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력하는 문어문.
노력하는 문어문.
2. 직업은 근면하고, 노는 데 소홀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3.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4.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차라리 머리를 움직이겠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5.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6. 박학다문, 심문, 곰곰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7.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차의 교훈을 얻고, 천하의 태평을 위하여.
8.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너는 유명해질 것이다. 9.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10.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응?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응?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아라?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응?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응?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요구 사항,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을까 봐, 다른 사람이 실패하고, 실수가 있고, 고통이 있을 때 불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응?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보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자신의 힘을 다하다. "
-응?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응?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응?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기예가 출중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나? 당신의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응?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응?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응?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보고,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습니까? 모자라다.
-응?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내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아, 내 마음? 관리의 부담이 심할 때, 당신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합니다. 너는 늘 가만히 앉아 있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다. -응?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으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
2. 사람의 수고를 묘사한 고문을 한 편 구하다. 주야고독' 원문 범중엄은 두 살 때 외롭고 외롭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의지할 곳이 없다. 야망은 매우 적다. 매번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거나,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에 귀착할 수 없고, 물에 직면해야 한다. 밥을 주지 않으면 죽에 따라 읽는다. 관원으로서, 매번 관대하게 천하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절망적이다. 심지어 비방 에 의해 강등, 덩 저우시 도 관청에 의해 두둔되었다. ‴ 종연이는 열심히 일하여 진취심이 있다. 그는 고기에 신경 쓰지 않고, 그의 아내도 단지 포만일 뿐이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이렇게 중얼거린다. "독서인, 먼저 천하를 걱정하고, 나중에는 천하를 즐긴다."
판교 배서: 판교는 아버지를 따라 책을 읽으며 다른 선생님은 없다. 내가 젊었을 때 다른 사람과 별 차이가 없었다. 단지 젊고 길었을 뿐이다. 어른이 되었지만 못생기고 짜고 말을 잘한다. 그러나 독서는 자습할 수 있고, 자노할 수 있고,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비천에서 숭고한 것으로, 가깝고 먼 것으로, 고대인의 올림픽 지역으로 가기 위해 자신의 기질과 재능을 스스로 연마할 수 있다. 사람이 짜서 판교가 책을 잘 읽고 기억력이 좋다고 한다. 기억이 잘 안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암송은 잘한다. 판교는 매번 천 번 책을 읽어야 한다. 배, 즉시, 이불 아래, 또는 밥을 먹을 때 비수를 잊거나 손님의 말을 듣지 않고 그의 말을 잊는 것은 모두 묵묵히 기록되어 있다. 책에 기자가 있습니까?
3. 중국 고시 중 얼마나 많은 성과가 근면한가?
양조 펑성 () 인 유계 () 는 "외롭고 가난하고 궁핍하지만, 촛불을 만들기 어렵고, 늘 사다가 불을 태워 등불을 만든다" 며 열심히 공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정은 불을 불어 책을 본다.
"많은 아버지들은 종들과 자주 어울리며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공부하고 싶을 때마다 항상 등불과 촛불이 없다. 나는 마구간에서 맛보고 불 옆에서 읽었다. 너무 씁쓸하다. "
창림 벨트 쟁기와 괭이. 한말 창림은 말했다: "나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쟁기와 괭이를 가지고 있다.
아내가 스스로 돈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 린은 외지에 있지만 손님도 존귀하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미는 책 한 권을 끊었다.
수대의 스미는 십 대 때 양디의 궁정에서 경호원으로 보내졌다. 그는 천성적으로 민첩하다. 그가 당직을 서고 있을 때, 그는 주위를 둘러보다가 양디 황제에게 발견되었다. 그는 이 소년이 성실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그의 직무를 면제했다.
이미는 결코 좌절하지 않는다. 귀국한 후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학식이 있는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다. 한번은 석미가 소를 타고 친구를 만나러 나갔다.
도중에 그는' 한서' 를 나팔에 걸어 서둘러 공부했다. 이 일은 좋은 말로 전해졌다.
동중수는 3 년 동안 정원을 엿보지 않았다. 동중서는 연구에 전념하여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서재 뒤에는 정원이 하나 있었지만, 그는 독서에 전념하여 3 년 동안 정원에 들어가 감상하지 못했다. 동중수는 연구에 전념하여 서한의 유명한 사상가가 되었다. 우녕이 앉다.
한나라 때 관녕과 화신은 오랜 친구였다. 어느 날, 두 사람이 짝꿍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몇몇 달관 귀인들이 차를 타고 지나갔다. 관녕은 방해를 받지 않고, 평소대로 공부하고, 화순은 나가서 보고 부러워한다.
관녕은 화희와 그의 친구들이 정말 뜻이 맞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그는 책상을 깎고 앉았다. 관녕은 마침내 사업이 성사되었다! 형형이 광명을 훔쳐갔다.
