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생의 세 경지의 시
인생의 세 경지의 시
삼계에 관한 시 1 이 있습니다. 인생의 세 경지. 시.
인생 3 계 왕국위는 그의' 인간사화' 에서 송사 세 곡을 인용해 인생 3 계를 묘사하기 때문에 인생시 3 계라고 불린다. 제 1 경지의 시는 안수의' 화련' 에서 인용되었다. 문턱 국화는 연기와 눈물, 나목한, 제비가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잔나무를 시들고 혼자 고층 빌딩에 올랐다.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 가지각색의 문구를 보내고 싶다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경지의 시는 류영' 오풍기' 에서 인용된다.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이 희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시 의 세 번째 영역, 신화 qiji \ "옥 사건 \" 에서 인용; 하룻밤 동풍 화장으로 천수꽃을 피우고 별비를 불다. BMW 조각차는 길향이 가득하고, 봉피리가 울리고, 옥주전자가 번쩍이고, 어룡이 밤새 춤을 춘다.
이마설유금실, 웃음영유향.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왕 Guowei 의 3 경계 이론은 존경 하 고, 어떤 사람들은 "3 경계" 의 구분을 따른다: 지식, 선, 음악; 펑지카이는' 물질, 정신, 영혼' 이 인생의 세 가지 경지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세 경계가 자기, 가족, 사회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자신이되고, 인간이되어야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 사업, 사랑을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형상적으로 비유한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산이나 산, 물이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잠깐 만요, 너무 많은 숲, 너무 많은 아름 다운 것 들이 있습니다.
긴 인생 여정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과정이며, 인생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산을 보고 물을 보는 것" 의 세 가지 영역을 분석합니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이 경지는 아이를 겨냥한 것이다. 그들이 이 세상을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순결하고 흠이 없었다. 모든 것이 신기하다. 그들이 보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다. 너는 그에게 이것이 산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알고 있다. 물이라고 말하면, 그는 알고 있다. 일부러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1 은 1, 2 는 2, 딩은 정, 털은 털이다.
작은 이야기는 이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한 무리의 성인들이 지능 경쟁을 하고 있다. 사회자가 "6" 과 "9" 라고 말했을 때, 한 가지 질문이 나왔다. "6+9=?" " 모두들 퀴즈 문제가 결코 글만큼 간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결국 아무도 감히 즉시 대답하지 않고 고심하고 있다. 갑자기 6 살짜리 소녀가 15 와 같다고 주장하자 사람들은 그녀에게 이상한 시선을 보냈다. 사회자가 아기의 대답이 정확하다고 발표될 때까지 사람들은 시선을 거두고 자신이 너무 복잡하다고 탓하며 먼저 대답할 기회를 놓쳤다.
여기에 간단한 이치가 있으니, 너는 너무 일부러 할 필요가 없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이 경지는 중년인을 겨냥한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사회 경력이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의 사상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특히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속이고 서로를 신뢰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에 비해 사람들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그들은 눈앞의 모든 것을 쉽게 믿지 않고 마음으로 머리로 세상을 이해한다. 나는 이 세상에 점점 더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회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느꼈고, 현실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았다. 늘 흑백이 뒤바뀌고 시비가 혼동되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아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없고, 악인은 천년을 산다.
이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분노, 불공정, 걱정, 의심, 경각심, 복잡함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어떤 일도 쉽게 믿고 싶지 않다.
이때 사람들이 보는 산은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산이 아니며, 물도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물이 아니다. 왕 산 Xingtan 라고, 그래서 많은 고대 풍자 오늘, 뽕나무 저주 다우, 말 에 대한 사슴 이야기 를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산에 서서 그 산이 더 높은 것을 보았다. 이 물에 담가 물이 더 맑다고 생각하여 곡식을 메우기가 어렵고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을 보거나 산을 보거나, 물을 보거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반평생을 겪거나 너무 많은 사건을 겪은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여러 가지 사건을 겪은 후, 각종 사람이나 일을 본 적이 있고, 바다에 몸담고 있는 느낌이 있어 자연으로 돌아간다.
