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예장당 이름의 유래
예장당 이름의 유래
관련 자료에 따르면 나성은 현재 중국에서 22 위를 차지하며 한족 인구의 약 0.86% 를 차지하며 예상 인구는 약 10 만 명이다. 나성은 홍콩, 마카오, 한국, 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도 널리 퍼져 있다.
-응? 로씨의 자손들은 대대로 번식하여 만리장성을 두루 돌아다녔지만, 세계 각지의 이국 타향으로 이주했다. 별이 아무리 변해도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로씨 후손들은 (이 강서남창) 이 로씨의 세계 발원지이고, 로는 로씨의 세계 시조라고 굳게 믿는다.
-응? 루오, 단어 임신 한. 한혜제는 처음에는' 기장내사' 로 시작해' 대농령' 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과거에는' 대농',' 나주',' 관영정 구강군' 으로 불렸다. 한경제는 남창에 장우군을 설치하고 성을 지었고, 도시 주변에는 장우수 () 를 광범위하게 심었다. 그 자손은' 장우 로씨' 라고 불린다.
-응? 강서통지' 에는 나주 () 가 "한고조 시절 관영 () 을 따라 장우 () 를 평정하여 백성을 위해 공을 세웠다" 고 실려 있다.
-응? 나씨 제 22 세 손나신사 나룡생에 따르면 나씨 족보를 위해 "나씨 주입자는 황제, 성웅씨, 공손부터 시작한다" 고 말했다. 전욱의 고직성, 희성, 천하에는 모두 덕과 황제가 있다. 전욱의 후손 이혜가 주융을 대신했다. 돌아온 후 그는 성을 쌀로 바꿨다. 연후곰, 좌우, 곰을 씨로, 손웅이는 가시추 () 에 봉하고, ☞ ☞ ☝ 다음 나라는 루오 () 에, 나라를 씨로 한다. 자녀와 손자가 장한 사이에 흩어져 있다. 한 luohuai, 리앙 왕, 먹고 있다. 아버지는 그것을 무릉령으로 사용하셨다. 자대나무를 대사농으로 창사에서 구강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아 장우에서 태어났다. 장우의 후손들은 모두 큰 농민이며, 그들의 후손들은 특히 번창하고 있다! "
-응? 북송 () 총리인 사마광 () 은 나주 () 의 고상한 품성과 탁월한 공훈을 찬양하는 시를 한 편 쓴 적이 있다. "문사, 농사, 추추, 만덕 () * * * 공덕 () 과 비교하면 그를 존경하고 위인이 된다. 순재한 () 은 후직 () 과 함께 유명하다. 이제 그는 매우 사납다. 그는 평화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번영의 미래를 세우고, 장수하고, 건강하며, 그러면 그는 번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
-응? 천백 년 동안,' 천하무이교' 라는 명언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나주조부터 가문이 번식하고, 가지가 뚜렷하게 발전하고, 족보 기록이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여, 지금까지 70 여 대가 되었다.
-응? 나씨의 기원이 시작되자 각 지사는 스스로 이름을 지었고, 통일된 소명대는 없었다. 송대에 이르러 제 40 대 후계자 나성이 인사 시랑으로 임명돼 전 세계적으로 나씨의 자대를 통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5 언고시, 40 자를 써서 로씨 후손에 대한 그의 간절한 기대를 이야기했다. \ "모리 는 일을 논해야 한다, 쳉 yanbo 의 삼촌. 덕으로 나라에 보답하여 흥용으로 삼다. 항운이 올 때 성현의 순서는 조무입니다. 부자는 오늘 새롭고, 사업가는 영원히 노한다. " 로씨의 흥성은 전적으로 너에게 달려 있고, 선배를 모방하여 준언이 되었다. 덕으로 가정을 영광스럽게 하고 분투로 행복을 추구하다. 홍운이 자주 오니, 선현자손이 조상의 친분을 이어받는다. 기초가 튼튼하고, 날마다 올라가고, 창업이 영원히 발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응? 나성덕의 탁월한 지위와 사회적 영향으로 이 오언고시는 나씨의 통대가 되었다. 이후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로씨 가문의 후예는 기본적으로 통일된 글씨에 따라 명명되어 로씨 족보에 기록되어 있다. 지금까지, 전국 각지에서 로씨의 후손은 주로 운, 사회, 시간, 미래, 성현, 후계자, 질서 등이다.
