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재료 구성에 "조상 찾기" 재료 적용 지침

재료 구성에 "조상 찾기" 재료 적용 지침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너 어디 출신이야? 넌 누구냐? 어디 가시려고요? 한 사람은 시간을 통해 역사, 개인, 민족과의 관계를 찾아야만 생명이 위치할 수 있고,' 문맥' 과 좌표계가 있어야 자신의 생명역할에 대한 완전한 느낌을 가져야 삶의 신분패를' 설' 수 있다. "왕개령" 에서 발췌한 "조상" 이 된 사람 "

위의 자료는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까? 자신의 경험과 깨달음에 따라 800 자 이상의 작문을 써 주세요.

교사 분석

이것은 이성적인 관점을 가진 자료로서, 더 이상 단순한 표현재료 작문의 요구 사항이 아니다. 줄임말 앞에는 세 가지 연속 문제가 있고, 줄임말 뒤의 문장은 이전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이런 작문을 조사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전체를 잡고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첫 번째 단계는 중점 문장을 찾아내고, 두 번째 단계는 중점 문장을 깊이 이해하고, 구체화하고, 명료하고, 통속화하여 정확한 사고를 형성한다.

핵심 문장: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넌 누구냐? 어디가는거야? 클릭합니다

재료 선택 팁: 소크라테스는 평생 고난 속에서 인간의 본질을 탐구했다. \ "나를 낳지 않은 나는 누구인가? 내가 태어났을 때 누구였지? 어른이 된 건 나야, 눈을 감은 게 누구야? " 청나라 순치황제가 오랫동안 해결할 수 없었던 큰 난제다. 다른 유사한 자료들이 이 세 가지 질문에 효과적으로 대답할 수 있다면, 문장 중에 적절히 사용하여 자신의 견해와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핵심 문장 2: 한 사람의 인생은 시간을 건너고 역사, 개인, 민족과의 관계를 찾아야만 정의될 수 있다 ...

재료 선택 팁: 이 자료의 구성 관건은 철학 명제 답안에 대한 이해에 있다. 왕개령은' 시간을 건너 역사, 개인, 민족과의 관계를 찾는다' 는 논단으로 이러한 철학 명제에 답하고, 독자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어느 정도의 철학 축적과 사별능력이 필요하다. 문제를 심사할 때, 우리는' 생명취향',' 어경',' 생명역할',' 생명신분증' 등의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통과 시간, 역사, 개인, 민족과의 연계' 라는 핵심 문장과 결합해 왕개령의 명제를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이라면 선재 범위를 조국이 있는 사람, 집이 있는 사람, 가보로 구체화할 수 있다. 위대한 생명 체험, 즉 민족 문화 전통과 민족 역사; 작은 생활 경험, 즉 우리의 계보와 고향 역사.

글쓰기는 자신의 경력과 깨달음을 결합해야 한다. 즉 수험생은 재료에 의지하여 사고를 전개하고, 생명개체, 생명집단, 인류 전체를 생각할 수 있으며, 재료 선정시 자신의 독특한 경험으로' 생명체험' 에 대한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감정적으로' 생명감' 을 이해한다면, 훌륭한 산문이나 생동감 있는 서술문을 쓸 수 있다. 만약 이성적으로' 생명체험감' 의 내포를 생각한다면, 자신의 느낌으로 멋진 의론을 쓸 수 있다.

고득점 재료

명편: "사람이 있으면 우리는 역사를 갖기 시작한다." 이것은 아마도 전 세계 프롤레타리아트의 위대한 멘토이자 지도자인 거스가 깊이 설명해야 할 마지막 말일 것이다.

물질적 계시: 삶을 이해하는 사람은 삶의 맥락을 이해하고, 생활은 깊은 책이 된다. 역사란 무엇인가? 책에 인쇄된 글자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글자도 있다. 오늘의 뉴스는 내일의 역사이다. 그러므로 주변 사람들의 삶을 기록하는 것은 또 다른 역사이다.

뉴스 자료: CCTV 에는' 게스트가 어디서 왔는가'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은 유명 인사의 뿌리 찾기 프로그램이다. 시즌 1 에는 이중천, 진충, 마미두 등이 있다. 그들은 한 가지 단서로 시작하여 조상의 생명의 궤적과 운명의 세부 사항을 찾았다.

소재 계발:' 손님은 어디서 오는가' 는 외국 프로그램' 너 누구' 를 형식적으로 차용했지만 중국인에게 큰 의미가 있다. 문화와 정신적으로는 전통 중국보다' 제조 귀향' 을 더 존중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가' 중국인' 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뼈 속의 기본' 중국인' 이다 이중천의 작품 등. , 모두 진술일 뿐이지만, 오늘은 기본이다. 중국인은 집으로 가는 길이 필요하다. 이 길은 한때 북적거렸는데, 지금은 인가가 드물다. 이를 "마음은 고대가 아니다" 라고 한다.