아마도 너무 많은 경험을 하고, 사람의 경지도 높아져서, 더 이상 무의미한 일이나 무해하거나 실현할 수 없는 일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홍진이 휘몰아치면, 나는 청풍명월을 만들 것이다.
세속적인 일에 직면하여 웃어넘기다. 이때 사람들은 산을 보고 산을 보고, 물은 물이다. 그들은 더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평상심으로 사물을 바라본다. 그들은 바둑을 보는 사람과 연극을 보는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면 일이 훨씬 간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시가 말했듯이,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대중은 그녀의 천 바이두 를 찾고, 갑자기 다시 찾고,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습니다!" 사람은 모두 인생의 최고 경지, 즉 제 3 의 경지에 도달하기를 원하며, 다른 산을 감상하면 천하의 난쟁이처럼 보인다. 자아를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승리감. 그러나 자기 정제와 자기 실현 과정에서 많은 우수한 자질이 없어서는 안 된다. 긴 세월 동안 우리는 모두 나그네였고, 모든 이야기는 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이 평온하고, 망설이지도 않고, 방황하지도 않고, 잃어버리지도 않았습니다.
우리는 세 번째 경지로 발전해야 하는데, 이것은 인류의 최고 경지이다. \ "아니 모욕, 법원 꽃 을 봐; 나는 머무를 생각이 없다. 하늘의 구름이 구름을 휘게 하고 싶다. " 사람은 고민과 견지에서 나온 것이므로 고민과 끈기가 없는 곳으로 가야 한다.
사실, 모든 것이 낙관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연극은 인생과 같다',' 인생은 바둑과 같다',' 바둑은 인생과 같다' 는 것은 사람들이 연극을 보고 바둑을 봐야 한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어쩌면 다른 사람이 옳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잘못이 없다. 많은 것들은 돌이킬 수 없다. 아무리 위대한 물건이라도 결국 뜬구름이 될 것이다. 모든 미친 후에, 항상 평온함으로 끝난다. 진정하는 것 외에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태연히 모든 것을 마주하고 태연히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그래야 인생의 기복에 더 잘 맞설 수 있고, 가을구름과 꿈을 간파하고, 세상일의 무상함을 받아들일 수 있다. 서지모' 케임브리지 작별인사' 의 인생 경지처럼, "내가 살금살금 걸어온 것처럼, 내가 살금살금 와서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도 가져가지 않았다."
왕 Guowei 의 삶의 세 영역의시와 그 의미
연의 슈 "디에고 연꽃" 에서 인용 된 시의 첫 번째 영역; 문턱 국화는 연기와 눈물, 나목한, 제비가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잔나무를 시들고 혼자 고층 빌딩에 올랐다.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 가지각색의 문구를 보내고 싶다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경지의 시는 류영' 오풍기' 에서 인용된다.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이 희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시 의 세 번째 영역, 신화 qiji \ "옥 사건 \" 에서 인용; 하룻밤 동풍 화장으로 천수꽃을 피우고 별비를 불다. BMW 조각차는 길향이 가득하고, 봉피리가 울리고, 옥주전자가 번쩍이고, 어룡이 밤새 춤을 춘다.