-응? 명대 유학자 로빈프는 나생덕을 모방하고, 오언고시 한 곡, 40 자를 써서 로씨 가문의 지속을 위해 자대를 정했다. 양자를 80 대로 합치다. "충효는 모두, 명방장, 디, 최관상, 이학이 깊고, 나라의 재간이 길고, 정기와 소촉, 법림상이 있다." (대의효과: 충효는 모두 충의호기로 가득 차 있고, 장유의 이름은 사방을 멀리 방송한다. 고관과 후록, 권세 있는 사람이 배출되다. 이학자의 이름은 사해에 널리 알려지고, 영재는 배출되었다. 민감하고 총명한 자손은 밝고 창성하며, 가정은 길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응? 로빈프는' 세대' 라는 단어를 제정해 로씨 가문이 장우에서 유래했고,' 가문의 이름이 장우를 흔들었다' 는 것을 특별히 지적했다.
-응? 로씨의 시조 로 이후 관직, 장사, 생계, 피난처 등으로 인해 로씨 자손은 점차 전 세계로 이주하여 큐슈 각지에 흩어져 있다. 점차 오군, 즉 장우, 양양, 하동 (태원), 기군 (제남), 창사가 형성되었다. 현재 쓰촨, 광동, 호남, 강서, 호북, 구이저우의 5 개 성이 거주하는 로씨는 중국 전체 인구의 약 75% 를 차지하고 있다.
-응? 고대 사서와 각지의 로씨 족보에 따르면, 로씨가 장우에서 이주하는 대략적인 상황을 대충 알 수 있다. 장우 (강서남창) 를 발원지로 동한 말년에 나씨 후예는 주로 양양 창사 장우 일대에 모여 쓰촨 진출을 시작한 뒤 구이저우로 들어갔다.
-응?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나씨의 후예는 이미 강서 호남 호북에 널리 퍼져 푸젠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송말원초에 푸젠은 다시 광동에 들어갔다.
루오 (Luo) 는 대만성으로 이주했으며, 현재 기록 된 문헌은 청나라 옹정 초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푸젠 장주에서 온 로씨는 곽 () 호 () 와 함께 대만 키론 () 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했다. 옹정 8 년, 광둥 () 인로는 대만 신죽홍무향 () 에서 토지를 개간하였다. 옹정 11 년, 푸젠 취안저우 인로는 대만 장화현 동라계부르크 신장자촌에서 땅을 개간했다. 이후 많은 나씨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하여 현지인들과 함께 대만성을 건설했다. 현재 나성 인구는 대만성에서 18 위를 차지하고 있다.
-응? 청나라 이래로 광둥 대보디아 매현과 푸젠닝화에 거주하는 로씨는 여러 차례 해외로 이주했다. 주로 문도 (인도네시아) 등의 남양으로 이주한다. 본적 광둥 () 가응현 매현 사자산보 () 의 나방버 () 는 서보르네오 (현재 칼리만도) 에 난초 왕국을 설립하고' 난초대추장제' 를 실시하며 108 년 (기원1777 ~/) 을 시행했다. 현재 수십만 명의 로씨 자손들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에 살고 있다.
-응? 남한은 장우로 씨의 해외 후예들이 거주하는 주요 국가다. 전남도와 전북도에 60 만 로씨 후예가 살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로씨는' 금성로씨' 와' 나주로씨' 로 나뉘어 모두 나씨의 후예라고 생각하고 강서남창은 뿌리를 찾아 조상을 찾는 곳이다.
-응? "진성로씨 대동서" 권에서 발췌한 "성씨 고시원": "주공한초 고조에서 공을 세웠고, 장우군에서 장우로씨로 봉하였다. 황소의 난, 온 세상을 감동시키고, 중국로는 책이다. "
-응? 청두로씨 대동서' 제 1 권의 기록에 따르면, 초보적인 고증에 따르면 나제온 () 은' 청두 로씨 ()' 1 세의 나제온 () 으로, 본적 당나라 () 라고 한다. 전 도서 종, 중서 시랑, 검열 의사, 황주는 영주 영보 사절로 전주 요구 사항에 따라 시마 사무를 처리했다. 로제온이 한국으로 도피할 수 없다는 두 가지 이론이 있다. 하나는 당 태종의 고구려 정복에 반대하는 조정 의사였고, 다른 하나는 전쟁 때문이었다. 사료가 부족하여 확정하기 어렵다.
