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간의 별이 빛날 때' 는 대체적인 내용을 요약했다.

인간의 별이 빛날 때' 는 대체적인 내용을 요약했다.

여보 입양을 희망합니다.

괴테가' 신의 신비한 작업장' 이라고 부르는 이 역사는 인물의 결정적인 순간을 보여준다. 그들은 별처럼 영원히 빛나며 인류 자체를 비추고 있다.

발보아는 건달, 탐험가, 반역자, 영웅의 피를 가지고 태평양을 처음 본 유럽인이 되었다. 단 1 초의 망설임으로 그루시 원수는 나폴레옹이 워털루 전투에서 실패했다고 결론을 내렸다. 70 대 괴테는' 사랑의 씨앗' 의 소년처럼 십대 소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청혼이 실패하자 노인은 가을빛 속에서 단숨에' 마린바드 만가' 를 적었다. 국외로 망명한 레닌은 개인의 영욕에도 불구하고 밀폐열차를 타고 독일을 거쳐 러시아로 돌아왔다. 10 월 혁명은 이렇게 역사의 기관차를 열었다 ...

1. 불후의 사업을 비호하다: 1565438+2003 년 9 월 25 일 스페인 탐험가 발보아가 태평양을 발견했다.

이 문장 수업은 유럽인들이 태평양을 발견한 것에 관한 것이다. 발보아는 태평양을 발견했을 때 거의 탈주범이었다. 그는 원정을 일종의 도피로 여겼는데, 이번 원정은 후세 사람들에게' 불후의 사업' 으로 증명되었다.

2. 비잔틴의 전멸: 1453 년 5 월 29 일 오스만 터키 수단 2 세는 동로마제국의 마지막 요새인 콘스탄티노플을 점령하고 이스탄불로 개명했다.

츠웨이그의 눈에는 이 문장 묘사가 비극, 기독교 세계의 참패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참패는 바로 그들이 서로 의심하는 탓이다.

츠웨이그는 터키 수단 정복자들의 지혜와 용기를 거리낌 없이 칭찬했다. 물론, 인문주의자로서, 그도 자신의 잔인함을 통탄했다.

이 문장 중 특히 흥미진진한 것은 츠웨이거가 잊혀진 성문' 카르카르멘' 의 함락을 문학적인 수법으로 묘사해 콘스탄티노플의 비극을 더욱 극적으로 만들고 영웅들의 부주의를 안타깝게 했다는 점이다.

하기아 소피아 대성당도 이 글의 중심이다. 감동적인 전전 미사, 전후 약탈, * * * * 묘로 개조되어 역사의 잔혹함과 개구쟁이를 보여준다.

3. 헨델의 부활: 174 1 8 월 2 1 일, 초라한 작곡가 헨델이 갑자기 한 시에서 영감을 찾아 불후의' 메시아' 를 썼고, 그 자신도 구해냈다

이 문장 속의 츠웨이그의 묘사는 종교가 없는 가정에서 온 사람이 아니라 독실한 기독교인이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이것이 그의 진실한 감정의 표현이지, 어떤 작문 기교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4. 하룻밤 천재: 1792 4 월 25 일, 젊은 연지 대위는 스트라스부르 시장 초청을 받아 레인하르드 군대를 위해 전가를 한 곡 썼다. 4 월 26 일 새벽' 마세곡' 이 탄생했다.

이 문장 중 가장 극적인 곳은 그날 밤 루고의 불후의 평범함이다. 그는 "하룻밤 사이에 시인이 되었다."

하지만' 마세곡' 은 프랑스의 국가가 되어 영원히 전파되어 이 역사가 정말 종잡을 수 없다고 생각하게 한다. 평범한 사람에게 몇 시간밖에 안 되는 위대한 재능을 주었는데, 아마도 이 감동적인 멜로디가 프랑스 국민과 자유에 승리를 가져다 주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마세곡" 은 날개가 달린 승리의 여신 니키처럼 프랑스의 모든 전쟁터에서 활공하며 수많은 사람들에게 열정과 죽음을 안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5. 워털루 1 분: 18 16 월 05 일 18 나약하고 평범한 그루시 중위의 운명에 대한 견지로 나폴레옹이 워털루를 물리쳤다.

