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Rhodan 조각 예술의 성취와 특성 분석

Rhodan 조각 예술의 성취와 특성 분석

로댕의 한 친구는 로댕이 "늘 혼자 대리석 한 조각을 사랑하게 되고, 곰곰이 생각하고 계산해 보고, 석두 속에서 아름다운 이미지를 볼 때까지 몇 시간을 조용히 보냈다" 고 회상했다. 대리석 조각상' 명상' 은 이런 창조적 영감의 불꽃에서 반짝이는 예술 이념이다. 이 작품은 유일무이하다. 한 소녀의 머리는 네모난 받침대의 상념에 잠겼다. 그녀의 조용하고 집요한 표정이 은은한 슬픔을 드러내고 있어 관람객들이 이 석두 속에서 수많은 아름다운 상상을 떠올리게 했다. 아마도 이 인물들의 내면정신은 수천 년 동안 축적된 석두 속에 단단히 싸여 종잡을 수 없는 유혹을 주는 것 같다. 선정' 은 머리 하나만 깎아내고 목, 어깨, 몸은 깎지 않고 밑에 가공이 거의 없는 원석을 보존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이것은 결코 완성되지 않은 조각상이 아니라 작가가 고의로 한 것이다. 로댕의 설명에 따르면 그는' 명상' 이라는 주제에 집중하고 싶어 얼굴 표정을 제외한 모든 무관한 부분을 버려야 했다. 그는 주제와 무관한 세부 사항에 조각을 가공하면 주제의 설명만 손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적 영감으로 인해 그는 더 이상 이 부분을 조각하지 않게 되었는데, 이것은 로댕이 조각 언어에 있어서의 독특한 창조였다. 이' 선정' 은 1886 에서 만들어졌으며, 작은 사이즈는 75×55×52 cm 입니다. 누드 예술은 일종의 서양 패션이다. 로댕은이 "벌거 벗은 언어" 에 매우 익숙합니다. 그의 명언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그는 "아름다움은 성격과 표정이다. 자연계에서 인체보다 더 성격이 있는 것은 없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로댕의 조각에서 인체는 자연히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상가',' 삼귀',' 키스',' 영원한 아이돌' 등.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이 언어를 사용합니다. 대리석 조각 대니나는 로댕의 중년 작품이다. 약간 왜곡된 소녀의 몸은 고르고 매끄럽고 섬세하며 선이 매끄럽고 거친 받침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강건하고 부드러운 미감을 자아낸다. 아름다운 반의어는 추하다. "못생긴 아름다움" 은 로댕의 또 다른 걸작이다. 못생긴 아름다움, 일명 오머, 청동은 1885 에서 창작되었다.

조각' 오멜' 은 로댕이 프랑스 시인 윌롱의 시' 아름다운 오멜' 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오머는 젊고 아름다운 창녀였고 한동안 열애를 한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풍경이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다. 미이라보다 주름이 많은 이 늙은 창녀는 자신의 추함을 한탄하고 있다. 그녀는 허리를 굽혀 힘없이 고개를 숙이고, 쭈글쭈글한 가슴, 쭈글한 배, 사지는 마른 덩굴처럼 절망적으로 보였다. 어떤 여성들이 전시장에 있는 조각상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놀라서 소리쳤다. 오, 정말 못생겼어!

일반인들은 항상 현실에서 못생긴 것이 예술 소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로댕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못생긴 것이 예술적으로도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성격과 사상을 충분히 표현한다면, 이런 추함은 미화보다 훨씬 낫다" 고 생각한다. 오머' 는' 못생긴 것을 아름다움으로 바꾸는' 걸작이다.

로댕의 일생의 걸출한 작품은 당시 항상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그가 만년에 창작한 몇 편의 작품. 로댕은 발자크, 우고, 쇼베르나, 모차르트 등 유명한 작가와 예술가들의 조각품들을 창작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논란이 많은 것은 후작' 발자크 조각상' 이다. 이 조각상은 작가 좌라가 로댕의 의뢰를 받아 당시의 협동을 위해 제작된 것이다. 로댕은 18 개월 이내에 임무를 완수하고 원고료 10000 프랑을 선불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로댕이 완성하는데 6 년이 걸렸습니다.

