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불교에서' 오윤',' 육근',' 육진',' 18 경지' 는 무슨 뜻인가요? 그들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불교에서' 오윤',' 육근',' 육진',' 18 경지' 는 무슨 뜻인가요? 그들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하나, 오윤

산스크리트어 팬 ~ ca-skan DHA, 발리어 팬 ~ ca khandha. 오음오중오회이기도 하다. 삼과 중의 하나. 구름, 사이건타로 음역된 것은 축적, 분류를 의미한다. 즉, 모든 유망한 방법의 다섯 가지 범주가 클러스터링됩니다.

(a) 색상 집합 (범천루 pa-스칸다), 즉 모든 색상 방법 등.

(2) 비다나 스칸다, 고통, 즐거움, 버림, 눈빛 교류.

(3) 나는 축적하고 싶다 (바티칸 샘! Jn ~ a-스칸다), 눈빛 교류 및 기타 아이디어.

(4) 항운 (범샘! 스카라 스칸다), 색깔, 수신, 생각, 식견을 제외한 모든 것에는 의지와 마음의 역할이라는 법칙이 있다.

(5) 지식 (van vijn ~ a na-skandha), 즉 눈인식 등 다양한 지식.

오윤은 모든 처사 방식의 차이다. 여러 집안이 세운 75 법 중 72 일은 오운, 100 은 전문가법, 94 는 함께 일하는 법이 오윤, 무위법은 포함되지 않는다.

오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누락 없음, 누락 없음, 선, 무능, 기억 없음. 그래서 각종 학설에서 다양한 이름으로 그 유형을 설명하는데, 예를 들면' 대파사' 75 권 등이다. 오윤 속에는 누락의 일종으로, 오운이라고 불린다. 8 권 대승의장은 더 누출되고, 누출되지 않고, 3 성이 있으며, 총 9 종이며,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1) 천성적으로 좋은 음음,

(2) 이윤,

(3) 누수 유음,

(4) 오음, 오음,

(5) 오음을 더럽히고,

(6) 오음 신고,

(7) 명성과 오음,

(8) 교묘한 오음,

(9) 오음으로 변하다.

그중 처음 세 개는 좋고, 네 번째는 나쁘고, 마지막 다섯 개는 기억할 것이 없다. 세 번째는 누출되지 않고 나머지는 누출됩니다. 또 5 권' 모호지관' 과 5 권' 대법원유림장' 등이 있다. 그리고 모두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승파는 대부분 오행의 분석에 근거해' 사람은 내가 없다' 는 결론을 얻어' 사람과 나' 가 오행의 임시 조합이라고 주장하며 가명만 있고 실체는 없다고 주장했다. 대승학설은 오윤 () 과 합 () 의 진실성을 부정할 뿐만 아니라 오윤 자체의 진실성을 부정하여' 법무나' 라는 학설을 발전시켰다.

두 개 혹은 여섯 개.

산스크리트어 광고! 인디리아 n! 나 .. 또 육감을 느끼다. 여섯 가지 감각 기관, 또는 인지능력을 말합니다. 12 곳 내 6 곳, 18 계 6 계입니다.

뿌리는 장기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눈 뿌리 (시각 기관과 시각 능력), 귀 뿌리 (청각 기관과 그 능력), 코 뿌리 (후각 기관과 그 능력), 혀 뿌리 (미각 기관과 그 능력), 체근 (촉각 기관과 그 능력), 의근 (사유 기관과 그 능력) 입니다. 상위 5 도 5 라고 합니다.

다섯 개는 물질 존재의 색법, 즉 색근이다.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생리기관은 먼지 뿌리라고 불리며, 4 를 몸으로 하여 환경 지식을 얻는 데만 보조작용을 한다. 사실, 환경에서 지식을 얻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은 승근이라고 불리며, 4 색 단색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점에서 의근은 마음이 의존하는 심리적 방법, 즉 무색근이다.

차근차근 말하면, 전순간의 식견이 과거에 떨어졌고, 의근은 다음 순간 육식적인 친밀한 관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여섯 가지 감각의 작용은 항상 의미의 근본 원인 (교류) 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그러나 상위 5 감각은 의근 외에 의지할 특정 뿌리가 있다. 의식은 의미의 근원에만 의존하고, 다른 구체적인 근원은 없다.

