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우주의 모든 것이 우리 자신의 출현인가?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우주의 모든 것이 우리 자신의 출현인가?

인도 요가 학파와 중국 유식파의 중요한 이론. 모든 외적 현상은 모두 마음의 실현일 뿐, 실제 존재는 아니라는 뜻이다. 만 20 론' 은' 안립대승은 3 계, 경설 3 계' 유심이라고 말했다. 머리는 이름 사이의 차이를 의식한다. 모두 머리와 마음이 같다고 말하지만, 외부는 그에 따라 나오지 않았다. 네가 내부에서 태어났을 때, 너는 마치 외부 세계에 있는 것 같다. 만약 네가 어지럽다면, 너는 파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는 실질적 내용이 적지 않다. ""

쳉 웨이지 이론 볼륨 7 (대정 3 1.38c):

구름은 무엇을 알아야 하고, 지식에 따라 변한다. 내 방법이 진실이 아니라고 가정하면, 모든 것은 지식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송송: 각각 지식의 변화다. 그중에는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모든 것은 지식일 뿐이다. 논설: 지식자, 즉 위에서 말한 세 가지 능력은 지식을 바꿀 수 있고, 한 사람의 마음을 바꿀 수 있으며, 두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의 명변을 만들 수 있다. 수정과 이름의 차이를 보면 같은 것을 가져갈 수 있다. 위장에 따라 이름이 다르면 그 원인을 취한다. 이 talk.an 의 우수한 과정으로 볼 때, 안에는 진리도 없고 지식적으로도 변화가 없다. 에너지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다른 것도 없고 다른 것도 없다. 그래서 모든 것이 무위이고, 진실과 거짓은 모두 지식에서 벗어날 수 없다. 말은 실제 사물에 대한 이해를 피하기 위해서이지, 사상에 대한 이해를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

이것은 지식 자체가 구별의 구분과 구별의 구분으로 전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지식도 변하지 않고, 무엇을 취하든지, 진정한 법은 없다. 그래서 모든 것은 지식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또한 지식전환론은 "모든 법칙의 씨앗지식이기 때문에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은 인위적이다." 라고 설명했다. 구름 (대정 3 1 62b):

"모두 종자 아는 사람, 알리예 지식, 모든 방법의 씨앗과 나머지 7 가지 지식 씨앗, 나머지 7 가지 지식 씨앗은 다양한 무한 방법에서 탄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방법 종자 지식의 총칭이다. 이런 식으로 이런 지식은 무한한 법칙이 될 수 있다. 뿌리로, 먼지로, 나로, 지식으로 바뀐다. 이렇게 여러 가지 차이가 있는데, 그 까닭만 알 뿐, 구름은 이렇게 꾸밈이 있고 전환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자성에서 함께 하는 사람, 자성에서 오음으로, 또는 음음을 색깔로, 심지어 음으로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그에 대해 그는 도리어 친중인, 여러 가지 다른 것, 오음을 바라보며 모두 그를 꾸짖었다. 그렇다면 구름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서로 따라간다. 각종 동작은 모두 지식이며, 다른 경지는 없다. 여러 가지 차이가 있는 사람은 지식상 제각기 능력이 있다. 남다른 것은 지식이고, 남다른 것은 맥락이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은 분리를 의미하기 때문에 운기의 다양한 차이와 차이도 존재한다. 이런 의미에서 아는 것 외에는 다른 곳이 없다. 오직 지식의만이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즉, 알리야의 지식에는 여러 가지 규칙적인 씨앗과 7 가지 이상의 지식의 씨앗이 있다는 것이다. 이 몇 가지 지식은 다섯 가지 법칙으로 변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다섯 가지 경지로 변할 수 있고, 이 하나하나의 지식은 또 다른 의미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지식만이 의리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 중에서도 처음에는 모든 씨앗이 다양한 방법을 실현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즉, 태어날 때부터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는 두 개의 열매로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이른바 한계변화 (열매는 변할 수 있다). 지식인 노트' 제 3 권 (본) 은' 변두리 명변' 이라고 말했다. 제 8 식은 씨앗과 뿌리, 눈 등의 변화, 변색 등만 바꾼다. 여기서, 그러나 글자는 생명이 있으니, 따라서 이름이 바뀌었다. 이름이 바뀌면, 씨앗 제 8 식생 제 7 식, 그 변화, 제 7 식생 제 8 식, 그 변화. ""

