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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페르니쿠스 소개

AD 1473~AD 1543

위대한 천문학자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폴란드에서는 Mikolaj Kopernik로 명명됨)는 폴란드 비스툴라 강의 토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크라카우 대학교에서 공부했고, 공부하는 동안 천문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20대에 이탈리아로 건너가 볼로냐대학교와 파딜대학교에서 법학과 의학을 공부했고, 이후 페라라대학교에서 종교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코페르니쿠스는 성인 생활의 대부분을 프라운겐 대성당에서 신부로 보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전문 천문학자가 아니었고 여가 시간에 유명한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이탈리아에 있는 동안 코페르니쿠스는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타코스(기원전 3세기)의 가르침을 접하고 지구와 다른 행성들이 태양을 중심으로 돈다는 태양 중심설이 옳다고 확신했다. 그는 40세쯤 되었을 때 지동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미리 설명하는 짧은 원고를 친구들에게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수년간의 관찰과 계산 끝에 코페르니쿠스는 마침내 그의 위대한 작품 "천구의 ​​회전에 대하여"를 완성했습니다.

1533년, 60세의 코페르니쿠스는 로마에서 일련의 강의를 하면서 교황의 반대를 받지 않고 자신의 교리의 핵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교회가 반대할 것을 두려워했고, 책을 다 쓴 뒤에도 출판을 주저했다. 그가 마침내 이 책을 출판하기로 결정한 것은 70대가 되어서야였습니다. 1543년 5월 24일, 그가 죽던 날, 그는 출판사로부터 자신이 쓴 책 한 권을 받았습니다.

책에서 그는 지구가 축을 중심으로 회전한다는 사실, 달이 지구를 중심으로 회전한다는 사실, 지구와 다른 모든 행성이 태양을 중심으로 회전한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논의합니다. 그러나 그의 전임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도 태양계의 크기를 심각하게 과소평가했습니다. 그는 별의 궤도가 일련의 동심원이라고 믿었는데, 이는 물론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그의 교리에 포함된 수학은 복잡하고 부정확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책은 즉시 큰 관심을 끌었고 다른 많은 천문학자들이 행성 운동을 더 정확하게 관찰하도록 이끌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덴마크의 위대한 천문학자 Thaus Blejo였으며, Kepler는 그의 연구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마침내 별의 움직임 법칙이 추론되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를 연 유례없는 이론으로, 수천 년 동안 학계에서 최종 결론으로 ​​받아들여져 온 프톨레마이오스의 지구 중심 이론에 타격을 가하는 것이다.

아리스타르코스는 코페르니쿠스보다 1,700여년 전에 태양 중심 이론을 제안했지만 실제로 코페르니쿠스는 이러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아리스다고는 자세한 논의는 하지 않고 영감에 기초한 추측만 했을 뿐이므로 그의 이론은 과학적으로 쓸모가 없었다. 코페르니쿠스는 그 추측에 담긴 수학적 문제를 하나씩 해결한 후 이를 유용한 과학이론, 즉 예측에 활용할 수 있는 이론으로 발전시켰는데, 이를 비교해보면 그 의미가 크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분명히 코페르니쿠스의 이론은 우주에 대한 인간의 이해에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전체 세계관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코페르니쿠스의 영향을 평가할 때 우리는 천문학이 물리학, 화학, 생물학만큼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이론적으로 사람들은 코페르니쿠스 이론에 대한 지식이나 적용이 없더라도 텔레비전, 자동차, 현대 화학 공장과 같은 것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Faraday, Maxwell, Lavoisier 및 Newton의 가르침을 적용하지 않는 것은 생각할 수 없습니다.

코페르니쿠스주의가 기술에 미친 영향만 고려하는 것은 그 진정한 의미를 완전히 놓치는 것입니다. 코페르니쿠스의 책은 갈릴레오와 케플러의 연구에 없어서는 안될 서곡이었습니다. 그들은 뉴턴의 주요 전임자가되었습니다. 뉴턴이 운동 법칙과 만유인력의 법칙을 결정할 수 있게 된 것은 이 두 가지의 발견이었습니다.

코페르니쿠스의 과학적 업적은 그가 살았던 시대의 산물이었고, 그것이 다시 그 시대의 발전을 촉진했다.

