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계몽의 원시 계몽

계몽의 원시 계몽

계공 선생은 한 서향세가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할아버지의 지도 아래 서예를 연습했다. 처음에 그는 보통 아이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그는 손목을 매달고 펜을 흔들어' 빨간 글씨' 를 그리는 표현이 만족스럽지 못하여 나중에 한자보다 더 잘 그렸다. 가장 자극적인 것은 사촌 형이 그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한 적이 있는데, 그는 미리 그림을 다 그렸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위에 돈을 떨어뜨리지 마라. 그는 다른 사람을 찾아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일은 그로 하여금 서예를 열심히 연습하기로 결심하게 했다. 나중에 Chen yuan 은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학생들에게 작문을 바꿔야 합니다. 학생의 서예가 너보다 예쁘다. 당신의 마음속에는 어떤 느낌이 들까요? "서예를 열심히 연습하여 서예가 큰 발전을 이루었다. 보고 나서 진원은 이렇게 조언했다. "칼날이 조각한 효과를 붓으로 시뮬레이션하지 마라, 가식적인 폐단을 피하라." 그는 이로부터 깊은 인식을 얻었고, 나중에 또' 공부에는 다른 관비법',' 칼날을 통해 펜을 본다',' 칼법을 배우지 않으면 반생의 펜을 배울 수 있다' 와 같은 명언을 제시했다.

고대인들은 "서예는 펜을 우선으로 한다" 고 말했다. 기공은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붓을 연마하고, 하나하나 궁리하며, 직무에서 득점에 차이가 없다. 그러나 쓴 글자는 평원에서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아서 걸면 잃어버린다. 반복적인 궁리끝에 그는 문제가 이 단어의' 구조' 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계공은 당대의 유명한 비문과 불경을 많이 찾아 투명한 방지로 이 문자들을 하나씩 확대해 매우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결국 그는 명가 서예의 필선 구조에서 필기의 법칙을 찾았다. 이 매우 보편적인 법칙은 발견하기가 매우 어렵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구궁격' 이나' 쌀자격' 을 쓰고 정사각형을 몇 개의 동등한 부분으로 나누어 서예를 배운다. 계공은 문제가 바로 이' 등분' 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각 단어의 "무게 중심" 이 반드시 "중심" 이 아니기 때문에 각 단어를 패턴의 "3 등분" 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글리프 구조에 더 잘 맞는 분할 방법, 즉 그가 창시한' 5 대 35' 부등분법을 채택했다. 이 글리프는 상하좌우 분량이 크고 중간 분량이 작으며,' 구궁격' 과 같은' 9 등분' 이 아니다.

기공은 바로 이' 오삼오' 의 불평등 점수를 기초로 서예를 장기간 연습한 것이다. 반복적인 연구를 통해 그는 한자의 구조가' 먼저 타이트한 후 느슨하고, 좌우가 우송하고, 안쪽이 단단하고 외송하다' 는 법칙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한자가' 수평수직' 을 해야 한다는 전통적 주장을 믿을 수 없었다. 사실 평탄도와 직진도는 모두 변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쓴 글자가 완전히 밋밋하고 바보가 될 것이다. 모양' 과' 신' 의 차이는 한자의 구조에 뿌리를 두고 있다. 글자의 구조가 좋지 않다면, 아무리 멋진 펜이라도 소용이 없다. 이른바'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것은 글을 쓸 때 마음속에 먼저 이 글자의' 골조구조' 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쓸 때 마음속에 바닥이 있고, 글에는 신이 있다. 계공은 구조가 잘 쓰여져 있으면 보기 좋고 글쓰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너는 마음대로 펜을 들고 마음대로 펜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일 몇 글자를 써도 글자의 구조를 정확하게 쓰는 것도 쿵푸다. "535" 불평등 구조 서체는 그의 독창적인 "해서체" 서예이다.

문화대혁명' 10 년 호호 기간 동안 계공은 대자보를 붙일 자격이 없었지만, 그는 대자보를 베끼는 의무가 있다. 우선, 그는 악당을 만든 포스터를 베껴 쓰라는 요청을 받았다. 기공을 잘 썼기 때문에, 그에게 각종 전투대 포스터를 베껴 쓰라고 했다. 때로는 시간이 촉박하여 악당이 직접 백지를 석막의 벽에 붙이고, 그에게 석막의 벽에 서서 직접 글씨를 쓰라고 명령했다. 이렇게 많은 시간이 지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그는 뜻밖에도 절묘한' 자세술' 을 연마하고 펜을 내려놓았다. 나중에, 기공의 서예가 국내외에 명성을 떨쳐 희귀한 국보가 되었을 때, 북사대에서는 제노문혁 시대에 모사한' 대자보' 와' 소자보' 를 찾는 열풍이 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