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유치원 교육 계획
유치원 교육 계획
유치원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아이에게 벽걸이를 소개하고, 다양한 벽걸이를 감상하고, 수건으로 벽걸이를 만드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미술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아이의 초보적인 느낌과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능력과 좋은 그림 습관을 기르다.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선생님이 만든 벽걸이, VCD 디스크, 각 아이마다 네모난 흰 수건 하나, 수돗물 펜 하나, 끈이 달린 막대기 하나, 장식용 도못 하나.
활동 과정
1, 테마를 직접 소개합니다.
오늘 장 선생님은 너에게 좋은 소식을 하나 알려 줄 것이다. 무슨 좋은 소식? 알고 싶어? 좋아,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장선생이 새 집으로 이사할 거야. 나는 방금 새 집을 장식했다. 얘들아, 장 선생의 새 집을 방문하고 싶니? 좋아, 우리 같이 보자.
2. VCD 를 재생합니다
(1) 새 집을 보세요. 맨손이고 액세서리가 없어요.
(2) 다양한 패턴의 벽걸이를 감상하세요.
방금 아이들은 여러 가지 도안의 벽걸이를 감상했다. 누가 선생님에게 네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니? (몇 명의 아이들에게 대답하도록 하세요) 어린이가 뽑은 장 선생님, 아주 좋아해요. 장 선생님은 사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오늘 장 선생님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서 벽걸이를 많이 만들었다. 이게 뭔지 알아? (모르겠어요)
3. 준비한 벽걸이를 보여줍니다.
장 선생님은 스스로 벽걸이를 만들었다. 예쁘다고 생각하세요? 스스로 할래요? 장 선생님이 어떻게 벽을 걸었는지 봅시다.
(1) 벽걸이는 무엇으로 만든 것 같습니까? (수건)
(2) 수건에 그려진 그림에는 어떤 획이 사용됩니까? (수채화 펜)
장 선생님은 산수화를 한 폭 그렸다. 너는 네가 좋아하는 최고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3) 오른쪽 아래 코너는 장식 못입니다. 그림을 그린 후 뒷면에 양면 접착제가 있는 장식 못을 선택하세요. 양면 접착제 바깥의 백지를 뜯어 수건 밑에 붙이다.
(4) 밧줄을 묶은 몽둥이로 뚫고 양쪽으로 매듭을 짓는다. 이해하시나요?
4. 아이들은 손으로 벽걸이를 만든다.
장 선생님은 당신들에게 반드시 20 분 안에 벽을 잘 걸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5. 벽을 끊은 아이가 벽에 걸려 있다.
6. 몇 명의 아이들에게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벽걸이를 말하게 하세요.
7. 학부모의 평론을 구하다.
8. 끝내기.
그 아이는 필통을 들고 교실 밖으로 나왔다.
유치원 수업 계획 2 1, 디자인 의도:
중산층 아이들의 창조는 다양하다. 언어 창조와 사고 창조 외에도 유아기에는 동작과 자세의 창조가 더 많다. 그래서 우리 선생님은 아이들이 일상적인 활동에서 나타내는 다양한 동작을 제때에 발견해 아이의 필요에 따라 흥미를 만족시키는 활동을 설계해야 한다. 이 반의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동작이 조화롭게 발전한다. 특히 새로운 활동 재료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보이며 만지고 놀고 싶어 한다.
동시에, 그들의 활동 과정에서, 우리는 문제를 발견했다. 어린이가 직선으로 달릴 때 동작이 민첩하고 조화롭다. 하지만 그들이 모퉁이를 돌 때마다 두 아이가 자주 충돌하고, 모퉁이를 도는 동작이 균형이 맞지 않는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아이들이 달리기를 쫓을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설계했다.' 재미 사이다 병' 은 이 일련의 행사 중 하나다. 사이다 병은 안전한 재료이며 에너지 폐기물의 이용도 유치원 교육에서 제창한 것이다.
둘째, 활동 이름:
재미있는 사이다 병.
셋. 활성 목표:
1, 게임' 자전거 타기' 는 아이의 감정을 활동에 끌어들여 신호를 듣고 달리는 능력을 복습한다.