15~16세기 유럽은 봉건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 넘어가는 중요한 전환기였다. 이 200년 동안 사회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14세기 이전 유럽은 작고 파편화된 도시국가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후 도시 공업과 상업, 특히 광업과 야금업이 발달하면서 많은 새로운 대도시가 생겨났고, 작은 도시국가들이 뭉쳐 국가를 형성하는 경향이 있었다. 15세기 말에는 많은 국가에서 기본적으로 중앙집권적인 군주제가 등장했습니다. 당시 폴란드에는 크라쿠프, 포즈난 같은 대도시뿐 아니라 수공업이 발달한 도시도 많았다. 1526년 폴란드에 합병된 바르샤바는 중요한 상업, 정치, 문화, 지리적 중심지가 되었고, 16세기 말에는 폴란드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경제적 변화에 맞춰 문화와 과학도 이를 반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유럽은 '신권정치'였으며, 성서는 최고의 진리로 선포되었으며, 성서를 어기는 모든 교리는 '이단'으로 규탄되었습니다. . 신흥 부르주아지는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봉건제도와 교회의 미신적인 사상에 맞서 투쟁을 벌였으며 인본주의적인 사상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그들이 싸우기 위해 사용한 무기는 신학에 오염되지 않은 고대 그리스 철학, 과학, 문학이었습니다. 이것이 유럽을 뒤흔든 르네상스 운동이었다. 르네상스는 이탈리아에서 처음 발생했으며 곧 폴란드와 다른 유럽 국가로 퍼졌습니다.

동시에 활발한 사업은 대외 무역 발전도 촉진했습니다. "금"의 부적에 이끌려 많은 유럽 모험가들이 아프리카, 인도 및 극동 전역으로 항해했습니다. 해양 항해에는 풍부한 천문학적, 지리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축적된 관측 데이터로 인해 사람들은 "지구는 정지하고 하늘은 움직인다"는 대중적인 우주론이 의심스럽다고 느꼈습니다. 이를 통해 천문학과 지리학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1492년, 이탈리아의 유명한 항해사 콜럼버스가 처음으로 지구를 발견했습니다. 1519년부터 1522년까지 마젤란과 그의 동료들은 지구 궤도를 돌며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증명했고, 사람들은 지구를 진정으로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중세 시대에는 교회의 엄격한 통제하에 격렬한 종교 혁명도 일어났습니다. 많은 가톨릭 교리가 성경의 가르침과 일치하지 않고, 교황의 개인적인 뜻과 다양한 신학자들의 업적을 너무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신자들이 가톨릭 교리와 조직에 의문을 제기하고 성경으로 돌아오는 행동에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체코의 애국자이자 프라하 대학교 총장인 얀 후스(1369-1415)는 2015년 종교 회의에서 독일 봉건 영주들과 가톨릭 교회의 체코 공화국에 대한 탄압과 착취를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콘스탄티노플. 비록 반동교회에 의해 화형을 당했지만 그의 혁명활동은 사회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체코 농민들은 후스파의 깃발 아래 반란을 일으켰고, 이 운동은 폴란드에도 확산되었습니다. 1517년 독일에서 마틴 루터(1483-1546)는 교회의 면죄부 판매에 반대하고 공개적으로 교황과 결별했습니다. 1521년 루터는 보름 회의에서 교황청의 죄를 폭로하고 새로운 기독교 창설을 제안했습니다. 개신교의 가르침은 많은 나라에서 지지를 받았고, 폴란드도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큰 변화와 혼란의 시대에 코페르니쿠스는 1473년 2월 19일 비스툴라 강 유역의 토룬 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국회의원인 부유한 사업가이며, 형과 누나 두 명이 있다. 코페르니쿠스는 10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삼촌인 우카쉬 대주교의 집으로 보내져 자랐습니다. 우카슈는 당시 폴란드의 진보적인 지식계와 긴밀한 접촉을 가졌던 인문주의자였으며, 이탈리아의 뛰어난 혁명가이자 인본주의자인 필리페 부오낙시의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코페르니쿠스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 무카슈는 그를 인문주의 모임에 데려갔습니다. 1491년에 삼촌의 지시에 따라 코페르니쿠스는 천문학과 수학을 공부하기 위해 크라쿠프 대학교에갔습니다.