이 책은 아마도 책에서 가장' 별빛이 찬란하다' 는 것이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이 편에는 인간성이 없는 반짝임, 주인공이 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그의 황제의 대업을 끊어버렸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츠웨이그는 "때때로 세계 역사상 가장 놀라운 순간이다. 운명의 선은 순식간에 패자의 손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폭풍우 같은 영웅 세계 게임도 평범한 사람들을 포함한다.

그러나 중임이 갑자기 그들에게 떨어졌을 때, 그들은 기쁨보다는 공포에 더 많이 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거의 모두 떨면서 자신의 손에서 운명을 잃었다. ""

츠웨이그는 역사상 이 초를 충분히 극화했다. 바로 이 초, 그루시는 총소리를 들었지만 워털루를 지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 두 번째, 전 세계 역사를 바 꾸었습니다. 이 초가 전체 19 세기를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이 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대혁명 이후 프랑스가 세계에서 독특한 지위에 따르면, 이번 두 번째는 확실히 중요하다.

평범한 사람이 천재적인 경력을 망쳤다. 츠웨이그는 이렇게 논평했다. "속세 생활에서는 이런 순간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무심코 한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니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운명이 도래하는 위대한 순간에 시민의 모든 미덕, 즉 신중함, 순종, 근면, 신중함은 아무 소용이 없다. 그들은 항상 재능 있는 사람만 요구하여 그를 불후의 이미지로 만들었다.

운명은 비겁한 사람을 경멸스럽게 거절한다.

운명-이 세상의 또 다른 신이다. 따뜻한 팔로 용감한 자를 높이 들고 영웅의 천국으로 보내길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6.' 마린바드 만가': 1823 9 월 5 일, 괴테는 요양원을 떠나 집으로 돌아갔고, 그곳에 있는 한 소녀에 대한 그리움을 억누를 수 없었고, 슬픔에 잠겨 만년에 가장 유명한 사랑시' 마린바드 만가' 를 적었다.

이 74 세 노인은 19 세 소녀와 사랑에 빠졌을 뿐만 아니라, 그녀를 대신해서 청혼할 사람을 찾았다. 지금의 관점에서 볼 때, 다행히 이 청혼은 대강대강 얼버무리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결혼은 진정한 슬픈 노래다. 이 노래를 다 썼을 때, "괴테는 사랑으로 고통받는 시대에 영원히 작별을 고하고, 머리가 냉정하고 부지런히 글을 쓰는 노년에 접어들었다."

7. 황금과 발견: 184865438+ 10 월, 존 아우구스트 수트 (John August suter) 는 자신의 영토, 즉 현재 캘리포니아에 있다

츠웨이그가 이 문장 중 실제로 주목하는 것은 수트의 캘리포니아에 대한 발전이다. 그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부유했지만, 골드러시 이후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그의 밭과 집, 소와 양을 점령했는데, 이 광활한 땅은 바로 그의 사유재산이다.

수트는 자기 재배 지역에 정착한 1722 만 농민을 기소하여, 사사로운 토지를 철수하고 캘리포니아 * * * 와 연방 * * * 에 2 천 5 백만 달러를 청구했다.

톰슨 판사는 이 땅에 대한 소유권이 합법적이라고 판결했고, 수트는 거의 다시 한 번 세계에서 가장 부자가 되었지만, 이 판결은 집행되지 않았다. 분노한 사람들은 그의 세 아들을 죽였고, 그의 여생은 줄곧 워싱턴의 법원 주위를 배회하며 음식과 정의를 구걸했다.

그가 죽었을 때, 호주머니에는 세계 모든 법률에 따라 그와 그의 후계자가 세계 역사상 가장 큰 재산을 소유하도록 보장해 줄 것을 요구한 변호장이 숨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캘리포니아를 착취하는 사람들은 이런 운명을 얻었다. 역사는 확실히 무정하다. 사람들의 분노는 왕왕 그렇게 정의롭지 않다.

8. 영웅순간: 1849 12.22, 도스토예프스키는 형장으로 끌려가 총살을 준비했다. 총살 직전에 파이오니아들은 차르의 사면령을 보내 총살에서 고역으로 징벌을 바꾸었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한 번 걸어온 도스토예프스키는 이때부터 생각을 바꾸었다.

이것은 책에서 유일하게 시 형식으로 나타난 역사 클로즈업이다.

