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인이 아이를 사랑하는 시

노인이 아이를 사랑하는 시

1. 노인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것에 관한 시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시 1. 노인을 공경하는 시

유명한 격언

1,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2. 태산에 의지하여 북해를 뛰어넘는다. 이것은 할 수 없고, 반드시 해야 한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하지도 않다. (장자)

3, 나는 할머니가 없다. 오늘도 없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쌀)

14 하지만 인치 허초는 몇 가지 정이 있어 삼춘휘를 보답한다. "맹교"

15, 옷을 보내드렸는데 정자로 돌아가지 않았어요. "황존현"

16, 아들이 아버지에게 효도하다. (진) 근거

17, 늙어도 청춘처럼 즐거워야 해!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

18, 자모의 손에 있는 실로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맹교"

19.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20. 나는 요람을 보고 있다. 내 아들이 성장하고 있다.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2 1 ..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정신의 가장 아름다운 특권이다. "스탕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입니다. 존중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데이크"

23.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도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다. (속담)

24. 교육 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떻게 아이를 돌볼 것인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25. 아이를 비판하기보다는 솔선수범하는 것이 낫다. "주베르"

26. 위대한 사람을 키우려면 부모님의 모든 사랑과 지혜와 재능을 보여줘야 한다. "마카롄코"

27. 부모의 사랑이 없는 사람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롄코"

28.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속담)

29. 당신은 땅에 쓰러진 노인에게 동정심이 없고, 씨름할 때도 아무도 당신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인도 속담)

30. 구타로 아이를 교육하지만 유인원이 자손을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롄코"

3 1 ..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노신)

32. 사랑하는 아들을 곁에 두지 말고, 그가 나가서 운동하게 하고, 그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해라. "태국 속담"

33. 아이를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마르크스)

(34), 삼가 교령하여 효의 뜻으로, 상을 주는 자는 길을 쓰지 않는다! (맹자)

(35), 공자는 말했다: 효, 하늘의 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강희"

2. 노인을 공경하는 시

중국: 자모가 중앙선을 잡고 나그네가 옷을 입는다.

나는 내가 떠날 때 늦을까 봐 걱정이다. 누가 촌초심을 말한다면, 반드시 세 가닥의 봄빛을 얻게 될 것이다. 맹교' 유자송' 도 효자를 추대하고 그 마음을 누리며 화해를 어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의식 \" 세 가지 효도 가 있습니다: 큰 존경 프로, 둘째 굴욕, 다음 인상 할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해야만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은 사실, 친족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멩 zide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은 경우, 미국과 악 움직이지 않는 경우.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Zhuangzi 철학자, 그 길고 짧은 계속, 보상 손실, 사랑하는 경의문, 의미도 수리했다.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 타카오의 효심, 온 세상이 정확하다.

소철 어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어른은 앉아 있고, 생활은 앉아 있다. 어른을 존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묵과해야 하지만,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고, 물러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 이유를 묻자,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되었다. -리 yixiu 모든 부모는 그들의 아들을 사랑합니다.

-첸 hongmou 는 부모를 섬기고, 목소리는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그들에게 소리치지 마라. -저우 bingqing 장로가 물었다, 사람들을 괴롭히지 마라; 장로의 명령, 늦지 마라. 어른께서 주신다면, 물러설 엄두가 나지 않는다.

주빙청은 부를 중시하지만, 부모를 소홀히 하여 그를 인자로 만들었다. 해외 주백려: 노인들은 역사와 연극처럼 우리 인생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

키케로 (고대 로마) 가자, 얘야, 미소를 지으며 네 엄마를 알아라! 버질은 선의로 행복을 낳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온다. 우고가 어머니를 슬프게 한다면, 그는 비열한 사람이다. 아무리 지위가 뛰어나더라도, 그가 얼마나 유명하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미티지가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사회의 첫 번째 특권이다. -(프랑스) 라프르그 우리는 노인들을 배려하고 그들을 아이로 대해야 한다.

괴테는 아이들 앞에서 자신의 행복과 고민과 두려움을 모두 숨기는 데 능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베이컨의 어머니는 죽음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구 소련) 골키 세계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모두 어머니로부터 왔다. 골키의 한 노인의 죽음은 박물관을 쓰러뜨리는 것과 같다.

