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불경에서 가장 선정적인 말, 불교의 최고 경지의 말 (73 구 정선)
불경에서 가장 선정적인 말, 불교의 최고 경지의 말 (73 구 정선)
2. 보살은 법의 구속을 받지 않고 법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3, 마음을 가라앉히고, 너는 자신의 마음을 들을 수 있다.
4. 만약 네가 생활 속에서 반성하지 않는다면, 너는 진보를 멈출 것이다.
5. 남에게 공경하는 것은 자신에게 엄숙하는 것이다.
6. 사상이 진리에서 멀어지는 것은 모두 망상이다. 불교의 명언.
7. 집착을 내려놓고 인연이 최고의 인생이다.
8. 오늘의 견지는 내일의 유감을 초래할 수 있다.
9, 그 성을 알고, 그 성을 알고, 그 날을 안다.
10, 마음가짐이 좋은 사람, 곳곳이 화목하고 곳곳이 온전하다.
1 1, 깨달음은 쉽고, 휴식은 어렵고, 마음은 한가할 곳이 없다.
12, 어리석은 자는 물건을 빼지 않고, 지혜로운 자는 마음을 빼고 물건을 제거한다.
13, 지혜로운 사람은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어리석은 자는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다.
14, 이 순수하고 맑은 마음은 다른 곳이 아니라 중생의 마음 속에 있다.
15, 고민을 보리로 내려놓고 기분이 맑아진다.
16. 부처를 원하지만 마음을 가져야 한다. 이 마음만이 부처다.
17, 만물은 무심하다, 세계생.
18, 생활의 진실은 밋밋한 속에 숨어 있다.
19, 영원을 장악하려면 현재를 장악해야 한다.
20. 쓸데없는 견도, 쓸데없는 길도.
2 1, 무상보디를 구하는 자는 자기 마음이 깨끗해야 한다, 후쿠다 방정.
22.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능력이 없다.
(23), 보통 사람은 경지를 취하고, 도인은 마음을 취하고, 두 번 잊는 것이 진정한 법이다.
(24), 송곳니 rulai, 동일, 삶과 죽음, 모두 같은 직리이다.
25, 하늘과 땅, 오직 나 혼자만 존경하고, 나는 편안하며, 나는 성실하다.
26. 만약 네가 초조함을 느낀다면, 너는 아무것도 느낄 수 없다. 장기간 복용하면 자연히 옳다.
27.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을 당하고, 자족하지 않는 자는 박학하며,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득을 본다.
28. 수행하지 않는 직업은 외부적으로 구하고 싶고, 더 많은 지지를 받고 싶고, 할 일이 없다.
29. 묵묵히 남을 배려하고 축복하는 것은 무형의 자선이다.
30. 모든 법률은 가명이고, 원래는 틀렸다. 지으면 생명이 없다.
3 1, 소득을 즐기지 않고, 잃어버린 것을 근심으로 여기지 않고, 자연에 순응하고, 우연히 평안하게 지내다.
너는 사랑을 가질 수 있지만 집착하지 마라. 분리는 필연적이기 때문이다.
33. 생활에서 얻을 수 없고 가질 수 없는 것들을 내려놓는 법을 배웁니다.
34. 하루 헛되이 살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절도죄를 범한 것과 같다.
35. 부처는 남과 다르기 때문에 남과 다른 사람이 자신의 마음과 귀를 보호할 수 있다.
36.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 자기의 결점을 감추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37. 자신의 속마음을 알 수 있다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태어나지 않으면 불성을 본다.
38. 마음을 쓸 때는 그냥 쓰지 않고 무심코 쓰고 자주 쓰지 않는다.
네가 싫어하는 사람을 생각하느라 1 분을 낭비하지 마라.
40, 몸속에서 고생하고, 내면을 잘 보살펴야지, 외부에 흔들리지 않으면, 센터는 기억하지 못한다.
4 1,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42. 밖으로 찾아 광명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만약 내가 부처를 배운다면, 진정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은 극히 드물다.
43. 뿌리기관 분야의 거울은 모두 텅 빈 화월월월로, 집착에 신경을 쓰고 고민만 증가시킨다.
44.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처럼 살아 있다.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다치지 않는다.