심몽돈' 제 2 권은' 학리' 와' 변리' 라는 두 가지 의미로' 아는 것' 의 의미를 해석한다. 그 모아레 (대정 7 1.84c):

구름은 어찌 모든 심법을 알게 되었는가? 답: 비록 뜻이 없지만, 둘째: (1) 진리를 배우고, (2) 진리를 바꾼다. 진리를 배우는 사람은 실용적인 방법의 씨앗을 가지고 있는데, 씨앗은 모두 자신의 마음에서 훈제된 것이다. 자증은 체력으로 훈제할 수 있고, 만나도 훈제할 수 있다고 한다. 볼거리는 씨를 뽑을 수 있고 볼거리는 씨를 뽑을 수 있다. 각종 씨앗은 모두 훈제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주변 색심의 차이는 매우 크다. 색은 가장자리에 있고, 씨앗은 훈훈하고, 마음은 가장자리에 있고, 씨앗은 훈훈하다고 한다. 색심은 여러 가지가 다르다. 하나, 씨앗은 모두 훈제된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그것이 내 자신의 내면과 나 자신의 분리력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씨앗에서 태어난 법칙이 내 마음에서 시작된 것이 아닌가? 진리를 고치는 자는 자신을 만나기 위해, 그 뜻은 위와 같다. 모든 인연법은 모두 고려해야 한다. 그가 생각하는 것은 모든 법률을 준수하는 것이다. 정대의 운명을 고려할 수 있다면 운명법은 전환력이 없기 때문이다. 이 원칙은 결정적이다. 내면의 자기력이 기성의 경지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위의 두 가지 원칙은 믿을 만하고, 유심주의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

책에서 생변의 의미는 학문의 도리이고, 운명의 의미는 전환의 도리이다. 그래서 3 계만 아는 이론은 생변의 의미와 운명의 의미에 따라 세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식학에서, 말하는 지식은 광범위하게 팔식과 그에 상응하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따라서' 정위지론' 은 칠운 (대정 3 1.39c) 이 있다.' 모든 피조물이 팔지식, 육심, 변화, 위치 차이, 그 공허함을 항상 보여준다. 자아를 알고, 상응하는 이치를 알고, 이변, 3 점, 4 실을 알다. 이런 식으로, 모든 법칙은 지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그들의 이름을 영원히 알 수 있다. 말만 하고 바보의 행동을 감추면 반드시 그를 사실과 색채에서 벗어나게 할 것이다. ""

이를 팔식심왕이라고 하는 것은 지식의 자각이다. 천하를 돌아다니는 등 651심심의 행동과 지식에 해당한다. 관점과 단계 포인트 (11 색) 는 왕의 마음에 의해 변경됩니다. 스물 네 가지 다른 처사 방법은 심색분리법이다. 여섯 가지 무위법의 이치는 공허한 이치, 즉 마음, 생각, 색깔, 부적절한 행위의 이치로 나타난다. 이런 방법들은 모두 지식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지식의 이름으로 서서, 무슨 말만 할 줄 알지만, 다른 사람의 무지를 가릴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그렇다면 능력에 따라 유식한 의미를 허황된 유식이나 불순한 산물, 편리한 유식이라고 한다. 반대로, 땅의 시작 위에 있는 보살은 유식한 이치를 깨닫고, 오직 지식만 증명하고, 진지는 증명하지 않고, 참된 지식을 보존하며, 참된 지식유식, 순품, 또는 정견유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승 장엄경' 권 5' 구질' (대정 31.614c 자신을 안다면, 항상 몸이 없는 것은 아니다. 모든 법칙을 사실로 여기고 과거만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또한 지식 변환 이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대정 3 1 62b).

