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생활에 곤혹스러움을 느끼는 경우는 드물다

생활에 곤혹스러움을 느끼는 경우는 드물다

생활에 곤혹스러움을 느끼는 경우는 드물다

보기 드문 곤혹스러운 인생 인식 1 한 사람의 일생에서 사회에 유용한 사람으로서 늘 유행의 풍랑에 처해 칭찬, 비하, 의문, 타격을 받고 몸과 마음이 모두' 괴로워' 하고 있다. 어떻게 이런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이 글은' 얻기 어려운 곤혹' 이라는 제목으로 동료들과 함께 수양을 하고, 혼란을 없애고, 함께 발전하려고 시도한다.

청대의 유명한 화가, 문학가 정판교에는' 헷갈리기 어렵다' 는 명언이 있었다. 학자의 유명 인사들이 그것에 대한 여러 가지 이해를 한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고, 단지 나의 개인적인 이해만을 말한다.

사람의 일생에서' 얻기 어려운 혼란' 은 결코 진정한 혼란이 아니라 사회, 사람, 일, 사물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한 후의 현명한 선택이다. 우여곡절을 겪은 성숙하고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투철하게 깨달은 후의 조용한 심경, 인생의 큰 지혜와 최고 경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 깊은 의미는 현재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사람의 일생에서,'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것은 사실 퇴진을 위한 전략이다. 일이 제한되어 진전할 수 없을 때 잠시 한쪽에 두고 조건이 성숙해지면 기회 비용을 절감하고 성공 계수를 높일 수 있다. 아니면 일이 곤란에 처했을 때 겉으로는 멈춘다. 그러나 속으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제가 일단 해결되면, 그들은 즉시 행동하여 일거에 성공했다. 이렇게 하면 사회적 관심과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의 원활한 완성을 위해 시간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는 일이 분명하지 않을 때 의사 결정과 집행이 불편하다. 우리는 먼저 일을 제쳐두고, 그 변화를 지켜보고, 냉정하게 일의 발전을 분석한 다음, 일의 발전에 따라 목표적인 행동을 취하여 성공의 파악을 높인다.

사람의 일생에서'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것은 위기에 대처하는 수단이다. 예를 들면 하기 불편한 일,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애매모호하고, 무식한 척하고, 이성적인 곤혹으로 위험을 피하고, 영리한 곤혹으로 가능한 갈등을 풀었다. 또 다른 예로,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외국의 유언비어와 각종 타격에 대처하고, 낮은 기조를 유지하고, 상관없는 태도를 취하고, 귀머거리인 척하고, 온순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모든 정력을 사업에 투입하고, 최후의 성공을 쟁취해야 한다. 사람이 성공할 때, 목수는 바람 속에서 그것을 파괴하고, 외부의 부러움과 루머에 대응하며, 논쟁하지 않고 반격하지 않고, 일을 정제동, 낮은 고조로 하여 대립을 줄이고, 자신의 노동 성과를 더 잘 보호하고, 이성적인 태도로 귀중한 시간을 더 높은 추구에 투입할 것이다.

사람의 일생에서 어색함을 피하는 것은 고명한 행동이다. 인생은 어색한 일을 당하기 마련이고, 하고 하지 않는 것은 모두 딜레마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때 너는 눈을 멀게 하고, 어리석은 척하여 벗어나려고 해도 무방하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비밀을 만지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화를 내지 않도록, 못 본 척하고, 듣지도 않고, 하지도 않고, 절대 비밀로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사람의 일생에서'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것은 조화를 촉진하는 윤활제이다. 지금 이 순간 사회는 명리장이다. 어떤 사람들은 돈, 명예, 권력, 지위를 최고로 여기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명리를 다투고 권력을 쟁탈한다. 따라서 그들은 경직되거나 불충실한 관계에서 투옥이나 투옥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사회 전체가 조화를 강조하고 있으니, 우리는 차라리' 강경하게 흐리멍덩하다' 고 할 것이다.

사람의 일생에서'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강조는 일종의' 참다' 수련이다. 개인의 잠재력을 전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개인적인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 일도 많다.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자신에게 실패와 정신적 상처만 가져다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이때, 당신은 "얻기 어려운 혼란" 을 멈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 환경은 때때로 정말 나쁘지만, 나는 당신 자신의 노력이 변할 수 없을까 봐 두렵습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또한 "미혹되기 어렵다" 고 해야지, 과유불급이기 때문에 참아야 한다. 한 걸음 물러서서, 적당한 때에 다른 사람에게 여지를 남겨야 나중에 진퇴가 자유로울 수 있다.