이마설유금실, 웃음영유향.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왕 Guowei 의 3 경계 이론은 존경 하 고, 어떤 사람들은 "3 경계" 의 구분을 따른다: 지식, 선, 음악; 펑지카이는' 물질, 정신, 영혼' 이 인생의 세 가지 경지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세 경계가 자기, 가족, 사회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자신이되고, 인간이되어야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 사업, 사랑을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형상적으로 비유한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산이나 산, 물이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잠깐 만요, 너무 많은 숲, 너무 많은 눈부신 것 들. 긴 인생 여정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과정이며, 사람들은 인생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어진 사람은 인현자를 보고 지혜로움을 본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산을 보면 물을 본다' 는 세 가지 경지를 분석했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
이 경지는 아이를 겨냥한 것이다. 그들이 이 세상을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순결하고 흠이 없었다. 모든 것이 신기하다. 그들이 보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다. 너는 그에게 이것이 산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알고 있다. 물이라고 말하면, 그는 알고 있다. 일부러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1 은 1, 2 는 2, 딩은 정, 털은 털이다. 작은 이야기는 이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한 무리의 성인들이 지능 경쟁을 하고 있다. 사회자가 "6" 과 "9" 라고 말했을 때, 한 가지 질문이 나왔다. "6+9=?" " 모두들 퀴즈 문제가 결코 글만큼 간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결국 아무도 감히 즉시 대답하지 않고 고심하고 있다.
갑자기 6 살짜리 소녀가 15 와 같다고 주장하자 사람들은 그녀에게 이상한 시선을 보냈다. 사회자가 아기의 대답이 정확하다고 발표될 때까지 사람들은 시선을 거두고 자신이 너무 복잡하다고 탓하며 먼저 대답할 기회를 놓쳤다. 여기에 간단한 이치가 있다. 매사에 너무 일부러 할 필요는 없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이 경지는 중년인을 겨냥한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사회 경력이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의 사상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특히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속이고 서로를 신뢰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에 비해 사람들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그들은 눈앞의 모든 것을 쉽게 믿지 않고 마음으로 머리로 세상을 이해한다. 나는 이 세상에 점점 더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회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느꼈고, 현실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았다. 늘 흑백이 뒤바뀌고 시비가 혼동되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아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없고, 악인은 천년을 산다.
이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분노, 불공정, 걱정, 의심, 경각심, 복잡함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어떤 일도 쉽게 믿고 싶지 않다.
이때 사람들이 보는 산은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산이 아니며, 물도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물이 아니다. 왕 산 Xingtan 라고, 그래서 많은 고대 풍자 오늘, 뽕나무 저주 다우, 말 에 대한 사슴 이야기 를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산에 서서 그 산이 더 높은 것을 보았다. 이 물에 담가 물이 더 맑다고 생각하여 곡식을 메우기가 어렵고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을 보거나 산을 보거나, 물을 보거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반평생을 겪거나 너무 많은 사건을 겪은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여러 가지 사건을 겪은 후, 각종 사람이나 일을 본 적이 있고, 바다에 몸담고 있는 느낌이 있어 자연으로 돌아간다. 아마도 너무 많은 경험을 하고, 사람의 경지도 높아져서, 더 이상 무의미한 일이나 무해하거나 실현할 수 없는 일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홍진이 휘몰아치더라도, 나는 청풍명월을 만들 것이다. 세속적인 일에 직면하여 웃어넘기다. 이때 사람들은 산을 보고 산을 보고, 물은 물이다.
그들은 더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평상심으로 사물을 바라본다. 그들은 바둑을 보는 사람과 연극을 보는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면 일이 훨씬 간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시가 말했듯이,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대중은 그녀의 천 바이두 를 찾고, 갑자기 다시 찾고,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습니다!" 사람은 모두 인생의 최고 경지, 즉 제 3 의 경지에 도달하기를 원하며, 다른 산을 감상하면 천하의 난쟁이처럼 보인다. 자아를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승리감. 그러나 자기 정제와 자기 실현 과정에서 많은 우수한 자질이 없어서는 안 된다.
