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니체는 누구입니까? 그의 사적은? 명언?
니체는 누구입니까? 그의 사적은? 명언?
독일 철학자 니체 (전체 이름: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 1844 10 년 10 월15-/kk 그의 작문 스타일은 독특하여 격언 경구와 역설을 자주 사용한다. 니체는 후세 철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실존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두 각자의 형식으로 니체의 철학 사상에 응했다. 분석 철학을 위주로 한 영미 국가들은 20 세기 후반에야 니체의 저작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지만, 니체는 20 세기 철학, 특히 유럽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니체의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는 그가 사회의 현존하는 가치의 본질을 폭로하려 한다는 것이다. 니체는 사람의 동물성과 욕망이 사람의 행동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지적했으며, 이는 시그먼드 프로이트와 칼 융과 같은 이후 심리학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오스트리아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 이론에서 심리적 힘을 중시하는 부분도 니체의 권력 의지 이론의 영향을 받았다. 니체는 이후의 존재주의뿐만 아니라 해체주의, 포스트모더니즘, 해석학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니체의' 신이 죽었다' 는 실존주의의 중심 논점이 되었다. 신이 없다면 필연적인 가치나 도덕법이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필연적인 가치나 도덕법이 없다면, 인간은 어떻게 자신을 대해야 할까요?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니체의 사상은 나치주의와 반유주의와 연계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대부분 그녀의 언니 엘리자베스가 그의 작품을 조작했기 때문이다. 엘리자베스는 심지어 나치와 협력하여 니체의 이론을 선택적으로 설명하고, 니체 본인이 반유대주의를 명백히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인종과 국가에 대한 전쟁과 침략을 변호했다. 니체의 생애 자료: 1844 10 10 월 15 일, 니체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는 프러시아 작센로켄 근처 로켄에서 태어났다 니체의 생일은 마침 당시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윌리엄 4 세의 생일이었다. 니체의 아버지는 윌리엄 4 세의 궁정 교사이다. 그는 네 명의 공주를 가르치고 왕의 신뢰를 얻었기 때문에 왕의 이름을 따서 아들의 이름을 지을 수 있게 되었다. 나중에 왕은 니체의 아버지를 니체의 출생지인 루켄 읍의 목사로 임명했다. 니체의 할아버지는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신학 저서를 썼다. 그의 할아버지는 목사이다. 니체는 유아기에 침묵하는 아이로, 2 년 반 동안 첫 말을 하는 법을 배웠다. 1849 년 7 월, 니체의 아버지는 뇌연화증으로 죽었다. 몇 달 후, 제 2 살짜리 동생이 돌아가셨습니다. 그때 니체는 겨우 다섯 살이었고, 사랑하는 사람의 잇따라 세상을 떠났고, 이 예민한 아이가 생활의 어두운 면을 너무 일찍 엿볼 수 있게 하여 그의 우울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듬해에 니체는 어머니와 언니와 함께 나우임부르크로 이사를 가서 완전히 여성인 가정에서 자랐다. 그의 폴란드 귀족 가문사에 대한 할머니의 주입은 니체의 귀족 줄거리 형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0 살 때 니체는 나우임부르크 문과 중학교에 재학해 문학과 음악에 관심이 많았다. 14 살에 푸포다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 학교의 수업은 모두 고전적이어서 훈련이 매우 엄격하다. 시인과 극작가 노발리스, 언어학자, 셰익스피어를 연구하는 학자 슐레겔, 칸트의 후계자, 위대한 초험주의와 도덕철학의 대표 인물인 피히트와 같은 위인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니체는 이런 새로운 생활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거의 놀지 않아 낯선 사람에게 접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때 그는 이성적인 발전과 놀라운 진보 외에도 음악과 시가 그의 감정생활의 기탁이 되었다. 니체는 어렸을 때 프러시아 최고의 여성 피아노 과외였다. 