-응? 나제온 은 배를 타고 한국으로 가서 팔로군 (현재 낙주) 에 정착한 후 신라 조정에서 좌승상을 맡게 되었다. 나제온 관직은 높아 평생 명성이 높다. 그 결과, 가문은 형통하고, 기초는 깊고, 인정은 번창하여, 호탕한' 금성 로씨' 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응? "로주 로씨 대동보" 에 따르면 로포는 로주 로씨의 시조이다. \ "옛 문설에 따르면, 선조는 부귀를 시기하고, 동정하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목숨은 돌아오지 않았다. 송은 죽었고, 여전히 로주에 살고 있다. 클릭합니다 사료에 따르면 시조 나찜은 조정의 명령에 따라 북한을 출사했다고 한다. 아직 생활로 돌아오기 전에 북송은 멸망하여 호숫가에 살다가 결국 낙주에 정착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응? 로주 로씨대통의 시조 로찜은 특히 "중국 출신의 관원이다. 동방에 와서 로주에 정착했다. 이초는 관원이다. 이 관리는 위병과 장군을 감독하는 의사와 김자광로 의사의 일을 논의하고 있다. 영정제 겨울은 나주면의 원래 자리에 앉아 있다. "
-응? 한국' 이초씨 원잡주' 는 나찜이 강서 남창인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나씨는 중국 장우 출신이고, 재물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고려의사의 금위 장군이며, 그는 나주의 시조이다."
-응? 나찜질은 무관이지만 송나라의 사자이기도 하다. 유한 후 한국 조정의 높은 중시를 받아 부귀영화를 받았다. 조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는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장우로씨를 이국에서 발양하게 했다.
-응? 국내 \ "로씨 족보 \" 는 로찜이 강서남창 동강나촌 (현재 나씨네 집나가마을) 사람이라고 단호하게 기록했다. 아버지: "로, 북송 원년, 응모재 이고시회, 여주 () 로 정해졌다." 그의 어머니: "팬 씨, 현현현으로 들어가세요. 클릭합니다
-응? 나찜질은 나정이의 둘째 아들이다. "석평향립. 대관 2 년, 오기에 입성하여, 가운이 위위를 타고 있다. "
-응? 국내 나씨 족보는 나대통나무와 일치하며, 역사연대표, 관련 사료, 전설상호 증빙이다. 한국의' 나주로씨' 는 강서 남창나가촌 나씨의 후예와 지계이다.
2006-2007 년 남창현 이안당진 소람마을 (로씨베를린) 은 조상을 찾는 한국 로씨 대표단 몇 명을 접대한 적이 있다. "로씨 족보" 에 따르면, "시조 주공세계는 16 조 수공으로 전해졌으며, 모두 함께 태어나 존생 충효 양자를 남창 베를린 로씨 두 부락으로 나누었다" 고 한다. 이안당진 소람촌은 장우로씨의 첫 탄생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지방지에 따르면, 우리가 오늘 말한 남창성은 기원 637 년 (정관 1 1) 관계에서 동호 태을관계로 이전한 것이다. 남창성이 서쪽으로 이주한 이후 로와 관영이 건설한' 관개성' 은 금호방향 일대에 있어야 한다. 따라서 장우로씨의 가장 오래된 발원지는 나가집 지역, 즉 동항 로씨여야 한다. 지금까지 남조선의 로씨도 그들의 조상이' 장우동 20 마일' 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2)
천하에는 이교가 없다. 어차피 나씨의 후손들은 이미 고향을 떠나 이국 타향에서 떠돌아다녔다. 그들은 그들의 조상이 로씨의 족보를 이어갔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그들은 마음속의 뿌리를 영원히 그리워하고,' 출생지' 와' 출생지' 를 영원히 존중할 것이다. 이에 따라' 장우로씨 사당' 은 로씨가 전 세계에서 경배하는 성지가 되었다. 사당은 부계 가문의 상징이다. 옛사람의 구름은 "사당보다 근원을 거슬러 올라간다", "사당도 씨족도 없고, 씨족도 없고, 조상도 없다" 고 말했다. 고대에는 사당이 조상의 영혼의 서식지로 여겨졌다.