로댕의 창작 태도는 매우 진지하다. 이 위인의 정신을 충분히 과시하기 위해 로댕은 발자크의 주요 작품을 다시 읽고 관련 문헌을 찾아 연구했다. 프랑스 극장에서 발자크의 흉상을 연구한 결과, 생활은 발자크의 고향인 도레니에 반영되었다. 당시 프랑스는 중국의 조형예술에 관심이 많았고, 동방예술의 다모 조사 종규와 불상의 승복은 모두 로댕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로댕은 실물 모방자로 7 명의 나체 발자크 캐릭터를 만들었다. 결국 그는 잠옷을 입고 일하는 습관을 택했고, 밤늦게 글을 쓸 때 창작 열정에 젖어 있던 발자크를 선택했다. 발자크는 넓은 잠옷을 입고 몸을 약간 뒤로 젖혔다. 작품 전체에는 디테일도 없고, 인물도 없고, 사지도 없고, 약간 과장된 이미지만 있다. 그의 푹신한 머리 아래에는 인간의 지혜와 창의력으로 가득 찬 높은 머리가 있다. 발자크의 형신을 겸비한 것은 완전히 새로운 인체 조각 개념이다. 작품은 1898 의 살롱에서 전시될 때 사회의 광범위한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인상주의' 라고 불리며, 인체의 현실에서 벗어나는 이상하고 병적인 표현이다. 일부 날카로운 비평가들은 심지어 이 조각상을' 마대 속의 두꺼비' 라고 묘사하기도 한다. 협복에 불복하고, 협의장, 시인 양? Eckard 는 명령 수락을 거부했기 때문에 화가 나서 사직했다. 작가 졸라, 프랑스인, 화가 모네, 로트레크, 뮤지션 드뷔시 등이 공동으로 로댕을 지지하고 선언을 했다. 결국 로댕은 이런 오랜 분쟁을 참을 수 없었고, 의연하게 작품을 자신의 스튜디오로 반송하고 원고료를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그는 "진리가 멸종되어야 한다면 후세 사람들은 나의 발자크 조각상을 만신창이로 파괴할 것" 이라고 굳게 믿는다. 진리가 사라지지 말아야 한다면, 나는 너에게 나의 조각상이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예언한다. " 1939 년에 이 조각상은 마침내 동상으로 주조되어 파리에 우뚝 솟아 있었다. 이때 로댕은 이미 서거 22 주년이 되었다.

로댕은' 발자크 기념비' 가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로댕은 "그것은 내 일생창작의 절정이며, 내 일생의 분투의 모든 성과이며, 나의 미학 원칙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고 말했다. 사실, 오늘날의 많은 예술 감상자들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예술 대가는 종종 동시대 사람들의 인정을 받기가 어렵다. 그가 예언한 이념과 방법이 사회에 받아들여질 때만 사람들은 그가 선구자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유럽과 미국에는 많은 개인 박물관이 있지만, 그가 생전에 이 영예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로댕이 살아있을 때, 그의 박물관은 이미 세워졌다. 하지만 여기 빵에는 그의 심혈이 담겨 있다. 로댕 박물관 (Rodin Museum) 은 파리 도심의 발레네 거리 (Varene Street) 에 위치해 있으며, 오래된 2 층 건물로 앞에는 잔디밭, 뒤에는 정원이 있다. 초창기에는 비구니 암이었고, 나중에는 바빌로니아의 수도원이 되었다. 1880, 로댕은 아래층에서 스튜디오로 몇 개의 방을 빌렸다. 만년이 되자 로댕은 자신이 죽어가고 있다고 느꼈고, 자신의 작품을 프랑스에 기부하고 * * * 정부에 빌론의 아파트를 로댕박물관으로 바꾸라고 요구했다. 일이 몇 년 지연되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에도 아무도 묻지 않았다. 19 16 년 9 월 13 일, 76 세의 로댕이 큰 병을 앓고 깨어났고, 프랑스 미술부는 사람을 침대 옆으로 보내 로댕의 기부를 받기로 합의했다. 로댕은 청동과 대리석 56 개, 193 개 석고, 100 개 점토 조각, 2000 개 이상의 초안과 스케치를 기증했다. 또한 그는 고대 그리스와 데가의 작품을 많이 소장하고 벽룡의 아파트를 로댕박물관으로 개조했다. 이듬해 1 1 월, 1 차 세계대전, 환경이 열악하다. 그는 굶주림과 추위로 사망하여 그의 휘황찬란한 예술 생활을 끝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