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친구를 사귀려면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까?

친구를 사귀려면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까?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무리로 나누며, 동그라미도 다르다. 너무 강하지 마라, 뜻이 맞는 사람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자신의 학식과 수양이 인정받아 뜻이 맞는 사람과 함께 토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우 행복한 일이다. 왜냐하면' 논어 영업': "공자가 말했다.' 당신은 중국인 위에 있어도 구두로 말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 이하로는 말을 할 수 없다. "즉, IQ 와 소양이 중산층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와 깊은 사상을 교류할 수 있고, IQ 와 소양이 중산층 수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와 깊은 이치를 나누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에게 거문고를 타는 것은 헛수고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우리는 모두 지능이 중국인보다 못한 평범한 사람들이다. 하소연할 것이 없는 사람은 당연히 외롭다. 만약 숲 속의 목재가 아름답다면, 바람은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바람이 꺼지지 않더라도 닭떼를 학립하는 것도 외로운 일이다. 오늘 갑자기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길을 찾아왔는데, 당연히 반가워했다. 증자는 "논어 안연" 에서 "군자는 글로 친구를 사귀고, 우정으로 남을 돕는다" 고 말했다. 이번 친구 모임에서 예악 문장 토론을 통해, 모두들 서로 깨우쳐 인의예악 실천에서 진보하였다. 뿐만 아니라 나 자신을 크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내 친구들도 네가 와서 매우 기쁘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친구를 방문하는 목적이며, 이것이 행복의 원인이다. 공자는 이런 친구를 좋은 친구라고 부른다. 친구는 좋은 친구와 나쁜 친구가 있다. 공자의 논어 계씨: 공자는 "이득자는 세 친구가 있고, 잃어버린 자는 세 친구가 있다: 솔직한 친구, 용서의 친구, 많이 듣는 친구, 좋은 친구; 친구는 끊어지고, 친구는 부드러워지고, 친구는 파괴되고, 친구는 손상될 것이다. " 세 가지 유익한 친구와 세 가지 해로운 친구가 있다. 성실한 사람, 성실한 사람, 식견이 넓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아첨하는 사람, 입만 번지르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가방과 관중은 한 쌍의 좋은 친구이다. 춘추시대에는 가방과 제나라의 관중이 좋은 친구였다. 가방 봉사 제나라 의 아들, 관우 보조 아들 긴 시간. 나중에, 아들 흰색과 아들 9 는 왕위를 놓고 경쟁하고, 아들은 아들 9 를 물리치고 제나라의 국군이 되었다.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제환공' 이다. 제환공은 그가 출국하는 동안 그가 나라를 관리하는 것을 돕기를 원했다. 가방은 그가 한 나라의 관리가 될 능력이 없다고 생각했고, 그는 관중을 강력하게 추천했다. 듀크 는 투쟁 때문에, 관우 는 공 zijiu 왕 을 만들기 위해, 작은 흰색 벨트 훅에 화살을 쏘기 위해, 거의 작은 흰색 을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동의하지 않는다. 제환공은 춘추 오패의 첫 번째 (자료도 출처 네트워크) 이지만, 가방은 한 번 진심으로 권고했다. 그 당시 관중과 가방은 자신의 주인이었기 때문에, 이전 일을 내려놓으라고 요구했다. 마침내 가방의 권유로 관중이 국상을 하게 했지만, 가방은 관우의 조수가 되기를 원했다. 관중과 가방의 공동 노력으로 제나라는 제후국 중 가장 강력한 국가가 되어 제후국의 패주가 되었다. 관중과 가방의 우정은' 관보 친교' 라고 불린다. 관중은 "내가 가난할 때, 늘 보숙과 장사를 하는데, 재물을 나누어 이윤을 나누어 항상 더 많이 얻고 싶다" 고 말했다. 보숙은 내가 돈을 탐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우리 집이 가난하다는 것을 안다. 나는 일찍이 책가방을 위해 일을 계획했지만, 이것은 그를 더욱 어렵고 진퇴양난으로 만들었다. 가방 책은 내가 바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는 때때로 운이 좋고 때로는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러 차례 벼슬을 하고, 여러 차례 군주에게 쫓겨났다. 