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작문 체험! ! !

작문 체험! ! !

관찰력이 예민하다

학생들의 관찰 능력을 키우는 방법

일부 중학생들은 종종 "나는 글쓰기를 두려워한다. 내가 글쓰기를 시작할 때 나는 머리가 아프다. 항상 쓸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무엇을 써야 할지,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어떤 학우들은 작문을 제출했지만 자세히 볼 때, 처음에는 대충 얼버무리고 나서 대충 결말을 맺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용이 모호하고 막연해서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이런 상황에 대해, 나는 항상 학생들에게 펜으로 쓰고, 말을 할 줄 알면 쓰도록 격려한다. 할 말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과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문을 닫고 차를 만들고 함부로 지어서는 안 된다. 주변 사물에 대한 관찰과 분석이 부족해 머릿속에 소재가 부족해 할 말이 없어 쓸 수가 없다.

관찰이란 무엇입니까? 관찰이란 눈으로 보는 것이다. 우리는' 칸막이 관찰' 과' 칸막이 관찰' 을 하고, 모든 것을 주시하고, 항상 주시하고,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세계 단편 소설의 왕으로 꼽히는 프랑스 작가 모포산은 당시 유명한 작가 복루바이를 숭배한 적이 있다. 어느 날, 그는 방에 앉아서 플로베르에게 자신이 지어낸 이야기를 했다. 플로베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당신에게 이런 허황된 것들을 쓰느라 바쁘지 말라고 권합니다. 너는 매일 밖에서 자전거를 타고 길에서 본 모든 것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기록한다. " 그래서 모포산은 복루바이가 눈으로 삶을 관찰하고, 삶을 인식하고, 관찰을 연습하는 기본기를 가르쳤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후로 그는 1 년가량 시간을 들여 매일 나가서 관찰하다가 마침내 소설' 점 장심' 을 써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가가 되었다. 나중에, 모포산은 자신의 창작 경험을 요약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장기적으로 관찰해 보니 다른 사람이 발견하고 쓰지 못한 특색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사물에는 발견되지 않은 것이 있다. "노신 선생은" 모든 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책을 많이 읽고, 아무것도 보지 않고 써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노신의 장기 창작 경험의 총결산이다.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사물을 관찰하고 관찰 능력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주변 사물에 대한 주의를 끌 수 있을까요? 여기서 저는 두 가지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학생들의 관찰 흥미를 자극하다

심리학자들은 동기 없이는 공부가 없고, 동기는 공부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작문 수업의 경우, 교사는 학생들의 작문 욕구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작문 적극성을 동원하고, 수동적으로 주동적이어야 한다. 고등학생들은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강하여, 그들은 왕왕 강한 표현 욕망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이런 욕망을 굳건히 파악해서 그들이 우수한 문장 쓰기를 지도해야 한다.

골자는 각 학년의 작문 수업에 대해 모두 명확한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계획적이고 절차적으로 실시할 것을 요구한다. 교실 작문,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학생은 각 방면의 구속을 받고, 왕왕 수동적으로 보이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 나는 작문 수업에서 줄곧' 두 갈래의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수업시간에 필요한 작문을 배정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정량의 과외 작문 연습을 준비한다. 예를 들어, 작년에 저는 고등학교 1 학년 두 반을 인수했습니다. 2 주간의 대작문을 제외하고, 나는 각 학생에게 매주 적어도 한 편의 짧은 글을 쓰고, 격주로 검사하고, 평론을 할 것을 요구한다.

