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장쯔야의 정보

장쯔야의 정보

소개

[이 단락 편집]

Jiang Ziya, 성 Jiang, Lu 가족, 명성, 예명 Ziya, 별명 Feixiong, Lu Shang이라고도 함 . 그는 은나라 말기에 태어났다. 그의 조상인 사월보이(Siyue Boyi)는 다유(Dayu)를 도와 홍수를 통제하고 루(Lu)라는 칭호를 부여받아 루(Lu) 가문을 얻었다. 장자야가 태어났을 때 그의 집안은 이미 쇠퇴하고 있었기 때문에 장자야는 어렸을 때 정육점에서 소를 도살하고 고기를 팔았고, 호텔을 열고 술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장자야는 가난하고 야망이 있어서 소를 도살하든 사업을 하든 항상 열심히 공부하여 천문학, 지리, 군사 전략, 나라 통치 방법을 공부했으며 언젠가는 자신의 재능을 나라를 위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강태공은 제나라의 창건자이자 주왕(文王)과 상왕(商王)의 최고군사령관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고대 중국에서 오랫동안 영향력을 발휘한 뛰어난 전략가이자 군사 전략가이자 정치가였습니다. 모든 왕조의 고전은 그의 역사적 지위를 인정했으며 유교, 도교, 법무, 종항 모두 그를 가문의 인물로 여겼으며 그는 "백학사"로 존경받았습니다.

기록

[이 단락 편집]

"조열무성왕" 강자

장태공은 우리나라 역사상 장수한 인물입니다. 강태공이 죽은 후 주나라로 돌아가서 문왕과 무왕릉 옆에 묻혔다. 당시 주나라는 강태공이 5대 안에 주나라에 매장되고, 5대 후에 제나라에 매장될 수 있다고 규정했다. 당송(唐宋) 이전에 장태공은 역대 황제로부터 오성(吳聖)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송나라의 진종(眞宗) 시대에는 장태공에게 무성왕(五成王)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자오리오청왕. 원나라 시대에는 강태공에 일부 민간 신화와 전설이 추가되었습니다. 명나라 완력(萬利) 시대에 서종린(徐忠lin)이 소설 '신들의 낭만'을 썼는데, 그때부터 강태공은 인간에서 신으로 변해 사람들의 널리 신뢰를 받았습니다.

장태공 어업

장자야는 고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자 도교와 대중 사이에서도 높은 지위를 갖고 있다. 그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고, 그의 조상의 봉토를 여(魯)라고 하여 여상(吉商)이라고도 불렀다. 강자야는 산둥성 일조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똑똑했다. 그는 세계에서 일어날 주요 사건도 예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시 강자야가 속한 은나라의 주왕은 재위 기간 동안 전쟁을 피하기 위해 은둔생활을 하고 있었다. 중국 북부 요녕(遼寧)에서 40년을 보낸 뒤 중국 북서부의 중난산(中南山)에 이르렀다. 그곳에서 그는 종종 위수(魏河)에 낚시를 하러 갔지만 3년 동안 한 마리도 잡지 못했고 낚시바늘도 여전히 꼿꼿했다.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지만 그는 무관심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에는 장태공이 물고기를 잡으며, 미끼를 원하는 사람이 미끼를 가져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기적적으로 그는 물고기를 잡았고 그 뱃속에서 전쟁 기술에 관한 책을 발견했습니다. 더욱 공교로운 것은 그날 밤, 주나라 문왕(文王), 주나라 기창(기원전 11세기~기원전 8세기)이 꿈을 꾸었다는 것이다. 다음날 그는 Jiang Ziya를 만났습니다. 강자야는 주(周)나라 문왕(文王)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을 말했는데, 문왕이 적을 물리치고 왕조를 세우기 위해 인재를 찾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게 말했다: 나의 조상 태공(Taigong)은 오랫동안 당신에게 희망을 걸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들도 그를 태공왕이라 불렀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를 강태공이라 불렀다. 문왕은 그에게 매우 높은 지위를 부여했고 그의 도움으로 상나라를 멸망시켰다. 이후 중국 왕조에서는 그를 기리기 위해 사원이 세워졌고, 도교에서도 그가 승천하여 불멸자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1. 장태공의 생애와 출생지에 대한 역사적 연구