45, 하지만 의도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바로 그렇습니다. 무심코 직강하지도 않고, 열심히 연습하지도 않고,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46. 모든 위상이 거짓입니다. 허영심 많은 사람이 거짓이거나 사실이 아니라고 해서 절대 없는 것은 아니다.
47. 모든 것은 부처님의 본원에서 나온 것으로, 둥근 사진을 청정한 자각으로 삼아, 결코 무명이 되지 않고 불도가 될 것이다.
48. 살 곳이 없다면 모든 법에는 살 곳이 없다. 만약 네가 완전히 살 수 있다면, 모든 법률은 똑같다.
(49), 수행은 가상이 많고 적고, 강하고 약하도록 해야 한다. 고정작업은 임시에서 장기로, 연약에서 안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50. 오는 것은 우연이고, 가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래서 너는 반드시 인연을 따라 변하지 않고, 인연을 따라 변하지 않아야 한다.
5 1, 선이 끊이지 않고, 아무것도 옳지 않다. 너는 아무것도 부주의하지만, 실이 없다.
52. 도사는 좋은 사람과 다르다. 예를 들면 학립계군, 자립, 인정에 맞지 않고, 남보다 우월하고, 유아하다.
53. 이른바 무상정우 () 는 그 사람 () 이 아니라, 그 () 가 자연 () 과 같고, 자정 () 이라고도 한다.
54. 만약 당신이 자주 고찰할 수 있다면, 그것은 한 마디가 아닙니다. 만약 고찰할 수 없다면, 많은 경서가 다 써버려도 소용이 없다.
55. 보리심을 발양하는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10 자 법계를 거쳐 모든 것이 극고극정이다.
(56), 누가 만발의 동반자가 아니니, 환광환사진 후 몸조심하세요. 당신이 서강을 다 빨아들이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57. 열심히 일하면 세속적인 감정뿐만 아니라 성해도 견딜 수 없다. 소위 선은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하지만, 마음을 둘러싸고 해결책을 마련하지는 않는다.
58. 학도는 고궁을 지키는 것과 같고, 야방 육적은 총경으로 할 수 있고, 움직이지 않으면 평평하다.
59. 항상 다른 사람에게 불만을 품지 말고 늘 자신을 검토해야 한다. 남에게 불만을 품고 손해를 보는 것은 자신이다.
60. 왜 독을 같은 병에 넣었습니까? 같은 마음, 왜 고민이 가득합니까?
6 1, 공격적이지 말고, 살상력을 가지지 말고, 자신의 능력을 자랑하지 말고, 남의 악을 선포하지 말고, 당연히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
양심은 모든 사람의 가장 공정한 판사입니다. 너는 다른 사람을 우롱할 수 있지만, 너는 영원히 자신의 양심을 우롱해서는 안 된다.
63. 불가에는 자식이 없고, 긴 마음은 얻기 어렵다. 학도는 예전과 같고, 성불은 넉넉하다. 항상 똑같다. 정말 군자이다.
64. 네가 자신에게 폐를 끼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은 영원히 너에게 폐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마음 때문에 놓을 수 없다.
65. 네가 행복할 때, 너는 이런 행복이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네가 고통스러울 때, 너는 이런 고통이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66. 잘난 체하는 사람은 구할 수 있고, 열등한 사람은 구할 수 없다. 자신을 알고, 자신을 굴복시키고, 자신을 변화시켜야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있다.
67. 한 사람을 알면 그의 출발점과 귀착지가 일치하는지 여부만 보면 그가 진심인지 알 수 있다.
68. 목욕하지 않는 사람은 향수를 억지로 발라도 향이 나지 않는다. 명성과 명예는 진정한 재능과 학식에서 나온다. 덕자연향.
69. 네가 창연히 있을 때, 선량한 일은 없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당신은 당신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창연한 상태에 있을 때, 당신은 양쪽이 안정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70. 다른 사람의 생각을 추측하려 하지 마라. 지혜와 경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없다면, 보통 실수를 한다.
7 1, 당신은 영원히 중생을 용서해야 합니다. 그들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그들이 당신을 해치더라도, 당신은 내려놓아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72. 누가 너를 저주하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없다. 만약 미친 개 한 마리가 너를 물었다면, 너는 반드시 엎드려 한 입 물어뜯어야 하는가?
73. 너는 너의 인생관을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인생관을 가지고 있고, 나는 너를 간섭하지 않는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나는 너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운명을 인정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