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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ang Qichao 선집: 중국의 오래된 역사"

(1902 년 2 월 8 일)

오늘날 타이시가 성행하는 모든 학과 중 오직 한 가지만 중국 고유의 것이다. 바로 사학이다. 역사학자들은 가장 넓고 박학한 것이다.

원하는 사람도 인민의 거울, 애국의 원천이다. 오늘날 유럽 민족주의는 이렇게 발달했고, 국가도 마찬가지다.

문명에 들어서자 사학의 공적이 반쪽을 차지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국가의 어리석음을 앓고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나라는 안전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집단 안보는 진화하지 않았다. 비록 우리나라의 학문은 그렇게 번영하지만, 그 현상은 그렇다. 그것은 무엇일까?

중국 사학의 유파를 예를 들어 설명하고 간략하게 논술해 주십시오.

열 가지 스물 두 가지가 있다.

Ku 의 책을 읽어 보세요. 그 호탕한 사람들은 모두 비사서이다. 태사공에서 왔습니다.

반 () 에서 피추돛 (), 조오북 () 에 이르기까지 역사가로 알려진 지 수백 년이 되었는데, 그 학술 발전은 지금까지 이미 2000 년이 되었다. 그렇게

맹금 진상은은 누가 사학계를 위해 신천지를 열어 자신이 연구한 공덕을 백성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지 들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게 뭐야? 제가 그 근원을 밀면,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날, 나는 법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라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우리 당은 늘 말한다. 24 사는 역사가 아니라 24 성의 족보이다.

그의 말은 좀 지나친 것 같지만, 이 역사학자의 정신은 거짓이 아니다. 우리나라 역사가들은 군주를 세계의 통치자로 여긴다.

한 사람의 세계는 역사이지만, 어느 왕조가 어떻게 얻었는지, 어떻게 통치했는지, 어떻게 잃어버렸는지 우리에게 말해 준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것은 전대미문의 일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좌전' 을' 정분책' 이라고 불렀지만,' 좌전' 이 24 사가 있었다면 그랬다.

공에서 가장 위대한 사진 중 하나. 사마문은 비록 총명한 사람이지만, 그의' 자치통감' 은 왕에게만 보여 줄 뿐이다.

찾아보다. 그의' 이론' 언어는 모두 군주에게 주는 충고이다. ) 커버, 결코 역사가, 법원 군주 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한 국민과 한 작가가 쓴 책이 한 권도 없다. 그것의 큰 명목은 법원과 국가의 차이를 모르고 법원 밖에 국가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뭐?

정통과 윤통의 변론이 있고, 정형 전후의 필법이 있다. 구양지의' 신오대사' 처럼, 주

통감 약편 "등. , 오늘의 도둑, 내일의 거룩한 신; A 도 천명이고 B 도 반항이다. 구더기가 그들의 화살을 쪼아먹는 것처럼, 그들은 여전히

부상할 수 있는 수천 년의 역사학자들은 그 책임을 면할 수 없다!

둘째, 개인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집단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역사가들도 영웅의 무대입니다.

영웅의 역사는 거의 없다. 타이시는 역사가 좋지만 어떻게 인물이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비록 역사에는, 사람에게는 모두 좋은 점이 있지만.

사료로서, 나는 역사를 인물로 한 초상화 냄새를 맡지 못했다. 인물을 시대대표로 삼고, 시대를 인물로 듣지 않는다.

부속 중국의 역사, 인물 전기, 연안상의 석두 한 조각처럼 착실하다.

본질적으로 무수한 묘비명을 결합한 것이다. 남편은 역사보다 더 비싸서 한 무리의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다.

경쟁과 단결의 방식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어떻게 함께 휴양하고, 함께 진화하고, 이후 독자들이 그들의 집단을 사랑하게 할 수 있는지를 묘사할 수 있다.