사람의 일생에서'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것은 원칙이 없는 것이 아니다. 국가 인민의 이익, 개인 절조, 중대 사건 등을 포함한다. , 당신은 혼동 하지 마십시오. 개인의 이익, 개인의 영욕과 관련해서는 시시콜콜 따질 필요 없이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너는 차라리 혼란스럽고, 활달하고, 포용할 것이다.

사람의 일생은' 어리둥절하기 쉽지 않다' 고 해야 하고, 지혜의 축적이 필요하고, 장기간의 수련이 필요하고, 더 많은 경험, 더 많은 학습, 더 많은 사고, 더 많은 총결산이 필요하며, 신중한 태도, 냉정한 사고, 현명한 선택으로 처리해야 한다.

인생에 대해 막막할 때가 거의 없다. 2 인간으로서의 가장 높은 지혜는 겉으로는 어리석고 속으로는 총명하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어리석은 척" 입니다. 관찰력이 예민한 사람은 제자가 없으면 너무 똑똑하거나 너무 신경 쓸 수 없다. 그는 평소에 좀 어리둥절해서 다른 사람에게 여지를 남겨 두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한 사람이 왜 노출되어야 하는지, 한 사람이 왜 얼굴을 뒤집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지 똑똑히 보아라. 웃음은 득실에 대하여 시야를 넓힐 수 있다.

꿰뚫어 볼 수 없어, 어떤 일은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어리석은 척하고 있다. 수작을 부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왜 너무 신경을 써야 합니까? 어리석은 척' 은 때때로 자신에 대한 보호이다.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생활 속에서 자신의 총명함을 자랑하지 마라. 진재실학이 있는 사람은 숨길 줄 안다. 하찮은 일은 모두 어리둥절할 수 있으니, 약간의 손해를 봐도 상관없다. 약함을 보이려고 하면 손해를 보지 않고, 낮은 키는 손해를 보지 않는다.

남을 용서하고 남을 용서하고, 친구가 많고, 길도 많다. 네가 다른 사람을 포용할 때, 너는 자신을 위해 인정을 쌓았다.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사람은 너그럽고 일은 쉽게 이루어진다.

수심이 깊으면 흐름이 느리지만, 늦으면 사람이 비싸다. 그것은 잠재력이라고 말했다. 말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어쨌든 뒤에서 다른 사람에 대해 의논하지 마라. 남의 일을 말하지 말고, 남의 일로 자신의 생활의 평범함을 채우지 말고, 상대방을 평론하지 말고, 함부로 결론을 내리지 마라. 꼭 해야 할 말은 듣기 좋은 말을 해라. 친구가 많으면 좋은 일인데, 별로 좋지 않아도 사려 깊지 않아 한 명 더 많은 적이 있는 것보다 훨씬 낫다. 가끔 어리석은 짓을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생활 속에서 항상 똑똑할 필요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세상은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마음은 더러워질 수 없다. 어떤 말은 말하지 않으면 침묵하고, 마음속에 숨기는 것이 더 적합하다. 어떤 상처는 숨기지 않고 묵묵히 잊는 것이 더 현명하다. 어떤 것들은 꿰뚫어 볼 수 있지만, 꿰뚫어 볼 수는 없다. 어떤 사람들은 간파할 수 있지만, 폭로하지는 않는다. 일에 기회를 주다. 사람에게 공간을 남겨 주고, 자신에게 존엄성을 남겨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생, 영원한 아픔이 없다. 아무리 깊은 아픔이라도 상처는 항상 아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에는 지나갈 수 없는 능선이 없다. 너는 장애물 옆에 앉아서 그것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 너는 그것을 넘어갈 수 밖에 없다. 포기하는 법을 배우라. 왜냐하면 어떤 것은 틈틈이 감상할 수 있을 뿐, 네가 아니면 강요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변화를 배워라. 왜냐하면 너는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없고, 오직 자신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리석은 척하는 법을 배워라, 왜냐하면 인생은 미혹되기 어렵기 때문이다!

청대 서예가 정판교는 참, 초, 예서, 전서를 하나로 합쳐' 육분반서' 를 창작하며' 거리 만석난장'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예는'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와'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이다. 정판교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라는 단어는 독특하고 우아하며 운치가 넘치며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장쑤 흥화 정판교 기념관에는' 흐리멍덩한' 벽돌 조각이 있어 지금은 관중의 보물이 되었다.

"구분하기 어렵다" 는 것은 마치 네 사람이 그곳에 서서 이리저리 비뚤어진 것처럼, 꽤 어리둥절한 척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시 후기를 보면 가로수길에서 걸어온 인파와 같이 노인이 그의 지팡이를 계획하고 있고, 어린 손자가 끌고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학생은 도도하고, 여학생은 수줍어한다. 불안 사람들은 도로 를 강탈, 쑤 철 플래시; 강자는 물건을 고르고, 약자는 따라간다. 그 필묵은 자유롭고 고양이는 순조롭다. 또는 바람이 불고, 쉽게 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날으는 꽃과 같이 눈이 날리면, 매우 자연스럽고 소탈하다. "거의 혼동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의 유래는 여전히 흥미롭다.