작문을 쓰는 것은 학생들에게 충분한 자유를 주는 것이다: 선재의 자유, 명제의 자유, 문체의 자유, 어휘의 자유. 네가 가장 익숙하고, 가장 흥미가 있고, 인상이 가장 깊은 사람이나 일만 써라. 토론, 서정, 서사, 임의를 할 수 있다. 수천 자를 퍼뜨리는 것도 과언이 아니다. 수십 자를 떨어뜨리는 것도 적지 않다: 글자 길이, 글자 짧음, 쓰고 싶은 만큼 쓰고 싶으면 마음대로 멈춰라. 이는 어느새 학생들이 사물을 관찰하는 흥미와 능력을 배양했다. 그들이 쓴 내용은 처음에는 비교적 간단하고, 점점 시야를 넓히고, 주변의 작은 일에서 벗어나 글을 쓰고, 사회를 쓰고, 인생을 쓰는 것이다. 내용이 점점 풍부해지고 있다: 계급생활과 격동, 가정애환, 사회경험 등, 정말 우주까지, 자아까지. 한 학생은 풍경에서 사람, 사람, 사물, 연이어 하나, 둘, 세 편의 캠퍼스 생활을 꼼꼼히 관찰한다. 작문에서 나는 학생들의 글쓰기 욕구를 보았고, 창작 열정으로 인한 학생들의 관찰 흥미를 얻었다. 쓸 것이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진실하고 생활에 더 가깝다. 1 년여 동안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학우들이 작문을 쓰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작문을 쓰라는 요구에 동의하여 그들이 관찰하고 생각하도록 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매일 눈을 크게 뜨고 평생 찾아요." 어떤 사람들은 "작문을 쓸 필요가 있기 때문에, 나는 집, 차, 학교, 계속 관찰하고 있다, 듣고 있다 ..." 라고 말했다. "두 반 친구들은 모두 일주일에 세 편의 작문을 쓰는 임무를 완수했고, 주변 사물에 대한 관심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많이 쓰고 일기를 쓰는 습관을 길렀다.

동시에, 교실 작문 수업에서, 나도 의식적으로 학생들의 관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저는' 본 반에서 가장 익숙한 동창을 기억하라' 라는 작문을 꾸몄습니다. 반 친구들 중 한 명을 묘사 대상으로 외모 특징을 잡고 묘사와 묘사를 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누가 자세히 관찰했는지, 꼭 닮았는지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거주지에서 인물을 쓰는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또 예를 들어 경태란의 제작을 마친 후, 나는 작문을 꾸몄고, XX 요리의 제작은 학생들의 관찰에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학생들의 흥미가 동원되고, 창작 열정이 고무되어 실용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하나 써냈다. 요컨대 학생들이 좋은 문장 쓰기를 하려면 먼저 관찰의 기본기를 잘 연습해야 한다.

학생들의 관찰을 지도하는 방법

학생들의 관찰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학생들이 어떻게 관찰하고 어떻게 관찰하는지를 지도해야 한다.

나는 일찍이 나의 학생들에게 한 가지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고대 페르시아의 한 보석상이 장사를 잘 한다. 그는 금은 장신구를 팔 때 늘 고객을 주시하며 장사가 매우 번창했다. 다른 사람들은 그 속의 신비를 탐구하려 하였으나, 그는 죽을 때까지 입을 꼭 다물고 있었다. 그는 이 수단을 자신의 유일한 아들에게 가르쳤다. "상대방의 눈을 쳐다봐, 아니, 정확히 말하면, 상대방의 눈동자를 쳐다보면 눈동자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다이아몬드 반지의 반짝이는 빛이 상대방의 눈동자를 넓힌다면, 대담하게 원가를 30% 이상 올릴 수 있다. 목걸이가 상대방의 눈동자를 크게 열 수 없다면 바로 바꿀 수 있다. 어쨌든, 상대방의 눈동자를 쳐다봐! "