장태공은 신농의 54번째 손자이자, 백이의 36번째 손자이다. 문왕(文王), 무왕(吳王), 성왕(成王), 주강왕(康王)의 4대 대군주이며, 아내의 이름은 심강(沈江)이다. , Shao, Luo, Ming, Qing, Yi, Shang, Qi, Zuo), 여성 도시 Jiang은 Zhou Wu 공주와 여왕의 칭호를 부여 받았습니다. 그는 은나라 경정 8년(기원전 1211년) 오늘 산둥성 일조시에서 태어났다. 기원전 1072년 주나라의 수도인 호경에서 사망했다. 139세. 무덤은 산시성 셴양시 저우링향에 위치하며 원왕릉에서 1km 떨어져 있으며, 산둥성 쯔보시 린쯔의 장타이 공묘에 무덤이 있습니다.

강태공은 인생의 반 동안 초라한 상태에서 주인을 선택할 수 없어 방황했지만 마음을 움직이고 관용을 베풀며 상황을 관찰하고 기회를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명나라의 스승을 만나 주나라를 번영시키기 위해 기창을 도우며 덕을 닦고 무술을 장려했습니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주(周)나라를 격파하고 태공(泰孝)이 무예(穆楼)에서 싸워 상(商)나라와 주(周)나라를 멸망시키고 첫 공을 세웠다.

장태공은 주나라 초기에 제왕이라는 칭호를 받아 나라를 잘 다스렸고, 그의 유산은 오늘날까지 이어지며 5대 패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9 명의 왕자를 통일하고 천하를 통일"한 제나라 환공이 먼저 기초를 다졌습니다.

장태공의 탄생지에 대해서는 문헌에 다양한 기록이 있는데, 주로 동해설과 하노이설이 있다.