당시 폴란드는 이미 1450년에 『알펜스 점성술표 개정판』이라는 책을 집필하고 여러 나라에서 강의한 마르친 크롤(Marcin Kroll) 등 유명한 천문학자를 배출하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한때 천문학 천문력을 편찬한 유명한 천문학자 보이치에흐(Wojciech)입니다. 그는 크라쿠프 대학교에서 강의했고 코페르니쿠스가 학생이었을 때 수학과 천문학 교수였습니다. 코페르니쿠스의 '태양 중심 이론'은 크라쿠프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구상되었습니다.

성경에는 '지구는 우주의 중심이다',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 등 다양한 천문학적 지식이 담겨 있지는 않지만. 그러나 중세 시대에 천문학은 고대 그리스까지 확장되고 스콜라 신학자들에 의해 구성되는 공식적인 주장을 펼쳤습니다. 봉건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가톨릭 교회의 종교 재판소는 수많은 귀중한 과학 작품을 불태웠고, 때로는 하루에 20대의 수레를 불태우기도 했습니다. 1327년 이탈리아 천문학자 체코 다스코리는 산채로 화형당했습니다. 그의 "범죄"는 성경의 가르침을 어기고 지구는 구형이며 인간은 다른 반구에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것이었습니다.

위대한 교리

"과학이 신학의 시녀가 된" 그 시대에는 많은 교리가 왜곡되고 약화되어 봉건 통치에 봉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중세 유럽에서는 고대 과학 문헌의 진정한 내용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때 고대문화유산을 발굴하는 것은 과학계 종사자들의 중요한 과제이다.

서기 2세기에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는 400년간의 전임자들의 관찰 결과를 요약하여 "Astronomica"(즉, "The Great Treatise")라는 책을 썼습니다.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다'라는 이론이다. 이 이론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고 1,400년 이상 동안 유포되었습니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지구가 우주의 중심에 움직이지 않고 자리잡고 있으며, 태양을 포함한 모든 천체가 지구 주위를 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관찰을 하면서 사람들은 천체의 움직임이 갑자기 앞으로, 때로는 뒤로, 때로는 더 빠르게, 때로는 느리게 움직이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앞뒤로 움직이는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프톨레마이오스는 지구 주위를 평형 상태로 움직이는 것은 천체 자체가 아니라 천체가 움직이는 바퀴의 중심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원형 바퀴를 "후속 바퀴"라고 불렀고 더 작은 원형 바퀴를 "주전원"이라고 불렀습니다. 빠르고 느린 시간의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그는 주요 "주전원" 외에 몇 가지 보조 "주전원"을 추가하고 "가상 바퀴"라는 용어도 사용하여 "주전원"의 중심이 불균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션은 "가상 바퀴"의 중심에서 "균형"을 이루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프톨레마이오스는 고대 관찰에 대해 터무니없는 설명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수세기 동안 프톨레마이오스의 '주전원'만으로는 천체의 움직임을 설명하기에는 많은 양의 관측 데이터가 축적되었으며, 이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수의 '주전원'이 추가되어야 했습니다. ". 후세의 학자들은 이 "개조적인" 작업에 전념하여 프톨레마이오스의 체계를 점점 더 복잡하게 만들었고 천문학 연구는 이 수준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지구는 우주의 중심이다'라는 말이 바로 '신학자의 하늘'의 바탕이다. 중세 신학자들은 프톨레마이오스의 결론을 선전했지만 프톨레마이오스의 방법론을 숨겼습니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인간의 지혜를 사용하여 관찰, 계산 및 추론 방법을 사용하여 천체의 움직임을 발견하려는 시도로 천재적인 수학 이론을 확립했습니다. 이성과 법칙은 프톨레마이오스 이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그러므로 프톨레마이오스의 '지구중심론'은 신학자들의 우주론과 일치하지만 둘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하나는 과학적으로 잘못된 결론이고, 다른 하나는 인류를 속여 봉건 통치를 영원하게 만들려는 시도이다. 큰 거짓말. 이에 대해 코페르니쿠스는 "화살을 프톨레마이오스와 같은 방향으로 쏘아야 하지만, 활과 화살의 재질은 프톨레마이오스와 전혀 달라야 한다"고 말했다.