2. 아이들은 사이다병을 자유롭게 탐험하고 자신의 창조적 잠재력을 충분히 과시하며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3.' 작은 동물을 위한 음식 찾기' 게임 연습을 통해 뛰어다니는 기교.
넷째, 활동 준비:
빈 사이다 병 20 개, 음악 테이프 20 개, 메달 20 개.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1) 흥미를 끌다.
1,' 자전거 타기' 게임을 하고, 교통규칙 지식을 복습하고, 신호 듣기 연습을 한다.
선생님: 얘들아, 우리 같이 자전거를 타고 운동장에 갈까? 도로에 차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교통규칙, 빨간불 정지, 청신호 행, 노란등이 천천히 가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자전거를 탈 때 차에 부딪혀서는 안 됩니다. 기억하시나요? 그럼 우리 자전거를 타고 시작합시다.
2. 어린이와 선생님은 함께' 자전거 타기' 게임을 하며 신호를 듣고 달리기를 하는 능력을 복습한다.
(2) 감정을 자극하다.
1, 음악에 따라 병을 만드는 리듬.
선생님: 여기는 운동장입니다. 운동장에서 올라온 아름다운 음악을 듣다. 음악과 함께 운동합시다, 알았죠?
2. 음악을 틀고, 아이는 병을 들고 음악을 따라 선생님을 따라가거나 스스로 다양한 동작을 자유롭게 창작한다.
(3) 탐구를 지도하다.
1, 아이들은 다양한 놀이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
선생님: 춤은 정말 힘들어요. 아이들은 병 위에 앉아서 쉴 수 있다. 방금 우리는 자전거를 타고 사이다 병을 들고 춤을 추었다. 재미있어요? 그럼 다른 놀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봅시다. 우리 같이 놀자.
2. 아이들은 각종 병을 가지고 노는 방법을 탐구하고,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3, 병 및 "s" 달리기 기술 연습에 중점을 둡니다.
(1) 선생님: 아까 선생님이 좋은 놀이를 찾았어요. 우리 같이 한번 해 봅시다. 제자리에서 병을 돌리는 연습을 하다.
(2) 선생님: 병을 어떻게 일렬로 정렬할지 생각해 보세요. (어린이 토론 시도).
게임 "작은 동물을 위한 음식 찾기"
선생님: 자, 선생님이 당신에게 임무를 하나 내주세요. 작은 동물을 위한 충분 한 음식이 없다. 길 건너편에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장애물을 우회하여 작은 동물들이 음식 한 조각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겠습니까? 주의력 장애는 매우 위험하다. 아이들은 네 길로 나누어 조심스럽게 다른 길을 따라갔다. 만약 그가 임무를 완성한다면, 나는 그에게 메달을 줄 것이다. "어린이 게임"
선생님: 모든 아이들이 음식을 받았습니까? 그럼 우리 작은 동물에게 선물하자.
여섯째, 반사 활동:
행사에서 우리는 아이들을 위한 조건을 만들고, 그들에게 넓은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그들이 활동에 참여하도록 조직하고 돕기 위해 노력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활동에서' 작은 동물에게 음식을 운반하는 게임' 을 통해, 우리는 아이들이 커브길을 달릴 때 조화롭지 못한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이 얼굴을 맞대고 달리는 과정에서 옆으로 길을 비켜 주는 능력을 배우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활동은 아이를 건강하고, 건강하고, 활기차게 하며, 아이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유치원 교육 계획의 세 번째 목표:
1. 이 행사를 통해 부모는 진정으로 아이와 함께 집에 있을 수 있다.
2. 자식을 키우고 부모의 노동 성과를 소중히 여길 줄 안다.
3. 활동으로 인한 끝없는 즐거움을 느끼다.
준비:
1. 바깥의 학부모를 초청하여 행사에 참가하다.
색종이와 가위 몇 개;
3, 쾌활한 노래 녹음 테이프, 레코더.
