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대진제국이 가장 철리가 있는 말
대진제국이 가장 철리가 있는 말
"세상의 모든 것이 일환에서 태어났다. 민포위관, 관위왕, 왕포위국, 나라가 천하를 에워싸고, 천하가 우주를 에워싸고, 우주가 창조를 에워싸고, 창조물이 중생을 이루다. 이것은 바둑도, 천도의 인간성이기도 하다. 그래서 장기는 포위된 이름을 따서 세상 만물의 법칙에 부합한다.
바둑은 포위지를 기초로 하지만, 반드시 차용을 기초로 해야 한다. 기세가 높으면 넓고, 기세가 낮으면 작다 ... "
제 12 회: 위양과 맹자는 인간성 선과 인간성 악을 논쟁한다.
큐레이터: 이 대논쟁은 맹입지를 맞이하는 성대한 의식입니다. 공부는 끝이 없으니, 여러분은 맹사부에게 도전하여 대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맹사님께 발언하세요.
큐레이터: 멩 마스터 제발!
머크: 신사 숙녀 여러분, 유가사상은 100 여 년 전에 창립되어 세상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하나 되풀이하여, 꼭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서, 무슨 다른 점이 있으면 모두 질문하세요.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그래야 본론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양주: 하양주 씨, 제가 감히 사부님 세상에 진귀한 것이 무엇인지, 빛이 무엇인지 물어보겠습니다.
뭉크: 인민이 가장 중요하고, 국가가 2 위이고, 군주가 밝습니다.
여러분: 만세, 백성은 비싸고, 군은 가볍습니다!
심불해: 심불해에서, 사부님께 감히 묻겠습니다. 천하대란의 관건은 무엇입니까?
뭉크: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인자할 수 없어요. 살인과 쾌감이 관건이다.
신불해: 정말 인정, 예법, 이노다 제도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세요?
뭉크: 국유성현량 장군, 인정이 가능하고, 예행이 가능하고, 이노다제가 더 가능해요.
신불해: 국가가 흥망하고, 주공은 성왕 복고를 희망하지만, 사실은 인치이다.
뭉크: 인간 통치는 적어도 선생님의 정치 통치보다 낫다.
신불해: 저는 대사에게 법치가 법가의 학문이지 정치의 학문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머크: 법가로서 난세에서 배울 수 있어요.
위양: 완전히 틀렸어요! 맹사부가 이렇게 단언하니, 완전히 틀렸다!
맹자: 논증은 정당하고 근거가 있어야 하고, 첫 번째 단계는 터무니없는 비난이다. 얼마나 얕은가!
위양: 대사의 오류에 대한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천하의 모든 자식들은 모두 가지가 있고, 대사들은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예술의 학문을 법가의 파노라마로 삼는 것이 그 중의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법가의 세 집은 동근으로 모두 법치에 대한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행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사부님은 법가를 무시하고 법가에 대한 공격은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적다. 둘째, 그는 그것을 공격했다. 법가의 통치는 법치에 기반을 두고 관료주의를 없애고 관원에 대한 추궁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권력을 휘두르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세 번째는 대사가 고의로 뿌리를 말살하고 판단이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맹자: 너 누구야, 너 무슨 법가 학파야?
신중함: 하하하! 전 세계의 학자들이 모두 들었다! 이 사람은 바로 위양이고, 우리 법가의 유명한 인물이다.
맹자: 법치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어요.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위양: 대사가 학문에서 먼저 유죄를 선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위양은 스승에게만 천하의 통치는 공론이 아니라 실천이라고 말했다. 법치는 역시 인치이고, 누가 대투쟁의 조류에 녹아들 수 있는가, 강국 부민이 바른 길이다! 그렇지 않으면 빈말이라 세상을 지체하고 대투쟁의 세계에 버려질 것이다.
모두: 위양, 채! ......
맹자: 인성본선, 법, 잉크, 군 3 파가 있습니다. 너무 슬퍼하지 마!
위양: 대사의 주장은 근거가 없고, 인간성은 본악이다!
여러분: 위양의 이론을 듣고 싶습니다. 맞아요. 웨이 양 말했다
관장: 샤키 공설은 할 말이 많아요. 누구나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요.
맹자: 첫 번째 단계의 악을 듣고 세상을 경계하겠습니다.