물론, 이 보석상이 가르치는 비즈니스 수업은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구매자의 외적인 표정을 잡고 그 심리적 변화를 추론하는 방법은 우리가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관찰에서, 나는 학생들이 사물의 본질과 특징을 파악하도록 지도하는 것에 치중하고 있다. 단지' 보는 것' 이 아니다. 노신, 현대의 유명한 문학스타는 훌륭한 관찰자가 될 만하다. 특히 인물을 관찰하는 방면에서, 그는 정말 식견이 있고 조금도 빈틈이 없다. 그는 "매우 검소한 방식으로 한 사람의 특징을 그려야 하는데, 그의 눈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얼마 전 나는 그에게 단편 소설' 축복' 을 가르치면서 노신의 상림형수 눈에 대한 세 가지 묘사에 초점을 맞추었다. 처음 육가에 왔을 때, 그녀는 항상 눈을 따라 걸었는데, 이것은 그녀의 온순함과 선량함을 보여 주었다. 두 번째로 노가에 갔을 때, 그녀는 여전히 눈을 따라 걸었지만,' 눈에는 눈물이 있고, 눈빛은 예전보다 활력이 없다' 는 것은 그녀가 정신적으로 큰 자극을 받아 극도로 슬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거지가 된 후의 상림형수는 이전과는 전혀 다르다. 그녀의 얼굴은' 목각처럼',' 그녀의 눈만이 가끔 그녀가 살아있는 생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그녀는 죽음에 직면하고, 정신이 무감각하고, 마음이 크게 파괴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노신은 주인공 상림형수의 눈길을 사로잡아 대비를 통해 인물의 비극적인 경험과 내면세계의 변화를 썼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자신의 눈을 통해 관찰하고 우리 학교의 은퇴한 노동자, 노원을 기억할 수 있도록 작문을 꾸몄다. 이 근로자는 몇 년 전에 퇴직했지만, 그는 줄곧 신문 송수신을 책임지고 있다. 매일 아침 6 시 30 분에 각 편지를 각 반에 보내고, 매일 아침 8 시에 신문과 잡지를 각 교무팀에 보냅니다. 일요일을 제외하고, 그것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 학우가 그의' 안경' 에 눈을 집중시켰다. 왼쪽 다리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노원의 걸음걸이가 불안정한 자세를 취하는 사람도 있다. 그의 옷차림에 대해 크게 놀랄 때도 있다. 그래서 각 학생의 글, 다른 측면, 다른 각도에서 평범하고 위대한 일반인을 뛰쳐나왔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단순히 "보는 것" 이 아니라 주변의 모든 것을 "관찰" 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물론, 학생들이 관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그들이 정확하고 건강한 사상으로 관찰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부 학생들은 우리 사회 현실의 부패와 비리를 보고, 글짓기 연계가 실제로는 어두운 면을 폭로하고, 그들을 울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사실 오해이다. 나와 학생은 인생에서 확실히 우매하고 낙후하고, 심사숙고하고, 좌절에 실패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우리는 주의해야 한다: 우리 생활의 주류는 무엇인가? 네가 태어나서 중점 중학교가 된 고 3 학생까지, 네가 경험한 햇빛과 비가 좀 더 많니, 아니면 비바람이 더 많니? 당신 주위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습니까, 아니면 부정적인 요소가 많습니까? 더욱이, 생활 속의 비리는 확실히 오늘날 사람들이 미워하는 것이다. 폭로되고 채찍질되어야 하지만, 우리는 결코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추악한 것이 우리의 마음을 차지하게 해서는 안 되며, 우리의 생활이 곳곳에 햇빛으로 가득 차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의 지도 후에, 많은 학생들은 한편으로는 관찰을 통해 쓴 것이 진실이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임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면에 건강하고 적극적이어야 한다.