프로세스:
첫째, 활동 소개
1. "얘야, 네 부모님은 일년 내내 안 계셔. 당신은 그들을 그리워합니까? 오늘 그들이 너를 보러 왔다! 클릭합니다
2. 어린이 공연
"누가 부모님께 프로그램을 보여 드리려고 합니까?"
1, 선생님은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손을 들어주도록 지도한다.
셋. 대화 활동 "엄마와 아빠는 일년 내내 밖에서 무엇을 하십니까? 클릭합니다
1,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도록 안내
"돈을 벌어서 우리를 학교에 보내라!"
"우리 아이들은 열심히 공부해야 하나요?"
2. 아이와 다시 토론하자
3. 선생님: 부모님이 밖에서 고생하시는 것은 모두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아이는 공부를 열심히 하고 할아버지 할머니의 말을 듣고 부모를 걱정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넷째, 친자 확인 게임
"오늘 우리 부모님과 함께 수공을 하자! 클릭합니다
1.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창꽃을 자른다.
2. 부모들에게 아이가 가위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을 직접 보여 주고, 아이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안심을 하게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활동을 끝냅니다
학부모와 아이들은 즐거운 음악에서 즐겁게 춤을 추며 활동을 마쳤다.
유치원 수업 계획 4 1, 혁신 과제 평가:
교과 과정 개혁의 이념과 요구에 따라 우리는 과제의 의미를 다시 인식하고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며 과제의 즐거움, 자율성, 실천성, 과학성을 충분히 구현했다.
2. 수업 전에 수집 된 데이터 평가:
수업 전에 학생들에게 노래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학생이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키우고, 생활의 다양한 자원을 수집하고 활용하는 법을 배우고, 수업 전에 학생들에게 자료를 수집하도록 한다.
먼저 배워야 할 노래를 알고 신곡을 배울 준비를 하세요. 그룹 보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3, 구두 의사 소통 특성: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구어교제는 듣기와 말하기의 상호 작용 과정이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것은 "양방향 상호 작용" 이 구두 의사 소통의 주요 특징임을 보여줍니다. 또한 교사들에게 구체적인 구어교제 수업에서 쌍방향 교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구어교제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요구했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도 구어교제의 교학 활동이 특정 교제 상황에서 진행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4, 공연의 역할:
교학 실천 방면에서 공연은 학생들을 구체적인 학습 상황에 끌어들이기 쉬우며, 학생들이 강한 흥미와 풍부한 감정을 가지고 교육 상황에 들어가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의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대담하고 혁신적인 연기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에게 예술 실천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공연에 평가 의식을 스며들게 한다.
5. 상상력에 관한 명언: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이 지식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6. 교실 안팎의 확장 평가:
교실 안팎에서 소통하고, 교과 과정 자원을 개발하고 활용하며, 학생들의 학습 공간을 넓히기 위해 노력한다. 텍스트에서 생활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자신의 지식, 경험, 사고, 영감, 흥미를 가지고 교실 활동에 참여하고 학생들의 개인 생활 경험을 배우게 한다. 학생들의 공부는 진실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빌어먹을 정말 수양이 있다.
7. 음악 창조의 예술적 개념 평가:
학생들이 미술학과와 교차하는 국어 실천 활동을 통해 텍스트 경지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상황을 창설하다.
8. 예쁜 코스웨어 평가:
코스웨어는 교육을 위해 생생한 상황을 창조하고, 이미지가 직관적이며, 심미적 즐거움을 얻고, 교실 자원을 넓힐 수 있다.
합리적인 코스웨어는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주동성을 동원할 수 있다.
유치원 교안 심사 비준을 이야기하다.
그러나 교육 효과의 관건은 교실의 설치, 교사의 조절, 학생의 참여이다.
9. 과정 개설의 예술 평가:
교실 수업의 경우,'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특히 멋진 도입의 운용은 학생들의 정서를 감염시키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며, 교육의 성공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선생님의 개강의 묘미는 주제를 직접 지적하지 않고 학생들의 탐구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다. 이런 교학은 교사가 세심하게 안배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는 교학 예술을 구현한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5 조 활동 목표:
1, 다양한 게임백을 탐색하고, 가방으로 즐거운 게임을 합니다.