보숙은 내가 못났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내가 아직 좋은 시기를 만나지 못했다는 것을 안다. 나는 많은 전쟁을 했고 여러 번 탈출했다. 보숙은 내가 겁이 많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우리 집에 노모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궁자가 오랫동안 실패하여, 이를 위해 순난하다. 나는 투옥되고 굴욕을 당했다. 보숙은 내가 불충실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내가 작은 잘못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명리를 부끄럽게 여긴다. 나를 낳은 것은 우리 부모님이고, 나를 진정으로 아는 것은 보숙이다! " 관중이 죽은 후, 제환공은 친근하고 이아, 방자, 세로조각을 재사용하여 심복으로 삼았다. 제나라의 세력은 세 사람이 좌지우지한다. 나중에 그들은 제환공을 감금하고 굶어 죽었다. 침실의 구더기가 여기저기 기어오를 때까지, 제환공이 매장되었다. 한 세대의 패주 제환공은 이렇게 화를 참았다. 이것이 바로 그가 세 명의 나쁜 친구, 즉 이야, 방카이, 수직 조각품을 사귄 이유이다. 그래서 공자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자기보다 나쁘지 마!" ! 이것은 우리에게 우수한 사람과 사귀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이것은' 착함' 이라고 합니다. 친구를 사귀려면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까? 2' 논어' 에는 공자의 학생 로비가 기록되어 있다.' 수치의 치욕; 몇몇 친구들은 너무 말랐다. "이 말은 일이 있으면 군주를 따라다니는 것을 의미한다. 가까워졌지만 자업자득도 멀지 않다. 일이 있을 때 항상 친구와 함께 있다. 친해 보이지만 너희들의 소외는 이미 멀지 않았다. 논어' 는 우리에게 친구와 지도자에 대해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친밀한 분수를 파악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우리는 평등하고 이성적으로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상대방에게 약간의 틈과 공간을 남겨야 한다. 친구의 길, 친척의 길, 다 똑같다. 약간의 거리를 유지하면 종종 더 깊은 우정을 얻게 된다. 논어' 를 언급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중학교 국어 선생님의 소개일 것이다. 이 책은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에 관한 책으로, 주로 어록과 대화록 형식으로 쓰여졌다. 많은 현대인들의 견해에 따르면, 한 가지 일을 하면 먼저 이 일을 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물어볼 것이다. 사실,' 논어' 의 역할에 대해 말하자면, 그 안에 담긴 지혜, 문화, 인간성 등은 아무도 감히 자신이 이 책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했다고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북송 총리 조프는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 고 말했다. 한대에서는' 논어' 가 이미' 고전' 반열에 들어가 유교 고전이 된 것도 이 책이 고대에 받은 중시의 정도를 쉽게 알 수 있다. 좋아, 직접 마른 물건에 올려라! 나는 여기서 광범위하게 이야기하고,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시정해 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논어' 에서 친구를 사귀는 길: 어떤 친구가 있는지, 어느 정도 그의 행동을 반영할 수 있다. 누군가 물었다: "어떻게 사람을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내가 준 대답 중 하나는 그의 위챗 모멘트 관찰이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만약 당신이 주홍 가까이 있어, 당신은 검은 거 야, 만약 당신이 멕시코에 가까이 있어." 친구를 사귀는 법? 친구를 어떻게 대하는가? 공자의 논어가 우리에게 어떤 계시를 줄 수 있는지 봅시다. 아들은 말했다: "얻은 사람은 세 명이고, 잃은 사람은 세 명이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는 개방되고,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지고, 친구가 망가지고, 손상될 수 있다. " 이 말의 대체적인 뜻은 유익한 친구는 세 가지가 있고 유해한 친구도 세 가지가 있다는 것이다. 성실한 사람, 정직한 사람, 지식이 많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감언이설로 가득 찬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공자는 사실 우리에게 친구를 고르는 기본 원칙을 알려주고 싶어 한다. 