장우로씨 사당' 은 서한경제년, 기원전 150 년경 건립됐다. "장우낙씨 종사 재수서" 에 따르면 "우리 성은 시조, 진주를 두려워하고, 글자는 한궁을 품고 있다. 이 모든 학술 문장 들은 나를 유명한 직업으로 만들었다. 좌측 건국, 내치기장, 대외 과잉 방어. 관개한 후에 그는 도시를 건설했다. 대영 () 을 바라며, 성자 () 는 그 대은으로 장우 () 를 기다리고 있다. 그 후로 자손들은 미모, 충성, 효도의 혜택을 받았기 때문에' 장우가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응? 주야프, 추, 도시를 건설하는 대중 역을 맡았고, 숭명덕을 기념하기 위해 신사를 건립하는 영예를 제공했다. ""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 의 추 () 의 아들 주야프 () 가 황제에게 반드시 취지를 연주해야 한다고 건의하는 것을 보면 장우로씨 종사의 숭고한 지위를 알 수 있다. 북송 () 조계트 () 북송 () 혜종 () 은 일찍이' 장우로씨 종사 ()' 를 위해 시를 지은 적이 있다.' 나씨 종사 (), 진당 (), 백목
-응? 북송 제 7 년 (기원 974 년),' 장우로 사당' 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재건되었다.
-응? 명말,' 장우로 사당' 이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응? 청가경은 19 년부터 도광 2 년 (기원 1822 년) 까지' 장우로씨 종사' 를 대대적으로 이전했다.
-응? 동치 6 년 (기원 1868),' 장우로씨 사당' 이 재건되었다.
193 1 년, 로씨 후손이 자금을 모아 주식을 모았고,' 장우로씨 사당' 이 다시 재건되었다.
-응? 민국 시기 정부가 발급한 산권증 사본은 지금까지도 로씨 족보에 남아 있다. 역사적인 이유로,' 장우로 사당' 은 이미 사라졌다. 장우로씨 종사의 산권증에 따르면, 그 본지는 동에서 자고모로 (민덕로 ~' 복혜루') 이다. 민덕로 남쪽 ('남창시 제 2 마사지병원' 과' 가정식당'); 서쪽에서 "피닉스 슬로프 초등학교" 까지; 북쪽은' 복혜루' 벽) 으로 약 10 무 () 를 차지하고 있다.
-응? 장우로씨 사당은 세계에서 로씨의 뿌리이며, 또 다른 두 가지 중요한 로씨 사당은 로씨의 전환을 위한 중요한 증거인 칸로씨 사당과 석벽로씨 사당이다.
-응? 첫째, chengkanluo 조상 사원
-응? 안후이성 황산시는 칸로씨 사당을 봉헌하는데, 규모가 크고 장식이 정교하며, 전체적으로 곡공묘 등의 규정을 모방하여 사원, 대칭축에 들어갔다. 그것은 중국 사당 건축의 가장 걸출한 대표로 1960 년대에' 전국 문화재 보호 단위' 로 등재되었다.
-응? 당나라 말년, 칸로씨의 조상 문창공 () 을 봉헌하고, 구은공 () 은 황소의 난 () 을 피해 강서 남창 () 에서 가족을 데리고 도망쳤다. 이곳의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고 풍수도 기묘하여 나는 정착했다. 로씨 형제는 풍수 이론을 숙독하여 본명을' 용계' 에서' 청칸' 으로 바꾸었다. 온 마을은 <역경>' 음 (칸), 양 (현), 2 기 (), 천인 ()' 의 팔괘 풍수 이론에 따라 배치를 정하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삼거리 99 골목을 형성하여 미로와 같다. 청칸로씨 가문은 송원명 () 에서 흥성했고, 고위 관리, 은둔자, 부상, 시인, 화가, 고승 등이 있었다. , 그들의 재능이 많이 나타났다. 로씨 족보에 따르면 명대에만 1 10 여 명의 관원이 있다. 주씨는' 로씨 족보서' 에서' 자손의 집을 세우는 자, 문헌의 첫 번째' 를 칭찬했다.
