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하나는' 교육학의 아버지' 는 콰메누스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교육학의 아버지' 는 헬바트라고 한다. 그것들 사이에 어떤 차이나 연관이 있습니까?
하나는' 교육학의 아버지' 는 콰메누스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교육학의 아버지' 는 헬바트라고 한다. 그것들 사이에 어떤 차이나 연관이 있습니까?
둘째, 차이점:
1, 교육에는 다른 출발점이 있습니다.
콰메뉴스의 질서관은 신의 명목 아래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자연질서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헬바트의 질서관은 사회에서 출발하여 사회 전체의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의 이론적 근거는 다릅니다.
콰메뉴스의' 질서관' 은 과학적이지만 종교적이다. 헬바트의' 질서관' 은 더 많은 과학성을 보여준다.
교육의 원칙은 다릅니다.
콰메뉴스는 자연 교육 원칙을 따르고, 헬바트는 교육 교육 원칙을 고수한다.
콰메뉴스의' 대교육학' 은 가장 이르고 가장 완전한 교육학 전문저이기 때문에 교육학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셋째, 둘 사이의 연결:
그들의 교육' 질서관' 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람' 이다. 그들은' 사람' 에 숨겨진 각종 선함의 씨앗을 자극하거나 그 본성의 악을 억제하는' 사나운' 을 통해 조화로운 성격을 키워 조화로운 자연과 사회를 창조한다.
확장 데이터:
헬바트는 19 세기 독일 철학자, 심리학자, 과학교육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교육학이 심리학과 윤리학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의적: 통각은 새로운 지식이 반드시 낡은 경험에 기초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현대교육학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콰메니스는 1592 에서 태어나 1670 에서 죽었다. 그는 모라비아어를 모국어로 하는 체코인, 위대한 체코 민주주의 교육자, 현대 서구 교육 이론의 창시자로 방앗간 주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공교육의 최초의 옹호자이며, 그의 사상은' 대교학론' 이라는 책에서 제기된 것이다.
콰메뉴스는 모든 사람들이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모든 젊은 남녀는 학교에 가야 한다" 고 주장했다.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들의 아이들은 학교에 가야 할 뿐만 아니라, 도시와 시골의 모든 남자, 여자, 부와 등급에 상관없이 학교에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누구나 백과사전 지식을 배워야 하고,' 완벽함' 과' 철저한' 공부를 해야 한다. 그는 외국 교육사에서 처음으로 보급교육을 제기한 사상가이다. 그는' 우주의 지혜' 를 제창하며 학자들에게 광범위한 지식을 배우라고 호소했다.
현대 교육사에서 존 프리드리히 헬바트는 어떤 교육자도 비교할 수 없다. 그의 교육 사상은 당시와 그 이후 100 년 동안의 학교 교육 실천과 교육 이론의 발전에 거대하고 광범위하며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서방 교육사에서 그는' 과학교육학의 창시자' 로 불리며 교육사상을 반영한 대표작' 일반교육학' 이 과학체계를 갖춘 최초의 교육학 저서로 인정받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얀 암스 콰메뉴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존 프리드리히 헬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