2. 게임에서 걷기, 달리기, 점프, 기어오르는 운동 기술을 연습하고, 손과 무릎으로 기어가는 연습을 중점적으로 하며, 아이의 몸의 조화성을 발전시킨다.
3. 상황게임의 재미를 체험하고 체육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워밍업 운동
여보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선생님과 놀러 나가시겠습니까?
우리 가방 챙겨! 가자, 가자!
노래' 소풍' 이 아이를 데리고 회의장에 들어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날씨 변화 장면을 설정하고 선생님의 프롬프트에서 음악 변화에 따라 워밍업한다.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린다. 와, 천둥이 쳤다. 비가 올 것이다. (천천히 걸어요)
가랑비가 부스럭거리는 소리-비가 온다. 비를 피할 곳을 찾다. (조깅)
큰비의 소리-비가 많이 내리니, 빨리 포대로 덮어라. (실행)
울부짖는 비-비가 점점 작아지고 있으니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걷기와 달리기)
비가 그쳤다-음, 마침내 멈췄다. 우리 좀 쉬자! (실행 중지)
와! 아까 큰비가 우리 모두를 흠뻑 적셨고, 포대도 마찬가지였다. 어 서, 그것을 건조 하자! (가방 내려놔)
2. 음악으로 몸을 풀다.
어서, 자기야, 우리 머리, 손, 발에 빗물을 뿌리자. 우리 몸에 비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둘째, 가방을 탐색하고 가방의 다양한 변화를 느껴보세요.
1 .. 다양한 포대를 탐험하다.
자기야, 우리 가방이 말랐는지 보자. 방금 우리는 포대를 작은 우산으로 바꾸어 우리를 위해 비를 막았다. 생각해 보세요. 또 뭐가 될 수 있을까? 한번 해보자! (아이들이 스스로 가방을 바꾸도록 격려하면, 선생님은 제때에 지도를 관찰하실 것이다. 새로운 어린이를 찾아 그들의 탐구 성과를 보여 주시고, 그들의 생각을 긍정하고 지지해 주십시오.
포대의 변화를 흉내 내도록 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자루의' 한 가지 더 많이 놀다' 를 느껴보세요.
자기야, 너 정말 유능하구나! 가방에서 이렇게 많은 재미있는 변화와 게임을 발견했고, 선생님도 다른 스타일로 놀러가고 싶어 했습니다.
공 (던지기), 트램펄린 (점프), 작은 다리 (걷기) 로 바꾸십시오. 이 작은 다리는 너무 짧다. 우리는 그것을 연결하여 긴 외나무다리로 바꾸었다.
셋째, 게임: 가방 변화 (캥거루 점프 연습, 손과 무릎으로 앞으로 크롤링)
1 아, 꼬마가 멋져요. 포대 하나로 이렇게 많은 놀이를 발견했어요. 사실 포대를 장착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시도해 보시겠어요? 큰 포대는 정말 재미있다. 네가 손으로 들어 흔들면, 너의 작은 발이 들어가 귀여운 애벌레가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게임: 크롤링 애벌레
(1)' 벌레 아기' 가 손과 무릎으로 앞으로 기어가는 연습을 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기어가는 요령을 잘 지도하고, 약한 아이들이 앞으로 기어오르도록 독려한다.
(2) 아이가 동작에 익숙해지면, 아이를 빨리 앞으로 기어오르도록 지도하고, 아기에게 안전에 주의하고, 붐비지 않도록 일깨워 준다.
게임: 캥거루 점프
(1) 포대를 씌우고 애벌레처럼 기어오르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 캥거루가 두 발 점프를 연습하도록 지도하고 요령과 안전에 주의하세요.
4. 선생님은 아이들이 포대 속에서 기어오르고, 굴러가고, 뛰는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싱싱한 나뭇잎을 많이 발견하셨으니 빨리 가서 드세요! 아이들이 경기장의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기어오르고, 구르고, 뛰도록 지도하다. 먼저 도착한 아이들은 나뭇잎을 먹고 뒤에 있는 아이들을 응원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긴장을 풀고 운동을 한다
나뭇잎이 맛있어요, 아가야. 배불리 먹었어요? 우리 좀 쉬고 좀 쉬자. 음악 속에서 아기들은 책가방을 벗고 아름다운 나비가 되어 정원에서 즐겁게 춤을 춘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6 조 (1) 검토 및 검사:
1, 단모음 리더 카드.