-응? 둘째, 석벽로씨 사당
-응? 로 (688-777), 객가 로씨의 시조, 로 제 25 세손. 그의 증조할아버지 나만발은 수개제년 (580-600) 동안 사현에서 황련동으로 이사했다. 마녀와 함께, 여러 사람을 이끌고 땅을 개간하고 산림을 벌채하며 황련의 개발에 힘쓰고, 황련이 당건풍 2 년 (667) 에 마을을 건설하고, 개원 13 년 (725) 이 현으로 승진하고, 천보 원년 (742) 이 황련현을 닝화현으로 바꾸었다.
-응? 닝화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지역이 광활하고, 인가가 적고, 풍경이 수려하며, 세계 각지의 로씨가 잇달아 닝화에 모였다. 당건복 5 년 (878 년), 제 32 임 공작로, 아들 나경신을 남창서산에서 건주 (오늘 간주 닝도현) 현으로 옮긴 뒤 푸젠정주 닝화석벽촌으로 이사를 가서 수십 년을 살았다. 원나라 전쟁 중 제 45 대 공작 로상례와 전 주는 푸젠틴 주 닝화 석벽촌으로 이주하여 생계를 꾸렸다.
-응? 나씨는 푸젠 닝화 개현의 공신이고, 닝화는 나씨가 남방에서 전파하고 이전한 곳의 중심이다. 나중에 광둥 () 성과 대만 () 성의 나씨 () 는 모두 순덕 (), 남해 (), 반유 (), 강원 (), 성음 (), 흥녕 (), 장악 (), 계산 (), 용천 () 등과 같은 곳에서 나왔다. "가응현지" 는 "메이저우 인민이 용감하게 항원, 토지가 곧 폐허이다" 고 말했다. 푸젠은 광둥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두 메이로 이주하여 닝화가 가장 많다. 모든 친척과 친구들이 조상에게 묻는 것은 모두 닝화 석벽인이다. " 일찍이 19 12 년 동안 영국 선교사 켄 벨은' 객가의 기원과 이주
-응? 닝화석벽은 세계 객가의 조상 거주지로, 닝화소는' 객가 조지',' 객가 요람' 으로 불린다. 그 결과, 6543.8+0 억 2 천만 명의 객가 후손들이 5 대륙 80 여 개 국가와 지역에 흩어져 있는데, 그중에는 460 만 명이 넘는 객가 동포가 포함되어 있다. 장우에 있는 로씨의 후예는 닝화석벽 최초의 개척자이자 가장 중요한 집단이자 세계 객가 로씨의 조상이다.
-응? 석벽로씨 사당' 은 당말 동광 2 년 (924) 에 건립되어 명영락년 사이에 이 주소로 이전했다. 지금으로부터 600 여 년이 되었다. 석벽로씨 사당' 은 석비의 유일한 객가 로씨 사당이자 세계 유일의 객가 로씨 사당이다. 사당에 나시조 기념관이 있다.
-응? (3)
-응? 사당에는 왕왕' 당명' 이 있는데, 사실은 한 가문이 분류한 이름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 말년에 병부 상서로가 저장 서북의 동려에서 저장 동북의 자계로 옮겼다. 자희로씨는 로령을' 자희로씨의 시조' 로, 그 사당은' 가덕당' 이라고 부른다. "가드당" 은 자계로씨의 이름입니다. 장우로씨 일부 지사의' 당수' 를 열거하여' 한 점을 엿보고 표범을 알다' 고 한다.
-응? 장우당과 존요당: 장우로 직계 당호. 장유원은 로씨의 현망으로, 현망을 당호로 삼았다. 나종언, 송대인은 진의와 정호의 제자이다. 나종언에서 스승을 따르고, 심거가 간결해 주리학을 널리 퍼뜨리고,' 존함' 이라는 책이 있다. 나총암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그의 직계 로씨도 존요당이라고 불린다.
-응? 베를린 홀: 난창 베를린의 로스 홀 번호. 베를린 공, 본명 당, 자공수, 제 13 세손, 남창시 베를린로스의 시조. 젊은이들은 무양주에 살고, 백나무를 꿈꾸며 북림으로 이주하고, 집 주위에 백나무를 광범위하게 심었다. 몇 년 후, 노송 나무는 점차 숲이되었으므로 북쪽의 노송 나무가되었습니다. 나당은 일찍이 허슨과 함께 물을 치료하여 사방팔방에서 명성을 얻었다. 그래서 그의 후손들은 그것을 베를린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응? 명덕당: 대보디아 나당호는 객가 나성의 한 가지이다. 청대 가경 6 년 (180 1) 나중에 대보디아에 로씨 본원' 명덕당' 을 짓는 움직임이 있었다. 기록에 따르면 이 절에는 18 개의 종교 지점이 있다.