'맹자 이루상'은 "백의가 주를 만들고 북해 연안에 살았다... 태공이 주를 만들고 동중국해 연안에 살았다... 두 사람은 장로들은 세상의 장로들이다." "Lv" "로가의 춘추실록: 최초" 장에는 "태공왕은 동이의 학자이다"라고 되어 있다. 사춘추시대: 처음'에는 '태공왕은 하노이 출신이다.' '후한서 삼주국'의 주석은 '자연사서'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Taigong Lu Wang이 나온 곳은 현재 Donglu Township입니다. 그도 Jijin에서 낚시를했고 그의 Pu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Wenshui) 다시 북쪽으로 지나갔습니다. Chun Yu는 서쪽에있었습니다." 주(周)나라의 무왕(吳王)이 춘우(春禹)에게 공작(工目)을 부여하고 이름을 춘우국(春盛國)이라 칭하였다. Juzhou에서 동쪽으로 160마일 떨어진 Township은 "Ji Jin은 Taigong Wang이 태어난 Langye Sea에 있습니다." "Shui Jing Zhu"는 Taigong Temple의 비문을 인용하여 "Tai Gong Wang은 하노이에서 태어났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료와 당대 전문가들의 연구를 통해 "태공왕은 동중국해에서 태어났다"는 것이 더 확실한 근거로 여겨진다. Donglu Township은 Jiang Taigong의 발상지이어야합니다. 고대에는 여(魯)와 주(居)가 본래 같은 글자를 가졌고, 주(周)나라 때의 나라 이름이 주(周)나라의 이름이었는데, 지금은 산둥성(山둥성) 주현(象縣)이다. 동루진(Donglu Township)과 동루리(Donglui)는 현재 산둥성 르자오시의 일부인 주청(Jucheng)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 왕조의 장화의 "자연사"는 "하이 취시에는 태공 왕이 태어난 동로 향이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서한 왕조의 "하이 취"는 현재의 "일조"입니다. 장태공에 대한 이해 그는 그 책에 대해 상세한 문헌 연구를 했다고 말했다: "안약서의 "지구의 네 권의 책"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역사 "라고 말하면서 : Taigong Lu Wang이 나왔고 지금은 Donglu가 있습니다. 향. 그는 또한 현재 Pu가 존재하는 Jijin에서 낚시를 했습니다. 그는 또한 Qinghe State Guangchuan County의 Jijin City에 가서 Langyehaiqu에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았지 만이 도시는 달랐습니다. 나는 고대 도시 하이취에 전화를 걸었고, "동전"은 그곳이 주현 동쪽에 있다고 했는데, 이는 태공비주가 살았을 때 동중국해 연안에 있는 그의 집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나라의 추이원과 진나라의 육무기가 자신들이 기현 출신이라고 생각하고 '제태공비'를 세웠는데 이는 착각이었습니다. "("맹자 역역 및 이노 주석")은 근거가 확실하고 정확합니다. 즉, 강태공의 출생지는 산둥성 동부 황해 연안의 일조와 거현 지역에 있다는 것입니다. 사마천이 언급한 '스승'의 의미이기도 하다. 제나라 수도에 따르면 오늘날 산둥성 쯔보시 린쯔구의 역사 기록에는 장태공의 출생지가 오늘날의 티자오시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태공 분파(한국 및 기타 국가의 루 가문 포함)의 후손인 여씨 세계 연구 협회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장태공의 출생지는 산동성 일조시였습니다. 현재 중국의 장태공에 대한 최고 권위자이자 중국 국방대학교의 유명 교수이자 장태공의 후손인 장궈주(Jiang Guozhu) 선생은 수년간의 연구와 검증을 거쳐 장태공의 출생지가 산동성 르자오시임을 확인했습니다. .

또한 주목해야 할 점은 4000년 전에는 일조시의 두 마을(도시에서 18km 떨어져 있음)이 아시아 최대의 도시였다는 점이다. 미국 고고학 전문가팀과 산둥대학교가 반년간 공동 현장조사를 통해 내린 결론이다. 당대의 위인으로서 장태공은 문화가 발달한 지역에서 태어났으니 더욱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종합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 장태공의 출생지는 산둥성 르자오시로 추정됩니다.

'수경주(Shui Jing Zhu)'는 태공사(Taigong Wang)의 비문을 인용하여 '태공왕(Tai Gong Wang)은 하노이 출신이다. Tai Gong Wang은 하노이 출신입니다." "역사 기록" Qi Taigong "귀족 가족": "Lu Yan을 돌보는 사람들은 동중국 해 출신이었습니다." Weihui시는 중화 민국 이전에 하노이 현에 속했으며 1988년 이전에는 지현이라고 불렀습니다. 비문에서 알 수 있듯이 웨이후이(Weihui) 근처에는 동중국해와 유사한 지명인 '베이하이(Beihai)'가 있습니다. 서진(西晉) 기군(吉君)에서 출토된 죽기(竹史)에는 강태공을 “위계(魏樂) 출신”이라고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다(위회시 태공취안 여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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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태공의 삶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활력이 넘치고 신비로운 사람이었다. 태공이 일생 동안 이룩한 업적을 총체적으로 보면 군사적, 정치적, 경제적, 사상적 측면에서 뛰어난 공헌을 했는데 그 중 군사가 가장 두드러졌다. 그러므로 공태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주(周)나라의 은(陰) 세력은 모두 태공(泰功)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는 군사 전략가의 창시자이자 군사의 근원이라 할 수 있다.