남을 잘 대하면 자연히 태어난다! 오늘날 역사학자들은 붕어보다 더 많은데, 나도 누가 이것을 볼 수 있는지 들어 본 적이 없다. 이 나라

인민의 집단적 힘, 지혜, 도덕은 영원히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집단은 영원히 성립되지 않을 것이다.

셋째, 과거의 흔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지금의 일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모든 책이 너의 목표이다. 역사가들은 죽은 사람들을 기념할 것이다.

기념비? 지난 일을 위해 뮤지컬을 만들까?

거의 없습니다. 이 세상 사람들이 그 속에서 배워서 이 세상에 유용하다고 느끼게 할 것이다. 그래서 타이시의 역사는 근대에 기재된 것이다.

상세할수록. 중국, 그렇지 않으면 딩고 이후 과거의 역사가 나타날 수 없다. 정사뿐만 아니라 덩의 인품도 있다.

그러나. 그래서 문공의 통감 역시 전국 시대부터 시작하여 5 대에 그쳤다. 만약 있다면, 지금, 절대 성을 바꾸지 말고,

역사가 유일한 것은 아니지, 그렇지? 그것을 일본의 수천 년 연속극으로 만드는 것은 역사가 없는 것이 아닌가? 태사공은 사기 () 를 썼다.

"오늘의 전기" 까지, 그 묘사, 많은 애매함, 역사가의 천직도 자연스럽다. 후대의 독재 정권은 나날이 진보하고 있다.

유행하는 학풍이 갈수록 부패하고 있으며, 그것의 마지막 흐름은 오늘날 매우 극단적이다. 애초부터 질병의 근원은 역사가 조정의 전속 재산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법원 밖에는 기록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법원은 금기 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처벌 할 수 있지만,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오늘

우리 세대는 268 년 이래 사실을 연구하고 싶어 의지할 책이 없다. 공식적인 진술이 아니라면, 그것은 어색할 것이다.

기념비는 의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우리는 때때로 외국인의 저술을 빌려 그들의 비늘과 손톱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A 국의 중국인들이 B 국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고지식한 일이다.

백리 한 명도 없는데, 우리나라에 또 누가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겠는가?

그래서 우리는 가난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옛것을 알고 현재를 모르고, 심루라고 부른다." " 내 백성을 침몰시킨 범죄, 역사학자

진짜 시체야!

넷째, 사실을 알고 이상을 모른다. 인체는 40 여 가지 원료로 이루어져 있으며 눈, 귀, 코,

혀, 손과 발, 내장, 모피, 힘줄, 관절, 혈액맥륜과 정관도 형성되었다. 그러나 40 여 종의 재료를 수집했다.

눈, 귀, 코, 혀, 손발, 내장, 모피, 힘줄, 관절, 혈관, 정관 등

사람인가요? 이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게 뭐야? 그것의 정신이 없다. 역사의 영적 차원은 무엇입니까? 이상은 이미 있다. 한 무리 안에 작은 것이 있다.

연대, 큰 시대에는 작은 시대가 있고, 연대와 연대는 같고, 시대는 끊이지 않고, 뉴스가 있고, 일리가 있다.

만약 당신이 이치에 맞는다면, 역사가들은 그것을 발견하고 왜 다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그것이 태어난다면, 그것은 과거의 큰 예가 되어 미래를 보여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트렌드, 그리고 그 책은 천하에 유익하다. 중국의 오늘 역사는 멍하다. 언젠가는 한 가지 일이 있을 것이고, 언젠가는 한 가지 일이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일이 왜 일어났는지, 그들의 먼 원인은 무엇이고, 그들의 가까운 원인은 무엇인가? 나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그것은 다른 일이나 다른 날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좋은 결과가 있으면 나쁜 결과가 있을 것이다. 너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그래서 땀과 우기가 가득한 사서들은 모두 밀랍인형관의 우상처럼 생기 없이 읽어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매우 골치 아픈 일이다. 중국의 역사로, 사람의 지혜에 무익하지만 오히려 사람의 지혜를 소모한다.

