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경제 및 행정 논문, 긴급! !
경제 및 행정 논문, 긴급! !
공공행정주의는 1970 년대 이후 특정 맥락에서 발전한 일종의 정부지배이론과 운동이다. 그것은 정부 관리와 개혁 및 공공 행정 연구에 대해 다른 시각을 제공한다. 관리주의는 반성하고 비판할 만한 많은 결함이 있다: 기본 가치의 편파; 시장 메커니즘에 대한 미신 공공-민간 경영 혼란; 고객 비유 부당 등. 2 1 세기의 공공행정 재건은 공공행정의 공공성과 정부, 사회, 시장, 시민 간의 상호 작용에 주의를 기울여 관용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키워드] 공공 * * * 비판적 행정주의에 대한 반성
I. 소개
1980 년대 이후 공공관리는 각국 정부 리엔지니어링의 이론적 초석과 실천 가이드가 되었다. 학자인 로젠브룸의 말처럼, 정부 리엔지니어링이 추진하는 새로운 공공관리운동은 이론과 실천에서 그 고유성을 보여 주며 전통적인 관리방법, 정치방법, 법률방법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새로운 연구방법이 되었다. (Rosenbloom, 1998, 20 면) 도 공공행정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하버마스의 분류에 따르면, 과학적 인식은 경험 분석 과학, 역사 해석학 과학, 비판 지향 과학의 세 가지 목적을 포함한다. 이 글은 새로운 공공관리를 이론적 명제와 실천의 내포로 분석하고, 그 출현의 맥락을 탐구하고, 비판적인 반성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둘째, 공공 행정의 의미
KLOC-0/980 년대 이후 서구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대규모 정부 재창조 운동이 일어나 다른 명칭을 부여했다. 경영주의, 시장 기반 공공행정, 기업가 정부, 심지어 새로운 우파와 같은 정치적 이념을 지닌 명칭 (Gray, 1993) 과 새로운 통치 (New Governance) 와 같은 명칭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그렇다면 이런 공공부문 관리주의나 새 공공관리에는 어떤 의미가 포함돼 있을까? OECD (경제협력개발기구) 의 정의에 따르면 서방 국가 정부 개혁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터프라이즈 관리 기술 채택
(2) 서비스 및 고객 오리엔테이션 강화;
(3) 공공 행정 시스템에 시장 메커니즘 및 경쟁 기능 도입 (OECD, 1990, 1993, 1995). 학자 라슨과 스튜어트 (Ronson & amp;); 스튜어트, 1994, P 14- 15) 포함: (1) 사람을 고객으로 취급 (2) 시장 또는 준 시장 경쟁 메커니즘을 수립한다. (3) 개인 및 민간 부문의 자기 관리 범위를 확대한다. (4) 구매자의 역할은 공급자의 역할과 분리되어야 한다. (5) 계약 또는 반 계약 세출을 증가시킨다. (6) 시장 측정 성과 목표; (7) 탄력임금.
학자 후드 (199 1) 는 특히 7 가지를 요약해 새로운 공공관리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1) 공공부문의 직업관리를 포기하는 것은 관리자가 스스로 자신을 관리하도록 하는 것이다.
(2) 목표는 명확해야하며 성과는 측정 가능해야합니다.
(3) 특히 수출 통제를 강조하며, 실제 결과는 절차보다 무겁다. (4) 분해로의 전환. 분해는 소규모 정책기구를 설립함으로써 대규모 부처를 분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5) 더 큰 경쟁으로 전환;
(6) 민간 부문 관리에 초점을 맞춘다.
(7) 자원 사용을 절약하고 절약한다.