그는 한때 곤명산에서 도교를 공부했고, 나중에 스승으로부터 주나라가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산으로 내려가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한다. 신. 이것은 "Taiping Yulan"과 "Feng Shen Ji"와 같은 책에서 점차 그를 신격화했습니다. 명나라 때 서종린은 태공에 대한 말할 수 없는 존경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신의 형상으로 『풍신연이』라는 책을 편찬하여 그를 세상의 모든 신을 관장하는 신으로 묘사했습니다. 태공의 위엄은 악을 물리치고 정의를 실현하는 우상이 되었습니다. 이는 역사적 현실을 초월한 것이지만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장태공의 높은 지위를 반영합니다.

3. 장태공의 사상

여상(장태공)의 민군 전략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서주(周周)나라를 건국한 영웅일 뿐만 아니라 문왕(文王), 무왕(吳王), 성왕(成王), 강왕(康王) 등 4대 장로들을 보좌하며 나라의 발전과 발전을 이룩한 인물이다. 사회의. 그의 사상과 이론, 실천은 심오하고 심오하다.

1. 도술의 창시자이자 영원한 무성인

강태공은 중국 도술의 창시자이자 영원한 무성인으로서 문학과 군사 전략으로 유명했다. 나라와 군대를 다스리고, 사람과 풍속을 다스리는 그의 전략과 기술은 후손들에게 좋은 토대를 마련했고, 중화민족의 칭찬과 모방을 받았습니다.

'손무'와 그의 '병법'은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으며, 그의 군사사상 역시 태공의 교훈을 따른다. 전략. 예를 들어 "손자병법: 가상현실 장"에는 "원하는 곳으로 가고, 예상하지 못한 곳으로 가라"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논문 중 "문도·병법"에 기록되어 있다. 육도(六道)는 장태공의 군사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즉, "전쟁에서 승리하는 기술은 적의 기회를 면밀히 관찰하고 이를 빠르게 활용하며, 반복적인 공격으로 예상치 못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다. 손자병법: 계획 장", "장군은 현명하고, 믿음직하며, 자비롭고, 용감하고, 엄격하다." ""육도가, 용도, 장군에 대하여", "장군은 다섯 재능과 열 가지 허물을 가지고 있다"와 비슷합니다. "다섯 가지 재능은 용기, 지혜, 자비, 믿음, 충성입니다." 나라의 일이니, 죽고 사는 길을 지켜야 한다. "장군은 나라의 보좌이다. 그가 나라를 도와주면 나라가 강해진다. 나라가 약해지면 나라가 약해진다.” 《도온장군》도 말했다: “예를 들어 군인은 나라의 큰 사건이고, 생존과 실패의 길이며, 장군은 그 보좌관이다. 나라와 선왕들의 가장 중요한 것." 등.

장태공의 군사사상을 다룬 작품으로는 『육도』, 『육도』 등이 있는데, 태공이 문왕과 주무왕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쓰여 있다. Wu Tao, Long Tao, Tiger Tao, Leopard Tao 및 Dog Tao의 6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총 60개의 챕터로 구성됩니다. "음부정", "태공병법", "태공금실" 등이 있으나 그 중 소수만이 존재한다. 군사전략, 전쟁전략, 전술, 군대건설, 전쟁준비에 대한 그의 생각의 광채와 심오함, 가치는 그의 포괄성과 창의성, 선구적인 성격에 있다. 철학자의 지혜의 관점과 현명한 정치가의 관점에서 정치와 군사를 긴밀히 통합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군사를 관리하는 것을 논하고 있다. 이로 인해 그의 군사 전술과 전략은 매우 포괄적이고 심오하며 예리합니다. 따라서 그는 모든 시대의 철학자, 정치가, 군사 전략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육도(六道)』는 고대 중국의 위대한 군사서로 송나라 무술칠경(宇宫七書) 중 하나로 꼽혔으며, 무술교과서로서 장군들의 필독서가 되었다.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육도』는 다른 『무경』과 마찬가지로 진나라 이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이 주석을 달고, 설명하고, 대조하고, 해설해 왔고, 그 웅장하고 심오한 의미를 발굴해 냈습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지속되어 오늘날 점점 더 대중화되어 영광스러운 이념적 가치와 불멸의 활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우리는 이 귀중한 력사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새 시대에 더욱 빛나게 하여야 합니다.

