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생을 즐기는 것에 관한 시
인생을 즐기는 것에 관한 시
송나라: 수시
Qishui qingquan 사원 놀이, 사원 옆에는 Lanxi,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기슭에서 막 자란 새싹이 시냇물에 젖어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이 빗물에 떠내려갔다. 저녁 무렵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하자 소나무 숲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샤오샤오 주이: 샤오샤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관광 명소 청천사에서 절은 란계 바로 옆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기슭에서 새로 자란 새싹이 시냇물에 젖어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이 빗물에 물들지 않았다. 저녁 무렵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소나무 숲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그래? 문 앞의 개울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에 감탄하지 마라!
2. 자춘방은 살구입니다.
송나라: 수시
살구 복숭아, 오직 춘향에 있다. 인간의 파란 사향 사슴과는 달리 타고난 향이다.
술을 영원히 잊지 마라. 아름다운 여자와 밝은 빛처럼. 나는 왕녕을 제외하고 꽃을 부는 피리만 걱정한다.
살구는 이미 피었고, 연약한 복숭아꽃은 이미 고마웠고, 늦봄 배꽃은 혼자 피었다. 난초 사향은 어떻게 배꽃과 비교됩니까? 배꽃의 향기가 자연스럽게 깊은 곳으로 흘러내리는데, 마치 뼈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다. 술을 마시고 꽃구경을 하는데, 나는 이 술이 예기' 미인' 처럼 차꽃, 배꽃처럼 향기롭다는 것을 기억한다! 계절 피리 소리 때문에 날려 버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건국이 임명한 왕녕이 걱정이다.
3, 황주에 처음 도착했다
송나라: 수시
한평생 웃으면 바쁘고, 늙으면 우습다.
각지의 장강은 어미를 알고 있고, 좋은 대나무는 좋은 산각순향을 느낄 수 있다.
외객보다 시인은 수조랑의 예이다.
애석하게도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 집사가 술주머니를 누르는 것은 여전히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나는 우습다고 생각한다. 나는 평생 입을 위해 뛰어다녔는데, 오래 하면 내 입이 안 좋아질 것이다. 장강의 흉벽에 둘러싸여 강물의 물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고, 곳곳에 대나무가 가득하고, 죽순의 맑은 향기를 느끼기 위해서다. 물론, 추방된 사람들은 외국에 다시 정착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시인으로서의 수행은 모두 수초여야 한다. 부끄러운 것은 정치에 대한 나의 건의에 아무런 이득이 없고, 정부와 토지의 돈을 써야 술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4. 길상사 상 모란
송나라: 수시
사람이 늙으면 체면이 깎이지 않고, 늙으면 체면이 깎인다.
술에 취한 행인은 웃어야 한다.
50 대 노인은 밝은 모란꽃을 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모란은 노인의 머리에 끼었기 때문에 어색했다. 꽃을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술에 취해 돌아오니 행인들의 배꼽을 잡고 웃음을 자아냈다. 십리 장거리, 주렴이 휘말려 백성들이 걸음걸이가 비뚤어진 보헤미아 현을 다투고 있다.
서강월은 그의 일생을 망쳤다.
송나라: 황정견
나는 이미 술을 끊고 술자리를 만나면 혼자 일어난다. 객석에 앉으면 작은 글자를 얻고, 펜은 부이다.
한 사람의 일생을 망치고 모든 것을 깨뜨리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멀리서 요코는 눈을 찍어서 다른 사람이 나를 비웃지 않는다.
화병이 한가하게 수척해져서 봄근심은 숨을 곳이 없다. 잔은 있어도 잔은 남기지 않고, 달은 다 흩어져 있어야 남는다.
내가 술을 끊은 이후로 나는 더 이상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 술자리에서 모두들 술을 마시고 있는데, 나 혼자 보고 있다. 여기 손님들이 나에게 작은 글자를 써달라고 하자 나는 쓰기 시작했다. 나는 평생 술에 망가졌는데, 모든 것을 제외하고는 문제가 없다. 지금 주변의 미녀들은 모두 예쁘다. 내가 술을 마시지 않으면 그들은 나를 비웃을 것이다.
꽃은 병처럼 여위고, 봄날은 근심이 많아 보낼 수 없다. 너는 왜 나에게 술잔을 주지 않니? 그들을 지키지 마라. 그들을 마 셨다. 달이 떨어질지 누가 신경 쓰나요?