정판교는 산둥 라이주의 운봉산에 가서 공현의 패를 보고 산기슭에 있는 한 노인의 집에서 밤을 지낸다고 한다. 이 노인은 버려진 야만인이라고 자칭했고, 정판교는 그의 우아한 행동거지를 알아차리고 매우 투기적으로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어르신께서는 큰 벼루 하나를 가지고 계시는데, 석질이 섬세하고 조각이 정교하다. 정판교는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노인은 누군가가 그것을 벼루에 새길 수 있도록 정판교에게 묵보를 떠나라고 요구했다. 정판교는 노인의 곤혹이 반드시 그 유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모처럼 곤혹스럽다' 라는 글자를 쓰고 자신의 도장' 강희학자, 옹정 리프트, 건륭진사' 를 찍었다. 벼루는 네모난 테이블만큼 크며, 아직 많은 여유 공간이 있다. 정판교는 노인에게 부언을 한 편 써달라고 청했다. 노인은 거절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썼다. "예쁜 석두 구하기가 어렵고, 완고한 석두 구하기가 특히 어렵고, 예쁜 석두 에서 완고한 석두 로 바뀌는 것이 더 어렵다. 미재중은 고집이 세서 야인의 집에 숨어 부귀문에 들어가지 않는다. " 다 쓴 뒤에는 "수능 1 위, 수능 2 위, 궁시험 3 위" 라는 장도 찍혔다. 정판교는 이 노인이 은퇴한 관리라는 것을 깨달았다.

벼루에 아직 공간이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또 한 단락을 더했다. "영리함은 어렵다, 특히 어리둥절하고, 영리함에서 어리둥절하게 변하는 것이 더 어렵다. 손을 놓고, 한 걸음 물러나고, 지금 마음이 편안해지면, 앞으로 보답이 있을 것이다. " 노인은 보자마자 손뼉을 치며 크게 웃었다. 하나는 우여곡절을 겪은 현령이고, 하나는 한때 명성이 자자했던 퇴직관원이다. 그들은 여기서 절친한 친구를 만났다. "쉽게 헷갈리지 않는다" 는 것은 정판교의 변천에 대한 이해이다. 벼루를 중매로 삼아 영혼이 부딪친 후 그는 좋은 말을 남겼다.

후세 사람들은' 현혹' 이 철학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현혹' 이라는 단어가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다.

인생에 대해 막막할 때가 거의 없다. 4 여러 번,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흐리멍덩하다' 라는 단어의 분량이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네 글자는 네 마음속의 모든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이른바 의혹, 어느 정도 어색함은 너를 어색한 상태에서 승리로 이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말하는 기술이다. 모처럼 어리둥절하고 막막하다.

아마도 생활 자체가 많은 사람들을 어리석게 만들고 심지어 그 속에서 잃어버리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제가 생기면 곤혹 자체가 이런 상황에 대한 소리 없는 대립이다. 한 사람은 멍청하고, 다른 사람은 어리둥절할 것이다. 만약 네가 계속 머리를 맑게 유지한다면, 너는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머리가 특히 총명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과 존엄성이 다른 사람의 잘못된 타격에 노출되는 것을 용인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도를 바꾸어 자신의 머리를 갑자기 둔하게 하면 인생의 결과가 다시 쓰여질 수 있다. 어떤 일들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거꾸로 견디고, 반대로 견디는 것이 있다. 그가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없으면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혼란은 일종의 경지이다. 그 개념은 무엇입니까? 관용인가? 나약함인가, 하찮은가? 아니면 겸손?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줄곧 답을 찾고 있다. 답안의 다른 면은 어쩔 수 없고, 눈물, 억울함, 슬픔이 될 수 있지만, 결과가 가장 좋을 수도 있고, 생활이 너에게 너의 선택이 옳다는 것을 알려줄 것이다.

막막함도 일종의 고통이다. 가장 무력할 때 가장 무력하고 보수적인 방식으로 당신이 직면한 모든 것을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너는 단지 그것으로 네가 소위 존엄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호할 수 있을 뿐이다. 이것은 수비를 공격이라고 한다. 어리석은 척하는 것은 일종의 심리이고, 일종의 마음가짐이며, 인간의 인내의 최고 경지이다. 그것은 당신 주변의 모든 사람들, 성실하고, 착하고, 간사한 사람, 악독한 사람, 어떤 인간미에도 대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막막한 약자, 겉으로는 무뇌해 보이는 바보를 상대하지 않도록 하는 감각본능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오히려 상대에게 동정을 베풀고, 그 단순한 머리 속에는 먹고 마시는 것 외에는 단순하다고 생각한다. 단순함은 더 이상 간단할 수 없고, 다른 것은 알 수 없다.