이론과 실천의 두 가지 측면에서 볼 때, 공공 행정의 관리주의는 다음과 같은 기본 명제를 포함한다. 첫째, 공공 행정 연구의 중점은 운영 과정이 아니라 결과에 있다. 둘째, 실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공공행정이 각종 시장 경쟁 메커니즘을 적절히 활용해 더 나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한편, 시장 메커니즘 하에서 정부 기관은 기업처럼 공급과 수요측의 상호 작용에서 자금을 확보하고, 다른 조직과 경쟁해야 한다. 셋째, 시장 지향과 시장 매커니즘의 운영에 맞춰 공공행정도 고객 중심의 이념을 강조해야 한다. 넷째, 정부는' 조종사' 역할을 해야 하는데, 주요 임무는 모든 공공 서비스와 공공재가 원활하게 제공되도록 보장하는 것이지만 반드시 스스로 처리할 필요는 없다. 다섯째, 정부는 법률과 규정의 완화 작업을 추진해야 한다. 오늘날의 공공 관리는 법만이 올바른 방향이라는 과거의 관념을 바꾸고 시장 경쟁, 고객 수요 및 성과 달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여섯째, 공공 부문 직원들이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업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일곱째, 공공행정문화는 가능한 유연하고, 혁신적이고, 문제를 해결하고, 창업해야 한다.
셋째, 공공 행정의 역사적 배경
학자보 박정수 (1990) 는 관리주의의 기원과 발전을 분석할 때 관리주의의 핵심 사상이 기본적으로 정치가들이 믿는 이데올로기라고 지적했다. 사회경제 형세의 변화로 인해, 그것은 결국 사회가 공인하는 관점이 되어 실천에서 보급되었다. 확실히, 관리주의의 출현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구체적으로, 1, 정부 규모의 확대와 정부 역할의 확대, 정부에 대한 사회의 불만이 중요하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복지관념에 힘입어 정부의 권력이 확대되고, 정부 기능의 범위가 확대되고, 정부의 역할이 다양해지고, 특히 시민의 복지를 보장했다. 정부는 입법 통제를 통해 경제 통제와 보호 통제를 포함한 사람들의 생활에 개입한다. 이에 따라 정부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막대한 자원을 투입해야 하고, 반면 대량의 공공지출을 지불하기 위해 취한 중세정책은 경제경쟁력 하락과 민중 불만을 야기한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점점 더 많은 공격을 받고 있다. 후스가 말했듯이, 정부에 대한 공격은 세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첫째, 정부가 너무 방대하고 너무 많은 희귀한 자원을 소비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둘째, 정부의 범위, 정부 자체가 너무 많은 활동에 빠지고, 많은 활동은 대체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셋째, 정부의 행동 방식은 관료주의를 통한 서비스 제공이 평범함과 비효율성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2. 경제요인과 재정압력 공업화 국가가 복지국가로 발전하여 정부가 매년 거액의 이전 재정지출을 부담하고, 정부 예산과 경제를 끌고, 경기 침체와 실업률 상승은 정치적 경제적 불안정을 형성한다. 한편, 국제경제자유화 추세로 인한 경쟁 압력이 점차 심해지면서 각국 정부에 막대한 개혁 압력을 가하고 있다. 국내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정부 행정비용을 절약하고,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은 당연히 각국 집권자들이 직면한 핵심 문제가 된다. 이런 상황에서 재정 및 경제적 압력을 완화하고 국가 경쟁력을 추구하기 위해 정부 개혁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이 될 것이다.
산업화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구 팽창, 도시화, 사회안전, 환경 악화, 소비자 보호, 실업, 교육, 건강, 인종차별, 교통, 범죄 등 많은 사회문제가 잇따르고 있다. 오래된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아 새로운 문제가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다. 정부가 직면한 공공문제의 복잡성, 격동성, 다원적 환경은 정부의 통치불능성을 증가시켰다. 반면에, 점점 더 복잡 한 사회 문제에 직면 하 고, 전통적인 정부 기능은 확실히 부족, 그리고 관료 자체의 보수, 수동적, 무책임, 그리고 관료 시스템의 추위, 무책임, 관료 스타일, 빨간 테이프, 빨간 테이프, 그리고 부패, 케이 튼 (G.E. Caiden) 처럼. 행정오만, 비효율, 비효율, 행정제국주의와 같은 모든 것이 정부에 대한 신뢰의 위기를 불러일으켰고, 이런 상황에서 정부 개혁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특히 공공서비스가 사회와 시장으로 돌아오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정부 기능을 축소하는 것이 추세와 트렌드가 되고 있다.