의만 알고 의본은 마음을 보낸다. 오늘날, 경지가 없고, 지식과 무지, 즉 지식과 의만이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청소 제품입니다. 번뇌와 경지는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니다. (중간 생략) 지식의 변두리에 서 있는 것은 정세를 살피는 것이고, 죽음은 최종 이론이다. 그것의 긍정적인 의도는 정세를 공허하게 만드는 것이다. 과거의 무지이며, 그 의미입니다. 이런 경지의 지식 부족은 현실이고, 현실은 비현실적인 지식이다. ""

◎ 부록 1: 법방' 역사관과 철학' 제 2 부 제 2 장 제 1 절 (발췌)

유식해석:' 유일한' 은 유일한 의미, 유일한 의미, 떠나지 않는 것, 단순함이다. "지식" 을 두 번 말한 사람에게 "지식" 은 정신 지식이나 의식이다. 오직 아는 사람, (1) 자연계와 비자연계의 모든 법칙의 역할을 취하고, 심령지식의 역할은 독특하기 때문에 알고 있다고 한다. (2) 만물법칙의 모든 존재는 거짓이고 마음만이 진실이기 때문에 지식만 말한다. (3) 모든 법칙의 발생, 존재, 소멸과 같은 모든 현상은 불행과 지식의 관계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아는 것만 말한다. (4) 외적 경지는 진실이 아니고 중생은 진실이기 때문에, 이 진실된' 보유' 를 간소화해야 한다. 내면의 마음과 신체 기능은 모두 진실이지만, 중생들은 모두 외적인 세계를 갈망하고, 내면의 진실을 알지 못한다면, 어떻게 이 마음과 지식의' 존재' 를 지킬 것인가. 그래서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그 말, 지식만 말하는 사람은 늘, 경전에서 말했듯이,' 제법은 알 수 없다' 혹은 구름,' 유심삼계' 라고 말한다. 보편적인 법칙이란 무엇입니까? 지식이란 무엇인가? 모든 법칙은 우주의 모든 것이고, 우주는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연구 대상이다. 불교의' 법' 자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마음과 말은 모두 법일 뿐만 아니라, 마음이 말할 수 없는 것도 법이다. 법은 항상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유망법이고, 하나는 무위법입니다. 또는 클라우드 누출법과 누출되지 않는 법. 이 두 가지 방법은 항상 모든 방법을 취한다. 이 모든 법칙들은 지식 사이의 관계에 무관심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단지 알고 있다. 자, 저는 유교 고전을 인용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1) "100 가지 식인 방법" 은 "100 가지 식인 방법" 이 모든 법칙이 단지 지식일 뿐이라는 좋은 예이다. 구름처럼:' 경운:' 불설법에는 내가 없다'. 구름법이란 무엇입니까? 왜 구름에 내가 없는가?' 불법수행자는 약간 다섯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심법, 두 번째는 심법, 세 번째는 색법, 네 번째는 대응하지 않는 법, 다섯 번째는 무위법이다. 이것이 바로 500 법이다. 표에 나와 있는 바와 같이:

Ⓠ 마음법------⓮

├심장 귀속법 -5 1- 유망법-물건 ⓮

5 비트 색법-11-불가분의

100 가지├방법 중 어느 것도 method-24-└└의 정신 지식과 일치하지 않는다

└ 무위-6 개 무위-이성 └

이 모든 법칙들을 어떻게 지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남자를 이해하는 100 가지 방법' 은' 만물이 가장 좋은 이유이고, 마음은 이유여야 하고, 두 물체는 깨달아야 하고, 3 점은 다르고, 4 점은 뚜렷하다' 고 말했다 이 다섯 마디 말은 네가 단지 지식이 깊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첫 번째 말은 마음법을 가리킨다. 마음법은 모든 방법 중 가장 독특하고 강력하다. 다른 방법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주동적인 지배와 독선적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잘 표현된다. 두 번째 문장은 심법을 가리키며, 심왕의 심리적 기능에 속하며, 그에 상응하는 것은 마음의 지식이다. 물론 마음은 주체이고, 마음은 마음의 부속이다. 세 번째 문장은 색법 (물질적 환경) 을 설명하고, 색법은 마음의 왕, 마음의 깨달음이기 때문에 색법은 비물질적이다. 네 번째 문장은 행동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마음과 색법의 차이로 인해 생긴 것이므로 거짓법이다. 시간, 공간, 수량, 규모, 득실, 생멸, 문자평등 등. 처음 네 문장은 현실이고, 다섯 번째 문장은 이성적인 무위이다. 무위는 법칙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법칙이 보여주는 이치이기 때문에 지식이기도 하다. 심왕의 마음은 모두 심리학 연구의 심리 현상이다. 색법 비대응법, 즉 수학 물리 등 자연과학의 대상. 무위의 합리성은 철학자의 영역이다. 요컨대, 모든 법의 일과 이치는 편파적이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단지 알고 있을 뿐이다.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는 것은 과학이 말하는 "관계" 이다. 여러 가지 관계에서 머리만 최고이고, 모든 것이 이 최고의 두뇌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지식만 말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2)' 깊은 비경' 에 따르면' 나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나는 지금 무엇인지 알고 있다' 고 한다 이 경우 "가장자리" 는 관찰을 의미합니다. 부처는 팔식이 관찰한 모든 물체 (예: 눈) 는 모두 지식만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인연' 은 차이나 차이에 대한 설명이다. 존중과 이별은 약간 다르다. 경지에 대한 단순한 의의가 있고 이별은 경지에 대한 인지적 의의가 있다. 지금만 알고 있다'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1) 지금 봉기와 (2) 실현의 의미. 모든 것이 변화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순식간에 변한다. 전순간이 바뀌고, 지금 두 번째 순간, 영원히 변하지 않거나, 동시에 실현된다. 곡물 씨앗, 싹, 잎, 꽃, 과일 등. 눈의 모든 분야는 마음을 주요 가장자리로 하여 실현된다. 용나무의' 대승 20 론' 은' 내 마음은 화가 같다. 밤포크를 그리고 내 자신의 두려움을 그린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모든 법률의 이상적인 의미를 보여준다.

