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덕, 노동, 겸손, 공부에 관한 명언과 속담을 찾다.

도덕, 노동, 겸손, 공부에 관한 명언과 속담을 찾다.

도덕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양심을 지키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어울리지 않는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생명이기 때문이다.

기체. -루소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자각이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이 타락의 근원이라고 느낄 때 자각은 필수이고 열등감은 필수다. -Zou taofen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디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되고, 초창기에 길렀던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말이나 행동의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너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소 하나. 교만하고 자만하면 뒤집어진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첸 이순신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루쉰

머릿속이 온통 이윤인데 무슨 상관이 있는가? 조심해! 조심해! 주순수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우리는 성적을 낼 수 없다, 마치 공처럼, 다른 사람은 쏘지 못한다. 우리는 가볍게 한 번 치면 높이 뛸 수 있다. 성적이 클수록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왕 진희

자랑스러운 사람은 항상 교만 속에서 자신을 파괴한다. -셰익스피어

누구든지 너무 많은 운을 자신의 총명함 덕분으로 돌리면 불행한 결말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베이컨

겸손은 없어서는 안 될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미덕의 싹은 겸손이다. 이것은 가장 소중한 미덕이자 모든 도덕의 어머니이다. 이런 미덕이 있으면 우리는 무한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다. -갈도스

신중함은 대담함보다 더 힘이 있다. 휴고

겸손은 한 병사를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오스트로프스키

항의를 거절하면 영웅이 흩어지고, 모사반에서는 안 된다. 황석공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하고, 자만하지 않는다. -제갈량

기개가 왕성하고 신기하게 가득 차서,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 여곤

자신의 힘이 길고 짧다고 말하고, 자신을 아는 것은 길다. 심거이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 서비홍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파블로프

통치자는 비교적 짧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

자부심, 갈망, 행복, 야망. 위정

공덕이 완전하지 않고 장점을 담당하지 않으면 단점이 있다. -송영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고,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다. 만약 길다면, 그것은 길지 않을 것이다. -니 대년

아! 찬양, 너 자신의 입에서 말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한가! -몬테스키외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시에 juezai

만약 네가 용감하다면, 너는 어리석게 될 것이다. -스시

인류가 예술과 문학에서 발명한 많은 기묘한 창조를 세어보고 나의 지식을 되돌아보면, 나는 정말 비천하다고 느낀다. 갈릴레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말을 하지 않고 기회가 있어야 겸허하게 질문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존 로크

겸손하지 않고, 이런 핑계만 있을 뿐, 겸손하지 않으면 식견이 없다. 프랭클린

모든 진실하고 위대한 것은 간단하고 비천하다. -벨린스키

어떤 작은 성적은 전혀 내 성격이 아니다. 사다리를 오르는 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힘만 있으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데르센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최고급 형용사와 과장을 싫어하는데, 위대한 사람은 보통 겸손하고 신중하다. 베프리치

우리의 공부에 가장 큰 장애를 구성하는 것은 미지의 것이 아니라 알려진 것이다. 버나드

생각에 게으르고, 연구하고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고, 자만하거나 소소한 지식에 만족하는 것은 모두 지능이 떨어지는 원인이다. 이런 가난은 보통 한 단어로 불리는데, 바로' 바보' 이다. 골키

무능할수록 잘난 체한다. --덩 확장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레싱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허영심에 가깝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헤겔

어리석은 사람은 자만하지만, 그의 자만심은 바로 비웃음과 조롱의 단점이며, 그는 종종 기괴한 치욕으로 여겨져야 할 것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크레로프

가장 큰 자부심과 가장 큰 열등감은 모두 마음이 가장 취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피노자

숭고한 이상을 가진 위인의 정신은 경시되어서는 안 된다. -제갈량

겸손은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고, 너무 겸손한 사람은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주

열등감은 교만과 맞닿지만 사실 교만에 가장 가깝다. -스피노자

남에게 겸손은 좋지 않고, 사람에게 겸손도 좋지 않다. -쑤 텔리

모든 사람은 자존감, 자신감, 독립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노예이다. 그러나 자존감은 사람을 얕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은 자만이 아니라 독립은 호가 아니다. -쑤 텔리

노동

노동은 쓴 뿌리와 달콤한 열매가 있는 나무이다. -속담

노동은 사회의 모든 사람이 피할 수 없는 의무이다. -루소

육체노동은 모든 사회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위대한 소독제이다. 마르크스

나는 노동이 무엇인지 안다: 노동은 세상의 모든 기쁨과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원천이다.