2. 마키아벨리 사상

<육도, 문도, 문필>의 마지막 부분에 장태공이 한 구절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세계가 아니라 모든 사람의 세계입니다.” 이것이 바로 태공의 “덕을 키우고 사업을 선호하는 음모”의 가장 크고 근본적인 정치 사상입니다.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周)나라를 번영시키다. 왜냐하면 가장 큰 정치 전략은 상나라를 타도하고 주나라를 세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력을 활용하고 확립하는 것이 군사 전략의 기초이기 때문입니다. "Wenshi" 외에도 이 아이디어는 "Faqi", "Wenqi", "Shunqi" 및 기타 장에서도 반복적으로 논의됩니다. 태공이 제나라 칭호를 받고 제국이 세워진 후 추구한 기본 정책도 '세계는 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이념이었습니다.

장태공은 인간의 본성이 죽음을 미워하고 삶을 즐기며, 덕을 사랑하고 이익을 얻으려 하는 것이라고 믿었음을 알 수 있다. 항복. 그러므로 왕은 세상의 이익을 자기 이익으로 삼고, 세상의 해로움을 자기 해로 삼고, 세상의 행복을 자기 즐거움으로 삼고, 세상의 생존을 자기 사업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仁)과 정의(仁信)와 도덕(道德)으로 세상의 이익을 증진하고 해악을 제거함으로써 세상 사람들이 이익을 공유하고 함께 살고 죽고 슬픔을 피하고 고통과 기쁨을 이해할 수 있어야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인민의 마음을 다스리고 공고히 하여 모든 인민을 행복하게 하여 주소서.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육도》는 왕은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해 인과 덕을 실천해야 하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백성을 괴롭히거나 학대하거나 해를 끼치지 말아야 함을 강조한다. 그래야만 국민이 군주와 한 배를 타고 군주를 지지할 수 있다. 이 생각은 기국의 실천에서도 구현되고 실현되었습니다. 이는 다른 어떤 군사 전략가에게도 없는 일이다. 위의 『육도』 책의 내용은 장태공의 군사전략사상과 일치함을 알 수 있다.

3. 백성을 사랑하는 사상

백성을 사랑하는 길은 인(仁)과 정의의 도(道)로 덕을 닦아 백성을 이롭게 하고 화목하게 하는 것이다. 태공이 말했듯이, "사람을 공경하고 친족과 협력하면, 남을 공경하면 하나가 되고, 친족과 협력하면 행복해진다. 이것이 인의(仁仁)의 훈계이다. 당신의 권위를 빼앗아라. 순종하는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고, 당신에게 반대하는 사람을 무력으로 물리칠 수 있다.” 즉, 여론을 존중하고 인민을 사랑하며 친족을 모으고 선을 행하면 인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게 되고, 그러면 천하가 화목하게 되고 나라를 공고히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지배하세요. 그러므로 천하를 복종시키는 자는 반드시 무력만을 행사할 필요가 없고, 인민에게 폭력을 행사해서는 안 되며, 인(仁)하고 정의로우며 도덕을 실천하고 폭력을 금해야 한다. 이것이 군사 전략보다 문학적 도교를 중시하고 국가와 군대 전체의 경영을 관장하는 강태공과 『육도』의 광채이다. 그는 백성을 위한 인(仁)과 평화(仁平)로 나라를 다스리며 인(仁)정치를 실시하고 교육을 중시하며 민족의 풍속에 따라 인민의 정서에 순응한다. 이는 장태공 통치의 출발점과 종착지가 인민을 사랑하는 것임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유도·문도·국무』에는 “태공은 ‘해가 없는 이익, 실패 없는 성공, 죽이지 않는 삶, 빼앗기지 않고 주는 대신 고통이 없고, 노여움이 없는 기쁨이 있다’고 말했다.” 위에서 중에서. , 우리 진 전의 군사, 정치, 왕자 중에서 장태 공만이 "인민 사랑"에 대한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더욱이 제나라 건국 이후 '애민'사상을 건국 실천에 진정으로 구현한 사람도 장태공이었다.