-골키존노는 인류 정신의 가장 아름다운 특권이다. 스탕다의 만년은 나이팅게일처럼 그의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의 모든 걸출한 사람들은 모두 훌륭한 어머니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만년에 어머니를 존경하고 어머니를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긴다. 디킨스는 아이의 입과 마음속에서 어머니가 신이다.

새크라이 세상에서 우리는 항상 가장 아름다운 사람에게 보답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어머니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오스트로프스키는 우리 어머니의 무릎 위에 있었고, 우리는 우리의 가장 고상하고 진실하며 원대한 이상을 얻었지만, 그 안에는 돈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크 트웨인 * * * 파이성은 밭밭밭과 땀이 많은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척,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의 못생긴 해괴는 배은망덕한 아이가 무섭다.

-(영국) 셰익스피어의 친절과 구타는 가정에서 시작된다. 보몬트와 플레처는 자선과 가까운 친척이지만 여기서 멈추지 말아야 한다.

풀러는 한 사람으로서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미국) 러셀.

3. 웃어른을 공경하는 것에 관한 고시와 명언

1, 부모님께 효도하기 전에 효도가 좋은 아이야.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는 것은 효도하고 현혜로운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2.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젊은 제자가 집에 돌아오면 부모를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는 뜻이다. 《논어》가 제일이다.

3, 부모 전화, 천천히 해서는 안됩니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4, 효도, 천경, 땅의 의미.

자연을 효도하다. 《효경》에서 나왔다.

5, 전화는 진흙과 물을 끌지 않고, 진실하고 명랑하다.

부모님이 전화하시면 바로 받아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진실하고, 웃어야 한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6. 좋은 밥은 부모가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먼저 부모님께 좋은 밥을 주고, 먼저 부모님께 좋은 옷을 준다는 뜻이다. 《권고보은》에서 나왔다.

7, 가난한 집은 효자를 알고, 나라는 충신을 안다.

집이 가난할 때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나라가 위태로울 때 진정한 충신을 식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유명인 소장품입니다.

8, 다른 사람의 친척을 천천히 대하고, 자신의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다.

남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도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삼국에서 나온 슈웨이.

9.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백화해석: 우리가 부모님께 효도해야 그들의 부모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우리는 왜 걱정해야 합니까?

왕조: 춘추시대, 저자: 뭉크, 출처:' 맹자 만장편' 에 있다.

10, 효성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친족에 대한 존중, 치욕을 참고, 그들 밑에서 부양한다.

백화해석: 효도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최고급은 부모가 언어상, 행동상, 마음상으로는 존중받을 수 있고, 2 급은 부모가 모욕을 받지 않고, 대우가 좋고, 3 층은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너조차 할 수 없는 것은 불효이다.

왕조: 서한, 저자: 대승, 출처: 예기.

4. 노인의 사랑을 묘사하는 시

백거이,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재위 여러 해 동안, 당대의' 장한가' 의 작가를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그녀의 자매와 형제는 모두 칭호를 수여받았다. 왜냐하면 그녀가 이렇게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했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죽악, 황제의 눈은 영원히 그녀를 응시할 수 없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 속에 숨어서 첨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천지가 회복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면 황제는 떠나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봄바람이 얼굴을 스치고, 복숭아와 이꽃이 피고, 가을비가 내린 후, 가을잎이 온 땅에 떨어진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연의 제자 백복신, 그리고 그녀의 후추 정원에 있는 내시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진다.

그리고 옥상에 도자기 원앙이 짙게 자란 아침 서리도 있고, 옥도 모두 추워졌는데, 누가 누구와 함께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묵상에 감동을 받아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보이지 않는 세계의 일부인 바다의 한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소녀를 불러 완벽한 사람에게 알려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 총리 한 의 메신저, 그녀는 꿈 jiuhua, huagai 에서 깜짝 놀랐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졸음을 깨우고, 진주가 받쳐 주는 은화면이 열렸다.