그의 어머니가 그를 위해 이 선생님을 초빙했을 때, 니체는 그의 미래 생활이 이런 정신적 버팀목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깊이 느꼈다. 186 1 니체는 17 세 때 큰 병을 앓아 처음으로 건강이 악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는 휴양을 위해 집으로 보내졌다. 3 월에 기독교 의식을 받다. 65438 년부터 0864 년까지 니체와 그의 친구 두슨은 본 대학에 입학하여 신학과 고전 언어학을 공부했지만, 1 학기 후에 신학 공부를 중단했다. 그는 늘 그의 동창들의 대화를 듣는다. 어떤 사람들은 신념과 열정 없이 헤겔, 피히트, 셰린의 공식을 반복한다. 그 위대한 제도들은 이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힘을 잃었다. 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실증과학을 좋아해서 Vogt 와 Buchner 의 유물주의 논문을 보았다. 이것들은 니체를 끌어들이지 않았다. 그는 열정, 비범함, 신비로운 것을 필요로 하는 시인이다. 그는 더 이상 과학 세계의 명료함과 평온함에 만족하지 않는다. 1865 년, 그가 사랑하는 고전 언어학 선생님 F. W. Ritschls 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가서 가르쳤고 니체도 갔다. 니체는 당시 젊었지만 이미 철학적 묵상을 시작했다. 라이프치히에 머무는 동안 그는 우연히 한 헌책노점에서 숙본화의'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를 샀다. 그는 미친 듯이 기뻐서 매일 새벽 2 시에 잠을 자고, 아침 6 시에 일어나 이 책에 잠기고, 마음은 신경질적인 흥분으로 가득 차 있다. 1867 년 가을, 니체는 나우임부르크에서 1 년 군 복무를 하며 승마 부상으로 앞당겨 끝났다. 1868 년 가을, 니체는 라이프치히의 언니 집에서 오랫동안 사모해 온 음악 마스터 바그너를 만나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숙본화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 후 몇 년 동안 바그너와 그의 아내는 니체의 예술과 이성에 대한 훌륭한 스승이자 가족의 대안이 되었다. 1869 2 월 교육 기간 동안 25 세의 니체는 바젤대학교 고전 언어학 교수로 초빙되었다. 다음 10 년은 니체의 일생에서 비교적 행복한 시기이다. 바젤에서 그는 스위스의 유명한 문화예술사학자 제이콥 부하트, 1869 년 4 월, 니체는 스위스 국적을 취득하여 스위스 사람이 되었다. 1869 년 5 월 17 일, 니체는 스위스 루체른 교외의 트립에서 바그너를 처음 방문했다. 같은 달 28 일 그는 바젤대학교에서' 호머와 고전 언어학' 이라는 제목의 취임 연설을 발표했다. 당시 바젤의 모든 귀족들의 대문은 그에게 열려 있었고, 그는 바젤 학술계의 엘리트이자 현지 상류 사회의 새로운 총애가 되었다. 1870 년에 니체는 정교수로 초빙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덕파가 전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니체는 자진해서 전선으로 나섰다.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할 때, 그는 군용이 단정한 기병대가 도시 안에서 행진하는 것을 보았다. 1872 년 제 1 편의 특집' 비극의 탄생' 을 출판했다. 이것은 낭만과 기묘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걸출한 예술 작품이다. 이것도 유치한 철학 저작으로 반조류의 기운이 가득하다. 그러나 이 철학 저서에서 그의 일생의 주요 철학 사상은 이미 형성되었다. 니체 철학의 주제는 생명의 의미이며, 이 질문에 대한 그의 대답은 예술로 생명을 구하고 생명에 심미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니체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독일인의 저속한 오만과 어리석은 자만심을 비난하기 위해 가장 존경받는 모범인 데이비드 슈트라우스를 단호히 비난했다. "스탕다는 내가 이 세상에 도착하자마자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첫 번째 책' 비극의 탄생' 과' 시간을 초월한 사고' 가 출간된 후 열렬한 박수를 받았지만 Wilamowitz 를 비롯한 언어학자들에 의해 거절당했다. 교수의 명예도 큰 손해를 입었다. 니체는 1873 부터 1876 까지 네 편의 장문을 발표하고' 시기적절하지 않은 시찰' 이라는 책을 받았다. 이 책의 주제는 여전히 문화 비평이다. 첫 번째 편은 참회자이자 작가 데이비드 슈트라우스, 슈트라우스를 예로 들어 평범한 학자를 비판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책은 프러시아의 패권주의를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비난하면서 프러시안 전쟁이 독일의 승리로 끝났지만, 그 험악한 결과는 독일 문화의 쇠퇴,' 독일 제국' 의 이익을 위해 독일 정신의 실패는 심지어 취소되었다' 고 지적했다. 이후 니체는 문화적 이익에 근거하여 강권 정치를 비판해 왔으며, 독일이 민족주의 정치 열광에 빠졌을 때' 마지막 반정치 독일인' 이라고 자칭했다. 제 2 편' 역사가 생활에 미치는 장단점' 은 역사의 무거운 부담으로 인해 삶이 병에 걸려 해방 생활을 호소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조한다고 지적했다. 