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예기' 에서 의식에 관한 명구' 예기' 에서 예의에 관한 명문.

예기' 에서 의식에 관한 명구' 예기' 에서 예의에 관한 명문.

예절명언 ('예기 곡례' 명언) 1. 성인은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한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쌓으면 모을 수 있고, 흩어지면 안전할 수 있다.

의미: 성인은 가장 가까운 사람 앞에서와 놀이를 할 때 존중을 받고,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사랑하는 사람과 일에서 그의 단점을 보고, 그가 싫어하는 사람과 일에서 그의 장점과 장점을 보아야 한다. 축적된 부와 물건도 적당한 때에 흩어져 작용해야 한다. 편안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살면서 도덕적으로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않고 떠나라.

의혹은 정성이 아니라 단도직입적이다.

의미: 상대방에게 그가 다른 사람에게 한 말의 의문점을 설명하라고 요구하지 말고, 자신의 관점이나 인식을 직접 말해 다른 사람이 스스로 결정을 내리게 하라. 별거 아니에요. 보류할 게 없어요.

3. 박학하고 양보하고, 선을 행하고 게으르지 않고, 군자이다.

의미: 사리에 밝다, 수양성, 선행을 해이하지 않는 자는 군자라고 할 수 있다.

4, 양보는 인정에 대해 말하지 않고, 지불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의미: 성급한 사람은 말이 많고, 군자의 말은 많이 하지 않는 것은 피곤한 말이기 때문이다.

5. 앵무새는 말을 할 줄 안다. 새를 떠나지 않는다. 오랑우탄은 말을 할 줄 안다. 동물을 떠나지 않는다. 오늘 사람들은 매우 무례하다. 말을 할 줄 알지만 동물이기도 하다. 남편은 동물에게만 무례해서 부자끼리 모인다.

동물조차도 말을 할 줄 안다는 뜻이다. 사람은 말을 할 줄 알지만 예절이 없다면 동물의 마음도 아닌가? 동물은 예의가 없기 때문에 부자는 여자이고 모녀는 남자인 경우가 있다.

\ "의식 \" 경구:

1, 이익을 보면 의를 잊지 않고, 죽음을 보면 구원받지 못한다.

2, 옥은 절단되지 않고 도구가 아닙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3, 남에게 부탁하지 않는다.

4, 숨겨진 것을 볼 수 없다, 볼 수 없다. 에서:' 예기' 는 매우 은밀하고 미묘하지만, 사실 더 구체적인 것은 없다. (xiàn n) 을 참조하십시오

자비로운 정부, 자비로운 정부; 조계, 국가 조계.

6, 군자는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사리사욕을 추구하지도 않는다.

7, 그 목적은 멀리, 그 말.

8, 사람들은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열 이 있습니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비록 너는 멍청하지만, 너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부드럽지만 반드시 튼튼해야 한다.

9. 독설은 입에서 나오지 않고, 화난 말은 하늘을 거스르지 않는다.

10, 세상의 성실함만이 변화의 능력이다.

1 1, 배경 지식이 교사가 되기에 부족하다.

12, 군자는 큰일을 멀리 알고 소인은 작은 일을 안다.

13, 박학다문,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충실함.

14, 밥 안 먹을 곳을 골라서 묻었어요.

15,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좋은 사람이 되고,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라.

16, 누가 덕이 얇고 누가 의지가 가벼운지.

17, 성의가 면제됩니다

18,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19. 그의 시를 살펴보기보다는 그 소리를 듣는 것이 낫다.

20. 인자한 사람은 애인보다 더 위대하다.

2 1, "학자님, 물유덕을 가르쳐 주세요."

22. 사물에서 알고, 물건을 알고, 알고, 알고, 알고, 알고, 성실하고, 정정하고, 고치고, 수리하다.

(23), 흠은 요가를 가리지 않고, 요가는 흠을 가리지 않는다.

24. 도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선견지명이 있을 수 없다. 그 작은 것들,

25. 인은 의의 기초이다.

26. 큰 사건의 결말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

27, 자기 재배로 나라를 다스리다.

28,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러나 충성은 소중하다.

(29), 예의상 왕래하는 것은 음란하지 않다. 오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30. 하나님처럼 진실하다.

3 1, 못 본 거 조심해, 못 들었을까 봐. 에서:' 예기 중용' 은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곳, 사람들이 들을 수 없는 곳에서 늘 경각심과 신중함을 유지한다.

(32), 큰길 여행, 천하공.