기윤은 반신수면이고, 그녀의 꽃모자는 느슨하다, 그녀가 베란다를 따라 있을 때. 바람이 선녀를 불고 있는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외투를 입고 춤을 추는 것 같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가 준 증표를 감동적으로 꺼내 그의 사자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주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하지만 마음은 금처럼 강하다.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에서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할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자라기를 바란다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생사 10 년' 으로, 심사숙고하지 않고 뼈에 사무친다.

작은 법사 창문, 화장, 묵묵히 서로를 돌보며, 단지 천 줄의 눈물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 \ "강성자 \" 영원히 지속되어야 했던 순간, 어느새 다시 왔다 갔다 했다.

이상은은' 금서' 는 늙지 않고, 마음은 두 화면 같고, 수천 개는 그 속에 맺혀 있다. 장생은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아 갑자기 돌아섰지만, 그 사람은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신 기아' 청운안 * 원서' 는 예로부터 원한이 가득하여 좋은 꿈이 가장 쉽게 깨어난다. 명료하다 석청' 이희티' 1 류영' 오풍기' 가 점점 넓어져 후회하지 않아 이초췌해졌다.

2 잃어버린 이름 드럼 \ "노래 책 \" 삶과 죽음에 대한 풍부한 견해,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3 진관' 까치 교선' 두 정이 길면 여전히 아침저녁이다. 4 이백' 삼오칠언' 그리움은 언제 상봉합니까?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5 불명' 봉황이 봉황을 빌고 진송이' 는 미녀가 있는데, 잊지 않고 하루도 못 보면 미칠 것 같다. 6 정근심은' 작별인사' 에 이번에 내가 너를 떠난 것은 바람, 비, 밤이었다. 네가 웃자, 나는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졌다.

7 이백 "삼오칠언" 이 내 상사문에 들어와서, 내가 그리운 것을 알고, 내가 그리운 것이 길다는 것을 알고, 짧은 사랑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안다. 팔원직' 이사시 4 수' 는 일찍이 창해난수로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9 조지명월상의 고층 빌딩인데, 만약 네가 길의 먼지를 일으키면, 시멘트를 질척질척하게 만들면 기복이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제 쯤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10 나란성드' 우미인' 은 슬프고 남달랐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풀 수 없다는 것이다. 1 1 장계한' 여송' 이 눈물을 글썽이게 해 결혼 전에 만날 수 없는 게 싫다.

12 실모용 꽃이 피는 나무가 어떻게 나를 만나게 해 주었습니까?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 년 동안 이것을 빌었고, 그에게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3 진형각의' 춘제초상화' 에는 그림자가 한 개 이상 있다. 그들은 어떻게 함께 살지만 죽지 않을 수 있습니까? 14 양계초' 타이성 지죽사' 는 아카시아 나무 밑을 그리워하고 사랑은 맨디를 미워한다고 말했다.

15 서간' 사실' 출군, 거울 속 달빛, 절망적이다. 군자를 물처럼 생각하는데, 왜 줄곧 가난한가?

16 사마광' 서강월' 만남, 보이지 않으면 왜 무정한가? 17 자진' 기해잡시' 는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 보호화로 변한다.

18 장희안의' 천년기' 는 늙지도 않고 벗어나기도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19 황경인' 사랑시 2 곡' 은 이 별이 어젯밤이 아닌 것 같고, 바람이 누가 한밤중에 서 있는지 보여준다. 20 이상은은' 무제 6 곡 3 곡' 이 사랑이 어떤 결과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내 마음을 달래줄 수 있다! 。

2 1 이상은은' 늦가을곡강 독행협' 을 오랫동안 알고 있던 사람이 왕강두강의 하염성이 하염없이 울린다. 22 나란성드' 전라쿤계사' 는 다정다감하고 얇다.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23 이상은은' 금서' 와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왔다가 갔다 했다. 제비집' 24 장이 얼마나 그리운지, 천애각이 길지 않다.