긴 세월 동안 우리는 모두 나그네였고, 모든 이야기는 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이 평온하고, 망설이지도 않고, 방황하지도 않고, 잃어버리지도 않았습니다. 우리는 인류의 최고 경지인 제 3 의 경지로 발전해야 한다. \ "아니 모욕, 법원 꽃 을 봐; 나는 머무를 생각이 없다. 하늘의 구름이 구름을 휘게 하고 싶다. "
사람은 고민과 견지에서 나온 것이므로 고민과 끈기가 없는 곳으로 가야 한다. 사실, 모든 것이 낙관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연극은 인생과 같다',' 인생은 바둑과 같다',' 바둑은 인생과 같다' 는 것은 사람들이 연극을 보고 바둑을 봐야 한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어쩌면 다른 사람이 옳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잘못이 없다. 많은 것들은 돌이킬 수 없다. 아무리 위대한 물건이라도 결국 뜬구름이 될 것이다. 모든 미친 후에, 항상 평온함으로 끝난다. 진정하는 것 외에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태연히 모든 것을 마주하고 태연히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그래야 인생의 기복에 더 잘 맞설 수 있고, 가을구름과 꿈을 간파하고, 세상일의 무상함을 받아들일 수 있다.
서지모' 케임브리지 작별인사' 의 인생 경지처럼, "내가 살금살금 걸어온 것처럼, 내가 살금살금 와서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도 가져가지 않았다."
왕 Guowei 의 삶의 세 영역의시와 그 의미
연의 슈 "디에고 연꽃" 에서 인용 된 시의 첫 번째 영역; 문턱 국화는 연기와 눈물, 나목한, 제비가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잔나무를 시들고 혼자 고층 빌딩에 올랐다.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 가지각색의 문구를 보내고 싶다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경지의 시는 류영' 오풍기' 에서 인용된다.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이 희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시 의 세 번째 영역, 신화 qiji \ "옥 사건 \" 에서 인용; 하룻밤 동풍 화장으로 천수꽃을 피우고 별비를 불다. BMW 조각차는 길향이 가득하고, 봉피리가 울리고, 옥주전자가 번쩍이고, 어룡이 밤새 춤을 춘다.
이마설유금실, 웃음영유향.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왕 Guowei 의 3 경계 이론은 존경 하 고, 어떤 사람들은 "3 경계" 의 구분을 따른다: 지식, 선, 음악; 펑지카이는' 물질, 정신, 영혼' 이 인생의 세 가지 경지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세 경계가 자기, 가족, 사회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자신이되고, 인간이되어야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 사업, 사랑을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형상적으로 비유한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산이나 산, 물이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잠깐 만요, 너무 많은 숲, 너무 많은 눈부신 것 들. 긴 인생 여정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과정이며, 사람들은 인생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어진 사람은 인현자를 보고 지혜로움을 본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산을 보면 물을 본다' 는 세 가지 경지를 분석했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
이 경지는 아이를 겨냥한 것이다. 그들이 이 세상을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순결하고 흠이 없었다. 모든 것이 신기하다. 그들이 보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다. 너는 그에게 이것이 산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알고 있다. 물이라고 말하면, 그는 알고 있다. 일부러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1 은 1, 2 는 2, 딩은 정, 털은 털이다. 작은 이야기는 이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한 무리의 성인들이 지능 경쟁을 하고 있다. 사회자가 "6" 과 "9" 라고 말했을 때, 한 가지 질문이 나왔다. "6+9=?" " 모두들 퀴즈 문제가 결코 글만큼 간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결국 아무도 감히 즉시 대답하지 않고 고심하고 있다.
갑자기 6 살짜리 소녀가 15 와 같다고 주장하자 사람들은 그녀에게 이상한 시선을 보냈다. 사회자가 아기의 대답이 정확하다고 발표될 때까지 사람들은 시선을 거두고 자신이 너무 복잡하다고 탓하며 먼저 대답할 기회를 놓쳤다. 여기에 간단한 이치가 있다. 매사에 너무 일부러 할 필요는 없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이 경지는 중년인을 겨냥한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사회 경력이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의 사상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특히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속이고 서로를 신뢰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에 비해 사람들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그들은 눈앞의 모든 것을 쉽게 믿지 않고 마음으로 머리로 세상을 이해한다. 나는 이 세상에 점점 더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회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느꼈고, 현실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았다. 늘 흑백이 뒤바뀌고 시비가 혼동되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아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없고, 악인은 천년을 산다.
