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황달 두 마리, 유추이, 두보 절구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황달 두 마리, 유추이, 두보 절구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두보의 절구는 겨우 28 자뿐이지만, 묘사한 경치는 매우 특색이 있다. 시인은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정경을 결합하고, 가슴 속의 진실한 사물, 정경을 융합하여, 의경이 깊다.
특히 시인은 숫자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시를 입력하는데,' 둘',' 하나',' 천',' 만' 등의 단어와 현실, 시공간의 결합을 통해 시의 예술적 표현력을 높였다.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이다. 황달이 버드나무 가지에서 노래하자 시인은' 둘' 을 켜서 새의 노랫소리가 울음소리가 아니라 서로 호응하는 듀엣, 즐겁고 시끄럽지 않고 활발하고 시끄럽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두 번째 문장은 "백로 일행이 푸른 하늘에 오르다" 는 것이다. 백로가 푸른 하늘로 날아가다. "선" 에서 볼 수 있듯이, 새는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고, 점점 멀어지고, 부딪히지 않고, 갈라진다. 또' 위' 라는 글자로 백로가 힘차게 높이 날고 날개를 펴는 자세를 나타냈다.
세 번째 문장은' 서릉창에 눈이 들어 있다' 이다. 돈볼' 이라는 단어는 공허한 뜻이다. 시인의 상상력에서' 눈' 이라는 정적 풍경에 산전수전 같은 느낌을 주다. 영원한 눈은 무언가를 말하고 무엇을 목격하고 있는 것 같다. "창문" 의 풍경은 매우 작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시간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다. 네 번째 문장은 "동오에서 만리선" 이다. 문 앞 부두에 정박한 배도 정적이지만, 그 여정이' 만리' 이기 때문에 세상은 개방적이고 따라올 수 없다고 느끼게 한다. 문 밖의 풍경은 크지 않지만 공간의 광활함을 느낄 수 있다.
위의 네 문장은 시인이 당시 라쿤화계초당 주변에서 볼 수 있었던 경치를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 중' 2' 와' 일선' 은 실제로' 황로' 와' 백로',' 청류류',' 푸른 하늘' 을 뜻하는데, 이 둘은 대립적이다. 네 가지 경치가 생동감 있고 다채로워 밝고 신선하고 감동적인 그림을 그려 시인의 이 때의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구절' 돈공' 과' 만리' 는 모두 허황된 뜻으로 시인의 상상력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시의 의경은 멀리 넓어져 시인의 열린 마음을 표현했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은 고시를 배우는 중요한 방법이다. 소수의 사람들에게 그들이 배운 시의 의미를 알리고, 그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시에 대한 언어 인식을 높이고, 예술적 매력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