베니 형제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작품을 매우 부지런히 연구했습니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잘못된 결론과 과학적 방법 사이의 모순을 보았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오류의 근원을 발견함으로써 진실을 발견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천문학의 발전 경로가 프톨레마이오스의 낡은 이론을 계속해서 '수리'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 구조에 대한 새로운 이론을 발견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비유했습니다. 프톨레마이오스의 입장에 선 학자들은 개별적이고 고립된 관찰을 하고, 마치 누군가가 팔다리와 머리에서 물건을 집는 것처럼 우주의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겹치는 "주전원"을 함께 엮습니다. 인간처럼 보이지 않고 괴물처럼 보입니다.

코페르니쿠스는 크라쿠프 대학에서 공부할 때부터 지구의 자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천체의 움직임』 서문에서 그의 선조들은 별이 빛나는 하늘의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바퀴를 발명할 권리가 있었고, 또한 별이 빛나는 하늘의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바퀴보다 더 적절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할 권리도 있었다고 말했다. 천체의 움직임을 설명한다.

천체를 관찰하려는 코페르니쿠스의 목적은 이전 학자들의 목적과 정반대였다. 그는 우주 현상이 "지구 중심" 교리를 따르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현상은 천문학자를 안내한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그는 우주 현상이 자신이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를 원했고, 관찰된 현상을 통해 새로 창조된 이론인 "태양 중심" 이론을 확인하기를 원했습니다. 그의 목표된 관찰은 마침내 천문학에 완전한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코페르니쿠스의 관찰 작업은 크라쿠프 대학교에서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그는 한때 월식을 관찰하고 유명한 점성가 Marcin Blitza(약 1433-1493)가 학교에 제출한 "별 수집기"와 "삼각계"를 사용하여 광대한 별이 빛나는 하늘을 연구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크라쿠프 대학에서 3년 동안 공부를 중단하고 '정전법'을 공부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갔다. 이것이 그의 삼촌 무카시(Mukashi)의 생각이었다. 당시 폴란드 북부에 주둔하고 있던 십자가의 기사단은 국경을 침범하고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그들과 싸우려면 '교회법'에 능숙한 사람이 있어야 했다. 코페르니쿠스는 십자가의 기사단에 맞서 싸우는 것이 자신의 의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조국에 대한 의무만큼 엄숙한 의무는 없으며,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칠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우카시의 제안에 동의했다. 해외 여비와 장기 유학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다시 한번 삼촌의 안부를 받아들이고 평생 교회 직분을 맡기로 결정했다. 1496년 가을, 코페르니쿠스는 수도복을 입고 이탈리아로 떠났습니다.

그는 이탈리아 북부 볼로냐대학교에서 '정전법'을 공부하는 동시에 천문학도 공부했다. 이곳에서 그는 당시 유명한 천문학자인 도미니크 마리아(Dominic Maria)를 만나 그와 함께 달 이론에 관해 연구했습니다. 그는 프톨레마이오스 이론과 객관적 현상 사이의 모순을 폭로하기 위해 실제 관찰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Regimentum이 지적한 것처럼 달의 움직임에 대한 프톨레마이오스의 설명이 터무니없는 결론에 이르게 될 것임을 발견했습니다. 달의 부피는 때로는 팽창하고 때로는 수축하며, 보름달은 팽창의 결과이고, 초승달은 수축의 결과. 1497년 3월 9일, 코페르니쿠스와 마리아는 함께 유명한 관찰을 했습니다. 그날 밤은 맑았고, 별들이 반짝이고, 초승달이 우주에 떠 있었습니다. 그들은 성 요셉 교회 탑에 서서 황소자리의 밝은 별 "알데바란"이 다가오는 초승달에 의해 어떻게 가려지는지 관찰했습니다. '알데바란'과 달이 합쳐지고 아직 약간의 틈이 생기자 '알데바란'은 금세 사라졌다. 그들은 "알데바란"이 사라진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결정적인 데이터를 계산하여 그 간격이 모두 달의 일식의 일부였으며 "알데바란"이 달 자체의 그림자에 의해 가려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코페르니쿠스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천동설에 틈을 열었다.