33. 신은 유형적인 가스를 통해 존재하고, 무형의 가스는 신을 파괴할 것이다.

34. 사랑은 그 악을 알고, 그 선을 미워한다.

35, 건국고, 교육이 우선이다.

36.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슬림함을 근본으로 한다.

37. 천하의 현자를 얻으려면 먼저 그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가족을 모아야 합니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슬림하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하고 바로잡고 싶다.

38.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39), 모든 학도, 엄격한 스승이 어렵다.

정직한 사람,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고, 성실하지 않고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성실은 군자의 가장 중요한 것이다.

4 1, 대덕은 관직이 아니며, 큰길은 기구가 아니며, 큰 편지는 승낙하지 않는다.

42, 진심으로 무이자. 에서: "예의, 중용" 성실함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실함으로 자신을 격려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43, 풍속이 좋지 않다. 왜냐하면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44), 큰길 여행, 천하공.

45. 수입을 지출하다.

46.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 >>

\ "의식 \" 에서 학문에 관한 명구는 연마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고대 왕립 국민으로, 가르치는 것이 우선이다.

좋은 음식이 풍성하지만, 그 목적을 모른다. 지도가 있고, 배우지만, 그 선을 모른다.

그래서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그 어려움을 알고, 그 후에 자강할 수 있으니, 교육상이 길다고 한다.

선생님,' 예기' 에서 누가 예의가 있고, 누가 안전한지, 누가 무례하고, 누가 위험한지 물어봐도 될까요? -축의기

옥은 쪼지 않고, 소용이 없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축의기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축의기

인생 자강의 격언 경구는 학습, 심문, 심사숙고, 분별, 집행-예기

인생의 자강의 좌우명은 옥이 쪼지 않고 도구가 아니라는 것이다.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의식"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조신은 번창한다. -축의기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선생님은 그들에게 사물로 미덕을 비유하도록 가르친다. -축의기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예절-대학' 에는 어떤 고전적인 명문이 있습니까? 일은 시작과 끝이 있고, 물건은 시작이 있다. 순서를 알면 바로 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잘 훈련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잘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재산이 많고, 신체가 현명하고, 마음이 넓고, 몸매가 비만하기 때문에 군자는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만약 네가 새것이라면, 너는 새것이 될 것이고, 너는 새것이 될 것이다.

한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자신의 가정을 잘 다스려야 한다. 그 가족들은 가르칠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인민이 잘하고, 인민이 싫어하는 것을 인민의 부모라고 한다.

말이 많으면 나라를 얻고, 백성을 잃으면 나라를 잃는다.

독일, 이것도; 그 부유한 사람들은 결국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할 것이다.

군자는 길이 있으니, 반드시 충직하여 얻고, 교만은 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태어난 사람이 많고, 먹는 사람이 적고, 아픈 사람이 많고, 쓰는 사람이 편하면 부가 충분하다.

라벨: 작문고전 전편: 우여성어 우녀가 다음 편: 요정을 묘사한 시가 요정을 묘사한 시

선생님, 예기에 어떤 명언이 있습니까? 배움이 부족하고, 가르치는 것이 부족하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그래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도 유익하다.

예기가 스승이 되기에 부족하다.

예기' 는 마음대로 선택해서는 안 된다.

"에티켓" 을 가르 칠 때 정당한 직업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네가 은퇴한다면, 너는 군주로부터 배울 것이다.

예기' 는 공부, 심문, 궁리, 분별, 실천이다.

예기' 의 모든 것은 준비가 되어 있다. 준비가 되면 성립된다. 편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 "의식 \" 에서, 물 맑은 물고기는 없고, 사람 경찰은 제자가 없다.

예기, 문무의 길, 하나하나.

의식에 대한 연구는 충분하지 않다.

\ "의식 \"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 "의식 \" 은 긴장을 풀지 않고, 문무도 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있고, 이완도 있고, 문무도 있다.

"에티켓" 은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 모순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도 선생님이자 모든 미덕의 비유이다.

