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조그마한 불일치에도 참수, 고대 중국 군사법의 무자비함을 해독하다
조그마한 불일치에도 참수, 고대 중국 군사법의 무자비함을 해독하다
많은 문학, 예술 작품에는 고대 중국 군사법에 관해 “17가지 금기, 54가지 참수”라는 말이 있다. 그리고 이 진술은 실제로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 출처는 사형에 처할 수 있는 17가지 범죄에 대한 군사 규정을 요약한 당나라 군사 서적 "호봉경 군사 명령 9"에서 나온 것입니다. 모든 면에서 중국 고대 군사법의 모델이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장군은 명령을 받은 후에는 항상 원정에 대한 책임을 지며, 현장에 있는 병력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명령을 내리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명령을 내립니다.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것이다.
북이 전진하지 않는다는 소리, 금이 멈추지 않는다는 소리, 깃발을 들 수 없다는 소리, 깃발이 낮아서 떨어지지 않는다는 소리를 들으면 이를 군대에 대한 반란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이름으로 부름에 응답하지 못하고, 그 사람(가이드 1명)을 소환하지 못하고, 실수 기간에 왔다 갔다 하며, 좋은 스승의 법칙을 사용하는 것을 느린 군대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밤에 싸우는 사람들, 게으르고 활동적이지 않은 사람들, 좀 더 순종적이 되려고 노력하지만 목소리가 불분명한 사람들을 슬랙부대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보상을 받지 못한다고 불평하는 말이 많아 장수들에게 이용당하고 강해지고 통제하기 어려워지는 것을 수평군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목소리를 높여 웃는 사람이 없으면 금지령이 계속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경군이라고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배우는 무기로는 끈이 없는 활과 석궁, 깃털이 없는 화살, 둔한 검과 미늘창, 깃발이 심하게 새겨진 깃발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괴물들은 거짓된 말을 하고, 귀신과 신을 만들어내고, 꿈을 의지하고, 풍문과 이단으로 관료들을 겁주는 일을 하는 것을 마귀군이라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입이 험하고 옳고 그름을 다투며 관료와 관료를 비난하여 불순종하게 만드는 것을 군대를 비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가는 곳마다 국민을 모욕하고 여성을 강요하는 것을 반역군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의 물건을 훔치는 행위, 자신의 공덕을 위해 남의 머리를 빼앗는 행위를 강탈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장수들이 함께 음모를 꾸미고, 천막에 울타리를 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엿듣는 것을 군대에 대한 정탐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때로는 군대 내부에서 계획과 명령을 듣고 밖으로 소리를 높여 적에게 알리는 것을 군대 지원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사용할 때 혀를 묶고 눈썹을 내리깔고 고개를 숙이고 곤란한 표정을 지으면 이를 무자비한(증오에 일대일) 군대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군에서 나가서 1등이 되기 위해 싸우고, 혼란을 일으키고, 소란을 피우고,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을 무질서한 군대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부상과 질병에 의지하여 어려움을 피하고, 부상자를 도와 죽임을 당하고, 멀리 도망가는 것을 기만적인 군대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주인이 돈과 비단을 포상하는 일을 맡게 되면 친척들이 관리들과 관리들을 적대시하게 만드는 것을 당군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적을 살피지 않고 관찰하는 것, 아무것도 모르고 적을 탐지하는 것, 적에게 다가가되 진실을 말하지 않는 것, 적의 말이 도착할 때까지 이르지 못하는 것, 더 많은 말을 하지만 적게 말하면 적게 벌고 많이 벌면 군대를 오도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를 참수하십시오.