2. 인생을 즐기는 것과 관련된 고시와 명언은 1 이 좋다. 침착하지 말고, 자신을 잠들게 하지 마라! 네가 젊고, 강하고, 유연할 때, 영원히 선행에 지치지 마라. -체호프
창조자는 진정한 즐거움입니다. -풀크
절제는 행복을 증가시키고 즐거움을 강화합니다. -쿠모크리트
4. 게으른 사람은 휴식을 즐길 수 없다. -라부크
자립할 수 있는 사람만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그레이브
삶의 맛을 즐기자. 우리가 더 많이 느낄수록, 우리는 더 오래 살 것이다. 프란시스
7. 사람은 동물과 같지 않다. 사람들이 삶을 감상하는 유일한 목적은 삶을 즐기는 것이다. 버틀러
8. 사람의 일생은 한순간이었다. 그러니 소중히 여기고, 세상의 하루를 잘 보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리히터
9. 당신이 걱정하더라도 사는 것은 항상 재미있다. -멘켄
10, 인생은 책과 같고, 바보는 마음대로 뒤적거리고, 똑똑한 사람은 열심히 읽는다. 왜냐하면 그는 이 책을 한 번만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폴
3. 생활이 너를 속이면 인생을 즐겨라.
푸쉬킨
만약 삶이 당신을 속인다면,
슬퍼하지 마라, 조급해하지 마라!
우울한 날은 평온이 필요하다.
그것을 믿으면 행복한 날이 올 것이다.
마음은 항상 미래를 동경한다.
지금은 늘 우울하다.
모든 것이 순간적입니다.
모든 것이 지나갈 것입니다.
지난 일,
일종의 그리움이 될 것이다.
바다를 향하다
호수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저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에 살면서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행복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도 너에게 행복을 기원할 것이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4. 나는 오래 전에 쓴' 인생을 즐기다' 에 관한 그 시를 갈망한다 ~ ~ 하지만 나는 성공한 사람이 아니다. 오, 모든 것이 내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아요. 모든 것이 따라야 할 흔적이 있다. 너와 나는 모두 인간성이 최악은 아니라는 것을 안다. 너와 나는 모두 세상을 많이 보면 편차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도 알아, 만약 수렁에서 탈출구를 찾을 수 없다면, 왜 여기에 머물지 않는 거야? 개구리는 하늘로 날아가고, 백조는 바닥으로 내려가고 싶지만, 그들은 위험을 두려워한다.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의 좋은 것을 보고, 자신이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긴장을 풀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삶을 믿는 것이다. 잔소리하지 말고 네가 얼마나 많은 기회를 놓쳤는지 봐라. 불완전하기 때문에 나중에 후회하게 하지 마라. 왜 하나님이 먼저 너를 이렇게 대하신단 말인가?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화나게 하는지 보세요.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너를 좋아하는 사람은 너를 기쁘게 할 것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이치이다. 이렇게 하면 너는 듣고, 방종하고, 제멋대로 너를 사랑하는 사람을 부딪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용서할 수 있지만, 너는 자신이 가장 큰 상처를 입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시인은 아름다운 눈을 발견할 수 있어서 후회해도 늦었다. 이것은 사실 자랑할 수 있는 마법 기술이 아니다. 맑은 마음만 있으면 세상이 너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니 빨리 마음을 씻어서 너의 부모님이 너에게 그렇게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라. 평생의 우정을 기억하고 달콤한 사랑을 찾게 하라. 모든 것이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 생명에 관한 시' 생명의 아리아' 입니다
나는 나의 모든 기억을 정리했다.
하지만 나는 미래를 전혀 모른다.
나는 내일로 진화하는 것을 잊었다.
프로그램 암호,
그러나 나는 제자리에서 배회할 수밖에 없다.
빨간 단풍을 말하지 마세요.
이미 시들었다.
너는 나에게 그 아름다운 꽃들을 말할 필요가 없다.
다시 피어날 것이다.
환생의 다양한 인과 기회에 대해
더 이상 기대할 수 없습니다.
감히 추측할 수 없다.
왜 작별을 고하지 않는지 묻지 마세요.
나에게 옛날을 묻지 마라.
이미 유유히 돌아왔다.
성장하는 희로애락, 세월의 아쉬움,
다시 한 번 뒤에서 무정한 서리에 매몰될 것이다.
절대적인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이렇게 많은 것이 있으면 안 된다.
몇 가지 불필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내가 왜 진실한 자신을 고백해야 하는가?
네가 말한 것을 기억해.
인생은 하나입니다.
가정 요리, 결과는 스스로 부담한다.
여러분과 저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어느 날,
너와 나는 멀리 서로를 바라볼 것이다.
그리고 미소를 지으며 지나갑니다.
우리 앞의 번잡함과 황량함
망망한 인파.