4. 신우파 이론과 보수 정치 사상의 큰 영향. 어느 정도까지,' 관리주의' 는 사상 운동이다. 박정수가 말했듯이 관리주의는 신우익 사고 국가의 수용 가능한 외관이다. 1970 년대와 80 년대 이후 서방은 줄곧 보수적인 정치적 성향을 가진 정당에 의해 집권해 왔다. 신우파의 정치적 주장은 1960 년대에 성행했던 사회복지국가와 정치를 비판하며 많은 중대한 결함이 있다고 판단했다. 예를 들어, 다양성의 보급은 공공 지출을 크게 증가시켰다. 관료주의는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자원을 확대하는 것을 선호하며,' 예산 최대화' 를 초래한다. 공공 서비스는 독점 경영 방식이다. 정부의 과팽창의 결과는 개인의 자유를 위협하고 기업 발전과 기업가 정신에 불리하다. 정부가 동등한 사회 정의를 추구하는 조치는 합법성이 부족하다. 공공 지출의 급격한 증가는 대출로 인해 민간 부문의 성장을 배제할 것이다. 그들이 보기에 정부의 실패는 시장보다 더 심각하다. 신우파 신도들에게 더 나은 관리는 민간 부문을 공공부문에 도입하고, 정치통제를 강화하고, 예산을 삭감하고, 직업자주권을 줄이고, 공무원 노조를 약화시키고, 반경쟁 구조가 부상해 관료체계의 고유 비효율성을 쫓아낼 수 있는 라벨을 제공한다. 바로 이런 이데올로기에서 시장을 지지하고 국가를 반대하는 신념이 우세하다. 공공행정부가 시장이나 비슷한 시장 해결책에 호소하는 것은 거의 논란의 여지가 없는 선택이다.
넷째, 경영주의에 대한 반성과 비판
관리주의는 공공행정에서, 그 출현 이후 이론계와 실천자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학자 후드는 관리주의가 비실질적 내포라고 생각합니까? Quot 과장 트릭 ",사실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관리주의는 공공 서비스에 해롭고 비용 절감의 중심 주제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것은 관리주의가 "기껏해야 병은 새것이지만, 안의 개념은 낡았다" 며 일종의 화물사교라고 생각한다. (hood, 199 1) 다른 사람들의 관점에서, 관리주의는 공공 행정과 국가 통치의 미래 측면을 대표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대표한다. 나는 공공행정의 관리주의가 공공행정의 다른 이론과 학설처럼 인류가 선정을 추구하려는 노력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효율적인 정부 서비스에 대한 사회 및 사회 시민의 합리적인 기대를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관리주의의 많은 사상과 이념은 매우 계발성이 있다. 그러나, 공공 행정의 관리주의는 패러다임 변화라기 보다는 난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관리주의에 대한 지나친 미신도 일종의' 치명적인 자만심' 이다. 반성과 비판의 관점에서 볼 때, 공공행정의 관리주의에도 많은 결함이 있다. 제 의견으로는, 이 결함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편파적인 관리주의 인간성관의 이론적 근거는 주로 공공 선택 이론, 위탁 대리 이론, 거래 비용 이론, 신고전 경제학 이론에서 비롯된다. 관리주의는 신고전주의 경제학의 인간성 가설을 계승하고, 이성적 행동자의 동기는 이기심이라고 생각한다. (1) (2) 이성행위자 투기, 사기, 이기심, 게으름, 타인을 잘 이용한다. (3) 이런 가정으로 인해 이성적인 행동자는 믿을 수 없다. 그러나, 관리주의는 신고전 경제학의 인간성 가설을 인용하여 몇 개의 맹점이 있을 수 있다. 첫째, 문화적 요인에 의한 인간 본성의 조절은 무시됩니다. 