2. 이름의 이니셜인 y w 를 말하고, 보고 나서 묻는다: 이름이 뭐지? (이니셜) 읽기는 가볍고 짧아야 한다.
(2) 새로운 교과 과정을 도입하다.
우리는 이니셜 병음을 사용하기 위해 단음절 모음을 배운다. 자음과 모음은 한 음절로 철자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성모와 운모를 배우고 병음 방법을 습득한다면, 우리는 많은 한자를 알 수 있다. 오늘 우리는 네 개의 성모와 그 단모음 병음 방법을 배워야 한다. 어느 아이가 성모를 보낼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기억합니까? 성모를 주의해서 읽으면 가볍고 짧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이니셜 b 를 가르치다.
1, 투영을 보고 말하고, B: 그림에서 누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학생들은 "샤오홍이 방송을 열심히 듣고 있다" 거나 "안테나를 뽑아 방송을 듣는다" 고 연습했다
선생님의 총결로 샤오홍이 열심히 강의를 듣게 되었다! 방송의 이니셜은 B 입니다
2. b 의 발음을 가르치고, 모양을 잘 기억해라.
성모를 보낼 때는 주의해야 한다: 성모를 배우고, 입모양을 보고, 청음을 듣고, 모양을 기억해라.
(1) 선생님은 발음의 요점을 실연으로 설명하셨다. 입술을 굳게 다물고 갑자기 벌려 가볍고 짧게 낭독했다. (열차 운전)
(2) 글꼴을 기억하십시오: 라디오의 표지 B. "B" 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b 는 큰 배를 좋아한다. B 는 6 과 같습니다. () 교순순: 6 자 BBB, 오른쪽 아래 반원 BBB.
(3) 쓰기: b 획, 먼저 세로로 구부려라. 사선 삼격의 위치를 해석하다.
(4) 교수 b 와 a 의 병음.
1. 그림을 보고 그림을 그립니다. b 囑: 그림을 그린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2. 그림을 자세히 보세요. 아이가 뽑은 무는 무엇입니까? 아이는 큰 당근 하나를 뽑기 위해 큰 힘을 썼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카드 데모, 두 사운드 충돌. B-a → b
병음을 사용할 때, 앞의 성모는 가볍고 짧아야 하고, 뒤의 운모는 성조로 큰 소리로 읽어야 한다. 성모와 운모는 빠르게 함께 읽어서 음절로 변했다. 병음의 공식은 무엇입니까? 유아는 함께 말했다: 첫 번째 소리는 가볍고 짧으며, 두 번째 소리는 무겁고, 두 소리는 연결되어 격렬하게 닿는다. 네 가지 소리 연습: b-m → b-m.
(5) 수업시간에 운동을 합니다. 어린이 노래 읽기:
흰토끼, 흰토끼,
두 귀가 높이 솟아 있다.
빨간 눈, 세 입,
밭에 와서 무를 뽑다.
당기기 (b), 당기기 (b), 당기기 (b), 당기기 (b),
큰 무 하나를 뽑았다. 동작을 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이니셜 p 를 가르치다.
1, 사진 소개: 그림에서 누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틴틴은 등산을 하고 있다. ) 등산의 이니셜은 p 이고 칠판은 p 입니다.
2. p 의 발음을 가르치고 모양을 알아보세요.
(1) 교사는 발음을 시범적으로 보여 학생들이 잘 듣고 열심히 볼 것을 요구했다. 발음 요령 설명: 발음할 때 입술이 굳게 닫혀 갑자기 펼쳐져 강한 기운을 낸다. P 음을 내는데, 가볍고 짧다.
(2) 학생들에게 작은 기차를 읽고 운전하도록 요청하십시오.