핫 소재: 재키 찬 해외 공연은 중국어 말하기를 고집했고, 이어 한한이 중국을 포격한 뒤' 눈을 감고 옥스포드에 있는 줄 알았는데 눈을 뜨고 천진에 있었다' 며 중국의 영어 전파를 통탄했다.

소재 계발: 중국인으로서 먼저 자신의 모국어를 배우고, 그다음은 전승과 발양, 그리고 외국의 우수한 문화를 배운다. 모국어는 사람이 타고난 학습의 제 1 언어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보호하고 발양해야 할 이유가 있다. 우리의 전통문화를 견지하고 발양해야 한 나라를 건설할 수 있어야 다른 나라의 문화를 더 잘 흡수할 수 있다. 우리의 뿌리를 고수해야만 우리는 그것을 발양할 수 있다.

재료 연습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묻다

우연히 싱가폴 여작가 유진의' 향강변의 미소' 라는 책을 펼쳐 보았는데, 속담이 눈에 띄었다. "조상이 없는 사람은 영원히 외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관점에서 조상에게 물어보는 것은 사람이 고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조상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고향에서. 우리 혈맥이 시작된 곳에서 조상의 이야기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전해지고, 대대로 태어나고 죽는다. 고향에 있는 사람은 복이 있다. 시간을 넘나들며 조상의 이야기를 거닐며 영혼의 세 가지 질문에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넌 누구냐? 어디 가시려고요? 그 후, 그들은 결국 자신의 인생 위치를 찾을 것이다.

슬프게도, 지금의 중국인들은 종종 조상을 잊은 후에야 후회한다. 왕개령은 일찍이 책에서 고향을 떠나 북경에 가서 열심히 싸운 후, 여러 해 후에 마침내 이 땅과 황금의 땅에서 집 한 채를 벌었다. 하지만 어느 날, 나는 고개를 들어 아래층에서 청춘으로 바꾼' 집' 을 올려다보았는데, 이제야 빽빽한 창문에 나타난 것을 알 수가 없었다. 어느 것이 내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거대한 무중력감이 그녀를 침수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네, 빈 집이 수천 개의 같은 방에 붐비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는 "조상" 도 없고 뿌리도 없다. 외로움은 이곳의 모든 것을 무너뜨릴 수 있다. 고요한 자정에 사람들은 왜 눈물을 흘릴지 모른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조상과 고향이 없으면 사람은 외롭게 죽는 것 같다.

그럼 조상에게 어떻게 물어보죠? 나는 차라리 내 고향으로 돌아가 내 피가 시작된 곳에서 내 생명의 뿌리를 찾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이후로, 우리의 생활은' 조상' 이라는 글자로 연결되어 더 이상 바람에 흩날리지 않고 무럭무럭 성장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 고향은 곳곳에서 뿌리를 내릴 수 없기 때문이다. 자연의 아들 예세닌도 "고향에 가면 이긴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이것은 나로 하여금 솔제니진을 생각나게 하는데, 그는 일찍이 자신의 동포를 업신여기고 밖에서 반평생을 떠돌아다녔다. 그는 마침내 조국으로 돌아왔다. 대문호는 수사자처럼 눈빛이 그윽하게 말했다. "과거를 이해하지 못하면 미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는 조상 대대로 살아온 곳으로 돌아가 고향 비 온 사과 나무 밑에서 자신의 뿌리를 찾아 생명이 이어졌다.

해자도 큰 소리로 외쳤다.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고향으로 돌아가겠습니다./고향의 하늘 아래 침묵하거나 큰 소리로 말하겠습니다!" "네, 우리는 독립된 세상에서 이런 뿌리를 찾아야 합니다. 우리가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조상을 방문할 때, 어떤 방식으로든 조상에게 물어보고, 고토에게 물어보고, 조상의 세계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막막한 구름을 끌고 우리 자신의 생명의 좌표를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돌아가서 고향의 냄새를 맡는 것은 조상과 뿌리의 맛이다. 조상에게 뿌리를 찾는 것은 영혼을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것이다.

교사의 평론

뿌리를 찾아 조상을 찾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 글은'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묻다'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명체험감' 을 탐구하는 우수한 작품이다. 처음에 유진의 말을 인용했는데, 제목은' 조상에게 묻다' 이다. 두 번째 단락에서는 재료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어' 중국인이 조상을 잊은 후 종종 후회하는 것' 을 예로 들어 분석하고, 유진의 말로 보복하며, 조상이 고향을 잃지 않으면 큰 무중력감을 느낄 수 있다는 이치를 밝혔다. 그런 다음 예세닌, 솔제니금, 해자 등의 자료를 통해 뿌리 찾기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분석했다. 논거는 충분하고 추리는 간결하며 논리가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