이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분노, 불공정, 걱정, 의심, 경각심, 복잡함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어떤 일도 쉽게 믿고 싶지 않다.
이때 사람들이 보는 산은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산이 아니며, 물도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물이 아니다. 왕 산 Xingtan 라고, 그래서 많은 고대 풍자 오늘, 뽕나무 저주 다우, 말 에 대한 사슴 이야기 를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산에 서서 그 산이 더 높은 것을 보았다. 이 물에 담가 물이 더 맑다고 생각하여 곡식을 메우기가 어렵고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을 보거나 산을 보거나, 물을 보거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반평생을 겪거나 너무 많은 사건을 겪은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여러 가지 사건을 겪은 후, 각종 사람이나 일을 본 적이 있고, 바다에 몸담고 있는 느낌이 있어 자연으로 돌아간다. 아마도 너무 많은 경험을 하고, 사람의 경지도 높아져서, 더 이상 무의미한 일이나 무해하거나 실현할 수 없는 일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홍진이 휘몰아치면, 나는 청풍명월을 만들 것이다. 세속적인 일에 직면하여 웃어넘기다. 이때 사람들은 산을 보고 산을 보고, 물은 물이다.
그들은 더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평상심으로 사물을 바라본다. 그들은 바둑을 보는 사람과 연극을 보는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면 일이 훨씬 간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시가 말했듯이,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대중은 그녀의 천 바이두 를 찾고, 갑자기 다시 찾고,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습니다!" 사람은 모두 인생의 최고 경지, 즉 제 3 의 경지에 도달하기를 원하며, 다른 산을 감상하면 천하의 난쟁이처럼 보인다. 자아를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승리감. 그러나 자기 정제와 자기 실현 과정에서 많은 우수한 자질이 없어서는 안 된다.
긴 세월 동안 우리는 모두 나그네였고, 모든 이야기는 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이 평온하고, 망설이지도 않고, 방황하지도 않고, 잃어버리지도 않았습니다. 우리는 인류의 최고 경지인 제 3 의 경지로 발전해야 한다. \ "아니 모욕, 법원 꽃 을 봐; 나는 머무를 생각이 없다. 하늘의 구름이 구름을 휘게 하고 싶다. "
사람은 고민과 견지에서 나온 것이므로 고민과 끈기가 없는 곳으로 가야 한다. 사실, 모든 것이 낙관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연극은 인생과 같다',' 인생은 바둑과 같다',' 바둑은 인생과 같다' 는 것은 사람들이 연극을 보고 바둑을 봐야 한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어쩌면 다른 사람이 옳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잘못이 없다. 많은 것들은 돌이킬 수 없다. 아무리 위대한 물건이라도 결국 뜬구름이 될 것이다. 모든 미친 후에, 항상 평온함으로 끝난다. 진정하는 것 외에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태연히 모든 것을 마주하고 태연히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그래야 인생의 기복에 더 잘 맞설 수 있고, 가을구름과 꿈을 간파하고, 세상일의 무상함을 받아들일 수 있다.
서지모' 케임브리지 작별인사' 의 인생 경지처럼, "내가 살금살금 걸어온 것처럼, 내가 살금살금 와서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도 가져가지 않았다."
시의 세 가지 영역
이것은 고금의 대성, 대학 질문자 입업, 치학 과정 중 세 가지 경지에 대한 세밀한 설명이다.