4. 인민에 대한 복종사상

장태공은 "백성이 나라의 근본이고, 인민이 나라의 근본이다"라는 원칙을 잘 알고 있었다. 나라." 사람이 있으면 나라가 있고, 사람이 없으면 나라가 없다. 그러므로 그는 인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인민에게 자비롭고 순종하는 사상을 옹호했습니다. 백성에게 순종한다는 것은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는 뜻이다. 군주와 신하, 각급 관료들이 백성을 최우선에 두지 않고 백성을 착취하고 해롭게 하면 백성은 도덕에서 멀어지고 백성을 떠나 반역하게 될 것입니다. 장태공은 오랫동안 인민 가운데서 생활한 경험을 통해 계속해서 인민을 지향하는 사상과 인민을 지향하는 사상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고 따라서 강한 인민을 지향하는 의식을 확립했습니다. 우리는 산을 떠나기 전에, 나라를 세우고 통치할 때 항상 인민을 중시하는 원칙을 견지하고 인(仁)정치를 실시하며 인민을 승리하고 모든 인민을 마음으로 돌아오게 합니다. 세상을 안정시키고 안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장태공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하늘에는 고유한 운동 법칙이 있고, 사람에게는 고유한 일상 생활과 사업이 있습니다. 군주가 백성과 화목하게 살 수 있다면 세상은 평화롭고 백성은 안정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정치는 민간의 풍속에 기초하여 국민의 뜻에 부응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국민을 교육하고 감동시키는 것입니다. 백성들이 교육을 받고 영향을 받으면 정부의 명령에 복종하게 되므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자라서 모든 일을 이룰 수 있고, 주지 않고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고귀한 도덕이다. 세상을 다스리는 것,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기도 하다.

5. 덕을 높이는 사상

<육도가: 문도>의 <성인 고양>과 <성인 교육> 두 장에서는 장태공이 강조하는 바가 있다. 덕과 덕을 중시하는 성치론과 인재선발 및 육성에 관한 사상적 내용. 소위 "성인"은 도덕적이고 재능있는 사람들을 존경하고 옹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덕하고 공덕을 존중하는 것은 장태공의 "국가 건국"의 주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장태공은 군주가 나라를 다스릴 때에는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겸비한 현명한 사람을 존중해야 하며, 재능과 덕이 없는 평범한 사람을 탄압하고,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을 임명하고, 간사하고 위선적인 사람을 제거하고, 방탕한 행위를 금지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왕은 사람을 고용할 때 여섯 가지 나쁜 일과 일곱 가지 나쁜 사람을 경계해야 합니다.

여섯 가지 나쁜 일의 해악은 '왕의 덕을 손상시키다', '왕의 변신을 손상시키다', '왕의 권력을 손상시키다', '왕의 위신을 손상시키다', '공을 세운 신하를 손상시키다', ''이다. 서민들의 카르마에 상처를 입힌다" 절대로 믿어서는 안 되는 나쁜 사람의 7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것은 '장군으로 이용하지 말라', '계획을 세우지 말라', '가까이 가지 말라', '쓰담쓰담하지 말라'이다. ', '사용하지 마세요', '금지', '중지' 등이 있습니다. 이는 나쁜 사람들이 나쁜 일을 하고, 나라를 위태롭게 하고,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길을 막습니다.