학생들의 관찰 능력 배양에 치중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의 작문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자신의 진심을 보여주는 좋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한 학생이 한 이웃, 대학 입시 낙방, 명단에 오른 유명한 젊은이에 대해' 매를 맞다' 라는 작문을 썼다. 이 젊은이는 작년에 2 점 차이로 낙방했다. 아버지' 구루한 몸', 어머니' 주름진 얼굴', 그리고 중학교 2 학년 동생을 보면서 그는 차마 복습할 수가 없었다. 아버지는 돈을 빌리겠다고 하셨지만, 그는 여전히 죄책감과 씁쓸한 마음과 수능 복습 자료를 가지고 남방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다. 올해 그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장부에 열심히 공부했다. 한 해가 금방 지나갔고, 그는 올해 수능에 참가하기 위해 돌아왔다. 결국 성 재무역학원의 통지가 왔다. 학생은 이렇게 썼습니다. "그는 또 갔지만 이번에는 온 마을 사람들이 그를 배웅했다. 기차가 시동을 걸었을 때, 그는 아버지의 몸과 어머니의 주름진 얼굴을 다시 보았다. 그래서 그의 눈은 흐릿해졌다. "얼마나 감동적인 장면인가, 얼마나 진실된 장면인가! 나중에 나는 그 학생에게 그가 쓴 것이 사실인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제가 직접 봤어요. 이 젊은이는 나의 사촌 형제이다. 그를 배웅하던 날, 나는 일부러 휴가를 내고 집에 가서 그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내가 쓴 것은 사실이다. 나는 단지 내가 본 것을 적어두고 싶었을 뿐이다. "

네, 우리가 주의한다면 일상생활의 많은 것들이 우리를 발견하게 할 것이다. 그렇지 않나요? 사과가 땅에 떨어지는 것은 정상이지만 뉴턴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하고 과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물을 끓이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와트는 증기 터빈을 발명하여 산업 혁명을 일으켰다. 체호프가 한 젊은 작가에게 말한 바와 같이, "이 벽을 보세요. 재미있는 곳도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열심히 보면, 안에서 뭔가를 발견하고, 다른 사람이 이전에 눈치채지 못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라고 써두면. 즉, 관찰하고 생각해야 하고, 자신의 눈으로 관찰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당신 주변의 일상에 집중하면 지식을 얻고 삶의 참뜻을 발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작문은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권서를 읽고, 붓을 신으로 쓰다", "교묘한 부녀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가 어렵다" 는 옛사람들의 총결은 정반 두 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쓰기 전에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신 선생은 문예청년의' 어떻게 좋은 문장 쓰기'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니, 관찰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a) 관찰은 "눈 사용" 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고 문승이다.

의도는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a) 생각이 정확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장 제 1 의 의미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b) 단일 지향.

"구성 문제는 싱글보다 더 비싸다. 전공은 정밀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c)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한다

문장 () 는 남이 구름을 꺼리는 것을 가장 꺼리고, 각도참신함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같은 글짓기 대상은 항상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지만, 우리가 사고방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비유, 역방향으로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쌓는다.

(4) 심오하게 해야 한다.

심오한 뜻은 이미 정해진 주제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표면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5) 구상이 교묘하다.

한정된 글에서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가지에서 한 잎 한 잎 한 잎 속에서 생활의 전모를 재현하고, 한 방울 한 방울, 한 조각, 한 순간, 한 현상에서 사회와 인생을 묘사하고 생각하는 것, 즉 큰 화면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곳에서 붓을 내리고, 각도가 작지만 어려서부터 할 수 있다

넷째, 어떻게 사물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을까

어떻게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습니까? 다음 다섯 가지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기원 해석

문장 시작 부분에 한두 문장으로 문장 역사를 소개하면 자연히 다음 글이 나온다.

(2) 구체적인 설명

색채와 조형을 통해 문장 형태를 정확하게 그려내고 특징을 써내려 선명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전개하다. 감정을 부여하면 종이에 있는 것을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c) 정적 및 동적 조합

먼저 정적인 외형 특징을 쓴 다음, 그것의 동태를 써라. 이렇게 하면 약간의 재미를 더할 수 있고, 쓴 문장 들이 더욱 생동적이 될 것이다.

(4) 기능 해석

각 품목에는 고유 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문장 은 마지막에 문장 의 역할 을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의 특징 을 강조할 수 있다.