캠프들 사이에서는 아무런 보상도 없고, 이유 없이 술을 마시는 것을 미친 군대라 부르며, 그렇게 하는 자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이 긴 문단에는 "참수하라"는 말이 가득하다. "참수하라"는 말을 듣는 사람은 모두 충격을 받는다. 엄밀히 말하면 참수형이다. 군대가 얼마나 강력한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중국의 군법은 역사가 매우 길다. 고대의 『상서』에는 하기가 유호씨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간(현재의 산시성 후현 남서쪽)에서 내린 전쟁 동원 명령인 "간서약"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샤치의 초상
'간맹세'에는 "좌파가 좌파를 공격하지 않으면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것이고, 우파가 좌파를 공격하지 않으면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는 문장이 있기 때문이다. 옳은 것을 공격하지 않으면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것이며,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조상으로부터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명령에 복종하면 사회에 의해 죽임을 당할 것이다." 중국 최초의 군법으로 꼽힌다. (이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전차의 왼쪽에 있는 병사들이 화살로 적을 죽이는 데 능숙하지 않다면, 당신은 내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전차의 오른쪽에 있는 병사들이 화살을 쏘는 데 능숙하지 않다면, 당신은 내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창을 가진 적들아, 너도 내 명령을 거역하는 것이요, 가운데에 있는 병사들이 병거와 말을 제대로 전진하고 후퇴시키지 못한다면 너도 내 명령을 거역하는 것이니, 명령을 따르는 자들은 조상신의 보상을 받을 것이다. 명령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신 앞에서 벌을 받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노예로 만들거나 죽일 것입니다.") 나중에 주무왕은 왼쪽에 노란색 검과 흰색 칼을 들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칼을 들고 상 교외의 무예에 군대를 모아 공격을 준비했습니다. 주 왕 통치 기간 동안 그는 "무슬림 맹세"를 발표했습니다. "양치기의 맹세"의 마지막 부분에서 우리는 주무왕이 그의 병사들을 위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진하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이것은 전투에서 죽지 않으면 적에게 죽임을 당할 뿐만 아니라, 주무왕이 왼손에 쥐고 있는 노란 도끼가 선언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왕의 권력일 뿐만 아니라 군법을 집행하기 위한 실제 고문 도구이기도 합니다.
왕들은 삶과 죽음의 힘을 표현하기 위해 원정대를 지휘하는 장군들에게 이렇게 큰 도끼를 준 적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상나라의 여장인 부호(富浩)의 무덤에서 네 개의 청동 도끼가 출토되었는데, 그 의미는 후세의 상방검과 같습니다.
▲푸하오위에
춘추시대 군사전략가 천랑거(Tian Rangju)는 자신의 '사마법(Sima Law)'에서 군법을 엄격히 집행하고 작은 범죄는 자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각한 죄를 피하십시오. 그의 저서에는 “협의는 형벌을 면하고, 작은 죄는 사형에 처하고, 작은 죄는 이기고, 큰 죄는 원인이 된다”고 적혀 있다. 늦어서 기한을 놓치고 은혜도 갚은 그는 군영에서 질주한다는 핑계로 군주가 청나라로 보낸 사신의 신하들을 참수하고 마차 밖에 서 있는 나무를 죽였다. 그는 삼마 마차를 타고 왼말을 처형했으며, "장군이 밖에 있으면 황제의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전랑거(Tian Rangju)의 초상화
그의 조카인 손무(Sun Wu)는 나중에 오왕 합로(Helu)를 위해 시녀를 훈련할 때 합로가 가장 좋아하는 첩 두 명을 참수했습니다. 장군을 죽이고 권위를 세우는 것.
▲손우 초상
게다가 군법은 날로 발전하고 세부화됐다. 따라서 "The Tiger Seal Sutra"의 첫 장에 "자르기, 자르기, 자르기"섹션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무예총편14개 형조』에는 참수에서부터 막대기 100개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죄에 대한 형벌을 규정하고 있다. 체벌이 가득한 고대 형법은 이미 매우 비인도적이고 가혹한 형벌이었지만, 위의 군법에 비하면 이슬비에 불과할 수밖에 없었다.