첫 번째 영역은 질문자가 대학에 들어가기 전에 보여준 혼란, 망설임, 고통, 어찌할 바를 몰라 공부할 수 없다는 것이다. 두 번째 경지는 그들의 근면, 끈기, 항심, 끈기, 학습문을 두드릴 때 근면하고, 책의 산을 오를 때 근면하며, 배를 타고 바다를 배울 때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세 번째 경지는 이 사람들이 집에 있고, 연결되어 있고, 완전하며,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이 한가롭게 산책하는 것보다, 촉산을 거닐어야 행복과 행복의 참뜻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경지는 학술 연구나 예술 창작을 겨냥한 과정이자 인생에 대한 분투 과정의 개괄과 총결산이다. 이 세 마디의 서로 관련이 없는 명언은 하나의' 삼중경지' 이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역사상 수많은 위대한 기업가와 대학 전문가의 성공 비결은 모두 문학적 이미지에 결정됐다.
。
왕 Guowei 의 "세 경계" 전체시는 무엇입니까?
나의 경지가 있고, 나의 경지가 없다.
"눈물이 꽃을 묻자, 붉은 빛이 그네를 날아갔다." "냉천관고정처럼 석양이 두쥐안 떨어진다."
여기가 제 구역입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한파가 일고, 흰 새가 유유히 있다." 내 자리가 없다.
그곳은 나의 경지이고, 나는 물건을 본다. 그래서 모든 것이 나의 색깔이다. 나 없이는 사물로 사물을 보고, 내 것이 무엇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모른다.
옛사람들이 단어를 썼고, 많은 사람들이 나의 경지를 썼다. 그러나, 당신은 시작하기 전에 나의 경지를 쓸 수 없습니다. 이것이 영웅이 귀를 세울 수 있는 이유입니다. 풍경이 유일한 것은 아니다.
희로애락도 사람의 마음속의 경지 중 하나이다. 그래서 풍경을 묘사할 수 있고, 진심을 느낄 수 있는 것을 경지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끝이 없다. 경지에는 크기가 있고, 우열은 무엇이 옳은지 구분하지 않는다.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 왜' 햇빛의 깃발이 떨어지고, 바람이 Aśvaghoṣa 에서 부스럭거리는 것' 이 아닌가? "커튼에 은갈고리를 걸다." 왜 "안개 분실, 월실" 이 아닌가.
단어가 도착하자 시야가 커지고 감정이 깊어져서 음악가의 단어가 되어 사대부의 단어가 되었다. 주걸존이는 주 아래에 방치되어 흑백을 뒤바꿀 수 있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물이 동보다 길다',' 물이 봄에 떨어지고 또 천지',' 금천',' 너구리' 가 이런 기상을 가질 수 있을까? 고금의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들은 모두 세 가지 경지를 겪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이 제 1 경지도.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경지도.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을 때, 나는 갑자기 뒤돌아보았고, 그 사람은 거기에 있었고, 불빛은 어두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 번째 경지도. 이 단어들은 모두 큰 단어가 아니다.
그러나, 만약 네가 이 말을 이렇게 해석한다면, 너는 제비갈매기의 허락을 받지 못할 것이다. 모든 사람의 작품, 그 사랑은 상쾌할 것이고, 그 풍경도 상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의 말은 아무런 메이크업 상태도 없이 불쑥 나왔다. 본 것은 사실이고, 아는 것은 깊다.
시는 모두 자연스럽다. 이것을 가지고 고금 작가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큰 잘못이 없다.
시인은 반드시 우주 안과 우주 밖에 있어야 한다. 관련된 것이 있으면 쓸 수 있다.
그 밖에,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속에 녹아들어 생명이 생겼다.
그것을 뛰어넘는 것은 바로 높은 것이다. 아름다움은 들어갈 수 있지만 떠날 수는 없다.
백석이 내려왔는데, 이 두 가지 일은 모두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두 가지 경지가 있다: 나의 경지와 나 없는 경지가 있다.
"눈물이 꽃을 묻자, 붉은 빛이 그네를 날아갔다." "냉천관고정처럼 석양이 두쥐안 떨어진다."