(3)b p 비교 읽기. 선생님을 보고 b p 를 읽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백지 한 장을 그의 입 앞에 놓았다. B 를 읽을 때 백지는 움직이지 않는다. P 를 읽을 때 기류가 백지를 불었다.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때 B 와 P 중 어느 것이 나오는지 비교하고 이해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모양 기억: p 가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해보십시오. (p 는 풍선과 같습니다. P 는 정지 표시와 같습니다. P 는 거꾸로 쓴 "9" 와 같습니다. ) 교수 공식: "9" 라는 단어는 거꾸로 쓰여졌다.
(5) 글쓰기와 베끼기를 지도하다. P 의 필순은 한 획으로 쓴 것이다.
(7) 교수 p 와 a 의 병음.
1, 그림을 보고 말하고, p 囑 를 인용하다.
2, 음절을 가르치십시오, 누가 성모가 무엇인지 말할 수 있습니까? 모음이란 무엇입니까? 번호는 무엇입니까?
3. 반버팀대 반탄: 발발 p ×, 먼저 → 성모 P 의 입형을 정한 다음 → 빠른 연모음 × 단숨에 다 본 것은 P-바이다. 그룹 단어 읽기: 등산의 "등반".
4. 일거수일투족, 철자카드. P → P → P, 엎드려, 나무에 오르고, P → P-A, 무서워.
5. 복습 공고함.
(8) 요약.
이 수업에서 우리는 두 개의 이니셜 b p 를 더 배웠다. 성모의 가볍고 짧은 발음에 주의해야 한다. 성모와 단모음 A 의 병음 방법도 배우고 연습했습니다. 아이가 공부를 잘하니 돌아가서 복습을 잘 해라.
유치원 교육 계획 제 7 조 활동 목표:
1, 서로 다른 수중 소리를 감지하고 다양한 색상과 점, 선, 면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2. 아이들의 상상력과 탐구욕을 자극한다.
3. 컬러에 따라 대담하고 합리적인 상상을 합니다.
4. 그림을 그릴 때 조심스럽게 색칠을 하고, 책상과 화면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다양한 형태의 예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1, 유화봉, 색종이, 면봉, 수분안료, 색필.
2, 빗방울, 개울, 분수, 파도, 폭포 등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코스웨어를 보고, 아이를 안내하고, 들어 보세요. 물소리는 어디서 오는가?
1, 선생님: 요즘 물에 대해 많이 얘기했어요. 물은 각종 소리를 낼 수 있다. 너는 귀로 물소리를 판별할 수 있니?
2. 어린이가 코스웨어를 봅니다. 선생님: 어떤 수중 소리를 들었습니까? (바다의 울부짖음, 개울의 우르릉거리는 소리, 분수의 부스럭거리는 소리, 가랑비의 똑딱 소리, 폭포의 소리)
둘째,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어떤 수중 소리를 들었는지 말하도록 영감을 준다.
선생님: 영상 속 수중 소리 말고 또 어떤 수중 소리를 들었나요? 어디서 왔나요? (스프링클러의 부스럭거리는 소리, 수돗물의 부스럭거리는 소리, 음료수를 마시는 삐걱거리는 소리, 개구리 다이빙의 두근거리는 소리, 세탁기의 우르릉거리는 소리.
셋째, 아이들에게 수중 소리를 그림으로 바꾸는 방법과 수중 소리를 표현하는 방법을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똑딱거리는 소리는 일련의 점으로 그려질 수 있고, 부스럭거리는 소리는 직선이나 사선으로 그려질 수 있고, 우르릉거리는 소리는 파도선과 나선형으로 표현될 수 있고, 찰칵 소리는 점과 선으로 함께 그려질 수 있고, 폭포는 직물처럼 넓은 면적으로 그려질 수 있다.
아이들은 스스로 재료 그림, 교사 순회 지도를 선택한다.
선생님: 선생님께서는 물감, 색종이, 유화봉 등을 준비하셨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좋아하는 재료를 선택하고 좋아하는 물소리를 그려주세요.