막막한 사람은 사실 조금도 혼란스럽지 않다. 아마도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일 것이다. 자기가 이해하지 못하는 어리석은 짓은 본질적으로는 거울처럼 모든 것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해가 안 되는 이유는 일부러 그 막막한 베일로 상대방의 눈을 사로잡고, 상대방이 자신의 본색을 잘 볼 수 없게 하고, 한 계단 아래 일거양득을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행동에 충분한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이 공간은 천천히 품위와 선택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기회를 줄 수 있다. 옳고 그름, 크고 작은 것, 왼쪽과 오른쪽, 인생, 그의 손바닥에서 모든 것이 그의 통제를 벗어날 수 없다.

똑똑한 사람은 때때로 막막하고 유혹에 직면하면 둔해질 때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때때로 그는 어리석은 짓을 하고 바보 같은 말을 하기도 하지만, 타고난 총명함은 그를 곧 그런 막막한 경지에서 깨어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유혹을 물리치는 것은 똑똑한 사람이 막막한 뇌로 생활에 주는 가장 이성적인 대답이다.

때때로 인생은 너를 혼란스럽게 한다. 네가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네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 이것은 한 사람의 생활의 원칙과 최종선이다. 사람의 감정은 신성하고, 사람의 영혼은 순결하다. 당신의 영리한 뇌는 당신이 혼란스러울 차례가 되면 곤혹스러울 수 있는 이데올로기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네가 가진 것은 그 방법뿐 아니라, 또 하나의 즐거움, 일종의 수양, 하나의 행복, 다른 사람이 느낄 수 없는 쾌감도 있다.

때때로, 당신의 혼란은 자신을 구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해방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잃어버린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는다. 당신의 관대함을 위해, 당신의 포용을 위해, 당신의 무지를 위해, 당신의 순수함을 위해, 당신의 단순함을 위해, 그들은 당신에게 감동, 죄책감, 불안, 자책, 자성을 줍니다. 그들은 당신의 도피 속에서 사람들이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 사람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 사람이 무엇인지, 단지 고급 동물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여전히 신성하고 숭고하며 지고무상의 정신 영역을 대표하며, 오직 사람만이 소유하고 즐길 수 있다.

어떤 일 앞에서, 때로는 막막하지 말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막막함은 교묘한 재현이다. 당신이 일을 하는 수단이다. 그러나 막막한 사람을 지나치게 남용한다면, 그것은 슬기로운 과잉이다. 결과는 종종 역효과를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그러면 이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그가 무섭다고 느끼게 할 것이다. 그는 모든 것을 숨기고, 도시는 매우 깊기 때문에, 이런 방식은 막막한 것이 아니라, 어두울 뿐, 네가 어리둥절한 척한 원래의 의도와 반대할 것이다.

혼란은 일종의 사상, 일종의 경험과 소양이다. 사람들은 종종 가장 얻기 어려운 막막한 상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 진상을 똑똑히 보고, 이는 그들에게 넓은 사상 처지를 주었다. 때때로 막막함도 얻기 어려운 자신감이다. 자신의 너그러운 마음가짐과 삶에 대한 애착으로 함축적이고 우아한 방식으로 삶의 시련에 응답하고 해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침묵은 색다른 낙관론이다. 상처는 색다른 블랙 유머가 되고, 비방과 칭찬은 패션, 위선, 속물이 되어 탐욕스러운 성격에서 독선적인 스타일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모처럼 흐리멍덩하고 모처럼 흐리멍덩하다. 나는 정판교가 이 네 글자를 남겨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 이 네 글자는 경세의 말로 유명하다. 그들의 심오함과 도덕은 생각을 자극해 기억에 남는다. 간단해 보이는 이 단어는 오히려 자신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당신이 그것을 이해하고 싶다면, 당신은 열심히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세월의 시련, 생사의 시련, 세상의 냉막 등을 겪어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피곤하고 막막하게 그 참을 수 없는 하루를 끝내면, 당신은 무감각해지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너는 이미 이 네 글자를 이해했을 것이다. 아마 너에게 아주 짧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아마도 너는 일생동안 그것들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보고 나도 행복, 생활, 행복을 알게 되었다. 행복의 목적은 다른 사람이 네가 똑똑하다고 느낄 때 자신을 어리둥절하게 하고, 자신이 곧 어리둥절할 때 자신을 똑똑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네가 이해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내용이지 표상과 형식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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