기독교 신앙에 대한 묘사와 암시로 가득 차서 츠웨이그가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믿기 어렵다.

이 전환점이 있은 후, "도스토예프스키는 사회주의 신앙을 버리고, 종교의 정신으로 국민의 이상을 설명하고, 개인의 욕망을 버리고, 하늘의 운명을 따르고, 모든 사람에게 죄가 있다고 주장하고, 범인은' 불행한 사람' 이라고 주장하며, 독재에 반대하는 투쟁을 도덕적 영향으로 대체하고, 통치 계급과 인민의 화해를 추구하는 환상을 시도했다."

흥미롭게도, 번역자들은 이런 변화에 감탄하지만, 츠웨이그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여전히 츠웨이거가 인문주의자이고 평화주의자와 관련이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폭력 혁명에 반대해야 한다.

9. 대양을 가로지르는 첫 통화: 1858 년 7 월 28 일 미국 실업가 사이러스 시필드의 추진으로 대서양을 가로지르는 첫 통화가 이루어졌다.

이 역사 클로즈업은 용감한 모험정신과 필드의 불굴의 노력을 칭송했다.

첫 번째 케이블 포장에서 두 번 실패하여 많은 돈을 낭비했지만, 필드의 지도 아래 사람들은 세 번째 시도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케이블) 마침내 7 월 28 일에 깔기 시작하여 인류가 대서양 해저에 전기 통로를 설치하였다.

아쉽게도 이 길은 금방 끊어졌다. 원래 황홀했던 사람이 필드 몸에 바람을 피웠고, 그가 바람을 피웠고, 필드가 침묵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6 년 후, 그는 성숙한 케이블 기술을 이용하여 다시 대서양 해저 케이블을 깔았다. 이번에 그는 최종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지난번 실패의 원인을 찾아내 미국과 유럽의 두 다리를 세워 자신을 위해 영예를 얻었다.

이 문장 속 츠웨이그는 성공 시 환호, 실패 시 의심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유언비어와 무리한 상처를 무자비하게 풍자했다. 그들에 비해 필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의 영웅이다.

이 문장 끝에 츠웨이그는 이렇게 썼다. "공간과 시간에 대한 승리로, 나는 인류가 영원히 우호적으로 단결하고, 이런 큰 단결을 끊임없이 파괴하지 말고, 자연을 이기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인류를 파괴하는 재앙적인 환상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란다."

물론, 이것은 단지 꿈일 뿐, 츠웨이그 자신의 자살은 바로 이 꿈이 깨지는 순간이다.

10, 천국으로 도피:19101010 월말, 레프; 결국 1 1.7 은 아스타포보 기차역에서 죽었다.

츠웨이그의 상상력을 인정하고 톨스토이의 유작' 어둠 속의 빛' 을 이어가며 이 역사를 묘사하는 것은 참으로 놀랍다.

이 삼막극은 가장 적절하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톨스토이가 삶의 끝에서 대학생들에게 흔들리고 결국 떠나기로 결심한 과정을 묘사한다.

많은 고전적인 대화가 있습니다.

"숨겨진 것이 많을수록 영혼은 더 고상하지 않다."

"폭력을 통해 윤리체계를 세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어떤 폭력도 반드시 폭력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일단 네가 무기를 장악하면, 너는 곧 새로운 독재주의를 세울 것이다.

너는 독재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계속하고 있다. ""

"죄인이라도 여전히 내 형제다. 클릭합니다

"-그들도 톨스토이를 체포한다면 ...

-아니, 그들은 감히.

이것은 말만 하면 그들 모두보다 강한 사람이다.

아니, 그들은 감히,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가 자신의 주먹으로 그를 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톨스토이) 그의 그런 생활을 하는 것은 자신의 발언에 위배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당연히 치욕이다.

그들은 그에게 오랫동안 백작의 역할을 하도록 강요했고, 그들은 아첨으로 그의 목소리를 말살했다. ""

"(경장)-레프 톨스토이 (차르를 가리킴) 에 대한 지존주의 태도를 알 수 있다면 좋겠다.

