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가사를 어떻게 보십니까?
고대 가사를 어떻게 보십니까?
후자, 시가에 열중하는 사람들은 시가뿐만 아니라 다른 고대 원소도 포함한다. 거문고와 서화는 기본적으로 모두 유창하고, 사서오경 육예는 모두 정통하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몇 가지 문제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심지어 옳고 그름에 있어서 그렇게 성숙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에게 시는 단지 취미일 수 있다. 그들이 쓴 시는 확실히 규칙과 감정에 잘 맞지만, 항상 뭔가 빠진 것을 느끼며, 내면은 여전히 경솔하고 이익을 추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풍에 있어서 한 사람의 기질과 사상을 바꿀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의 매력에 탄복하여 고풍을 좋아하게 되었다. 천천히 온 사람의 기질이 변하면 그 사람의 사유도 변한다. 이것은 테이블과 안의 점진적인 과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인의 순박함, 지혜, 인의 등에 탄복하고, 그런 다음 의리를 중시하고, 천하를 자신의 임무로 삼고, 청렴을 비롯한 사상을 세우고, 행동과 기질이 변하는 것은 안팎의 과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이 두 가지 변화는 결과는 동일해 보이지만 사상적 변화는 더욱 철저하다. 전자는 시인을 낳고 후자는 고대인을 낳는다. 시인이 되는 것이 옛사람이 되는 것보다 쉽다.
시인은 내포를 강조하고 고대인들은 품성을 강조했다. 솔직히 말하자면, 중국 봉건 사회가 항상 존재하고 논란이 되어 온 문제이다: 덕성과 도덕의 다툼.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그것은 상품이며, 비교적 이상적인 상황이지만, 실제로는 만나기 어렵다. 이런 사람은 일반적으로 역사상 유명한 사람들이다. 삼국 시대에 위무제 조조는 난세에서 태어나' 인현인 즉 승진' 의 인재 정책을 실천하며 절조를 중시하지 않았다. 역모 불효와 같은 큰 잘못이 없는 한 조조는 그를 임용할 것이다. 평화로운 시기에 정권이 공고히 하고 인심이 모이는데, 이때 고용 정책은 덕에 편향되어 사회와 정권의 안정을 유지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진실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욕의 횡류를 막고 자신의 욕망을 억누르는 강력한 윤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강력한 사상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비가 더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시를 중시한 사람이 고대인의 비중을 차지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많은 고속단체들이' 사람이 적고, 사람이 많으면 잡담이 많다' 는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지금은 고풍을 좋아하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사상을 강조하는 사람이 적다.
고전시 [1] 는 현대시와 관련된 시 문체이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전에 한시 유파가 매우 많았다. 고시고체라고도 불리며' 송',' 행',' 음' 의 세 가지 전달체가 있다.
사언시는 현대시에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비록' 고' 라는 글자를 더하지는 않았지만, 말할 필요도 없이 고시이다. 《시경》에 수록된 고시는 주로 4 언시입니다. 4 언시는 한위진대에 또 다른 사람이 썼다. 조조의' 바다 보기' 와 도연명의' 구름 멈춤' 은 사언시의 전형이다.
오언칠언고시가 많은데, 약칭하여 고시 () 와 고시 () 라고 부른다.
고대 오조가 처음으로 한대에 나타났다. 고시 19 수는 모두 오언고시이다. 한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오언시를 썼다. 남북조의 시는 대부분 오언시이고, 당대와 이후의 오언시가 비교적 많다. 칠고의 출현은 오고보다 빠를 수 있다. 그러나 당나라 이전에는 5 대만큼 흔하지 않았다. 당대에 이르러 7 대 고서가 대거 등장했고, 당인들도 이를 장문이라고 불렀다.
잡시도 고시 특유의 것이다. 시의 길이는 한 단어부터 두 개 이상의 십자까지 다양하다. 보통 3, 4, 5, 7 언의 혼합이고, 7 언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고대 7 언으로 분류된다. 《시경》과 한악부 민요에는 잡시가 많다.
한위 이래 악부시는 노래, 행, 곡, 시를 포함한 음악 반주를 가지고 있다. 당대의 많은 악부시는 모두 즐겁지 않다. 당송 잡체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이백의' 가기 어렵다' 와 같은 일곱 마디가 뒤섞여 있다. 장뢰의' 견우' 와 같은 일곱 글자와 세 글자가 섞여 있다. 이백의' 입주' 와 같은 일곱 말 중 서너 마디가 있다.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같은 7 언의 혼합 2, 3, 4, 5 언에서 10 여언이 있다. 이백의' 촉도난' 과 같이 4, 6, 팔자가 5, 7 자를 섞은 것이 있다.
또한 고대 절구에는 당대에도 작가가 있었다. 모두 고시 범주에 속한다. 발전 과정에서 고전시는 현대시와 상호 작용하는 관계가 있다. 남북조 후기에 음률과 이중성을 강조했지만 아직 완전한 격법을 형성하지 못하고 고전시와 현대시 사이에 있는 신체시가 나타났다. 당대의 일부 고시들은 합법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지어 고대 작품도 종종 현대 문장식에 녹아들었다. 하지만 의식적으로 근체와 구별되는 고시 작가들도 있는데, 종종 혀가 잘 꺾인 문장이나 간혹 수필로 법조를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