위 넷째, 진정한 천년사가의 지식 수준도 있다. 이 때문에 두 가지 질병이 다시 살아날 수 있다.

첫째, 자르지 않고 묘사할 수 있다. 영국 학자인 스펜서 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옆집 고양이가 어제 아들을 낳았다는 말을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구름 사실, 정직한 사실; 그러나 이것이 쓸모없는 사실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이게 뭐야? 다른 일과 무관하기 때문에 우리를 위한 것이다.

생활 속의 행동은 영향이 없다. 그러나 역사상의 사적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리는 이 예를 밀어 모든 것을 읽고 바라볼 수 있다.

너는 너무 많이 생각한다. "이 역사는 사람들에게 역사를 창조하고 역사를 읽도록 가르친다. 진서노사학자는 어쩔 수 없고, 중국은 더 위험하다.

무슨 일이야: 어느 날 일식, 어느 날 지진, 어느 날 태자를 책봉하고, 어느 날 목사가 죽고, 어느 날 편지가 있을 거야.

가득 채워진 종이는' 이웃집에 아이가 있다' 는 사실로, 한 글자의 가치도 없이 한 권씩 보는 사람이 많다. 하나. 그냥.

한 권의 국어서, 거울로서, 19 년의 원고에 속하며,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지 마라. 그러나 오늘, 나는 서구 역사를 읽는 안목으로 읽으니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 하지만 12 ~ 3 귀. ("통감" 에 수록된 리듬이 가장 많은데, 이 책은 특별히 갈군을 위해 쓴 것이니, 우리는 오늘 한번 읽어 보자.

현실은 너무 불필요하다. 다른 사람은요! "신오대사" 에 관한 한, 그것은 독특한 척하지만, 실제로는 큰일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다.

구름, 하지만' 이웃집에 아이가 있다' 라는 글자만 있으면 더 싫지 않니? 따라서 오늘날의 중국사학은 근치할 방법이 없다.

후하다. 24 사, 구통, 통감, 속통감, 청혜전, 다다

"청이통", 10 조 실록, 순례훈련, 필독. 한 권 읽지 않고 더 많이 놓치다.

그러나, 나는 하루에 열 권을 읽지만, 30 ~ 40 년은 아니다. 이 책들을 읽기만 하면 결코 충분하지 않다.

위에 열거한 10 종 22 종은 필연적으로 섭렵해야 한다. (잡사, 전기, 노트 등. , 종종 유용합니다.

태정시란 무엇입니까? 그들은 왕왕 민속색을 띠고 있어 정사처럼 특별히 황제를 위해 족보를 고치지 않는다. ) 인생 기하학, 왜?

이것은 가치가 있다! 그래서 중국 사학에 대한 나의 인식은 좋은 역사가 없기 때문에 보급할 수 없다.

둘째, 바람을 따라갈 수 있고, 창작하지 않을 수 있다. 중국의 모든 것은' 말로 다 할 수 없다' 는 학설을 채택하고 있으며, 사학도 일단이다.

지난 2000 년 동안 사가를 세어보니 창작에 소질이 있었던 사람은 6 명에 불과했다. 하나는 태사공, 성사권의 창시자였다. 그럼

책에는 항우, 공자, 진섭, 학자, 레인저, 암살자,

화식을 위해 쓴 전기는 모두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설립자이며 대부분 시대와 큰 관계가 있는 사람이다. 그리고 후대

만약 실행할 수 있다면, 그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둘째, 두. "통전" 의 일은 연대기가 없는 학과 체계이다. 이 시스템은 모든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 관계는 아무리 해도 중요한 일이 있다. 두장자' 는' 통고시' 만큼 완전하지는 않지만 창작에는 큰 성과가 있다.

말이 어찌 감히 감독 나리를 바라겠는가! 셋째, 정유중. 그의 역사 지식은 예나 지금이나 모두 출중하지만, 역사는 그것을 부를 수 없다. 그 "동치"

20 관' 은 판단을 위주로 서술을 보완해 중국 사학계에 있어서는 정말 밝다. 유감스럽게도 태사공의 범위 내에 있다.