25 원호는' 터치 물고기 2 곡 1' 에게 세상의 정이 무엇인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26 이상은은' 무제' 내 몸에는 채봉과 같은 날개가 없지만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오래 갈 수 있는' 사 처홍' 27 장에는 짐승로의 물과 연기, 그리고 푸른 늪의 꽃 파편이 줄줄이 아카시아전으로 가득 차 있다. 28 서재스의' 계령령' 은 평생 그리울 줄 모르지만, 그럴 것이다.

5. 노인을 공경하는 시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맹은 효도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질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부모는 자기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노소가 질서 정연하다. -맹자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가 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존중일 뿐이다. -맹자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아버지와 아들 프로, 군주 정의, 부부 차이, 노소 채팅, 친구 편지. -맹자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맹자

자비 진리, 프로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멩. 봄빛 세 가닥을 만들다. -맹자

일, 형님으로부터. 천하는 손바닥에 운반할 수 있고, 효는 와서 쇠퇴할 수 있다. -맹자

나는 늙었고, 들어본 적도 없고, 효도도 없다. 저도 친척입니다. "부모님이 아프셔야 효성이 있습니다. -논어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린

효의 마음. 군자는 삼락이 있으니 반드시 장모를 위해 알아야 한다.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 것이 가장 크다. 사처는 일종의 동물이자 즐거움이다. -공자

노소가 질서 정연하다. 이영수의' 형제' 에서 나왔다. 눈과 귀에서? 여보. "-"논어 치국 "

부모님이 좋아하는 대로 사랑하니 빨리 약속해라. -맹자

효자가 최고다. 부모님이 전화하시면 그들은 그를 지지할 수 있다. 의리한 현실. 무측천

하지만 이 풀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맹교

내면의 화목한 사람.

빨리 해야 효현덕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걱정돼요

아버지와 아들 은 믿지 않는다? 학습 1 위는 사람이 소중하다. 부모는 효도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지만, 아름다움이 인의에 있다면, 당신의 가족은 화목하지 않을 것입니다. 효도는 좋은 아이이고, 미악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경비는 아이를 위해서가 아니라, 또 다른 사람의 젊음을 위한 것이다. 일을 하지 않다 부모님께서 명령을 내리셨다. -맹자

부모에 대한 효성만 있고, 부부는 다르며, 어느 것이 크고 어느 것이 작습니까? 부모의 생활

젊고 경박하고 충신은 제후를 아첨하지 않는다. -소철

1. -맹자

아버지 없는 왕, 더 많은 손실, 동생, 또 한 노인, 세 제물보다 더 아름다운,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웽 여자 는 효 할 수 있습니다; 천하에 재능이 있는 사람을 교육하고, 다른 사람을 돌보지 마라. -맹자

가까이 있지 않다; 젊고 젊다. -"여춘추"

효자는 친족을 돌보지 않고, 부모가 키우든 안 키우든 상관하지 않는다. 재물이 좋고 효도하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큰 남자가 되라: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하고 의리를 지키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효성하는 것이 좋은 아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장자

의식 담당자.

2.

3. 효도보다 크므로 지체해서는 안 된다. 부모의 부양에 관계없이 젊은 제자가 귀국하면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 누구나 다 있다. 용감하고 무정하다 박예는 술을 즐겨 마신다. (춘추) \ "논어 \" 에서 길고 짧았다. -시마 키안

친척을 공경하고, 오불효하며,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장자

그들과 가까운 사람들, 아무 이유도 없는 형제? 외출할 때는 형을 사랑하고, 기업을 지키며, 시아버지를 공경해야 한다. -맹자

부자는 친분이 있는데 공자는 효가 엄보다 크다고 말했다. 제자가 효도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실신하지 않고 섬길 수 있는 사람. -견자

나는 천지의 본성을 맡았다. 신문사 후덕을 설득하다' 에서 나온 거야? 건강을 유지하고, 재미있게 놀고, 인간이 되지 마라. -맹자

현자와 불현은 갈라놓을 수 없고, 이익이 부족하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4 노인은 늙었고, 신하의 영도: 부모의 부름. -맹자

군자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고, 부모는 공경한다. -맹자

인자는 진리이고, 삼락도 부모재인 줄 알았다. 부모가 존재하고, 삼불효하고, 사람은 기초이며, 게으르다. -"효경 성장"

부모; 남자의 여행. 하나는 행복합니다.