이건 제 분야입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한파가 일고, 흰 새가 유유히 있다." 이것은 나 없는 세상이다.
내가 경지에 있을 때, 내 눈으로 일을 보았기 때문에, 모든 것은 자신의 주관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자아 결핍은 자신을 잊고 물건을 가지고 보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인지, 외래의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고대의 가사는 대부분 자아의 경지를 썼지만, 걸출한 사람은 자기 결석의 경지를 쓸 수 있었다. 경지는 풍경과 사물만이 아니다.
모든 감정은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그러므로 진풍경, 진실감을 쓸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경지가 있는 사람이다.
그렇지 않으면 경지가 없다. 경지에는 크고 작은 것이 있어서, 크기로 어느 것이 좋고 어느 것이 나쁜지 판단할 수 없다.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 는 것은' 석양 서하 깃발, Aśvaghoṣa' 만큼 좋지 않다.' 바람 쓸쓸함' 은' 커튼에 은갈고리를 걸어라' 보다' 안개가 달빛을 잃는다' 는 것은 없다.
이유의 시야가 넓어지기 시작하자 감정이 깊어지면서 점차 음악가의 글씨에서 사대부의 글씨로 바뀌었다. 주걸륜 씨가 그의 말을 문과 위 아래에 나열한 것은 정말 흑백을 뒤바꾸었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물이 동보다 길다',' 물이 봄에 떨어지고 또 천지',' 금천',' 너구리' 가 이런 기후를 가질 수 있을까? 예로부터 지금까지 위대한 성취자, 대학이 묻는 것은,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이것이 첫 번째 경지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것은 두 번째 경지이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을 때, 나는 갑자기 뒤돌아보았고, 그 사람은 거기에 있었고, 불빛은 어두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세 번째 경지이다. 이 단어들은 위대한 시인들만이 쓸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엄과 구양수가 이 뜻에 따라 시를 해석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것 같다. 대작가의 작품, 감정 표현, 신선함과 시원함을 느끼게 하고, 풍경을 쓰는 것도 반드시 눈을 뜨게 할 것이다.
그들의 말은 일부러 주무르거나 치장하지 않고 불쑥 나왔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물이 어떻게 올바른 상태에 있는지, 사물의 깊이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가 바로 이렇다. 이런 방법으로 고금의 저자를 측정하는 데는 큰 실수가 없을 것이다.
우주의 생명에 직면하여 시인은 그것에 들어가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당신이 그것을 묘사할 수 있도록 그것을 입력하세요.
그것에서 벗어나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세요. 그래서 살아있습니다.
그것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우아한 느낌이 들었다. 주방언은 들어갈 수 있고 나갈 수 없다.
강원 이후 이 두 가지 상태는 더 이상 꿈속에 나타나지 않았다. 주 1. 눈물은 소리 없이, 빨강은 그네를 날아갔다: 구양수의' 사화련' 에서 나왔다.
② 고정춘한폐쇄, 석양 두쥐안 소리: 진관' 흔들기 위를 걸으면 안개가 탑을 잃는다' 에서 나왔다. (3)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도연명' 술 5 초' 에서 나왔다.
(4) 한파가 일어나 방황하다: 원호로부터' 영별' 을 물었다. ⑤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져 두보' 물문지방-상편' 에서 나왔다.
⑥ 태양의 깃발이 떨어지면 바람은 Aśvaghoṣa: 두보의' 제 2 부' 에서 불어온다. ⑦ 커튼에 걸려 있는 작은 은고리: 진관' 라쿤계사' 에서 나왔다.
⑧ 안개 손실 타워, 달 드리프트: qinguan "발 모래" 에서. ⑨ 이후주: 이옥.
⑩ 음악가: 고대에는 음악가나 배우를 가리켰다. -응? 저우제존: 주제, 자개, 청사 이론가, 시인.