<육도·원도·상현>은 “태공이 말하기를 '좋은 장군을 얻으면 군대가 강해지고 나라가 흥할 것이며, 좋은 장군을 얻지 못하면 나라가 흥할 것이다. 군대는 약해지고 나라는 망할 것이다.'' 인재 육성 사상이 강에 반영 태공이 제나라를 건국한 후 공식적으로 건국 정책의 하나로 포함시켰다. 즉 '공덕을 장려한다'는 것이다. .

6. 여섯 수호와 삼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인민을 부강하게 하여 경제를 발전시키려는 장태공의 이념은 포괄적이고 사려 깊으며 예리하고 심오합니다. 『유도·문도·유수』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태공은 “누구에게나 여섯 명의 수호신과 세 가지 보물이 있다”고 말했다. 세 가지 보물: 위대한 농부, 위대한 노동자, 위대한 상인을 세 가지 보물이라고 합니다. 농부에게 고향이 있으면 곡식이 넉넉하고, 노동자에게 고향이 있으면 물건이 넉넉하고, 상인에게 고향이 있으면 물건이 넉넉합니다. 세 가지 보물은 제 자리에 있는데 사람들은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의 나라에는 혼란이 없을 것이며 그의 집안에는 혼란이 없을 것입니다. 왕보다 부유한 신하는 없고 나라보다 큰 신은 없습니다. 여섯 명의 수호신이 장수하면 집단이 번영하고, 삼보가 완성되면 나라가 안전해진다. 제나라를 건국한 후 이 세 가지 보물은 건국정책에도 포함되었는데, 즉 “어업과 공업은 어업과 소금을 동시에 발전시킨다”는 것이었습니다. 산업과 상업의 발전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후기의 제나라는 부국을 이루었습니다.

Jiang Taigong은 '세 가지 보물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 '기본과 바닥의 균형', '상부와 바닥 모두', 그리고 정상적인 순환을 보장하기 위해 재정 자원을 확대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통화 정책을 제안했습니다. 경제 발전과 시장 번영을 촉진하면서,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는 이러한 경제 및 통화 정책은 실제로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최선의 정책입니다. 장태공은 농업, 공업, 상업이 국민경제와 인민생활에 미치는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농업과 식량이 없는 나라는 안정될 수 없고, 산업과 도구가 없는 나라는 부유할 수 없으며, 사업과 상품이 없는 나라는 살아남을 수 없다. 그러므로 농업과 공업과 상업이 조화롭게 발전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직업, 음식, 의복, 따뜻함, 도구를 가질 수 있고, 물품이 유통되고 재정이 풍부해집니다. 강태공의 삼보사상은 주나라의 경제 발전을 위한 기본 정책일 뿐만 아니라 제나라의 강대함을 위한 정치적, 물질적 기반을 마련한 것이었다. 이러한 경제 발전의 지도 이념은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7. Jiufu Wan Law

Jiang Taigong의 통화 정책은 주로 그가 공식화 한 Jiufu Wan Law입니다. 소위 "Jiu Fu Wan Method"인 Yan Shigu의 "Notes"에는 ""Zhou Guan"Dafu, Yufu, Neifu, Waifu, Quanfu, Tianfu, Zinei, Zhifei 및 Zhibi가 모두 돈을 담당합니다. 공무원, 그래서 윤주복은 "강태공이 제정한 '구복원법'은 행정수단을 사용하여 상품의 균형유통과 합리적인 출입을 보장함으로써 동전과 옷감이 지속적으로 유통되고 분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족함이 없습니다. 나라는 부유해지고 국민들은 만족한다.

'지우푸'는 '돈과 동전을 다스리는 관료'이다. 『주례』에 나오는 '구 저택'의 기능은 '돈을 소통하고 돈을 쉽게 벌 수 있게 하는 것'이다.

