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신의 축복에는 어떤 풍자적인 점이 있습니까?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세요.

노신의 축복에는 어떤 풍자적인 점이 있습니까?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세요.

눈빛에 드러난 비극적인 운명-'축복' 중 상림형수의 눈빛 묘사에 대한 감사

"눈은 마음의 창이다." 한 사람의 정신적 면모의 변화 과정을 쓰려면, 눈매의 묘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노신 선생도 "한 사람의 특징을 매우 검소하게 그려야 하는데, 그녀의 눈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축복은 이렇게 생동감 있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축복' 은 노신 1924- 1925 년 소설집 첫 편이다. 순박하고 선량한 농촌 노동 여성을 주인공으로 상림형수의 일생의 비참한 경험을 통해 신해혁명 이후 중국의 사회갈등을 반영하며 구사회 수많은 노동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육체가 짓밟히고 정신도 파괴됐다. 상림형수의 눈빛에 대한 저자의 묘사도 상림형수 성격의 발전 과정과 내면 세계의 깊은 변화를 생생하게 반영해 상림형수의 비극적인 삶의 발자취를 보이고 있다.

상림형수가 노진에 처음 나타났을 때, 과부로 노대사의 집을 위해 가정을 꾸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그녀는 머리에 흰 밧줄을 묶고 검은 치마, 파란 재킷, 하얀 조끼를 입고 달에 있다. 그녀는 약 26 ~ 7 살, 얼굴이 누렇지만 볼은 여전히 빨갛다.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잘생기고 손발이 길지만 눈을 따라가기만 하고 입을 열지 않고 부지런하고 말을 잘 듣는 사람처럼 보인다. 눈을 따라가다' 는 상림형수의 차분한 성격을 부각시켜 근면한 자질을 보여 좋은 신체 상태를 보여줬다. 이' 두 볼이 빨갛다',' 눈은 신이 있다' 는 새로운 사별자는 나이가 아직 어리다. 남편이 상심하여 세상을 떠났지만, 초출루의 조력자로서 다소 겁이 났지만 여전히 자신을 부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바로 이때 상림형수는 엄한 시댁에서 도망쳤다. 당시의 봉건 사회에서,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녀의 무서운 운명 비극의 시작일 뿐이다.

시어머니가 자기가 팔렸다고 주장하며 재혼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중에 그녀는 두 번째로 남편을 잃고 의지할 아이가 없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다시 루진에 가서 도와야 했다. 이때 상림형수는 "머리에 흰 밧줄을 매고 검은 치마, 남색 저고리, 달빛 조끼, 얼굴이 파랗고 노랗지만 볼에 피가 없어졌다. 눈시울을 따라 눈시울도 있고, 눈빛도 예전만큼 활기차지 않았다" 고 말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그녀의 상복과 머리 장식은 모두 처음과 똑같다. 그녀의 얼굴과 눈은 다르다. 눈에 눈물이 좀 나고 눈빛도 예전처럼 그렇게 활기차지 않았다. 분명히 예전보다 못하다. 이는 상림형수의 처지가 한 번보다 더 나빠져 타격이 잇따르고 있음을 보여준다. 모처럼의 발악을 거쳐 그녀는 여전히 그 불행한 출발점으로 돌아갔다. 그녀는 여전히 노대사네 하인이 되었지만 여전히 눈을 따라가고 있지만,' 눈은 예전만큼 정신이 좋지 않다' 는 묘사는 인생의 길에서 고난과 표현할 수 없는 외적인 표현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남편의 죽음과 아이의 죽음에 다시 한번 타격을 입은 후 아픈 마음의 묘사가 아닌가? 그녀의' 정신은 예전보다 못하다' 는' 비전' 에서, 이때 그녀가 겪은 정신적 고통이 그녀가' 노진' 에 처음 출연했을 때보다 더 깊었고, 그녀의 비극적인 운명이 더욱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상림형수가 문지방을 기증하고 돌아오자, "눈도 밝았다." " 그녀는 지금 내가 다른 사람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나도' 가유' 를 할 수 있었다. 이는 자신이 속죄한 후의 기쁨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노대사의 놀라움이 그녀의 소망을 완전히 산산조각 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그녀가 루 대사의 집에서 쫓겨난 날은 그리 멀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나' 가 강가에서 상림형수를 만났을 때, 그녀는 더 이상 노대사네 집 도우미가 아니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때 나는 그녀의 얼굴을 보았다. "날씬하고, 노랗고, 검고, 이전의 근심이 없어졌다. 마치 목판인 것 같았다. 눈만 둥글다는 것은 그녀가 생명이 있는 물건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그녀가 거리에서 거지가 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수많은 심각한 타격과 고문 속에서 그녀는 이미 극도의 비통에 빠졌고, 마음속의 고통은 이미 표현할 수 없었고, 정신은 이미 완전히 무감각해졌고, 분명히 이미 생활에 대한 희망을 잃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나중에 그녀가' 나' 를 물었을 때, "그 휘황찬란한 눈이 갑자기 밝아졌다." " 이' 빛' 은 그녀가 오랫동안 고통스러운 사고에서 영혼에 대한 의혹이 싹트는 한 가닥의 희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사후에 더 큰 고통과 공포를 면하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은 뼈 속의 봉건윤리관념이 그녀에게 가져온 상처를 반영한 것이다. 그녀는 현세와 내세를 모두 고려해 상림형수의 죽음을 피할 수 없게 하고, 비극의 의미는 더욱 짙게 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감탄했다: 얼마나 불쌍한 사람인가, 얼마나 한탄한가! 사람들의 무한한 동정과 슬픔이 응집되어 있다. 그래서 이곳의' 눈 그리기' 는 독자들에게 정신적인 충격과 깊은 슬픔을 줄 수 있다.

요컨대, 한 눈빛, 다른 눈빛, 상림형수가 이미 착하고 근면하며 노력하여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잃는 것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끈기에서 무감각에 이르기까지 사후의 안녕만을 구하다. 상림형수님의 일생의 불행한 처지를 총결하고 인물의 경험과 그녀의 내면세계의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주며 상림형수가 봉건예교와 봉건사상에 의해 궁지에 몰린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서도 조금 알고 있다. 그녀의 눈에서 우리는 낡은 제도가 선량한 노동부녀를 한입에 삼키는 것을 보고 봉건예교와 윤리식인의 사악한 본질을 더 잘 인식하게 했다. 정말' 한 바퀴의 눈을 정성껏 그려라, 인생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