인간의 이기주의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원자화된 개체, 어떠한 사회적 교제도 없다. 집단의 이익과 개인의 이익이 심각하게 충돌할 때; 단기 상호 작용 자신의 절실한 이익과 관련되어 수량화할 수 있다. 또한 동포의 사랑, 호혜, 상호 신뢰, 포용, 배려, 이타와 같은 문화적 요소도 사람들의 행동을 규제합니다. 게다가, 많은 이론들은 인간성이 복잡하고 인간의 수요가 다양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인구 밀수 이론의 가설을 받아들일 때, 그것은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Quot 의' 배우고 살피지 않는다' 는 현상, 즉 이기심과 예민함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잃고' 이기적이고 해롭지 않다' 는 태도를 점차 받아들이고 선덕을 발양하는 중요성을 소홀히 하면 공익과 공공윤리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론은 사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이론적 가설로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인간성 가정 하에서 공공 서비스 윤리는 존재의 가치와 기초를 잃었다. 사실, 좋은 공공 서비스 도덕은 매우 중요하다.
2. 관리주의로 인한 민주통치 과정에서 공공행정가치의 편차와 공공행정합법성의 상실. 관리주의는 정부 통치의 기본 가치가 경제, 효율성, 이익, 즉 기업 가치 우선 순위와 도구 합리성을 강조하는' 3 E' 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공공행정은 다원적 가치를 추구하거나 요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충돌이 발생할 수도 있다. 본질적으로 공공행정은 민주헌정을 기초로 인민주권, 시민권, 인간의 존엄성, 사회정의, 공익, 사회책임 등 여러 가지 가치를 강조한다. 효율성과 도구 이성에 대한 추구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공공행정이 공공행정과 공공서비스의 근본 가치와 목적을 반성하지 못하게 하고, 이를 시행과 관리의 도구로 낮췄다. 그것은 공공행정이 민주적 정치적 가치관을 수호하는 책임을 감당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시민의 도덕생활을 개선하는 정보와 사명을 실현할 수 없다. 행정학자 로버츠 덴하트 (1993) 는 효율성 중심의 도구 이성은 사람들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는 수단에 초점을 맞추고 목적 자체에 대한 관심을 소홀히 한다고 생각한다. 즉, 도구 이성적인 행동은 행정업무를 사회적 가치의 구현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행정비용을 줄이기 위해 시시콜콜 따지며 공무 과정의 도구가 되어 행정제도 행위 자체의' 도덕적 내용' 을 완전히 상실한다는 것이다. 학자 페론과 겔리 (Bellone an d Goerli, 1992, 13 1- 132) 는 자치와 책임, 개인의 비전과 시민 참여, 비밀과 공개, 모험과 공익관리 사이의 충돌은 확실히 합리적이다. 저자도 Terry (1998) 의 견해에 동의한다. 즉, 공공 선택 이론과 대리 이론을 통해 세워진 관리주의는' 민주적 가치' 에 아무런 소용이 없고, 더 이상의 연구를 견디지 못한다는 것이다. 현대 정부의 합법성이나 정당성은 책임을 지고 민주 사회를 실천할 수 있는 가치의 전제 위에 세워져야 한다.