1500년, 재정적 어려움으로 코페르니쿠스는 수학 교사로 일하기 위해 로마로 갔다. 이듬해 여름, 코페르니쿠스는 중국으로 돌아왔고, 그 후 가을에 교회의 자금을 받아 이탈리아 파도바로 가서 의학을 공부했습니다. 1503년에 코페르니쿠스는 파라로 대학교에서 교회법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때 코페르니쿠스 역시 '태양 중심 이론'에 대한 참고 자료를 찾기 위해 고대 고전 연구에 힘쓰고 있었다. 그는 손에 넣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문헌을 읽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작업에서 도움을 구할수록 주제를 창시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나는 고대 고전을 공부할 때 일부를 복사한 적이 있습니다." 대담한 통찰력:

"하늘, 해, 달, 별, 그리고 하늘의 모든 것이 가만히 서 있습니다. 지구 외에는 우주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든 것이 움직입니다. 지구 엄청난 속도로 자전하고 있는데, 이는 하늘이 자전하는 동안 지구도 가만히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지구가 가만히 서 있다고 믿지만 필로비우스와 피타고라스는 그렇게 했다. 그것은 불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

"별의 중심에는 거대하고 장엄한 태양이 서 있다. 그것은 시간의 주인일 뿐만 아니라, 지구의 주인일 뿐만 아니라, 별과 하늘의 주인이기도 하다. ”

이 고대 학자들의 뛰어난 통찰력은 당시에는 '일탈'로 간주되었지만 코페르니쿠스에게는 밤 항해의 등불과 같았으며 앞으로 나아갈 길을 밝혀주었습니다.

1506년, 코페르니쿠스는 10년간의 이탈리아 유학을 마치고 중국으로 돌아왔다.

'작전'의 탄생

그때는 이탈리아에 비가 내리는 날이었다. 때마침 혜성이 하늘을 뚫고 나오는 환상이 있었고, 전염병이 그 지역 전체에 퍼졌습니다. 이때 교황 알렉산더는 실수로 다른 사람을 죽이려는 독주를 마시고 사망했습니다. 다양한 '경고'를 하여 국민을 속이고 속이고 있다. 코페르니쿠스가 폴란드로 돌아오자 하늘에는 또 다른 희귀한 별이 나타났고, 교회도 활발하게 활동해 수도 크라쿠프를 난장판으로 만들었다.

교회는 하늘에 토성과 목성이 "수렴"하는 환상이 네 번 연속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하나님이 세상에 주신 심각한 경고이며 세상에 홍수와 재앙이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회 불안과 국가 붕괴를 가져올 것이라는 소문이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부유한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필사적으로 쾌락을 추구합니다. 하늘은 교회로부터 '속죄'를 받고, 늘 교회로부터 협박을 받아왔고, '속죄'를 대량으로 팔아 사람들의 재산을 모았습니다. 당시 폴란드의 유명한 종교 재판관 티젤(Tiezhel)은 그에게 효도를 바친 사람은 기꺼이 그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재난을 피할 수 있고, 죽은 사람도 죄를 사할 수 있습니다. 그의 진언은 "성스러운 방주에 돈을 넣으라"입니다. , 그리고 영혼은 천국으로 올라갑니다!" ”

이때 코페르니쿠스와 그의 친구들도 크라쿠프에서 두 별의 '결합' 문제를 연구하고 있었는데, 코페르니쿠스는 교회의 진술에 데이터에 오류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 이는 명백히 기만적인 말이었다. 그래서 그와 그의 친구들은 교회의 사악한 전술을 함께 폭로하기 위해 여러 지역에서 관찰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네 번째 '집회'가 일어났을 때 코페르니쿠스는 그의 삼촌의 거주지에 있었습니다. 십자가의 기사단과의 투쟁을 주도한 우카시는 정무로 바쁜 와중에도 여전히 별 관찰을 고집했다.

관찰 결과는 코페르니쿠스의 '랑데부' 예측을 확증해주었다. " 날짜는 교회에서 말한 것과 일치하지 않지만 코페르니쿠스의 계산과 일치합니다. 코페르니쿠스의 친구들도 같은 별을 관찰했습니다.