만약 너에게 유용하다면, 평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문명 예절 명언 (100 문장)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2.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입니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4.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예의이다. -셰익스피어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6. 흥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7.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8,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0, 토부는 성벽이 될 수 있고, 덕이 쌓일 수 있다. -이백

1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12,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13,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14, 도덕에 따라 열심히 일을 해야지,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쿠모크리트

15,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16, 사람은 생각이 개명하고, 도덕이 깨끗하고, 몸이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17,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18,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군례를 행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19.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이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20,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2 1,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다른 사람 앞에서보다 더 부끄러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쿠모크리트

23,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제갈량

24.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25,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26, 강하고 검소한, 하늘은 가난할 수 없다. -견권 상황

27.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28.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고 슬림하며 담박하고 조용하다. -제갈량

29, 사치 지저분한 검소한, 갑자기 눈앞에 놓여 있다. -바이 주이

30.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3 1 .. 옛 성현국을 바라보며 근검하고 사치스럽다. --리 shangyin

32. 패왕은 홀로 이도강을 취하고, 자손은 수백 개의 도시가 내려왔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사치는 더 많은 욕망으로 이어집니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34.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사람은 가난하면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35. 사치는 영원히 * * * * 를 따르고, * * * * 는 영원히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36),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은 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37.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으니 놀라지 않고, 더하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38.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참을 수 있어야 한다. -* * *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입니다. 송수네지

공격적으로 말하는 방식이 반드시 합리적이지는 않습니다. 세디

4 1, 예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특별히 습관을 길러야 하는 첫 번째 중요한 일이다. 존? 로크

42.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45. 비장벌은 꽃에서 꿀을 마시며 떠날 때 감사를 드립니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46. 좋은 행동거지는 일을 진정시킬 수 있다-유벨

47. 제목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티니생 ..... >>

팔례사의명언: 소나무처럼 서 있고, 종처럼 앉아 있다.

성자정은' 예기' 에서 독서학습에 관한 명언을 메뉴판에 편입했다.

예의바른 용어? 1, 사람을 존중하면 사람들은 그들을 영원히 존중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맹자

2. 너는 잘난 체하지 않을 것이다. 잘난 체하는 것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사람이 떠나는 것이고,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이다. -제갈량

예의는 교육받은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헤라클레트

예의는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메리미

예의는 에어 쿠션과 같습니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기묘하게 요동을 줄일 수 있다. -존슨

6. 무례한 사람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다. -* * * 어, 속담

7, 사람들은 예의 바르고 안전하며 무례하고 위험합니다. -축의기

8, 문중에서 박학하고 예의를 지키다. -공자

9. 국례는 국가가 부강하고, 가례는 대가족이며, 몸은 예의 바르고, 몸은 수양이 있고, 마음은 예의 바르다. -위안

10, 예의 바르게 행동하여 교양을 위주로 한다. -미국 에디슨

1 1.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잉글랜드 로크

12. 마음씨가 고달픈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프랑스 루소

13.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멘데스

14, 예의와 사려 깊음은 한 푼도 쓰지 않지만 그 어떤 것보다도 값어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15, 평화적인 폭력에는 법과 예의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드 괴테

16. 예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가장 높은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중요하다. 헬센.

17, 사람은 무례하고, 일은 무례하고, 나라는 무례하고, 불안합니다. 순경

18, 의식,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좌추명

19, 미덕은 보석이다. 잉글랜드. 존 로크

20. 예의를 갖추는 것이 반드시 너를 똑똑하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의를 갖추지 않으면 종종 너를 어리석게 만들 수 있다. -메이 랜도

사람을 고결하게 하는 것은 그들의 품격이다. 로렌스

자존감, 자각, 자제가 인생의 숭고한 경지로 나아갈 수 있다.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남의 장점을 발굴하고 자기의 결점을 발견하다. 프랭클린

자중, 사람들은 존경합니다; 느리면 느려진다. -주

겸손은 없어서는 안 될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선천적인 예의는 사랑과 관련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그것은 행동의 겉모습에서 가장 유쾌한 행동거지를 만들어 낼 것이다. -골드

예의는 법보다 더 힘이 있다. -칼라일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사람의 본성에 있어서,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과 같다. 아서 쇼펜하우어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골드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존 골스와이

권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모자를 벗는 것이 예의다. -짐 피비그, 나나

그러므로 반드시 의심하고, 망설이고, 남들과 다르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해야 한다. -오경

예의가 없으면 교양의 결핍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올바른 교육은 사람들의 외적인 예의와 고상한 교육을 동시에 드러내는 데 있다. -괴테

사람에 대한 예의는 술과 같다. -공자

문화 수양의 목적은 가장 고상하고 깊은 것을 감상하는 진선미의 능력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다. 보이스

상대방의 무례함에 대해 무언의 비판과 비난을 하는 이런 비꼬는 것은 모든 사람을 불안하게 한다. -로크

군자는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용인하고, 다른 사람이 처리할 수 없는 것을 처리할 수 없다. -마난

소위 좋은 교양 ... 그들은 거의 모든 나라에서, 심지어 한 지역에서도 다르다. 모든 현명한 사람은 그의 장소의 좋은 교양을 모방하고 그것을 따라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체스터 필드. >>

학문으로 유명한 유명 인사는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공추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는' 예기' 에서 인용했다. 설직

욱일동승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유향 (서한학자, 문학가) 은' 화원' 에서 인용했다.

