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당대 시인 맹교 명문 발췌.
당대 시인 맹교 명문 발췌.
맹교의 명언: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하늘은 물이고 사람은 물고기다. 물고기가 물을 버리면 개미가 그것을 얻는다. 사람이 하늘을 버리면, 반드시 엄하게 베어진다.
하늘에서 사람을 키우면 하늘과 조화를 이룬다. 인정으로 사람을 키우면 천리에 어긋난다.
의로 천하를 기르면 천하가 살찌게 된다. 사적으로 천하를 키우면 천하가 반드시 벌목된다.
군자는 그 몸을 기르고, 그 군중을 키운다. 소인은 몸을 기르고, 사적인 것을 기르다.
군자는 산이 정해져 있고 소인은 다투지 않는다.
군자는 그다지 관대하지 않아, 가슴이 백천을 삼킨다.
눈물은 쉽게 퇴색되고, 슬픔은 쉽게 다친다.
깊은 산에는 길이 있어야 하고, 구조 중에는 항상 생명이 있다.
배고픈 호랑이는 아이를 먹지 않고, 인파가 막막하다.
만약 살아 있는 것이 의미가 있다면, 죽음은 무슨 해로운가?
등산은 반드시 곧아야 하고, 물을 마시면 반드시 DC 가 되어야 한다.
부끄러움과 화화, 덕으로 시집가고 얼굴은 시집가지 않는다.
친구를 사귀면 사람을 잃고, 중도는 비방을 초래할 수 있다.
청춘은 반드시 이른데, 어떻게 줄곧 소년이었을까?
천지는 사람을 버리지 않고, 사람은 하늘을 포기한다. 하늘이 사람을 버릴 수 있습니까? 네가 안된다고 하면 사람들은 자포자기한다.
사람은 야수성이 있지만, 또 몇 사람이 진정으로 알 수 있다.
너의 마음의 거울 속에서, 그것은 부서진 것이다. 내 마음은 연근에 있는데, 비록 나는 아직도 그 속에 연루되어 있다.
좋은 사람은 늘 바른 길로 가고, 세상과 적이 되지 않는다. 악인이 지나치게 아첨하여 불의를 얻다.
마음이 사그라지고, 풍랑이 깊다.
대성현이 높은 지혜를 가지고 있고, 공촉이 사심이 없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눈 가득한 계절에 생활에 핍박당하는 한 쌍의 커플은 어쩔 수 없이 작별인사를 해야 했다. 나중에 그가 쫓겨난 순간, 두 눈은 눈물을 머금고 상대방을 마주하고, 상대방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 전에 이미 울었다. 내 마음속에는 천언만어가 있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슬픔으로 말을 할 수 없다. 뒤만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천지가 이웃과 같다.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웅무전엽 가지와 잎이 여생을 보내고, 두 쌍의 원앙 물새가 모두 사망한다.
차가운 이슬의 꿈이 깨지고 찬바람이 그의 뼈를 빗고 있다. 징그러운 말이 책상 위에 인쇄되어 창자가 모두 근심을 돌렸다.
병든 뼈는 아먹을 수 있고, 신 신음 소리도 쓸 수 있다. 희박한 저축이 이렇게 말라서 강한 저축이 서방과 함께 쓰러졌다.
늙은 벌레가 철같은 소리를 내자 놀란 야수가 홀로 노호했다.
모든 풍습은 순환적이고 서로 공부한다.
돈과 권력이 있으면 서로 알게 된다. 돈도 없고 권리도 없는 사람이 바로 행인이다.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웃음이 반드시 화목한 것은 아니지만, 우는 것이 반드시 슬픈 것은 아니다. 네가 구두로 말할 때, 너의 마음속에는 가시가 있을 것이다.
당대 시인 이하명언 발췌.
이하 (816,790), 당대 허난성 부창 (현 허난성 낙양시 이양현) 사람들은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닭이 천하가 하얗고, 하늘이 다정하다는 천고의 좋은 말을 남겼다.
이하명언: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학자 만 후라면 잠시 링연각에 가십시오.