친구가 편지가 있으면 마음대로 매듭을 짓고 불효하다는 뜻이다. -축의기

부모의 해에는 세 가지 효도가 있다. 태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다. 몸을 잃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복종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두려워한다면,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의 가족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생활이 쉽지 않다면. -맹자

세속세계에서 이른바 불효한 사람은 가도가 떨어지고 사랑의 존귀도 있다.

6. "노인을 공경하다"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좌우명

"돈"

아버지 효도, 군자 고덕.

형제가 화목하게 지내니 친구가 진심이다.

공개적이고 신중하며 청렴결백에 주의하다.

비천해야지, 인민은 여전히 관대하다.

변호는 소송을 처리하는 유일한 방법이며, 교도소 순찰원은 반드시 상황을 판단해야 한다.

비방은 불평할 필요가 없고, 모욕할 때는 반드시 놀라야 한다.

배불리 먹었는데, 왕왕 넘쳐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또 걱정한다.

시사예의는 배울 수 있지만 정위는 듣기에는 부족하다.

다행히 연습문제를 연습할 수 있는데, 왜 빈음을 잡지 않습니까?

백작은 파괴할 수 있고, 김노는 가볍지 않다.

진 mugong 음주 해적 말, 추 죽은 보고.

언행이 일치하지 않아 생존으로 유명하다.

2. "풍태산이 즐거워요. 태화'

"돈"

효재중, 참다. 꽃등나무가 태양처럼 반짝인다.

진비는 술을 마시고 현령은 늘어진다. 예락이 세상에 가득하다.

3. "술을 마신 후 제자를 때리다"

백거이 (당)

나는 너의 선생님이고 너는 나의 제자이다. 공자는 유산이 있으니, 네가 다시 앉아서 말해라.

선생님은 술과 술을 먹고 제자는 관리한다. 효도는 그가 아니라 여기에 있다.

나를 덜 슬프게 하고 싶고, 나를 좀 더 즐겁게 해주고 싶다. 좋은 술을 빚지 않았다는 말은 술이 충분하고 목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목적은 손님이 남아서 많아도 창피하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아직 할 말이 있으니 들어야 한다.

노인은 근심이 가난하고 환자는 근심이 죽었다. 오늘 나는 늙어서 병이 났지만, 나의 고민은 여기에 없다.

네가 반쯤 자고 반쯤 깨어났을 때, 너는 빈 자리를 얻게 될 것이다.

4. 효제 만가

유의지 (당)

겉치레와 낭비를 삼가라, 석호 계홍명. 지엽이 푸르고 들판이 자국성을 지나다.

사진을 다시 찍어서 차가운 색조를 덮고 새벽의 소리가 깨졌다. 신마와 멀리 떨어져서 서리와 눈이 어둡다.

5, "수룡음, 태사, 의사,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수시 (송)

루 치우 의사의 효심, 마침내 그는 황주를 지키려고 온갖 방법을 강구하고, Qixia 빌딩을 건설하여 전 현에서 가장 많이 만들었다. 원풍은 5 년, 위거황이다. 정월 십칠일, 몽주가 강을 건너며 중류로 돌아보고, 건물 속에는 노래와 음악이 가득하다. 배 위의 사람들은 공시객이라고 말했다. 느낌이 다르지만 이 글자를 만든다. 그가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냈을 때 쑤저우의 관원이었다.

배는 춘강을 건너고 누워 푸른 벽홍루가 일어나는 것을 보았다. 구름 속의 웃음군은 높고, 미인은 반취이다. 위주애현, 채색 노래가 메아리치고 구름이 물 주위를 맴돈다. 나는 옛 친구의 사장이 그립다. 나의 낭만적인 생활은 줄어들지 않았다. 나는 혼자 돌아보며 연기 속에 있다.

베개를 밀면, 강은 달이 천리나 된다. 오호는 배가 집에 돌아간다고 들었는데, 여전히 습자를 싣고 있다. 운몽주남 무창 동해안은 과거의 여행을 기억해야 한다. 열정적인 꿈속에서 나를 보는 것도 들쭉날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