나라를 운영하는 것과 군대를 운영하는 것의 차이점은 '사마법'에 설명되어 있다. "고대에는 나라의 모습이 군대에 포함되지 않으면 군대의 모습이 나타난다. 군대의 모습이 나라에 포함되면 국민의 도덕성이 무너지고, 나라의 모습이 포함되지 않으면 국민의 도덕성이 약해진다. .” - 고대에는 군대에서 궁중의 예절과 법이 사용되지 않았으며, 궁정에서도 군대의 예절과 법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법정에서 군대의 예절과 법을 사용하면 백성의 예절과 법이 군대에서 사용되면 군대의 전투 정신이 약화됩니다.
물론, 엄격한 병역관리의 원칙을 저자가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독자라면 누구나 당연히 알고 있을 것이다. "긍휼은 군인을 지배하지 못하고, 의로움은 재물을 지배하지 못한다." 누구든지 군사력도 없는 오만한 장군과 부하들을 무리로 양성한다면, 군대는 조만간 멸망할 것입니다. 애국문화교육이 없던 시대에는 엄격한 군법이 군대를 운영하는 최선의 수단이었다. 게다가 싸움은 머리를 숙이고 하는 일이다. 군인들이 적의 칼을 두려워하지 않게 하려면 군법을 이용해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은 죽음을 의미한다는 점을 이해시켜야 한다. 죽음에도 살아남을 수 있고 보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장군은 적보다 자기 자신을 더 두려워하게 해야 하며, 한 손에는 막대기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당근을 쥐게 해야 합니다. 이것은 예로부터 훌륭한 장군의 방식이었습니다.
다만 평일에는 아무리 군법을 준수하더라도 실제 전투에서는 비겁해지는 사람들이 늘 있기 마련이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상급 장교들이 그 자리에서 그들을 처벌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으면 주변 동료들의 군 사기가 흔들릴 것이다. 소심하지는 않지만 일을 할 수없는 전장의 사람들은 추락 후 정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ng Taizu Zhao Kuangyin은 Zhou Shizong Chai Rong 밑에서 일할 때 이렇게했습니다. "이것은 전쟁이고 일부 군인은 헌신하지 않습니다." Taizu 황제 (즉, Zhao Kuangyin) Yang이 전투를 감독하고 가죽 모자를 잘라 냈습니다. 내일은 다 읽어보세요. 가죽 모자에 칼자국이 난 사람이 수십 명 있으면 모두 죽게 될 거예요.”
그의 "군사 훈련 기록"에서 Qi Jiguang은 장거리 공격 포수에게 근접 살인범과 협력할 것을 분명히 요구합니다. 후자는 전자를 긴밀히 보호할 책임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의 여부를 감독합니다. 이 방법에 따르면, 살인자는 총잡이의 귀를 자르며, 수용소로 돌아온 후 총잡이가 귀를 잃었는지 확인합니다. 귀를 잃은 사람은 참수될 것이다. 한국인이 기록한 후진 팔기군도 비슷한 관행을 갖고 있다. 혼자 후퇴하고, 붉은 화살로 쏴서 전투가 끝난 뒤 등에 흉터가 있는지 확인하고, 중대 여부를 떠나 참수하라."
아마도 그들이기 때문일 것이다. 감독만으로는 충분히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대인들은 또한 원숭이를 죽이고 원숭이에게 보여주기 위해 "Shiwulian 앉는 방법"과 같은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의 『위료자무지령』에 이런 기록이 있다. 한 사람이 금지령을 위반하면, 신고하지 않으면 팀 전체가 처벌을 받게 된다. 가장 작은 관리부터 최고 장군까지 누구도 보호할 수 없습니다.
그의 『군령』에는 “삼군의 전투에서 장군이 죽고 부하가 500명 이상 죽으면 죽이지 못하는 적을 죽인다. 진형에 근접한 장군 좌우측 병사들은 사살되고, 나머지 병사들은 사살된다." 무공이 있는 사람은 1등급을 획득하고, 무공이 없는 사람은 3년 동안 주둔하게 된다.
