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명언이나 미구를 평론해 주세요.
명언이나 미구를 평론해 주세요.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음이 매우 적을 것이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며, 성공은 사고에도 능하고, 파괴는 추종에도 능하다. "한유"
일 년의 계책은 단지 나무 골짜기일 뿐이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 대계는 단지 사람을 양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우)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춘추)
구리를 거울로 하여 말쑥하게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근심과 노동은 흥국을 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구양수)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진관)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한수"
선의를 가지고 사는 것은 마치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지만, 그 향기를 오래도록 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 가게에 들어가면 오래도록 그 향기를 맡을 수 없다 (류시앙)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막대기 하나가 곧 개를 때리기 위해 발견되었다. (좌전)
백척간두, 한 걸음 더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Z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육상 여행"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장은 느슨하지 않고, 문무도 겸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이완되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네가 아는 모든 것, 네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 "수신"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상 여행"
길게, 짧게, 짧게, 길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 닫아 춘추)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육상 여행"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장은 느슨하지 않고, 문무도 겸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이완되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네가 아는 모든 것, 네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 "수신"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상 여행"
길게, 짧게, 짧게, 길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고 대 이벤트, 재능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또한 지속적인 결정 을 보유 하고있다. (소식)
관중들은 훌륭한 장인이고, 관중들은 좋은 의사이다. (돌)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명나라 "더 넓은 문헌")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고시와 시)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구령)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삼삼)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정의는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조 이순신)
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길)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지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지)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