많이 본 사람은 식견이 있고, 많이 듣는 사람은 지혜롭고,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은 막혀 있고, 자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외롭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환폭은 \ "염철론 \" 에서 인용했다. 토론 "

사람이 흥미에서 멀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면 배울 수 없다.

장재 (북송 철학자) 는' 경학동' 에서 인용했다. 이일영화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조설근 (청대 작가) 은' 홍루몽' 제 5 회를 인용했다.

좋은 질문입니다. 네. 원하지 않는다면, 정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지식" 과 "질문" 은 모두 "학습" 아래에 있습니다.

시에 juezai (현대 혁명가) 는 "불혹세트"

공부하는 쿵푸는 천천히 씹는 쿵푸이다. 밥을 먹는 것처럼 씹어야 소화할 수 있어 인체에 좋다.

--타오 주조는 "이상" 에서 인용되었습니다. 깨달음. 정신생활 "

시간을 아끼고,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공부하는 좋은 방법이다.

채상스 (현대역사학자) 는' 청년다이제스트' 1983 호 1 1 호에서 인용했다.

공부는 기초지식을 잡아야 한다: 즉, 너무 멀리 하지 말고 기초적인 것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히말라야는 세계 명산이다. 히말라야 산 아래에 지어졌기 때문이다.

판 밑의 광활한 고원 위에 있는 산봉우리; 히말라야 산맥을 강과 바다 평원 위에 세우면, 8km 의 최고봉은 존재하기 어렵다. 마치 수동적인 물이 쉽게 말라버리기 쉬운 것처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서특립 (근대 교육자 혁명가) 은' 서특립 교육문집' 에서 인용했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다. 친구가 갈수록 친해지다. 매일 만나니 친구가 가까워진다.

-고스키는 * * * * 신문 1980 65438+2 월 3 1 에서 인용했다.

공부와 연구를 할 때는 두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영양실조' 입니다. 일정한 문사 기초, 과학 이론 준비, 직접 자료 수집은 없다. 생성된 물건은 얼굴이 노랗거나 발육이 비정상이다. 두 번째는' 소화불량' 이다. 책 지식의 경우, 고대와 현대 또는 권위 이론이든, 깊이 연구하고, 자세히 씹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대추를 삼키지 말고, 바람을 따라 배우고, 표류하고, 대충 피상적이어야 한다.

마인초 (현대학자 교육자) 는 6 월 22 일' 베이징 석간신문' 198 1 에서 인용했다.

한 걸음 한 걸음! 내가 걸어온 길은 차근차근 가는 길이다.

후아 (현대수학자) 는 6 월 20 일' 북천 석간신문' 1980 에서 인용했다.

동서고금에 학문이 있는 사람, 성취가 있는 사람은 늘 축적을 중시한다. 지식은 기계가 축적한 것이고, 경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과언구름 연기' 처럼 어떤 일도 대해서는 안 된다.

던토 (현대기자, 학자) 는' 던토 추모' 2 월 27 일 1979 에서 인용했다.

우리는 분발해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수고하고, 세 글자, 하나는 부르고, 하나는 불평하고, 하나는 직업이라고 한다. 너는 반드시 분발해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

-* * * "혁명의 추진자" 에서 인용

형세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만약 네가 너의 사상을 새로운 상황에 적응시키려 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 * * 는 "* * * 전국 홍보업무회의 연설" 에서 인용했다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센터를 붙잡고, 섬세하게 뒤섞지 말고, 특별히 많이 하지 않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주은래 (현대혁명가, 정치가) 는' 주은래 선집' 제 1 권에서 인용했다.

못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다. 하나는' 짜는 힘' 이고, 하나는' 뚫는 힘' 이다. 공부에서도 이런' 못' 정신을 제창해야 하며, 짜고 뚫는 데 능하다.

레이펑 (현대의 걸출한 군인, 열사) 은' 레이펑 일기' 에서 인용했다 ... >>

라벨: 작문고전 전편: 우여성어 우녀가 다음 편: 요정을 묘사한 시가 요정을 묘사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