원래 제목을 보니 20 12 에 대한 저의 수필입니다. 제목을 보고 약간 윤색을 했습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6. "즐거움"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오늘 술에 취하면 내일을 걱정하게 됩니다. 《자기 파견》당대. 로인
2.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로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당대의' 입주'. 이백
3.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당대의 잡시. 익명
4.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음주, 다섯 번째, 위진. 도연명
5.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주당조. 왕위
6.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을 준비해 주세요. 오랜 친구,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합니다. 당대의 "노인촌을 지나다". 맹호연
1 .. 오늘 술이 있고, 오늘 취하면 내일 걱정합니다. 《자기 파견》당대. 로인
만약 네가 오늘 술이 있다면, 너는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내일 걱정이 있다면, 너는 내일 걱정할 것이다.
감상:' 오늘 술령군이 취하게 한다' 는 것은 잘 알려진 말이다. 시인은 세상에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술로 근심을 풀 수 있다고 말했다. 사실 술로 근심을 달래는 것은 예로부터 있었고, 조조도' 두강이 유일하게 근심을 푸는 길' 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이 말을 시 인구에서 꺼내면 다른 맛이 난다. 정말 시시각각 술이 있으면 한평생 취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시인은 가난하고 초라한 선비여서 매일 술을 마실 수는 없다. 두 개의' 지금' 의 반복은 이른바 해탈이라는 것을 설명하는데, 단지 일시적인 해탈일 뿐이다. 세상의 끝없는 고민과 좌절에 직면하여 시인은 최선을 다할 방법이 없는 것 같다. 내일의 근심은 내일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라는 이 말은 이 가난한 시인의 무력감과 슬픔을 분명히 드러낸다. 바로' 술 취함' 의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깨어나면 어떻게 될까? 미제된 낡은 근심에 내일의 새로운 근심을 더하면 더욱 걱정스럽다. 세상을 설득하려는 시인은' 지면 쉬다' 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비록 그가 내일의 근심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는 태도를 취했지만, 이것은 마침 그가 술로 근심을 달래는 슬픔과 어쩔 수 없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2.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로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당대의' 입주'. 이백
자신의 삶을 자랑스러워 할 때, 이 금잔이 밝은 달을 위해 텅 비어 있지 않도록 마음껏 기뻐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감상 감상: 강당대 이전의 악부 제재곡은 대부분 음주가요를 위해 노래한다. 이 시에서 이백은 "문제를 빌려 발휘한다" 며 술로 근심을 풀고 분노를 표했다. 이 시는 이백의 불순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한편으로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오만함이 충만했다. 한편으로는 정치적 전도가 우여곡절된 뒤에도 방종한 느낌을 보였다. 시 전체가 영웅의 기세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이 분방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감화력이 강하다.
3.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당대의 잡시. 익명
꽃이 접기에 적합할 때는 꽃이 시들어야 빈 가지를 꺾지 않도록 다그쳐 접어야 한다.
감상: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은 분명히 감정의 표현에 있다. 그 감정은 글로 직접 묘사된 것이 아니라, 전체 시를 읽을 때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두 번째 문장' 해탑 보기' 와' 바다 감상' 이 엇갈려 반복되고, 목소리가 완곡하여' 바다 보기' 를 강조하여 시인이 표현한' 근심' 을 끌어낸다. 만당시풍이 이의산부터 점차 흐릿해지기 시작했는데, 이 시는 몽롱한 가운데 또렷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의 작품이다.
4.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음주, 다섯 번째, 위진. 도연명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감상 분석: 작가가 관직의 부패에 싫증을 내고, 전원에서 물러나고, 세속을 초월하여 추구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하였다.
5.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주당조. 왕위
정글에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걸 누가 알아? 밝은 달만 조용히 나와 함께 있다.
감상: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전우명월을 제외하고는." 내가 한적한 숲 속에 살고 있다는 뜻이다. 나는 외롭지 않다. 달이 여전히 항상 나를 비추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여기에 의인화 수법을 적용해 은휘가 가득한 명월을 지음으로 삼아 시인의 참신하고 독특한 상상력을 표현했다. 시 풍격은 조용하고 한가하여 시인의 심경과 자연 풍경이 모두 하나가 된 것 같다.
6.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을 준비해 주세요. 오랜 친구,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합니다. 당대의 "노인촌을 지나다". 맹호연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니, 나에게 그의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는 농가로 가주세요.
감상 감상: 이것은 농민의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 장면과 옛 친구의 우정을 그린 전원시입니다. 농촌 생활의 풍경을 쓰면서 이런 생활에 대한 저자의 동경을 썼다. 전체 본문은 운율이 매우 높다. 시는 "초청" 에서 "까지", "희망" 과 "약" 까지, 줄곧 써내려 자연스럽게 유창하다. 언어가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의경이 신선하고 영영 () 하다. 작가는 친근하고 깨끗한 언어, 예컨대 일상적인 형식으로 방문에서 작별에 이르는 과정을 썼다. 그의 전원 풍경은 산뜻하고 조용하며 친구와의 우정은 진지하고 깊고 가정 생활은 간단하고 친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