세 번째 편은 교육자인 숙본화가 철학을 생활에서 벗어난 것을 비판하며 숙본화에게 그를 본보기로 삼아 생활의 문제를 진지하게 탐구할 것을 요구했다. 네 번째' 베레리의 바그너' 는 현대예술을 비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문장 명의는 바그너의 음악을 변호하고 현대예술의 반대쪽으로 간주하지만 실제로는 바그너에 대한 비판을 포함하고 있다. 문장 는 1875 와 1876 사이에 기록됩니다. 그 전에, 니체의 마음은 이미 바그너와 간격이 생겼다. 1878 65438+ 10 월, 바그너는 니체에 파시파르의 극본을 보내 기독교 주제를 실현했고 니체는 한마디도 대답하지 않았다. 5 월 니체는' 인성, 너무 인간성' 이라는 책을 바그너 부부에게 보냈다. 그 이후로, 서로 더 이상 연락이 없다. 1879 년, 니체는 바젤대학교에서 교직을 그만두고 10 년간의 방랑 생활을 시작하며 창작의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 1883 년에 그는' 찰라투스트라' 의 1 부와 2 부를 완성했고, 3 부는 1884 년에, 마지막 부분은 1885 년에 완성되었다. 니체는 이 책에서 유명한' 동일성의 영원한 환생' 이라는 관점을 천명했다. 이것은 그의 두 가지 주요 사상 체계 중 하나이다. 또 다른' 권력 의지' 의 생각은 그의 심신 붕괴로 중도에 숨졌다. 이 책은 처음으로 유명한' 슈퍼맨' 이상과' 마지막 사람' 이미지를 제시했다. 니체는 1886 부터 1887 까지 그가 세계 각지에서 유랑할 때 쓴 속담, 격언, 어구를 모아' 선악의 건너편' (1886) 이라는 두 편의 문집을 만들었다. 이 두 편의 집중에서 니체는 낡은 도덕을 파괴하고 슈퍼맨을 위한 길을 닦기를 원했지만, 그의 이유 중 일부는 성립하기 어려웠다. 게다가, 이 두 문집에서 서술한 윤리 체계는 자극적인 과장으로 가득 찬 인상을 남겼다. 니체의 미친 전야, 바그너 사건, 우상의 황혼, 반기독교, 그 사람 좀 봐, 니체의 바그너에 대한 반박이 단숨에 이루어졌다. 그것들은 새롭고 독특하며, 넓고 심오하다. 하지만 동시에, 이 책들은 전대미문의 공격성과 어안이 벙벙한 자기자랑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만년 (1889), 오랫동안 이해하지 못했던 니체는 오랫동안 외로움을 참을 수 없었고, 결국 토리노 거리에서 마부가 학대당한 말의 목을 안고 이성을 잃었다. 며칠 후, 그의 친구 오비베이커가 토리노에 와서 그를 베를린으로 데려갔다. 니체는 그의 생명의 마지막 10 년을 들어갔다. 그는 먼저 예나 대학의 정신병원에 산다. 1890 년 5 월,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남포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았다. 1897 년 4 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니체는 위마의 여동생 엘리자베스 워스터 니체의 집으로 이사했다. 니체의 일생에서 가족은 줄곧 그의 따뜻한 피난처였다. 이 집안의 유일한 남자로서, 집안의 다섯 명의 여성 멤버들은 줄곧 그의 곁에 있었고,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그를 돌보며, 그의 모든 소망을 최대한 만족시켰다. 하지만 니체는 마음속의 숭고한 이상을 위해 이 모든 것을 의연하게 버리고, 고행승처럼 이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세상을 돌아다니며 굶주리고 명상했다. 1900 년 8 월 25 일, 니체는 폐렴으로 사망했고, 그의 언니 엘리자베스는 그를 아버지의 무덤과 나란히 안장했다. 그의 친구 개스터는 장례식에서 추모사를 했다. "당신의 신성한 이름이 모든 후손들에게 밝혀지기를 바랍니다. "니체의 명언: 1) 내가 추구하는 것에 지쳤기 때문에, 나는 즉시 찾는 법을 배웠다. 한 차례의 역풍이 몰아친 이후로, 나는 이미 사방팔방에서 온 바람을 막아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역풍, 역풍, 역풍, 역풍) 2) 많은 것들이 나에 의해 버려졌기 때문에 군자들에 의해 오만으로 여겨졌다. 넘쳐나는 컵으로 술을 많이 마시면 상등한 술을 많이 뿌릴 수 있으니 술의 질을 의심하지 마세요. 3) 통치가 있는 곳에는 사람이 있다. 군중이 있는 곳에는 노예성이 필요하다. 노예성이 있는 곳에는 독립된 개체가 거의 없다. 게다가, 이 희귀한 개체는 또한 개인에 대항하는 집단의 직관과 양심을 가지고 있다. 4) 사람은 결코 꿈을 꾸지 않거나 재미있는 꿈을 꾼다. 사람도 정신을 차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영원히 깨어나지 않거나 웃긴다. 5) 자신을 경멸하는 사람은 자신을 경멸하는 사람으로 존중한다. 6) 동일 하 고 일반적인 사람들은 항상 장점이 있지만, 더 뛰어난, 우아한, 더 독특하고 이해 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종종 독립적입니다; 그들은 종종 고독 속에서 사고로 사망하여 거의 살아남지 못한다. (7) 사물의 근원에 가까울수록 우리에게는 사물이 더 재미없게 된다. 8) 영원히 잊지 마세요. 우리가 높이 날수록 날지 못하는 사람들의 눈에는 이미지가 작아진다. 9) 외로운 사람에게. 우리가 혼자 있을 때 공공장소에서처럼 타인의 명예를 존중할 수 없다면 우리는 군자가 아니다. 10) 인생은 거울이다. 우리가 꿈꿔왔던 첫 번째 일은 거울에서 자신을 찾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