(5) 감정에 녹아들다

글줄 사이에 작자가 묘사한 물품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밝혀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다섯째,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을 보고 감동을 받았겠죠?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면, 너는 약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약어로, 주요 내용이 완전해야 하며, 중점이 두드러진다. 언어는 간결하고 약어는 300 자를 넘지 않는다.

약어는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다. 약어는 중심과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유지하면서 장문 한 편을 단문으로 압축하는 것이다. 줄임말을 배우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읽기 능력과 개괄능력을 키우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럼 어떻게 축약할까요?

(a) 트렁크, 가지 및 잎을 떠나십시오. 우리는 본문을 축약할 때 부차적인 인물, 부차적인 사건, 해석과 설명을 삭제하여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겨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필사자' 라는 문장, 먼저 생각해야 한다. 수리오가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를 돕기 시작했는지, 왜 몰래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결과가 어떠한지, 가장 감동적인 곳을 그려야 한다. 그런 다음 아버지가 베껴 쓴 것을 적어서 그가 아버지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의 생각을 삭제하였다.

(2) 작업 언어를 직접 단순화하십시오. 서사에서는 직접 서사를 간접 서사로 바꿔 인물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줄거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문장도 "간결" 하다

(3) 문장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문자의 약어는 문장 유지의 주요 맥락이 분명하고 완전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등을 보면 원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4)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든지. 약어의 가장 중요한 것은 약어를 줄여서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지 않고, 내용이 원문과 거의 일치하므로 독자들이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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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작문은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권서를 읽고, 붓을 신으로 쓰다", "교묘한 부녀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가 어렵다" 는 옛사람들의 총결은 정반 두 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쓰기 전에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신 선생은 문예청년의' 어떻게 좋은 문장 쓰기'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니, 관찰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a) 관찰은 "눈 사용" 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고 문승이다.

의도는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a) 생각이 정확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장 제 1 의 의미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b) 단일 지향.

"구성 문제는 싱글보다 더 비싸다. 전공은 정밀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c)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한다

문장 () 는 남이 구름을 꺼리는 것을 가장 꺼리고, 각도참신함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같은 글짓기 대상은 항상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지만, 우리가 사고방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비유, 역방향으로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쌓는다.

(4) 심오하게 해야 한다.

심오한 뜻은 이미 정해진 주제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표면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5) 구상이 교묘하다.

한정된 글에서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가지에서 한 잎 한 잎 한 잎 속에서 생활의 전모를 재현하고, 한 방울 한 방울, 한 조각, 한 순간, 한 현상에서 사회와 인생을 묘사하고 생각하는 것, 즉 큰 화면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곳에서 붓을 내리고, 각도가 작지만 어려서부터 할 수 있다

넷째, 어떻게 사물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을까

어떻게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습니까? 다음 다섯 가지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기원 해석

문장 시작 부분에 한두 문장으로 문장 역사를 소개하면 자연히 다음 글이 나온다.

(2) 구체적인 설명

색채와 조형을 통해 문장 형태를 정확하게 그려내고 특징을 써내려 선명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전개하다. 감정을 부여하면 종이에 있는 것을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c) 정적 및 동적 조합

먼저 정적인 외형 특징을 쓴 다음, 그것의 동태를 써라. 이렇게 하면 약간의 재미를 더할 수 있고, 쓴 문장 들이 더욱 생동적이 될 것이다.

(4) 기능 해석

각 품목에는 고유 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문장 은 마지막에 문장 의 역할 을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의 특징 을 강조할 수 있다.

(5) 감정에 녹아들다

글줄 사이에 작자가 묘사한 물품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밝혀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다섯째,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을 보고 감동을 받았겠죠?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면, 너는 약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약어로, 주요 내용이 완전해야 하며, 중점이 두드러진다. 언어는 간결하고 약어는 300 자를 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