졸려, 칠팔권 십전, 전서, 침대를 깔고 집을 쌓는 것은 일반적인 죄이다. 넷째, 사마문공. 건도

하늘과 땅' 은 위대한 문학 작품으로, 그 웅장한 구조와 풍부한 재료로 후세에 통사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파랗게 되었다.

이 점은, 그러나 지금까지 아무도 능가할 수 없다. 문공도 위인이다! 슈. 오늘날의 서구 역사는 연대기의 시작과 끝이다.

몸도 이 몸은 중국에 있는데, 원술로 창건되어 사학계에 나무를 세운 사람이 매우 많다. 하지만 그의 책' 통감사' 는

또한, 반드시 사물 사이의 연계를 볼 필요는 없고, 통감의 편리한 독서 방식일 뿐이다.

구름을 베끼기 위해서. 창조이지만 사실 무의식적인 창조이기 때문에 그 책은 통감의 예속 중 하나일 뿐이다.

독서인에게 읽혀서는 안 되는 특별한 장점이 있다. 6 일, 황력주. 황립주가 쓴' 명대 유학안' 은 여태껏 역사가들의 환영을 받지 못했다.

예아. 중국은 단지 수천 년의 정치역사일 뿐, 다른 것은 없다. 배도는 역사를 배우는 전범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본보기가 되게 한다.

중국의 문학사도, 중국의 인종사도, 중국의 부사도, 중국의 종교사도 가능하다는 뜻이다.

이런 사람은 수량 제한이 없다! 여주는 명대에 유학안이 되고 송원에서 학문안이 되었지만 미완성으로 요절했다. 잘못 이용하다

10 년, 여전히 한당학안과 주진학안이 있다는 것은 뜻밖의 일이다. 이주는 중국 사상계의 영웅이다! 정보

외육군자 (원술사는 여기서 열거할 수 없다. ) 소위 "대중과 용, 사람들 때문에. 클릭합니다 기록

이후 2 1 이 책은 모두 사기 묘사입니다. \ "일반 코드 \" 후, 여덟 책 은 모두 \ "일반 코드 \" 를 모방한다; 다종

이것에 관해서는! 누가 피아노와 하프를 들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책을 읽을 때마다 누워 있는 것을 두려워하고, 생각이 앞서지 않는다.

이 여섯 가지 불리한 요소들을 합치면 독자들에게 세 가지 결과를 가져온다. 하나는 읽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망망하고, 가난해도 수영하지 않고, 모두 앞섰다.

사실입니다. 둘째, 선택하기가 어렵다. 여가 시간과 인내심이 있어도 읽어야 할 책을 다 읽었지만 예리한 안목과 과격함은 없다.

지식의 정도가 높으면 유용한 것을 고를 수 없고, 쓸모없는 것을 고르고, 시간과 뇌를 낭비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셋째는 느낌이 없다고 한다. 전부 다 읽다.

역사는 결코 그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 그의 군거력을 결집시켜 세계에 입각하여 오늘의 국면에 대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 중국사학은 외모가 매우 발달했지만 유럽과 미국 시민처럼 이득을 볼 수는 없습니다.

오늘 민족주의를 제창하고, 4 천만 동포가 이 우승열한 세상에서 꿋꿋하게 일어설 수 있게 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민족사학 1 이 있습니다.

과학은 사실 나이, 젊은 사람, 남녀, 지혜, 어리석음, 덕행, 목마름, 배고픔 등 다양한 것을 해야 한다.

지체할 시간이 없다. 하지만 B 관에서 수십만 권을 보았는데, 그들의 자질은 내가 원하는 것을 지지하고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다.

거의 없습니다. 아아, 역사에 혁명이 없다면 우리 나라는 구원받지 못할 것이다. 모든 것이 길지만, 이것은 거대하다! 신사학

나는 너무 다르다. 나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