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서쪽으로의 여행의 영향과 역사적 평가
서쪽으로의 여행의 영향과 역사적 평가
이런 형상들의 묘사는 설령 손이 잘 맞는다 해도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서유기' 는 깊은 사상적 내용뿐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풍부하고 기이한 예술적 상상력, 생동감 있는 우여곡절 이야기,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와 익살스러운 언어로 독특한' 서유기' 예술의 전당을 구축했다. 서유기' 의 가장 큰 예술적 업적은 그가 손오공과 저팔계의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인간 본성, 신성, 원숭이성의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영웅의 비범한 기개는 후배에게는 정이 있고 의리도 있지만 아첨하는 단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가 기지가 있고 용감하고 유머러스한 것은 인간성 때문이다. 털얼굴은 원숭이 같고, 산대왕은 원숭이 같고, 일흔두 개는 변하여, 한 번 걸려 신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천궁에서 시끄럽게 떠들어대는 띠아오만 자연은 서천취경보다 많이 변한 것 같다. 사실 오공의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는 이보라는 요괴를 속여 옥제에게 사람을 천정으로 가장하게 하고, "말을 듣지 않으면 능소 집보당에 가서 검투를 벌인다" 고 위협했다. 요괴가 관음보살이 파견한 것을 알고, 나는 그녀를' 평생 남편이 없다' 고 저주했고, 심지어 여래를' 요정의 조카' 라고 불렀다. 손오공, 이렇게 말을 듣지 않고 실력에 굴복하지 않는 터프한 남자가 페이지로 뛰어올랐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머릿속이 온통 문제이고, 맛있고 맛있고, 작은 이득을 차지하고, 여자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한다. 그는 늘 물러서서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를 생각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손발이 둔하다. 때때로 당승이 주문을 읽게 하여 손오공을 고생시켰다. 그는 심지어 비상금을 숨겨서 귀에 쑤셔 넣었다. 그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작은 사기업주의 나쁜 습관이다. 저팔계의 단점에 대한 저자의 비판은 엄격하지만 선의이기도 하다. 결국 그는 서쪽으로 가는 개척자이기 때문에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돼지 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의 많은 작은 총명함은 제천보다 뛰어나다. 그래서 제천몽도 그가 생각하는 바보가 이렇게 음흉하고 교활한 놈이라고 생각하지 못한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숭이가 구걸하면 여덟계가 가장 많이 먹는다. 원숭이가 요괴를 꺾고, 팔계가 싸구려를 차지했기 때문에 당승에게 주문을 불러' 징벌' 원숭이를 읽게 하는 것은 아무 것도 아니지만, 당승의 눈에는 그가 성실한 사람이며, 여전히 좋은 제자라는 것도 옳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저팔계는 여전히 좋은 사람이라 남을 해치지 않고 결국 최후의 승리를 견지했다. 약점이 많은 사람은 사랑받고, 기억되고, 쓰기가 쉽지 않다.
사승의 이미지는 잘 썼지만 손오공과 저팔계의 이미지보다 훨씬 나쁘다. 사승은 뚜렷한 성격 특징이 결여되어 있는데, 이것은 서유기의 짧은 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없어서는 안 될 조연이다. 원숭이와 돼지가 사이가 틀어졌으니, 그는 반드시 나와서 중재를 설득해야 하고, 두 형제가 외출할 때, 그는 스승과 동행해야 한다. 이 제자가 없으면 당승은 위험해서 경서를 받을 수 없다.
서유기' 라는 책은 16 세기 명나라 중기에 쓰여졌다. 출판 이후 중국과 세계 각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으며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서유기' 는 중국과 아시아의 일부 지역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손오공, 당승, 저팔계, 사승 등의 인물과' 소란천궁','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화염산' 등의 이야기는 특히 잘 알려져 있다. 수백 년 동안' 서유기' 는 각종 지방 희곡과 각종 버전의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각색되었다. 일본과 다른 아시아 국가들도 손오공을 주제로 한 문학 작품이 등장했다. 서유기' 의 저자는 일반적으로 명나라의 오승은으로 여겨진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바로 민간 전설, 극본, 희곡을 기초로 오승은은 고된 재창작을 통해 이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문학 거작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