서한 시대에는 특별히 학문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광형이었다. 형형이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집은 매우 가난했다. 책을 읽기 위해 그는 이웃 문맹가의 벽을 뚫고 촛불을 훔쳐 책을 읽고 마침내 이웃의 문맹을 감동시켰다.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샤오칭은 무언가를 배웠다. 한 황제, 어떤 의사, 푸, 자동차 페인트 장군 돌 가오 추천, 의사로 이동 할 때.
차윤 캡슐 반딧불이는 밤에 읽는다. 차윤, 자무자, 진대 남평 (오늘 호북 공안) 사람. 그는 가정 형편은 가난하지만 공부는 매우 열심히 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기름이 잘 나오지 않지만, 악샤는 수십 마리의 반딧불이를 안고 책을 찍는 연습을 한다. 밤낮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의 이야기 조독은 이미 아름다운 대화로 역사에 전해져 후세의 학자들을 고무시켰다. 진평이는 치욕을 참고, 열심히 공부했다.
진평은 서한 시대에 유명하다. 그는 젊었을 때 집이 가난해서 형과 단둘이 살았다. 아버지의 명령을 지키기 위해, 그는 재능이 넘치고, 출산도 없고, 문을 닫고 공부하러 왔지만, 형수님의 허락을 받지 못했다. 남매 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그는 몇 번이고 굴욕을 참았다. 처제가 점점 더 심해지자, 그는 마침내 더 이상 참을 수 없이 가출하여 세계 일주를 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형제에게 구조된 후, 그는 더 이상 과거를 따지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한 노인이 무료로 강의를 하러 왔다. 그는 학업을 마친 뒤 유방을 보좌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육우가 부처를 버리고 문건에서 따르다. 당대의 저명한 학자 육우는 어려서부터 고아로 지치 선사가 키웠다.
노예는 절에 있지만 하루 종일 경경을 읽고 싶지 않고 시서를 읽는 것을 좋아한다. 노예는 하산을 견지하며 공부하다가 선사의 반대에 부딪혔다.
선사는 노예에게 난제를 주기 위해 그를 더 잘 교육하고 차를 끓이는 법을 배우게 했다. 다예를 배우는 과정에서 육우는 한 착한 할머니를 만났는데, 그녀는 복잡한 차 만드는 기술뿐만 아니라 독서와 인간으로서의 이치도 많이 배웠다.
노예가 마침내 선사에게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고딩차 한 잔을 가져왔을 때, 선사는 마침내 그의 부탁을 들어주고 산을 내려와 공부하러 갔다. 나중에 육우는 널리 전해지는' 다경' 을 써서 조국의 차 문화를 발양하였다! 소년 바오 청 (Bao Zheng) 은 사건을 해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포청천, 포청,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특히 추리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 아버지는 지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여, 바오 청 (Bao Zheng) 은 어려서부터 사건 해결에 대해 많은 지식을 배웠다. 특히 소묘살승사건에서 포청은 현장 단서에 따라 고치를 벗기고, 범죄 용의자를 선별한 뒤 염라대왕으로 가장해 진실을 밝히려 하며, 지사가 살인자를 붙잡아 백성을 죽이는 것을 도왔다. 그는 법과 형벌에 대한 지식을 열심히 공부하여 커서 신처럼 사건을 해결하고 백성의 원한을 풀기 위한 깊은 지식 기반을 마련했다.
만스가 문을 닫고 열심히 공부하다. 청초 저명한 학자, 사학자 만스와 함께 중국의 중요한 사서' 24 사' 편찬에 참여했다.
하지만 빈스는 젊었을 때도 장난꾸러기 소년이었다. 만스동은 노는 데만 열중하다 손님 앞에서 체면을 잃어서 손님의 비판을 받았다.
화가 나자 빈스는 손님의 책상을 뒤엎고 아버지에 의해 도서관에 갇혔다. 빈스는 독서에 대한 분노와 혐오감에서 문을 닫고 생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다경" 의 영감을 받아 그는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 년이 넘었다. 빈스는 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아들을 용서했고, 완스는 그의 아버지의 호의를 이해했다. 오랜 노력 끝에 만스동은 마침내 사서에 익숙한 유명 학자가 되어' 24 사' 중' 명사' 편찬에 참여했다.
당백호는 그림에 힘쓰고 있다. 당백호는 명대의 유명한 화가이자 작가이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그림 방면에서 초인적 재능을 보였다.
대화가 심주의 제자로서 당백호는 자연스럽게 더 열심히 공부하고, 곧 회화 기교를 익히고, 심주의 극찬을 받았다. 심주의 칭찬으로 항상 겸손하던 당백호가 점점 자만해지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심주는 눈을 보고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한 번 밥을 먹을 때 심주는 당백호에게 창문을 열라고 했다. 당백호는 그의 창문이 사실 심주 선생님의 그림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당백호는 매우 부끄러움을 느끼고 그림에 힘쓰고 있다.