아이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그들이 어떤 수중 소리를 그렸는지 말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여섯째, 사고를 넓히고, 아이의 진일보한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선생님: 오늘 아이들이 미수를 그리는 소리인데 미수가 있나요? 어떤 종류의 물이 아름답지 않습니까? 왜요
홍수가 아름답지 않아 집으로 돌진하다. 오수가 예쁘지 않아 작은 물고기가 모두 죽었다.
2. 선생님: 이런 흡인력 없는 수질오염은 환경을 오염시켜 우리의 건강을 해칩니다. 우리 모두 환경 보호자가 되어 아름답게 만들자, 알았지?
확장 활동:
아이들이 예술각에서 계속해서 아름다운 수중 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소재를 제공하다.
교육 반영:
이번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더 넓은 자유표현 공간을 만들어 주고, 아이들이 색채와 점선의 변화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아이들이 시도 중에 발견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수중 소리를 표현하는 방법을 탐구함으로써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욱 키울 수 있습니다.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다감각적 참여를 지도한다. 보고, 듣고, 말하고, 그림을 그려서, 나는 서로 다른 수중 소리를 느낄 수 있고, 예술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주변 사물을 탐구하고 창조적으로 표현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 아이의 창작 욕구를 만족시키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8 편 주제 출처:
모든 아이들은 공원이나 카지노와 같은 곳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들은 그곳의 배치와 구조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다. 가을이 와서 날씨가 추워졌는데 공원에 무슨 변화가 있었나요? 나는 아이에게 이 문제를 물었고 많은 답을 얻었다. 공원에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어느 공원에 더 재미있는 설비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이전에 가 본 다른 도시의 큰 공원을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공원에 내가 좋아하거나 상상하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들의 열띤 토론을 보고, 이번 달 구조게임의 주제는 가을공원,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성체험을 결합해 좋아하는 것을 공원에 넣어 아이들 자신의 낙원을 만들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자신의 생활경험을 회상하도록 지도하면서 다양한 물체의 모양 특징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고 창조하고, 새로운 형태를 만들고, 아이의 상상력과 창조적 사고를 키우도록 독려한다.
2. 아이가 기존의 건설 경험과 기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창작을 완성하도록 지도하고, 신구 경험의 연계를 건립한다.
3. 건축 성과와 재료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키우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동반자협력을 구하고,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게임을 협상하도록 독려한다.
이벤트 준비:
대형 구조 재료, 일부 보조 재료 (나무, 꽃, 밧줄 등).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지도
1 단계의
1, 추억 생활 경험을 안내하고, 아이의 즐거운 기분을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공원에 가 본 적이 있어요? 너는 공원에서 무엇을 가장 좋아하니? 클릭합니다 아이에게 대담하게 발언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총결을 하도록 요구하다.
상상력을 인도하고 창조를 장려하십시오.
선생님: "공원에 있는 다른 장비도 필요하십니까? 아니면 네가 좋아하는 것, 놀고 싶은 것, 보고 싶은 것이 더 많니? "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하고, 흥미에 따라 토론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공원에서 무엇을 더 할 수 있습니까?
3. 건설 임무 배치: 아이들이 한 공원에서 어떤 형태나 설비를 골라 짓게 하는 것은 볼 수 있는 헬스장비, 오락장비, 그들이 상상하는 것 (예: 정자, 책상, 의자 등) 일 수 있다. , 그리고 아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건축 자재를 선택해 시공을 하도록 요구했다.
4, 어린이 구조 게임, 교사지도; 아이들이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하도록 격려하다. 문제가 생겼을 때, 그들은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우호적인 방식으로 또래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알고 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건설의 결과를 보여주고 평가를 조직하십시오.
활동 반성: 아이의 활동 방식이 좋아서 이 집단에 구축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들이 만든 것은 일반 놀이터처럼 모두 대형 악기이다. 큰 담을 둘러도 공원의 여가 릴랙스라는 특징이 드러나지 않는다. 제 1 조와 제 4 조의 아이들은 건설 기술이 더 좋고, 그들이 지은 것은 더욱 견고하고 안정적이다. 두 번째 그룹과 세 번째 그룹의 기술은 그다지 숙련되지 않아, 만든 물건이 종종 불안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