위양: 악은 인간성입니다. 인간성이 본악하기 때문에 성문법이 있다. 천하에는 좋은 이익이 있고, 부와 토지 쟁탈이 있다. 천성적으로 탐욕스럽고, 도둑은 폭력적으로 사람을 죽인다. 태어나서 사치하면 소리가 나고 개가 있을 것이다. 인간성의 악은 반드시 법률을 통해 바로잡아야 한다. 법치로 악의를 방지하다. 법치로 인간성을 인도하다. 인간성은 본래 착하고 질서 정연할 수 있었다. 맹부님은 인성본선을 공론하고, 천하를 다스리는 공적을 인성본선에게 돌리고, 난세의 죄를 법묵병 3 가구에 귀속시키는데, 이는 인정인치복고론을 재확인하고 하상주시대로 돌아가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악행을 용인하고 동심을 속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거짓말이다!
제 16 회: 위양이 강대국을 해석하는 책.
위양: "관중 땅은 평평하고 비옥하며 수천 리 뻗어 있어 천하 열강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진 수백 년 후 왜 황무지인가? 클릭합니다 웨이 헤강은 급증하고, 위험은 환생하며, 진 () 에게는 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이다. 왜 진 () 나라가 수백 년 동안 위하 () 를 거쳐 어염해운의 좋은 점을 잃고 국고의 보물이 점점 허전하게 되었는가? 진 씨는 순박하고 두터우며 무공이 여야를 깊이 심었다. 그런데 진나라는 왜 이길 수 있는 강력한 신군이 없을까? ""
경검: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은 바로 당신이 밤낮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위양: "부전을 지키며 가난하고, 장사와 약병을 키우고, 산하에 따라 이긴다." 종합 국력이 없고, 종합 국력이 무엇이고, 인구가 많고, 공업농업이 번영하고, 국고가 충실하며, 갑강병이 강하고, 민용민전이 무엇인지에 있다. 이 다섯 가지가 있어야 강국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의 진나라는 하나도 없다. 땅은 사람이 많고, 밭은 불황이고, 국고는 공허하고, 갑병은 늙어서, 사적인 싸움은 흔히 볼 수 있다! ""
진 준: "하지만 어떻게 하죠? 왕? 인씨? 아니면 아무 일도 하지 않는가? "
위양: "구멍에 가면 불을 봐. 세 번의 신비한 회담, 모두 사라졌다! 클릭합니다
Qin jun: "qu Liang 은 새로운 이론을 듣고 싶어합니다. 클릭합니다
위양: "강대국의 길은 법가의 정수이다. 이 세 가지와는 거리가 멀다. 법가는 강대국이다. 그래야 국력의 성장을 보장할 수 있다. 여야의 사기를 북돋워 준다. "
Qin jun: "quliang 은 강대국의 길을 듣고 싶어합니다. 클릭합니다
위양: "강대국의 패러다임은 다르고, 위계초 3 강 패러다임은 다르다. 당신의 판단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진 준: "강대국의 모델이 다른가요? 나는 아직 잘 생각하지 못했으니, 여러분 모두 지도해 주십시오. "
위양: "위패러다임 강재품, 제나라 패러다임 강리치, 추 패러다임 강산하. 이 3 강은 전혀 강하지 않아 모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진군: "위, 치, 추, 추, 추, 추, 추, 추, 추, 추, 추, 추, 추 ! ""
위양: "삼강이 모방이 부족한 이유는 그들이 영원한 힘이 아니라 일시적인 강대일 뿐이기 때문이다. 현명한 왕을 만나면 강하고, 상지군을 만나면 약하고, 혼군을 만나면 죽는다. " 근본 원인은 삼국변법이 반까지만 진행되고, 법이 반신반구, 법제라고 하는데, 사실은 인치이다. 이런 나라는 기복이 심하여 국력을 오래 모아 안정되고 강할 수 없다. 진 () 이 궐기하려면 근본부터 강력한 길을 걸어야 한다. ""
진 준: "왕선생은 마침내 진면목을 드러냈다! 클릭합니다
19-20 회: 위양과 진군이 사투와 처벌을 위해 다투다.
진군: 당신은 그것을 바꿀 수 없습니까?
위양: 법이 산처럼 무너지다!
진군: 연기할 수 없나요?
위양: 법은 비싸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진군: 줄일 수 없나요?
위양: 감형붕괴!
진군: 사면은 없나요?
위양: 법외에 선함이 없어요!
웨이 양: "국가 통치, 깨진 왕; 강력한 관리 부서진 오균. "
위양: "작은 정치는 국민에게 있지 않고, 큰 정치는 국민에게 있고, 북한에는 없다. 큰길 여행은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고, 집에는 비판병이 있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웨이 양: "법은 공정하고 공평합니다. 공로는 과거이고, 실형은 아니다: 과거는 선하고, 실법은 아니다! 그래야만 법치가 설 수 있다. 클릭합니다
에피소드 33: Hexi avantgarde martingale 과 Qin jun 의 국가적 힘을 회복하십시오.
진군: "군력만 따지면 진국이 이길 자신이 없는 것 같아요."