챕터를 찾아 한 마디 발췌하고, 소월은 옥궁을 걸어 커튼을 만들었다. 해마다 요해를 보지 않고 가을바람을 문장 울다.
사호는 더 이상 화살을 연습할 수 없다. 용을 참으면 다시 칼을 갈 수 있다.
하늘이 높고 황토가 두꺼운지 모르지만, 달빛이 따뜻하고 날이 따뜻해지면 목숨이 부쳐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초가 까마귀 눈처럼 드러나 공통점이 없어 불꽃을 베기 어렵다.
앞을 보고 저우치 한 대에 담배 한 대에 불을 붙이고 바닷물 한 잔에 담긴 와인을 마셨다.
나는 오늘 날개를 달았는데, 언젠가는 뱀을 만들어 용을 만들어도 창피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이 정이 있으면 노인이 한다.
수탉은 세상을 하얗게 만들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문 앞의 자제는 움직인다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소 여자 쌍성 재합, 천하 부부가 옥걸이를 보다.
창문에는 원색이 함유되어 있고 물고기는 갈고리를 들고 록키 산 근처에 있다.
불쌍한 저녁노을이 향기를 풍기고 결혼과 봄바람은 매개체가 필요하지 않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고, 사해 안에는 모두 골육이다.
석맥은 흐르는 샘에서 모래를 떨어뜨리고, 귀신등은 솔꽃을 그리는 것과 같다.
가을의 밤, 묘지에서 밥의 시구를 암송하고, 그들의 피의 원한은 대지에서 벽옥으로 변해 천년은 사라지지 않았다.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고대 명언에서 발췌하다.
1, 한 발짝도, 천리도 쌓지 않는다.
2. 진심으로 후회도 없고, 용서도 원한도 없고, 원한도 없고, 원한도 없고, 굴욕도 참는다.
3,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4, 미랭은 천 명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는 전갈소이다.
5. 바꾸지 않으면 너무 많이 지나갑니다. (공자)
6, 탐욕의 힘, 너 자신에 따르면. (좌전)
7, 라오 우 라오 와 인간의 노화; 젊고, 젊고, 젊다. (맹자)
8. 만사가 다 갖추어져 동풍만 빚졌다.
9. 태산에 오르면 천하가 작다. (맹자)
10,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다. -논어
1 1,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12, 감언이설이 난잡하고, 조금은 난잡할 수 없다. (공자)
13, 지기가 서로를 안다.
14, 옷에 살구비를 묻히고 싶어 얼굴이 춥지 않아요.
15, 책은 화가 난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세포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잘해야 한다. -푸송령
16, 미끼 밑에 죽은 물고기가 있을 거야.
17, 인민은 국가다. 이것이 바로 국가다. (책 고전)
18, 사랑하는 사람이 아프고 원수가 빠르다. -주복
19,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
20. 뜻밖에. (손자)
2 1, 단사가 실이 되지 않아 독목이 숲을 이루지 못한다. -조설근
(22),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태양으로부터 온다.
(23),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양관밖으로 나왔다.
24.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25,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우월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6), 온초칼, Xi 는 죽을 수 있다. (공자)
27. 자신을 모르는 사람과 사람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마라.
(28),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 할 수 있습니까
(29), 구혜와 실속이 없어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한다. ("예기")
30. 해돋이에는 숲에 꽃이 피고 구름이 돌아오며 동굴이 사라진다.
3 1, 정교하고 불모지;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32. 서정의 석양이 자주 떠올라 어떻게 집에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34, 춤은 그림자를 이해하고, 지구상에서 무엇인 것 같다.
35,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36. 소년이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변하지 않는다.
37.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자)
38.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강물은 봄의 파랑처럼 푸르다.
39. 가난과 불평등에 시달리지 말고 과부와 불안에 시달리지 마라. (공자)
(40),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경구로서, 상술한' 당대 시인 맹교 명문 발췌' 가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더 많은 명구를 얻으려면 생일 유명인의 고전적인 명문 특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