“장군이 죽으면 그 휘하의 장교들과 500명 이상을 지휘하는 장교들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지 않으면 죽는다는 뜻이다. 진형에 머물렀던 장군의 경호원들도 죽는다는 뜻이다. 남은 병사들 중 무공이 있는 사람은 처형되고, 무공이 있는 사람은 3년 동안 국경을 지키게 된다.
사람들은 진나라의 법이 엄격하다고 말하지만. 그들은 Qi Jiguang의 연속 앉기 방법이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그의 회사의 군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든지 적에 맞서 후퇴하면 그의 갑옷 사령관이 후퇴하지 않고 그의 군대가 후퇴하면 가족이 죽임을 당합니다. 갑옷 사령관이 퇴각하면 남은 병사들이 참수되고, 모두 퇴각하면 대장이 죽고, 부대장이 모두 퇴각하면 대장이 죽는다. 전투 시에는 대장의 가족에게 넉넉한 보상이 지급되며, 각 부대의 병사는 2개월분의 급여와 식량을 공제하고, 이는 초병대의 대장이 모두 퇴각할 경우 사망한 대장의 가족에게 지급됩니다. 만일 보초장이 떠나기를 거부하고 전투에서 죽고, 병사들이 그를 버리고 퇴각하면, 보초장의 집에 2개월의 노동과 음식이 주어질 것이다. 초병이 함께 퇴각하면 초병이 참수되고, 초병이 떠나지 않고 그 이하의 병사가 퇴각하면 모든 초병이 참수되고 노역과 음식이 처벌된다. 여기서부터 총사령관, 주요 장수, 기타 간부들까지 다 이렇게 모여 앉아 일과 음식을 주며, 여전히 군법에 따라 매를 맞고 있다. .Huang Renyu에 따르면 Qi Jiguang의 장교와 군인은 노동과 음식에 대한 벌금을 부과하여 후퇴할 수 없었으며 이는 나중에 장개이에게 벌금을 부과했다고 합니다. -shek은 1926년 1월 6일 황포군관학교 교장인 장중정이 황포군관학교의 연속좌법을 발표했다.
분대장 통취안. 분대장이 퇴각하면 분대장을 죽여라.
소대장이 전체 소대와 함께 퇴각하면 중대장을 죽여라. p>대대장이 전 대대와 함께 퇴각하면 대대장이 죽는다.
연대장이 연대 전체와 함께 퇴각하면 연대장이 죽는다.
군사령관도 마찬가지다.
군사령관이 후퇴하지 않고 모든 장교와 병사가 후퇴하여 군 사령관이 사망하는 경우. 소속군 사령관은 사망하게 됩니다.
사단장이 퇴각하지 않고 사단의 장교 및 병사가 모두 퇴각하여 사단장이 전투에서 전사한 경우, 사단의 소속 연대장은 사망합니다.
연대장이 퇴각하지 않고, 해당 연대의 모든 장교와 병사들이 퇴각하여, 해당 연대장이 전투에서 사망할 경우 해당 연대장은 살해됩니다.
대대장이 퇴각하지 않고 대대의 모든 장교와 병사들이 퇴각하여 대대장이 사망한 경우에는 중대장이 해당 대대에 귀속된다.
소대장이 퇴각하지 않고 중대의 모든 장교와 병사가 퇴각하여 중대장이 사망하면 중대장이 속한 소대장은 살해된다.
소대장이 퇴각하지 않고 소대 전체가 후퇴하여 소대장이 사망하면 소대장은 소대장에게 귀속됩니다.
분대장이 후퇴하지 않는데 분대 전체가 후퇴하여 분대장이 죽게 되면 분대 전체가 죽게 됩니다.
그런데 이 복고풍 스타일은 잔인해 보이지만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장개석 군대의 전투력은 해방전쟁 당시 인민군의 파괴적인 공격으로 장제스 왕조가 급속히 무너졌다는 점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옛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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