봄。 골키

인생의 의미는 주는 것, 주는 것, 받아들이는 것, 쟁취하는 것이 아니다. -바킨

노동을 애호하다. 노동의 힘처럼 사람을 위대하고 똑똑하게 만들 수 있는 힘은 없다. 노동은 집단적이고 우호적이며 자유롭다. 골키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제한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레이펑

이기적인 승자는 대중을 파멸시킬 것이다. -린

진재실학을 가진 사람은 일하는 과정에서 가장 높은 즐거움을 느낀다. -괴테

겸손하지만 선전하지 않다

벌레가 밟힌 후 움츠러드는 것이 현명하여 다시 밟힐 기회를 줄였다. 도덕적인 언어로 말하다: 겸손. -니체

벌레가 밟힌 후 움츠러드는 것이 현명하여 다시 밟힐 기회를 줄였다. 도덕적인 언어로 말하다: 겸손. -니체

비굴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다. 제퍼슨

상급자에게 겸손하고, 동급에게 인자하고, 부하에게 고귀하고, 모든 사람에게 안전하다는 것은 본분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어른에게 겸손하게 양보하고, 또래에게 예의를 갖고, 아랫사람에게 관대하게 대하는 것은 본분이다. 프랭클린

아름다움은 겸손과 결합해야만 아름다움이라고 부를 수 있다. 겸손하지 않은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보기 좋을 뿐이다. 세르반테스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아들이며 떠날 때 자주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것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것은 한 사람이 얻기 어려운 장점이다. 폴

자신의 장점에 집착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결점을 생각나게 한다. -헤츠리트

겸손은 상처를 알약으로 삼고 씹지 않고 삼키게 한다. "어떤 재료로 창조를 잘하는 전문가": goldsmith | wordsmith

겸손한 태도는 종종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요구를 거절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것이 한 사람이 무패의 땅에 서 있는 열쇠입니다.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겸손한 사람은 자신의 일을 말하지 않는다. -라브루에르

겸손은 사진 속의 그림자처럼 사진을 더욱 강력하고 돋보이게 한다. 뉴턴

겸손은 그 먼 절벽의 샘물로, 모든 숭고한 미덕이 여기서 흘러나온다. 무어

지나치게 겸손한 사람, 특히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풍자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을 절대 믿지 마라. 이런 겸손 뒤에는 80% 가 강한 허영심과

명리를 겸수하다. 힐티

세상에서 가장 슬픈 사람은 자랑할 만한 장점이 충분하지 않지만, 얄미운 오만과 자랑으로 자신의 불쌍한 열등감을 감추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카네기

지식이 적으면 자랑스럽고, 지식이 많아지면 겸손하게 된다. 그래서 속이 빈 이삭은 자랑스럽게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고, 포만한 이삭은 대지와 어머니에게 고개를 숙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레오나르도 다빈치

안목이 예민하고 학식이 많은 사람이 자신의 한계를 인정할 수 있다면, 그는 완벽에서 멀지 않다. -괴테

천부적인 재능보다 더 희귀하고, 더 아름답고, 더 기이한 것이 있다. 그것은 자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바튼

지혜는 보석 한 조각이다. 겸손한 예봉을 더하면 더욱 빛날 것이다. 골키

연구

기억은 지혜의 어머니이다. --고대 그리스: 에스쿠로스

너의 뇌는 마치 잠든 거인 같다. 토니. 천 짱

열정+선견지명+행동은 성공의 방정식이다. -마릴린. 금색

빠르고 효과적으로 무엇이든 배우려면, 그것을 보고, 읽고, 듣고, 느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토니 스토크웰

눈, 귀, 코, 입, 몸, 눈, 귀, 뇌 등의 장기를 최대한 활용해야 배울 수 있습니까? 사고, 구두 사고, 수공 조작은 시각, 청각, 언어 등 대뇌피질의 중요한 중추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전뇌의 기능을 극대화하고 뇌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최고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청소년 과학 뇌"

기억력이 향상됨에 따라 IQ 와 PQ 도 높아진다. -"메모리 보물 창고의 문"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미개발 분야는 우리 두 귀 사이의 공간이다. 빌. -오브라이언

우리가 오늘 알고 있는 내일은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다. 만약 우리가 공부를 멈추면 우리는 정체될 것이다. 도로시. 빌링턴

우리는 기술과 통신의 폭발에 적응하기 위해 학습 혁명이 필요하다. -"학습의 혁명"

공부는 어떤 상황에서도 기억을 바탕으로 해야 하고, 기억은 연습을 통해서만 강화된다. 이런 의미에서' 학습기억법' 은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기억에 큰 도움이 되며, 정말 대단한 학습 도구이다. --일본 교육협회 회장: 곡미 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