위양: "전장에 가는 길은 전부 군사력에 있는 것은 아니다."
진군: "진국은 부강하지만 국력이 이미 위국을 넘어섰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위양: "국군이 말한 것은 부와 화물의 국력이지, 전체 국력이 아니다."
진 준: "국가 힘? 클릭합니다
위양: "민심, 군심, 전력, 군신의 합, 절당의 관은 모두 국력이다."
진군: "대량주는 진나라의 종합 국력이 위국보다 강하다는 뜻인가요?"
위양: "물론, 재물이 풍족해서 국력의 혼이 아닙니다."
진 준: "국력의 영혼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위양: "기초는 서민에 있고, 영혼은 절에 있다!"
기타
소공: 새! !
서안기: 오, 두꺼워요.
진 공 과 웨이 양 의 삶과 죽음 맹세;
개혁 강진 () 은 생사 의존 () 이다.
너는 청산이고, 나는 송백이다.
산산조각이 되어 영원히 상대방을 잃지 않는다.
가장 많으면 노래 한 곡: 노진을 바로잡고, 내 강산을 회복하고 피를 흘리지 않고 죽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상양은 "오늘 또 한 판 더 나라를 멸망시키자!
진궁과 서안기는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는다" 고 맹세했다.
가장 감동적인 말: 만약 그 여자가 정말로 나에게 그 말을 한다면, 나는 반드시 녹을 것이다. "나는 너보다 너를 더 잘 안다." 백설공주가 상양에게 말했다.
올드 간롱: 허리케인은 지나갈 것이지만 풀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날이 아직 밝지도 않았는데, 특히 어둡다! 오늘날의 금융 폭풍 처럼, 주식 시장 위기! ) 을 참조하십시오
진 공은 진나라가 강해져야 한다고 한탄했다. 가난한 나라는 궁지에 몰렸지만, 단지 궁지에 몰렸다!
모히스트 장군 제단:
블랙 카드: 하나는 무엇입니까?
서안기: 하나는 둥글고 다른 하나는 길어요.
블랙 카드: 두 번째는 무엇입니까?
서안기: 두 가지 일은 둘로 나눌 수 없어요.
블랙 카드: 두 가지가 어떻게 다를 수 있습니까?
서안기: 남달랐어요.
추위와 눈, 진공이 피로 쓴 국치기념비: 국치일에 쓰여졌다.
세상에는 자신의 생사를 계획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진퇴의 근거가 되지 않을 것이다.
강인함은 피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인민의 피, 귀족의 피.
전장의 피, 형장의 피.
영웅의 피, 불공정한 피
국가는 큰 나무이다.
중국인은 감히 선혈로 물을 주어야 한다.
번창할 수 있고, 계속 발전할 수 있습니다.
상양: 인은 무정하다.
상군의 성격에 대한 평가: "저는 이심도 없고 대중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서안기: 하늘과 땅은 하나지만, 나는 감히 너와 헤어질 수 있어.
상군: 이건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생각하고 싶지 않은 것이 관건이다!
왕미명문: 큰 투쟁의 세계에서 실력으로 말하다! 피와 고기가 있는 곳에는 싸움이 있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내가 왜 감히 진 () 에게 땅을 베었을까? 내 실력 때문이야! 그게 다야?
백설 웨이 양 는 말했다:
당신의 마음은 전도가 있는 사람에게 끝없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당신의 피는 권력에 대한 강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타고난 철권 통치자이다.
너의 의지, 너의 영혼, 너의 성품, 너의 지혜는 모두 정치, 통치, 법률을 위해 태어났다.
너의 치국 신념을 위해 희생을 할 수 있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너의 성격과 재능은 네가 위대한 업적을 창조하기에 더 적합하도록 정해져 있다. 너는 정치가의 직업을 포기하고 생사의 기적을 써야 한다. 바로 간고를 옥으로 만드는 것이다.
화염이 있어도 자신을 태울 뿐이다.
너는 법률을 통해 국가 질서를 세우려고 한다. 권력이 없고, 권력으로 세상의 지위를 바꾸지 않으면, 당신의 인생 가치는 가장 찬란한 광채를 잃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생기발랄한 정치 거인이 사라지고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살육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단단한 기초도 모래로 변하고, 당신의 영혼은 저절로 가라앉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도 마찬가지다. 더 고통스러울 뿐이다. 내가 사랑하는 그 강인한 남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내가 그에게 기탁한 인생 감정도 사라졌다.
우리의 시골 생활, 오늘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시적인 생각, 심지어 우리의 사랑도 결국 지루한 상호 고문으로 변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오늘 우리의 경솔함과 충동 때문에 사라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