(역장)-(매우 차분하게) 나는 진정한 무상사가 레프 톨스토이에게 항상 인자하다고 믿는다 ... "

"보통 위인과 그의 사명을 방해하는 사람은 바로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일생의 생활과 그의 사상은 모순적이다. 대학생이 말했듯이, 그는 은식기로 인류의 고난을 썼다. 그래서 그는 도망쳤고, 그래서 "그는 제때에 걸었다. 이렇게 죽어야만 자신의 삶을 완성하고 자신의 삶을 더욱 고귀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츠웨이그는 톨스토이의 선량함과 인도주의와 하느님에 대한 숭배를 높이 평가했던 것 같습니다.

1 1. 남극을 위해 분투하다:1912 65438+10 월/kloc

이 책은 가장 감동적인 책이지만, 츠웨이그는 사람들이 남극에 도착한 역사의 순간을 묘사할 때 이 목표에 가장 먼저 도착한 노르웨이인 아몬슨을 쓰지 않고 아몬슨보다 늦게 1 개월 가까이 도착한 영국인 스콧을 선택했다.

스콧이 탐험 과정 전반에 걸친 용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와 그의 팀원 네 명이 돌아오는 길에 죽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헛된 일이 여기서 결실을 맺게 될 것 같다. 지체된 일이 인류에게 큰 소리로 외치며, 인간에게 미실현 목표에 힘을 집중하라고 요구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장려한 파괴는 아직 살아 있지만 실패 속에서 무한한 봉우리를 오를 의지가 생긴다.

왜냐하면' 야망만이 뜨거운 마음을 불태울 수 있고, 성공하고 성공하기 쉬운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우연한 일이기 때문이다.

더 많은 것은' 한 사람이 이길 수 없고 지배적인 불운과의 싸움에서 자신을 파괴했지만, 그의 마음은 더할 나위 없이 고상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을 합치면 가장 큰 비극이다. 작가는 때때로 그것들을 창조할 뿐이지만, 생활 속에서 창조된 비극은 1000 번이다. ""

이 문장 중 가장 감동적인 부분은 스콧 대령 일행이 눈보라에 텐트에 갇혀 생환할 가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일기에 아내, 친구, 조국에 편지를 쓰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츠웨이그는 이 편지들을 "아는 사람에게는 썼지만, 온 인류에게 썼다" 고 칭찬했다. 그 시대를 위해 쓰지만 글은 영원하다.

"이 문장 속에서 스콧 대장과 그의 동료들의 용기와 애국정신이 생동감 있게 전시되었다. 스콧은 편지에서 "내가 위대한 발견자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그러나 우리의 결말은 우리 민족이 그런 용감한 정신과 지구력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마지막 일기에서 그는 동상의 손가락으로 "이 일기를 제 아내에게 주세요!" 라고 썼다. 그러나 그는 결국 슬프고 단호하게' 내 아내' 라는 글자를 그어 그 위에' 내 과부' 라는 무서운 단어를 붙였다.

이것은 확실히 인류 정신의 가장 위대한 순간 중 하나이며, 확실히 우리 세계를 영원히 비출 수 있는 순간 중 하나이다.

12, 폐쇄열차: 19 17 4 월 9 일 레닌은 스위스에서 독일로 가는 열차에 올라 러시아로 돌아왔다. 이 폐쇄된 열차는 마치 포탄처럼 혁명 멘토를 조국으로 돌려보내 제국을 파괴했다.

분명히, 이 문장 속에서 츠웨이그는 레닌의 국제주의와 반사문주의를 칭찬했지만, 폭력 혁명에는 별로 말이 없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레닌이 러시아로 돌아가는 것은 확실히 세계 역사상 중요한 사건이다.

조국으로 돌아온 후 레닌은 곧' 4 월 개요' 를 발표했고, 10 월에는' 세계를 놀라게 한 열흘' 이 시작되었다.

이 책 12 항입니다. 이러한 발췌문과 소감을 다 쓴 후에, 나는 진심으로 츠웨이그의 말이 옳다는 것을 한탄할 수 없었다. 가장 극적이고 흥미진진한 단락은 극작가가 아닌 역사 속에서 일어난다.

마지막으로, 나는 번역자 서장산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싶다. 이 책은 아주 잘 번역되어 츠웨이그의 언어의 아름다움을 실감하게 하고, 서사시 같은 장면을 완벽하게 보여 주며, 애틋하고 감탄하게 한다! 좋은 작품은 좋은 번역이 필요하다!

별들이 반짝이는 순간은 자주 나타나지는 않지만, 그것이 우리 시대에 도래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