3. 시장의 기본 신조와 시장 기능에 대한 부적절한 숭배 관리주의는 방법론 개인주의, 이기심, 이성적 가설을 바탕으로 연역추리와 계량경제학 모델을 통해 시장이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정부의 경우, 국민의 소유권은 분산되고 박탈할 수 없고, 그것을 감독할 동력도 없고, 견제와 균형을 잡을 시장 메커니즘도 없기 때문에, 자기 이익 관리는 공공복지를 돌보지 않고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데 전념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는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공공재와 서비스는 보다 효율적인 시장에서 제공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정부의 기능을 줄이고, 정부를 더 작고 아름답게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이런 시장 근본주의 자체는 유치하고 논리가 없다. 첫째로, 시장에 대한 지나친 숭배는 시장의 결함을 간과했다. 사실 경제학자들은 시장 경제의 한계를 직언하지 않는다. 복지 경제학은 시장 실패를 인정한다. 정부는 재정정책과 공공정책으로 시장에 개입하고 관료제를 세워 소비자의 권리를 살리고 시장 실패로 인한 문제를 바로잡았다. 이것이 정부의 존재 목적이다. 최근 조직경제학은 거래비용의 관점에서 완전 경쟁 시장의 이론적 한계를 이해하고 시장과 정부 권력 간의 특수한 관계를 간접적으로 논증했다. 계약 법규 권위의 확립부터 재산권 확립, 각종 규제 정책에 이르기까지 시장 권위의 확립 뒤에는 정부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기본 시장학설도 공공부문 경쟁과 완전 경쟁에 대한 시장 인센티브를 간과하고 있다. 모 씨의 6 잡해석이 뭔가요? Pah 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시겠습니까? 에? 말라리아의 국소 식균 작용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이봐? 코노? 귀순하여 지렁이를 구하는가? 불가분성), 정부의 산출 (정책 또는 서비스) 은 공공재산이며, 분할할 수 없고, 내용은 상호 배타적이다. 거대한 규모의 경제가 가져온 임의성; 정부 정책은 의무적이다. 서비스는 독점적입니다. 장벽에 진입하다. 가격 체계 등은 없다. 이 때문에 공공부문에 경쟁 매커니즘을 도입하는 것은 큰 제약을 받고 있다. 즉, 공공부문의 시장 기능 도입의 한계는 시장 기능 자체의 한계이며, 시장이 작동하지 않는 일을 다시 던져서 공공부문에 맡겨 시장 관리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셋째로, 실천적인 관점에서 볼 때, 공공부문의 시장화는 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민영화입니다. 둘째, 아웃소싱의 효과는 여전히 불확실한 문제이다. "경쟁 시장에서는 사기업이 일반적으로 정부 시스템보다 더 효율적이지만 경쟁과 시장 검사가 없는 사기업이 효율성을 가져올 수 있다고 추정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Dohhue, 1989, 222 면). 실제로 공공부문의 시장화는 희망을 제공하지만 공공복지의 손실, 교묘한 사용 회피, 임대료 추구, 특권, 부패 등 많은 실수도 제공한다. 시장에 대한 관리주의의 미신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금융대악어 소로스는 그의 저서' 글로벌 자본주의의 위기' 에서 "시장의 기본 신조가 시장의 운행 모델을 곡해해 시장이 지나치게 중요한 역할을 하게 했다. 이는 무심코 개방사회에 위험을 초래하였다" 며 "정치에 대한 불만은 시장의 기본 신조를 촉진시켰고, 시장의 기본 신조의 출현은 오히려 정치의 실패로 이어졌다" 고 주장했다. 글로벌 자본주의의 가장 큰 결함 중 하나는 시장 메커니즘과 이익 동기가 보조금이 없어야 할 활동 범위에 침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브렌크가 말한 바와 같이, "자유시장은 보이지 않는 손일 뿐, 그 힘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인류의 행복과 인류를 낙관적으로 발전시키는 사회 목표의 실현을 보장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브렌크, 2000 년 중역, 5 면).
