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화이하를 건너는 귤은 선량함을 뜻한다.
화이하를 건너는 귤은 선량함을 뜻한다.
얀 닫아 ② 추 만들 것입니다. 초왕은 듣고 좌우에게 말했다. "연연의 보배, 계지의 습관 3 자도, 이제 4 자가 되었으니, 나는 그를 모욕할 것이다. 왜 5 야? "
좌우가 말했다: "보세요, 한 사람을 묶어서 대왕을 지나가세요. 왕이 말했습니다. "누구세요?" " 오른쪽:' 제나라 사람.' 왕이 말했다: "왜 앉아 있니?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앉아서 훔치십시오. 클릭합니다 ""
초왕안자의 술을 안자에게 주다. 술을 마셨을 때 (H N) ⑦, 두 관리는 한 사람을 이순신 (yì)⑧⑧ 왕에게 묶고 왕은 "누구를 묶는가?" 라고 말했다. 그는 "제나라 사람도 도둑이다" 고 말했다.
왕은 얀 닫아 (Yan zi) 을 바라보며 말했다: "제나라 사람들은 도둑질에 능숙합니까? 클릭합니다
연의 닫아 피연이 그에게 말했다. "아기가 듣고, 귤은 화이베이에서 나고, 귤은 화이베이에서 태어났고, 쓴 귤이다. 잎은 제자와 비슷하지만 맛이 다르다. 클릭합니다 그게 뭐죠? 토양과 물은 다르다. 오늘 민생선은 훔치지 않고, 추 () 에 들어가면 도적이 되어, 사람들이 추 () 와 수토 () 와 도적이 없게 한다. ""
왕은 웃으며 말했다. "성인은 (xρ) 에 관심이 없고, 나는 병을 앓는 것에도 관심이 없다."
번역:
연자는 초나라로 파견될 것이다. 초왕은 안자의 소식을 듣고 주변의 경호원과 대신들에게 "안영이는 제나라 사람이고, 사령에 능하며, 사령에 능하다" 고 말했다. 지금 그가 초나라에 왔으니, 나는 그를 모욕할 것이다.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경호원과 대신이 말했다. "안자가 왔을 때, 우리는 한 사람을 묶어서 네 곁을 지나가라고 요구했다. 이때 너는' 그가 누구냐?' 우리는 말했다:' 그는 제나라의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어떤 죄를 지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는' 그는 절도죄를 저질렀다' 고 말했다 ""
곧, 얀 닫아 추, 추 연의 닫아 대접 연회 에 왔다. 술을 마시자 경찰 두 명이 한 사람을 초왕을 만나러 호송했다. 추 왕은 물었다: "묶여있는 사람들은 무엇을합니까? 클릭합니다 사자가 말했다: "그는 제나라 사람이고 절도죄를 저질렀다. 클릭합니다
초왕은 연자를 뚫어지게 쳐다보며 물었다. "당신들은 제나라 사람들이 천성적으로 물건을 훔치는 것을 좋아합니까?" "
얀 닫아 (Yan Zi) 은 일어 서서 자리를 비우고 진지하게 말했다: "나는 오렌지가 화이 하천 남쪽에서 자라고 오렌지 나무라고 들었다. 그들이 회하 북쪽 해안에서 자랄 때, 쓴 오렌지라고 불린다. 그것들은 나뭇잎과 같지만, 열매의 맛은 완전히 다르다. 왜 그럴까요? 두 개의 수토가 다르기 때문이다. 지금 일반인은 제나라에 살면서 훔칠 수 없고, 초나라에 도착하면 도둑이 된다. 초나라의 풍속 습관 때문에 일반인도 절도에 능해졌나요? "
초왕은 웃으며 말했다. "성인은 함부로 놀려서는 안 된다. 나 자신도 지루하다." (16)
참고 사항:
①' 연자춘추' 에서 뽑혔다. 기타 내부 문장. 연자는 춘추시대 제나라의 정치가이다. 오렌지 (오렌지) 라고도 합니다.
(2) 만들기: 메신저를 만드십시오.
3 성어: 수사학에 능하고 말을 잘한다.
4 자: 제가 할게요.
⑤ 왜: 내가 뭘 할 수 있니?
⑥ 호 지앙: 어떤 죄를 지었습니까? 앉아서 죄를 짓다.
⑦ 술 취함: 술을 마시고 즐길 때.
⑧ 이순신: 방문, 봐.
⑨: "그" 와 함께.
주치의님: 자리를 뜨세요.
⑵ 사실 오렌지와 오렌지를 의미합니다. 과일, 과일.
왜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물론, 이렇게, 이렇게.
[13] 아무것도: 머피.
[14] 성인은 그가 무엇인지 아니다. 그는 행복하다. 성인은 함부로 놀려서는 안 된다. Xi,' 때리기' 로 놀리세요.
⑵ 오히려 지루하다. 질병, 굴욕.
[이 단락 편집] \ "연 닫아 봄과 가을 \" 에 대하여
"연자춘추" 는 춘추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안영의 언행을 기술한 책이다.
연 닫아 춘추' 는 총 8 권으로, 그 중 내권 (훈고 상하 잡위) 6 권, 외권 2 권, 총 2 15 장, 모두 단편 소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생동감 있고 활발한 이야기를 통해 주인공 안영의 이미지와 많은 안감을 형성했다. 이 이야기들은 완전히 신앙사로 볼 수는 없지만 대부분 일정한 사실적 근거가 있어' 좌전',' 국어',' 여춘추' 등과 춘추 말기 제나라의 사회사 면모를 반영하는 사료로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안영 (500 년 전) 은 종평화의위 (현재 산둥 고밀) 에서 태어났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가 정청이었다. 돌, 장, 경삼조를 거쳐 50 여 년간 집권하였다. 그는 절약과 겸손으로 유명하다. 정치 개혁, 민정에 관심, 축복 소재 등 미신에 반대하다.
이 책은 안영의 언행과 정치 활동을 다방면으로 묘사하여 그의 정치적 주장과 사상적 품격을 부각시켰다.
1970 년대에 국학의 대가 오택우 선생은' 안자춘추집해' 를 썼는데,' 안자춘추' 의 저자는 순순하다고 생각했다. 역사적으로' 연자춘추' 의 판본은' 사계' 의 인쇄판과' 철검동금루집' 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