헬스버그에서 , 친구들의 끊임없는 촉구로 인해 코페르니쿠스는 자신의 "태양 중심 이론"의 개요를 작성하고 "천체 운동 가설에 대한 시험"이라는 간단한 이름을 부여하고 이를 몇몇 가까운 친구들에게 복사했습니다. “모든 천체는 태양을 중심으로 회전하며, 우주의 중심은 태양 근처에 위치합니다. 지구도 다른 행성들처럼 원을 그리며 움직입니다. 매일 밤낮으로 한 번씩 지구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고, 1년에 한 번씩 태양 주위를 공전합니다. ”

코페르니쿠스가 발표한 것은 거대한 교리 체계의 윤곽이었는데, 이는 파티에 참석한 친구들 사이에서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그때 코페르니쿠스는 논쟁이 끝날 무렵에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했다. 고대 로마의 위대한 시인 키케로(Cicero)는 "우주의 완전함과 미덕의 순수함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는 이 문장을 사용해 우주는 완전하고 대칭적이며 조화로우며 이해할 수 있는 법칙과 질서를 갖고 있다는 자신의 믿음을 표현했다. 코페르니쿠스 이론이지만, 이 초석 위에 웅장한 이론적 건물을 세우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준비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1512년 부카스는 병으로 사망하고 코페르니쿠스는 헬스베르크를 떠나 이주했습니다. 교구 대성당이 있는 프롬부르크는 발트해에 있는 작은 어항으로, 코페르니쿠스가 프롬부르크에 정착한 후 성에 화살탑을 구입했는데, 원래는 전투용으로 사용되었던 것입니다. 거의 벽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는 꼭대기 층에는 코페르니쿠스의 작업실인 3개의 창문이 있다.

코페르니쿠스는 자신이 보관하고 있는 모든 돈을 전쟁 지원에 사용했고, 개인적으로 방어 시설을 배치하고 전쟁을 감독하기 위해 도시로 갔다. 십자가의 기사단은 소이탄으로 도시를 공격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사람들에게 물에 적신 가죽으로 적의 소이탄을 덮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5일 낮과 5일 밤의 치열한 전투 끝에 도시는 여전히 건재했습니다. 십자가 기사단의 호헨룬 대공은 너무 화가 나서 사람들을 프롬부르크로 보내 그의 책, 원고, 악기를 모두 불태워버렸습니다. 그러나 코페르니쿠스는 항상 성을 고수했고 호헨룬은 군대를 철수하고 휴전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전쟁이 끝난 후 폴란드의 지기스문트 왕은 그에게 상을 주고 코페르니쿠스를 오르스티네의 행정관으로 임명했습니다.

1525년 가을, 코페르니쿠스의 『작전』 집필 작업이 프롬부르크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때 코페르니쿠스의 화살탑에 안나라는 가정부가 다가왔다. 안나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고결한 성품을 지녔으며 코페르니쿠스를 진심으로 사랑했다. 그녀는 세속적 편견을 단호히 버리고 교회로부터 혼인권을 박탈당한 코페르니쿠스와 함께 살았다. 안나의 도움과 보살핌으로 코페르니쿠스 책상에 있는 원고의 수가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작전' 제1권에서는 우주의 구조를 조감도에서 소개한다. 코페르니쿠스는 자신의 주장을 시작하면서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관찰을 인용했습니다. 이어 그는 지구가 둥근 이유를 지적했다. 그는 “같은 물방울이나 다른 액체가 항상 독립적인 전체를 이루려고 노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물체는 스스로를 구형으로 응축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몸이 구형인 이유는 무게 때문입니다. 즉, 물체의 입자나 원자가 스스로를 전체로 응축하고 구형으로 축소하려는 자연적인 경향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그의 대답은 100여 년 후 뉴턴이 만유 인력을 발견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그는 또한 원자에 관해 이 단락을 썼습니다. "소위 원자는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가장 작은 입자입니다. 그것들은 겹쳐지거나 여러 개로 모여 있지만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보이지 않습니다. 물체는 즉시 형성되지는 않지만 눈에 보이는 크기로 축적될 정도로 그 수는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구절은 "원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이상주의자들의 주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원자. 이상주의자들의 선동으로 이 문단은 『작전』이 출판될 때 삭제되었고, 이후 300년 동안 제3중학교 판에서는 단 한 단어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연산' 제2권에서는 관련된 수학적 원리를 소개하는데, 그 중 평면삼각형과 구면삼각형의 계산법은 코페르니쿠스가 개척했다. 여기에는 삼각형의 규칙, 즉 알려진 삼각형의 변과 각도로부터 다른 변과 각도를 추론하는 규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 변이 직선인 평면 삼각형과 세 변이 구 위의 호인 구형 삼각형이 포함됩니다.