성실한 사람과 성실한 사람의 인품이 모두 우수하다. 우리가 그들과 친구를 사귈 때, 우리는 무형중에 좋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도 이런 성격을 갖게 될 것이다. "친구가 많이 안다" 는 것은 고대에는 기술이 그렇게 발달하지 않았고, 정보 전달도 그렇게 편리하지 않았다. 따라서 지식이 많은 친구를 사귀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정보는 여전히 비대칭적이다. 식견이 많은 친구가 있는데, 구멍으로 말하면' 행복하다' 는 말인가? 친구를 사귀는 데 식견이 넓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의 성공으로 공자의 관점에 완벽한 주석을 만들 수 있는 널리 알려져 있고 전설이 많은 고대인들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사람이 바로 한말 삼국 시대의 제갈량이다. 그는 랑야인이다. 전란으로 숙부 제갈현 () 과 함께 유표 () 가 관할하는 경주로 가서 난리를 피하고, 은둔융중 () 에서 용목에서 밭을 갈았다. 만약 네가 제갈량이 이 생에 이미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완전히 틀렸다. 사실 제갈량은 이미 경주에 자신의 위챗 모멘트 () 를 세웠다. , 방덕공, 황 등 경주의 명사들과 교제하고, 황녀와 아내로 결혼한다. 이 사람들도 제갈량의 어른이자 친구이며, 그는 방통 서서서서와도 좋은 친분이 있다. 은거 융중 10 년 만에 사업의 파트너 유비를 맞았다. 유비의 삼구 초려 () 에 직면하여 제갈량 () 은 다정한 우의를 가졌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할 때 유비 () 에게 사업 발전의 청사진으로 지정돼 융중 () 에 대한 배려로 지정되었다. 제갈량은 융중에서 10 년 동안 은거했다. 왜 그는 "외출하지 않고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있" 습니까? 사실 이것은 공자가 "친구들이 많이 들어라" 고 말한 것이다. " 진정한 지혜는 종종 가장 간단한 이치의 총결산이지, 반드시 긴 추리는 아니다. 친구를 사귀려면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까? 3 《논어》는 "득자는 세 친구, 실인은 세 친구" 라고 말한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 만약 네가 매우 우호적이고 부드럽다면, 너는 너의 우정을 잃게 될 것이다. "수혜자, 세 친구, 하나: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이 친구는 성격이 제일이니, 직설적이니, 너무 힘을 쓸 필요가 없다. 둘째: 진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평소에는 물처럼 평평하지만, 내가 초라할 때 묵묵히 너를 돕는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친구이다. 역사상' 백포도주'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한 고위 관리가 가난한 유명인에게 준 보잘것없는 술이다. 이것은 진정한 친구라고 합니다. 셋: 지식이 풍부하고 식견이 넓은 친구와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친구를 선택하는 것은 과학이다. 나쁜 친구를 멀리하고 좋은 친구와 함께 걸으면 너의 인생은 더욱 멋질 것이다. 실패자에게는 세 명의 친구와 한 명이 있다: 아첨하고 아첨하는 친구를 가리킨다. 너는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그것이 말이라고 말한다. 너는 흑백이 분명하니, 그도 너를 인정한다. 이런 사람은 왕왕 원칙이 없지만 목적이 있다. 그가 이렇게 아부할 수 있는 것은 대부분 너를 이용하기 위해서이다. 둘째: 가십을 좋아하는 친구를 가리킨다. 이런 친구는 왕왕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말재주가 좋아서, 결국 일의 초심을 바꾸었다. 진정한 군자는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는 것이다. 그들을 멀리하는 것은 네가 성공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셋째: 자화자찬하는 친구를 가리킨다. 이런 친구들은 채팅만 하면 자신을 유명인, 지인들과 연결시켜 이런 식으로 자랑하고 자신감을 찾지만 자신의 감정은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진정한 친구는 즐겁게 지내야 한다. 고대에 친구를 사귀는 가장 중요한 원칙은' 친한 친구와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 였다. 이는 서로를 이용하기보다는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를 신뢰하며, 배신하는 기본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