Jiang Taigong의 재정 및 경제 정책과 재정 관리 시스템은 주나라의 경제 관리, 경제 감독, 세금 징수, 물품 보존 등에 대한 완전하고 엄격한 관리 시스템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국가의 힘은 제환공과 "구왕이 연합하여 천하를 다스리는" 관종이 패권을 장악하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장태공의 돈벌이 방식, 즉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는 방식은 국민을 부유하게 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길이며, 만년에 걸쳐 나라를 다스리고 번영시키는 올바른 길이다. 쉬운 일이 없음을 다스리는 도니 곧 만세의 법칙이니라.

4. 영원한 업적은 후대에 의해 칭찬됩니다.

Jiang Taigong의 도덕적 업적은 후대에 의해 높이 평가되고 칭찬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인간에서 신으로 바꾸어 신 중 첫 번째로 꼽았고, 그가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고 신들이 귀신을 굴복시킬 수 있다고 말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를 "군술가의 창시자"로 존경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그를 "제나라의 최고 황제"라고 불렀습니다. 역대의 문인, 철학자, 전략가, 전사들은 모두 시, 수필, 군사 전략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를 칭찬했습니다. 그들은 태공이 남긴 역사적 유물을 보고 염원을 표현하거나, 태공의 업적을 증거로 삼아 의견을 확장하고 그의 업적을 칭찬했습니다.

'시경명나라'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마키노의 들판은 광활하고 백단마차는 찬란하다. 스자오 펑펑, 웨이시샹푸. 그 당시 독수리가 날아가고 있었고, 오왕은 추위 속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대상인들을 공격하고 청명나라에서 만났다.

많은 찬송가 중에서 장태공의 인생업적을 높게 요약하고 평가한 것은 <신들의 낭만>, <장수송가>의 저자 쉬중린이다.

6도사 왕이 되는 유산을 남기기 위한 교묘한 계산과 신비로움은 끝이 없습니다.

등장한 장군들은 수천년 동안 큰 카르마를 갖게 될 것이며, 그들의 범죄는 국민의 영원한 공덕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처벌될 것입니다.

전략을 세우고 바람을 조종한 뒤 음양을 관리해 라오펑을 제압했다.

고대 군사 고문이 1 위이고 그의 명성은 태산만큼 높습니다.

장태공의 평생 업적은 시에서 칭송될 뿐만 아니라 역사 및 문학 논평에서도 칭송됩니다.

사람들은 장태공의 업적과 지혜의 가치를 높이 평가할 뿐만 아니라 그의 고상한 인격과 끊임없는 투쟁 정신을 높이 평가하며, 그가 한 번도 물러서지 않은 정의와 문명을 부지런히 추구했던 것을 그리워합니다. , 그는 굴욕을 주지 않으며, 배고픔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노년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의 이상과 신념과 추구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는 야망이 크지만 나이에 비해 너무 늙지 않은 사람, 늦게 꽃을 피우는 사람, '어르신을 격려하는 사람'의 표본이다. 그는 영원히 중국 인민의 자부심이자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중화민족의 유구하고 영속적이며 지속적인 전통사상문화문화 중 기루문화는 주요 원천이자 염황사상체계의 전통문명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연 황제와 황 황제가 이끄는 두 부족이 연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역사적 발전 끝에 그들은 하나의 국가로 합쳐졌습니다. 주(周)나라 초기에 이 두 부족을 대표하는 두 명의 위대한 역사적 인물은 연제(燕帝)의 후손으로 제칭을 받은 강태공(江泰孝)과 황제(黃帝)의 후손으로 제칭을 받은 주공단(周工丹)이었다. 루. 우리는 주공의 문학적 기량과 강태공의 군사전략이 없다면 '소주나라'가 '대은나라'를 패퇴시키더라도 이를 공고히 하고 창조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한다. 찬란한 주(周)나라 문명. 이제 우리는 실용적인 태도를 갖고 장태공의 사상을 주의 깊게 연구하며 장태공의 업적을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이는 중화민족의 역사와 문화, 특히 주류 기루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토론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