-응? 익골당: 나씨가 절강상우에 있는 당호. 상우낙씨 스펙트럼' 은' 시조 이전' 이 남송의 나원이라고 말했다. 나원 () 은 행원 () 이 남기고 인품이 좋다. 자의로강에서 상우삼도 영풍향으로 이주하여 위태로운 시조' 의곡' 의 이름을 옮기다.
나카즈당: 나씨는 강서길수 죽계의 당호에 있습니다. 나부인 (1306- 138 1), 명대 유명 청관, 홍문박물관 학사, 유기와 함께 등재했습니다. 명태조 주원장은 나부인을 위해 시를 한 편 쓴 적이 있다. "성은 거칠지만 충직은 기뻐한다. 이 천을 나에게 주고 밭에 놓아라. " 시의 "충직" 을 당명으로 하여 영광을 표시하다.
실덕당: 광동 남해 장우로당 번호. 원나라 나충은' 남해자동 장우족보' 에서 "송지소, 강서, 생자식금기, 손기주역, 실전, 손자의 금기에 이르러 남해 동향으로 옮겼다. 그는 사실 상보 조상의 손자이기 때문에 검사할 것이 있다. 왜냐하면 그는 이것이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름, 지존을 두려워하고, 조상이 군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시서 제 1 부의 아들, 위태로운 남자를 두려워한다. 다행이네요. 아예 부러졌어요. 잿더미가 꺼져서 한두 개 더 살릴 수 있어요. 장유 가족의 마지막 맥박이에요. "
나충, 자승은, 명념공은 남해 자동로 9 대 후손이다. 원나라 hidemune 자본 에 그를 소환 인사 의 큰 구성원 으로 그를 봉인. 그러나 나충이 고집스럽게 사관하자 영종은 귀국을 허락할 수밖에 없었고, 한묵' 세덕당' 을 로씨 종사의 현판으로 증여했다. 그래서' 세덕당' 은 당호가 되었다.
일은당: 푸젠성 사현 로스당호. 사현 낙씨 족보에 따르면 그 조상은 강서 남창 베를린인이다. 아쉽게도 이름을 잃어버렸는데 당원과 15 년 (820) 이 사현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나상" 에 사는 조기는 민사로시의 일맥이다.
조광당: 푸젠성 영안시 대당진 반매 (본명' 오한') 마을 로씨 사당의 이름. 사당은 처음에 홍사로의 조상' 진혜공' 을 제사하기 위해 세워졌다. 그것은 명나라에 건설되어 청나라에 재건되었다. 소위' 조광' 은' 시작하고 빛난다' 는 뜻이다.
(4)
성씨 문화와 사당 문화는 중화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성씨 문화와 사당 문화는 중화민족과 함께 형성된 특수한 형식의 혈연 문화로 중국 전통의 종족 관념을 대표한다. 피는 물보다 진하다. 중화문화의 동화와 민족단결에서 성씨 문화와 사당 문화는 강력한 민족 응집력이다. 과학 발전관을 전면적으로 학습하는 오늘날에도 성씨 문화와 사당 문화는 여전히 중요한 긍정적인 의미와 보급 가치를 가지고 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성씨 문화와 사당 문화의 발굴과 활용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무석은 조공묘, 이중정묘, 꽃소년 절, 장중승묘, 지제묘 (태보전), 마국현묘와 같은 사당 건물들을 보수하고 회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화민족 (해외 화교와 한족 후예 포함) 은 예로부터 뿌리깊은 관념을 가지고 있다. 뿌리를 찾아 조상을 제사하고, 뽕나무를 만들어 조국에 보답하는 것이다. 남창은 로씨의 발원지이고, 로는 로씨의 시조이다. 장우로씨 사당을 재건하여 로씨가 세계 각지에서 뿌리를 찾아 조상을 제사하는 성지가 되게 하면, 로씨와 세계 각지의 광범위한 연계와 남창의 건설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것은 작가가 잡문을 쓰는 근본적인 목적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