4. 민간 부문으로부터 배운 자기해체와 공적 관리의 혼동. 공공 행정주의의 주요 가정 중 하나는 공공 부문 관리와 민간 부문 관리 간에 차이가 없고 공공 및 민간 시나리오를 포괄하는 범용 관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 기관이든 민간 기관의 관리자든, 동일한 기능 (예: 계획, 의사 결정, 조직,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및 통제) 이 장기적이고 효과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유사한 관리 지식, 기술, 아이디어 및 도구가 필요합니다. Quot 기업형 정부는 정부를 개조하고 해체하기 위해 민간 부문의 가치, 문화, 구조, 프로세스 및 기술을 전면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정부 재건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관리에 유사점이 있으며, 관리 지식, 기술, 도구도 서로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공공관리와 개인관리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일찍이 1948 년, 행정학 거장 발도는 이런 공공과 사적인 보편적인 원칙이 공공행정의 본질, 즉 공공행정의 본질 (발도,1948: P./Kloc-0) 을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오토와 하이디 (Ott, Hyde, 199 1) 도 기업관리와 공공행정이 이데올로기와 가치관이 다르다고 지적했다. Rosenbloom, 1998) 또한 국가 주권, 공익, 법률 규칙 등에서 두 가지의 차이점을 분석했다. 제 생각에는 공공 관리와 민간 관리에는 헌정과 시장, 공익과 사익, 법치와 계약의 자유, 사회 정의와 효율 이익 등 여러 가지 면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공공행정은 본질적으로 민주헌정에 기반을 둔 과정으로, 정부는 이 과정을 통해 사회자원을 통합하고 민주통치의 기본 이념을 관철하며 대중의 이익을 반영한다. 공공행정과 사행정을 혼동하면, 마침 공공행정이 민주통치에서 응당한 역할과 그에 상응하는 현실의 의의를 잃게 된다.
5. 부적절한' 고객' 은 공공행정 중 관리주의의 은유로, 기업에 대한 고객의 중요성을 사람과 정부의 관계에 비유한다. 따라서 고객 만족은 정부 관리의 목표로 강조되고, 고객 중심의 이념은 서비스 공급자가 고객에게 직접 책임을 지게 한다. 고객은 정치적 요인의 부적절한 간섭을 제거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대상에 따라 사람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고객 대면 수출은 대중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공정성을 달성한다 (Osborne 과 Gaebler,1992:181-1 그러나 고객 중심의 공공 서비스 자체는 의문스럽고 부적절한 은유입니다. 첫째, 민주적 통치에서 시민의 역할은 복잡하고, 시민들은 공공 서비스의 수령자이므로 정부는 이러한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시민들은 공공 서비스의 협력자이거나 참여자이며, 그들의 행동도 공공 서비스의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시민도 공공서비스의 감독관이며 정부의 운영을 감독할 책임이 있다. 마찬가지로 시민도 납세의무의 주도자이다. 정부 서비스의 대상을 고객에 비유하면 시민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 있어 시민과 정부의 관계가 불완전하고 역할이 뒤죽박죽이 될 수 있다. G. Federickson, 1997) 에 따르면 국민들은 고객이 아니라 정부의' 주인' 이다. 주인' 의 개념은 주동성을 가지고 있어 정부의 의제가 무엇인지, 인민의 지위에 더 잘 부합할 수 있다. 둘째, 고객 중심의 원래 의도는 공공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지만, 해결해야 할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목표를 충족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열린 사회에서는 정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광범위하고, 심지어 여러 목표가 충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제한된 자원으로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고객의 요구와 도킹하기 어렵고, 정부의 모든 규칙은 전반적인 이익의 관점에서 고려되며, 모든 고객의 요구와 맞닿기 어렵다. 셋째로, 정부는 서비스 제공자일 뿐만 아니라 감독관이기도 하다. 많은 경우, 정부는 공익의 존재를 보장하기 위해 시민들의 특정 요구를 구속해야 하지만, 사실상 시민의 모든 호소는 합법적이며, 정부는 단지 시민의 합법적인 기대를 만족시킬 뿐이다. 넷째, 정부 서비스의 독점이나 독점은 경쟁 압력 부족으로 인해 수요가 탄력적이어서 고객이나 소유자로 간주해도 고객 중심의 장점을 발휘하기 어렵다. 사실, 정부와 인민 사이의 상호 작용 관계는 시트 방면에서 조작되거나 지나치게 수동적이어서는 안 된다. 진정한 해결책은 모든 사람이 권리를 공유하고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민주적 대화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이다.