굴원은 동굴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굴원은 어릴 때 어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동굴에 숨어서 몰래 시경을 읽으며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꼬박 3 년 동안 그는 305 곡의' 시경' 을 숙독하여 이 민요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여 결국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범중엄이 말굽게를 쪼개고 죽을 젓다.
범중엄은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다. 공부를 위해서, 그는 아껴 먹고 아껴 쓴다. 결국, 그의 지식욕은 절 장로들을 감동시켰고, 그들은 그를 두남학원에 보내어 공부하게 했다.
범중엄은 여전히 소박한 생활습관을 고수하고, 부잣집 자제의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의지를 연마한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그는 마침내 위대한 작가가 되었다.
사마광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다. 사마광은 노는 데만 열중하는 아이여서 줄곧 남편에게 벌을 받아 또래에게 비웃음을 당했다. 그의 간곡한 가르침 아래, 그는 졸음의 나쁜 버릇을 고치기로 결심했다.
4. 10 개의 고음 격려사 (고문) 1, 주 "권업시": 소년이노학, 1 인치의 시간은 가볍지 않다.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2. 양명길생' 언지시': 독서법 40 년, 우사두에 푸른 하늘이 있다. 남자는 링연각을 그려야 하는데, 제 1 공명은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3. 송 () 유독 () 학원 (): 역학은 농사짓는 것과 같이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4. 한악부' 장가행': 규는 정원에 있고 조로는 태양을 기다리고 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5, 타오 진 Yuanming \ "잡시 \": 성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6, 돈 뒤 견학 \ "한가한 책 \": 창문 대나무 그림자 흔들기 책 사건, 봄 소리 연. 청춘의 노력은 결국 성취될 것이니,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7. 왕당 백진' 백록동시': 읽던 어느새 봄이 깊어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조롱하러 온 것은 도가 아니라 주공의 교리는 공자를 연구하는 데 힘쓰는 것이다.
8. 순자의' 인내':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9. 육유' 겨울밤 독서':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10, 왕정백' 백록동 두 편의 시 전편': 독서는 이미 봄기운이 깊고 1 인치의 시간이 1 인치의 금이다.
확장 데이터:
1, 영감은 한 사람의 부에 대한 갈망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생명에너지를 활성화하고 한 민족의 창조열정을 깨우는 것이다.
2, 영감은 한 사람을 이 힘으로 다시 빛나게 하는 것이다. 약자가 다른 사람을 대신해 강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약자를 강자와 평평하게 앉히고 상당한 생명력과 창의력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온 힘과 정신체험이 총결된 정수만이 한 사람이 진정으로 존엄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영감
고전 중국어 학습을 누가 이해합니까?
허안량 (배우)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서한 유향' 전국책 진책일': (스와) 독서는 잠을 자려고 하고, 송곳 가시주를 그리고, 발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동한 반고" 한수 ":"손나문 채집, 배우기, 조만간 그치지 않는다. 잠이 피곤하면 밧줄로 머리를 묶고, 주택 들보를 매달아라. "
[예] 나는 해마다 구리 새를 입는다. 남은 광어 선물행
머리를 들보에 묶고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했습니다. 열심히 연구했습니다.
전국 칠웅 중 진나라는 계속해서 이웃 나라를 공격하여 많은 곳을 점령했다. 다른 6 개국은 무서워서 최선을 다해 대응하려고 한다. 당시 수진 ()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연합 ()' 을 제안하여 진나라 () 에 대항했는데, 이는 6 국이 연합하여 진나라 () 에 대항하는 것을 의미한다. 6 개국의 위치가 남북을 관통하고 남북이 수직이기 때문에' 합' 이라고 합니다.
스와 진 낙양 사람입니다. 낙양은 당시 주나라의 수도였다. 그는 뭔가를 하고 싶어한다. 그는 일찍이 주나라 천자를 만나자고 요구했지만 소개할 방법이 없었다. 홧김에 그는 자신의 재산을 팔아버리고 다른 나라로 가서 출로를 찾았다. 그러나 그는 몇 년 동안 달렸지만 벼슬을 하지 않았다. 나중에 돈이 다 떨어졌고 옷도 다 입어서 집에 갈 수밖에 없었다. 가족들은 그가 샌들을 신고 찢어진 짐을 지고 낭패한 모습을 보았다. 그의 부모는 그를 엄하게 꾸짖었다. 그의 아내는 베틀에 앉아 실크를 짜고, 심지어 그를 한 번도 보지 않았다. 그는 형수에게 밥을 해 달라고 부탁했고, 형수는 그를 무시하고 몸을 숙이고 가버렸다. 스와 진 (su Qin) 은 많은 고통을 겪었고 한숨을 이기기로 결심했다. 그 이후로, 그는 매일 손자병법을 배우고 연구하여 밤늦게까지 연구하기를 갈망한다. 때때로 한밤중까지 책을 읽다가 피곤하고 졸리면 송곳으로 허벅지를 묶는다. 비록 매우 아팠지만, 그의 정신이 와서, 그는 계속 책을 읽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야간 자습할 때 벨트로 머리를 묶고 들보에 묶었다고 한다. 그는 졸자마자 고개를 축 처뜨리고 두피가 아프자 깼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사람들이' 머리에 들보를 달고, 송곳에 가닥을 찔러' 라고 부르는 것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이렇게 1 년여의 노력 끝에 그의 지식은 이전보다 훨씬 풍부해졌다.