-응? 사람은 자연히 자라서 물을 싫어한다: 이어의' 어두운 밤의 놀라움' 부터 시작한다. -응? 흐르는 물은 이미 봄이 나왔는데, 천지이다: 이어' 파도모래' 에서 나왔다.
-응? 오 (w m 4 ng): 아니요?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불었다.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다:' 나비연화 누국화 근심 연기 푸른 눈물' 에서 나왔다. -응? 나는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초췌해졌다. 류영의' 사화련' 에서 나왔고, 구양수가 쓴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응?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이켜보니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신기병' 옥안' 에서 나왔다. -응? 제비갈매기: 얼굴과 구양수.
-응? 미성: 바로 주방언이에요. -응? 백석에서: 자강원.
백석이나 강원, 백석길이라고 합니다.
6. 학문의 세 영역 (고시 명구)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불었다. 고층 건물에 있는 사람은 세상의 종말을 볼 수 있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이 세 마디, 원래는 좋은 사랑 이야기로 왕국위가' 미스터리-씁쓸함-깨달음' 의 삼중경지를 표현하는 데 쓰였다. 그것은 세 마디 말 속에 담긴 철학적 흥미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이 시를 사랑의 영역에서 학술의 영역으로 해석하여 깊은 내포를 부여했다.
첫 번째 영역: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본다. "이 표현은 안슈의' 나비연화' 를 반영하는데, 원래는 고층 빌딩에서 더 많은 것을 보는 것은 작은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활수장이라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무슨 사건이에요? 왕국위의 한 마디로, 학문이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당연히 주제를 빌려 발휘한 것이니,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볼 수 있다. 원어로 해석하면 이 몇 마디는 감정의 축적과 양조기간이며, 아래의' 세계 종말을 바라본다' 를 위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이런 음주 상태는 몇 잔 마신 뒤 알코올 도수가 약간 높아지는 단계다. 이때 행복한 사람은 더 즐겁고 걱정하는 사람은 더 걱정된다. 그러나 그들의 뱃속에는 천언만어가 있는데, 겉으로는' 바람과 가랑비' 가 별로 없다. 이 관개 단계에서 인터넷을 처음 접한 초보자 물고기는 타자가 빠르지 않고, 기술 지식도 없고, 전쟁도 할 줄 모른다. 그래서 BBS 든 대화방이든, 보통' 겸손' 하고, 큰 소리로 물을 붓지 못하고, 대부분' 초보자 길, 잘 보살펴라' 는 말은' 예의' 와' 철들었다' 를 비교한다. 하지만' 초보어' 에서' 관개 전문가' 에 이르는 마음가짐과 이력은 이 단계에서 서서히 성장했다.
"이경" 이라는 이 시구는 송대의 또 다른 시인 유영에서 나온 것이다. 원어는 "나는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어 봄근심을 바라고,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고 말했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나의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이라크에 의해 쇠약해졌기 때문이다. "왕 Guowei 여기 존재, 분명히 원래 시 향수병 감정을 능가 했다. 그는 사업과 이상을 위해, 우리는 끈질기게 추구하고, 사심 없이 분투하며,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싶어 한다. 이른바 촉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세 번째 경지, 왕국위는 송대 시인 신 기질의' 옥격' 을 채택했습니까? 위안 Xi 의 단어. 신 기아의 원어는 "천 그루의 꽃이 동풍밤에 피고, 별이 비처럼 떨어진다" 는 것이다. BMW 조각차는 길향이 가득하고, 봉피리가 울리고, 옥주전자가 번쩍이고, 어룡이 밤새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왕국위를 사용한다는 것은 많은 우여곡절과 세월의 맷돌을 거쳐 점점 성숙해진다는 뜻입니다. 그는 또렷하게 볼 수 있고, 갑자기 환하게 보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최후의 성공을 거두었다. 네가 가지러 갈 곳을 찾을 수 없다니,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누적된 문제이고, 성공은 자연히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