요가파는 6 개가 지식과 의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보고, 6 개 6 계가 모두 내지에서 바뀌었다고 주장했다. 나머지 여섯 개는 우리의 몸과 마음 전체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Hokkekyo 는 책을 읽고 글을 쓰면 여섯 가지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 1 권-제 3 권, 제 1 권, 성인의식론, 제 6 권, 대승 아피다 잡저론, 제 1 권]

삼육진

6 개의 먼지에 연결된 6 가지 종류가 있다: 색, 소리, 향, 맛, 터치, 법, 이것이 바로 육진이다. 먼지는 오염의 뜻이므로 오염 인식을 할 수 있다.

한 가지 색은 눈이 보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명암과 같다. 눈뿌리를 염색하기 위해 색진이라고 합니다.

두 소리는 듣는 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동정의 아름다움과 악과 같다. 귀를 오염시키기 위해, 이를 음진이라고 부른다.

삼향은 코로 냄새를 맡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향을 막고 냄새가 난다. 코뿌리를 염색하기 위해 파우더라고 합니다.

사미는 혀가 맛볼 수 있는 맛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짠맛, 싱거움, 단맛이다. 혀뿌리를 더럽히기 위해 먼지라고 부른다.

오촉은 이합합의 냉온과 같은 몸의 느낌을 가리킨다. 몸의 뿌리를 오염시키기 위해, 먼지를 건드리라고 한다.

육법은 아는 자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선악이 생멸하는 것과 같다. 오근의 뜻으로, 그 법진이라고 한다.

육진, 또 다른 육욕, 6 입구, 6 곳, 6 계, 6 도둑 등의 명칭은 복잡하지 않다.

넷째, 제 18 세계

산스크리트어 as! T! A das/a DHA tavah! 。 지식, 뿌리, 경계 등 18 가지 의존할 수 있는 법칙을 가리킨다. 국경은 종과 인종의 의미입니다. 열여덟 가지 자성이 각각 다르다고 해서 열여덟 경지 십팔지라고 한다. 모든 포기론' 권 1:' 합법적 인종의 의미는' 경계' 의 의미다 ... 한 몸이나 다른 몸에 18 종의 합법적인 인종이 있다면, 그들은 18 개의 국경이라고 불린다. " -응?

눈, 귀, 코, 혀, 몸, 의미 6 대 요소 (인지의 기능 달성), 색, 소리, 향, 맛, 접촉, 법 6 대 영역 (인지의 대상), 그리고 6 대 영역에서 태어난 눈, 귀, 코

18 경지에는 6 개 외에 12 곳이 있는데, 6 개는 사실 12 곳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에 따라 18 계나 12 곳은 이미 법을 다했다.

데이터 5 의의 의미를 넓히다.

오온은 생명의 자아를 구성하는데, 세상에는 많은 생명이 있다. 불교는 이 생명들을 두 가지, 즉 무정한 생명과 정이 있는 생명으로 나누었다.

(1) 무정한 인생: 생리현상, 심리활동, 자아 없음, 무정한 인생이라고 합니다. 식물, 우리 몸에 사는 세포 등등. 모두 무정한 생명이다.

(2) 중생: 육체의 활동도 있고 정신적인 활동도 있고, 나를 의지하고, 나를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존재라면, 이런 중생을 중생이라고 부를 수 있다.

부처는 중생이 명색의 집합이라고 말하는데, 이 명색은 또 다섯 가지 집합인 오운으로 나눌 수 있다.

(1) 이름: 우리의 정신활동은 보이지 않지만, 우리는 이름만 통해 그 존재를 알기 때문에 이름을 부른다. 이 이름은 바로 우리의 마음이며, 생각, 마음, 의식, 또는 팔식으로 나눌 수 있다.

⑵ 색상: 생리 활동, 볼 수있는 색조가 있으며 물질에 속합니다. 오행 중의 색깔은 주로 우리 몸인 몸의 뿌리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색채는 마음과 색의 방법이고, 마음과 색은 우리의 심신 활동을 구성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오운육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