다섯째, 행정 재건의 이론과 실천.
공공행정의 관리주의는 공공행정의 이론과 실천에 대한 시각을 제공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어쨌든, 공공 행정에 있어서, 다각적인 시각은 유익하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이 말했듯이, 관리주의가 공공행정 패러다임의 변화인지 여부는 여전히 의심할 만한 문제이다. 행정학자 Jong, J 1994) 행정과학 모델의 효과는 발표된 실증저작으로 측정할 수 없고, 반드시? Quot 개념 프레임워크 (Conceptual Framework) 를 효과적인 문제 해결에 적용하는 것은 합리적인 판단이다. 새로운 패러다임이 낡은 패러다임을 대체할 때, 반드시 새로운 패러다임이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 능력을 보여야 한다. 분명히, 관리주의에 대해 하나의 모델로 이야기하는 것은 시기상조이며, 이 모델의 지지자들은 사실 앞에서 지나치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시장 메커니즘',' 작고 능력',' 고객 지향',' 효율성 우선' 을 모델로 삼는 기업형 정부를 절대적 신앙으로 간주하기 쉬우며 부적절한' 시장중심주의' 를 구성해 공공행정의 특성을 왜곡하기 쉽다. 우리는 각 시대마다 자체 정부 통치가 있고, 정부 통치는 정치, 경제, 문화, 기술의 변화에 따라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공공행정의 이론과 학설도 시대의 발전에 따라 발전해야 한다. 이 사회 대변화의 시대에, 공공행정 이론은 끊임없이 강조해야 합니까? ③ ③ ③ ⑶ ⑶ ⑶ ⑾? 불평? 잔씨? 너 게걸스럽게 먹는 거야? 이 별의 흔적? 성을 취할까요? 너 바보야? 황란정지? 이봐? ⑪ 妖妖妖妍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baibai
1, 공공 행정은 단순한 관리 과정보다는 민주적 국가 통치 과정으로 더 많이 간주되어야 한다.
2. 공공행정은 국가 통치 과정에서 정부의 합법성을 인정하고 시장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는' 빈 국가' 로 이어질 수 있다.
3. 공공행정은 공공성에 주의를 기울여 공공정신의 상실을 피해야 한다.
4. 공공 행정은 정부와 사회,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정부와 시민 간의 상호 작용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양극화된 사고를 피해야 한다.
5. 공공행정은' 왼쪽' 과' 오른쪽' 의 이데올로기를 뛰어넘어 더욱 중립적인 글로벌관을 발전시켜야 한다.
6. 공공행정은 반드시 기업으로부터 배워야 하지만,' 자기해체' 는 심지어 국가와 반대되는 것은 불필요하고 불필요하다. 더 중요한 것은,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동시에 상황의 특수성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7. 공공행정은 관리의 도덕에 대한 요구를 희석해서는 안 된다. 이는 선치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기 때문이다.
8. 공공행정은 공공관계뿐만 아니라 관리의 지식과 전략도 중시해야 한다. 9. 행정학 연구는 단일 시각으로 인한 맹점을 피하기 위해 학제 간 통합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2000 여 년 전, 중국의 대성노자는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아름다움을 아름다움으로, 악을 악으로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모두 좋든 나쁘든 다 안다. 따라서 서로 존재하고, 서로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다르고, 경쟁이 기울어지고, 목소리와 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앞뒤를 같이한다. 이것은 성인이 하지 않는 문제이다. 당신이 그것을 말 했나요? Quot. 또한 "자신을 잘 보지 않으면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지 않고 자신의 공덕을 깎지 않으면 스스로 다정하지 않다" 고 말했다. "공공행정의 이론과 실천에 있어서, 이것은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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