세 번째 권은 별들의 테이블이다. 4권에서는 지구의 축 운동과 연간 운동을 소개합니다.

5권에서는 지구의 위성인 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코페르니쿠스는 달, 특히 월식을 연구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했습니다. 그는 월식 동안 사람들은 달, 지구, 태양의 상대적인 위치로부터 우주의 실제 구조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우주의 나머지 부분이 맑고 낮으로 가득 차 있을 때 소위 밤은 지구 자체의 그림자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이 그림자는 끝이 뾰족한 원뿔을 형성합니다. 달은 지구와 접촉할 때 이 그림자는 그 빛을 잃고, 그림자의 중심에 나타날 때 그 위치는 태양과 정반대이다.”

그의 마지막 권은 행성의 운동에 관한 이론을 다루려는 의도로 만들어졌다. .

'작전'의 불후의 공헌은 상대 운동의 원리를 바탕으로 행성 운동의 겉보기 운동을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코페르니쿠스 이전에는 이 원리가 그토록 자세하게 설명된 적이 없었고, 어느 누구도 이 원리로부터 그렇게 중요한 결론을 도출한 적이 없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이 문제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관찰하는 모든 물체의 위치 변화는 관찰되는 물체의 움직임, 관찰자의 움직임, 또는 물체와 물체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람의 일관되지 않은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지구는 그 움직임을 관찰하는 기반이기 때문에 우리가 관찰하는 하늘의 움직임, 예를 들어 태양의 움직임은 지구 자체의 움직임에 의한 표면 움직임일 수도 있습니다. 천체는 천체와 지구의 불일치한 움직임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구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회전'한다고 인정하면 분명히 태양, 달, 별이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이동합니다. "상승 및 하강."

"Virgilius가 말한 대로입니다."라고 Copernicus는 썼습니다. "Aene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항해합니다. 항구를 떠나는 동안. 땅과 도시가 후퇴한다'는 이유는 배가 잔잔한 바다를 항해할 때, 배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바깥의 모든 것이 배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 자신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 주위의 모든 것은 그 자리에 그대로 남아 있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지구의 운동 현상에서도 의심할 여지 없이 일어날 수 있으며, 전체 우주가 회전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코페르니쿠스도 주장했다. 그는 "지구는 거대한 구체이지만 우주에 비하면 미미하다"고 말했다. 그는 지평선이 천구를 두 개의 짝수로 나누는 것을 발견하고 이 현상을 이용하여 우주가 무한하다는 결론을 확인했다. "이 결론에 따르면 우주는 지구와 비교할 때 헤아릴 수 없을 만큼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무한한 거대괴수입니다." 코페르니쿠스는 또한 태양이 행성의 상대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중심이라고 믿었습니다.

코페르니쿠스의 업적은 수천 년 동안 천문학을 지배해 온 천동설을 뒤집기 위해 과학적인 지동설을 활용했다는 점이다. 이는 천문학의 일대 혁명이었으며 인류의 우주관의 혁신을 가져왔다.

난해한 출판

코페르니쿠스는 1506년부터 1515년 사이에 '태양 중심 이론'의 개요인 '천체 운동 가설에 대한 재판'을 썼지만 '작전'은 이 책은 1543년 그가 사망할 때까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저서 '작전'의 '서문'에서 이런 상황을 언급하면서 "오랜 세월 동안 나는 주저했다"고 말했다.

게바이 니는 왜 출판에 대해 이토록 '주저'하는가 이 책의? 그 이유는 이 신흥 과학 이론에 대한 교회의 박해가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일찍이 코페르니쿠스가 이탈리아에 거주하던 시절, 교황 알렉산데르 6세는 교회의 검열을 받지 않은 서적의 인쇄를 금지하는 '칙령'을 다시 공포하고 의심스러운 서적은 모두 불태웠다.

코페르니쿠스는 1506년 이탈리아에서 돌아왔을 때 종교 재판이 후스파를 유혈 진압하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 코페르니쿠스의 생애 동안 폴란드에서는 최소한 300번의 종교 재판이 열렸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또한 프롬부르크 대성당에서 수도사로 봉사했던 바르미아 교구에서 그의 삼촌도 목사로 봉사하면서 종종 위협과 박해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