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책임과 책임을 강조하는 시

책임과 책임을 강조하는 시

책임을 표현하고 담당하는 시구는 다음과 같다.

1, 이 길이로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왜 옥문에서 태어났을까? --돈 다이 수렌 "두 곡, 두 번째 곡"

시민으로서, 나는 평생 나의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 군자는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니 살아서 귀국할 필요가 없다.

2. 북풍에 향을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정송소사의' 냉국화'

추운 북풍 속에서 쓰러지는 대신 가지 끝에서 시들어 죽는 것이 낫다.

3.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습니다. -wensong tianxiang "땡양을 가로 질러"

예로부터 사람은 죽음을 면하기 어렵다. 만약 네가 나라에 충실히 보답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빛을 발할 수 있고, 이름은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다.

4.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송 이청조 "여름 절구"

살아있을 때 사람 사이에 영웅이 되고, 죽을 때 귀신 사이에 영웅이 된다.

5, 부는 반드시 노력에서 얻어야 하고, 남자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돈 두보 "백설석 초당"

예로부터 부는 반드시 노력을 통해 얻어야 하고, 식견 있는 사람은 학사백처럼 광범위하게 읽어야 명성을 얻을 수 있다.

6,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돈 왕 창령 "군 복무 7 곡 4"

주둔 장병들은 백전을 거쳐 갑옷이 낡고 포부가 꺼지지 않고, 침범하는 적을 물리치지 않고, 영원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7, 왜 부하 가 우 훅 을 하지, guanshan 오십 상태를 닫습니다. -돈 리호' 남원 13 곡' 5 곡.

왜 남자들은 무기를 쓰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모으는가?

8,?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웨이와 진 카오 지 (Weijin Cao zhi) 의 "백마"

국가 구조에 헌신하고 죽음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9.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 이백 《입주》

모든 사람의 출생에는 반드시 자신의 가치와 의의가 있어야 한다. 금이 없어도 되찾을 수 있다.

10, 이 길이로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왜 옥문에서 태어났을까? --돈 다이 수렌 "두 곡, 두 번째 곡"

한가의 전사로서, 그는 보국의 죽음에 대한 신념으로 자신의 영토를 수호하고 개척하고 있다. 왜 Dingyuan 허우 처럼, 죽음 전에 yumenguan 로 돌아 가야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