6. 한 사람이 노력해야 할 문어문 문장을 어떤 식으로 표현합니까?
1, 길이 멀고 멀어요, 32313335323635438+034313635333558e58e5aeb93/
2.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주역 건상'
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주전자를 깨고 침몰하고, 102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갈 것이다.
4, 근면한 사람, 하늘은 마음이 있는 사람, 녹봉이 대담하고, 삼천 악가가 오를 삼킬 수 있다.
5, 야망이 강하지 않아, 지혜는 도달할 수 없다. -'모질의 슬림함'
6.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후한 강전
7,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쓰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울 것이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8, 인내, 썩은 나무 는 조각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9, 석두 깨질 수 있지만 강해서는 안 된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여춘추 성련"
10, 노력하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조설 \ "종서광제 상천남도 펑산현 \"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1, 사람은 어둠 속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속에 햇빛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2, 행운의 신의 도착은, 왕왕 네가 한 번 더 보고, 좀 더 생각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기 때문이다.
3. 적극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고,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걱정을 본다.
4. 어떤 제한도 자신의 내면에서 시작된다. 명언명문 전집을 격려하다.
5. 원대한 목표의 지지로 꾸준히 노력하면 매우 늦더라도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6. 걸출한 사람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불리하고 어려운 처지에서 인내하고 있다는 것이다.
7. 위인과 일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간을 아끼는 것이다.
8. 성공의 관건은 실패에 대한 우리의 반응에 있다. 명언명문 전집을 격려하다.
9. 인생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름답다. 그들은 평생 어떤 목표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
10, 행동으로 실수가 발생하더라도 학습과 성장을 가져옵니다. 하지 않는 것은 정체와 위축이다.
1 1. 위인이 위대한 이유는 그가 다른 사람과 함께 역경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이 자신감을 잃었지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12, 남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을 능가하려고 한다. 울고 싶으면 설레며 울고, 웃고 싶으면 자기가 자란 성격을 웃어라!
13, 인생은 남을 능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초월하기 위한 것이다.
14. 성공은 실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15, 하느님은 인간의 무지에 대해 결코 불평하지 않으시지만, 사람은 하느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한다.
7.' 벽을 파고 빛을 찾다' 처럼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문어문을 한 편 쓴다
왕조: 진
출처
"진서 은전" 중: 은. 매우 가난해서 자주 석유를 얻지 못했고, 악하 연습은 그의 가방에 반딧불 수십 마리를 안고 그의 책을 돌보는 연습을 했다. 손강의 집은 매우 가난해서, 그는 늘 눈밭에서 공부한다.
머리를 들보에 묶고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한다. 열심히 공부하다
"한수" 는 "손자는 문학의 보물 창고 중 하나인 명주로, 갈증이 나면 아침저녁으로 쉬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잠을 잘 때 끈으로 들보를 매달았다. 나중에는 당대 대학자로,' 현량' 이었다. " 그리고' 가시주' 는' 전국책' 에서 찾을 수 있다. 수진이' 태공 윤복' 을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공부할 때 자고 싶다. 피로 자신을 찌르겠다. 나는 앞으로 분명히 할 것이다." ...
시드니 쳉 문
쳉 (쳉) 은 송나라 신유학자 쳉 이순신 (cheng yi) 을 의미한다. 눈밭에 서 있는 것은 제자가 눈밭에 서서 성심성의를 구하는 것이다. "눈 한가운데 서 있다" 는 원래 의도는 그 앞에 서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눈, 눈, 눈, 눈, 눈, 눈, 눈) 선생님을 존경하고 성심성의로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형용하다.
이 성어는 송대의 《사양전》에서 나왔다. 사양과 유좌는 당시 유명한 이학자인 쳉 이순신을 방문했다. 쳉 이순신 은 휴식을 취하고, 특히 정중하게 옆에 서서 오랜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 쳉 이순신 일어나, 밖에 눈이 한 피트 깊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정문 설리' 를 스승을 존중하는 모범으로 삼았다. 문 앞에 서 있는 눈' 은' 문 앞에 서 있는 눈' 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