(3) "유일한 의미" 장에 따르면, "쳉 웨이 단어, 항상 모든 존재를 보여줍니다, 각각 여덟 지식, 여섯 마음, 변화 현상 (색상 방법), 비트 차이 (대응 하지 않음), 우주 (활동하지 않는 방법). 만약 그렇다면, 모든 법률은 지식을 빼놓을 수 없고, 그들은 항상 지식을 위해 나서게 된다. 글은 단지 바보가 가지고 있는 것을 감추었을 뿐이다. "

인의서' 는' 삼성' 에 따르면 "내 법은 괴상하고 다른 사람은 허심탄회하게 뒤바뀌었다" 고 말했다. 지식은 유일한 것이지만, 언어는 그것들을 덮을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즉, 그것은 비어 있고, 글자를 아는 것은 내가 변화를 알고 있고, 인연은 거짓이라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이것은 사실이다. 그 사람부터 시작하여 빈 진리가 있는 척하고 그것을 실현하는 것은 두 가지 일과 이유이며, 모두 자신의 이유가 있다는 것은 현실을 보존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 부록 2:' 유식학의 탐구' 제 2 장 제 1 절, 인순.

학자들은' 아는 것' 과' 아는 것, 떠나지 않는 것' 의 정의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유일한 지식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은 팔식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알레예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진심일 뿐이라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알 수 있는 사상의 한 측면이며, 알 수 있는 일류 지식이다. 편집증은 정의이며 학파의 지식이 해박한 학자이다. 나의 태도는 복잡한 지식론 사상에서 주류와 * * * 의 의미를 보고 종파 편협을 해소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 글은 먼저 대승인식론에서 출발하여 몇 가지 다른 관점의 해석을 지적하여 원시 불교와의 관계를 고찰한다. 이러한 서로 다른 해석은 모두 인식론이며, 인식론의 다각적인 발전이다. 지식론만의 공부도 몇 가지 사조의 합류라고 할 수 있다.

대승유식사상은 크게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화엄경 (10 곳)' 제 6 처는' 3 계는 모두 환상이지만 한마음으로 한다' 고 말했다

전심전력으로 요가 학교는 알리아의 학문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어느 부서에서 학자들은 라예의 유심주의를 인정하지 않고 자연이 만든 단순한 세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유일한 마음' 은 사업감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 그러나, 그것은 유심주의가 아니라, 지식만 제창하는 강력한 사상이다. 이를 "마음으로 만든"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2)' 심결비경' 권 3 은' 내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고, 나는 지금 내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가운데) 적은 법소법이 없지만, 내 마음은 마치 같다' 고 말했다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은 소위 객관적인 독립의 성질이 없다고 말한다. 우리의 두뇌가 현재를 깨달을 때, 우리의 마음속에는 반드시 경지가 있을 것이다. 잘못된 이해와 견지 때문에, 나는 원심존재의 외부 환경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내가 아는 것은 단지 마음속의 그림자일 뿐이다. 그것은 단지 마음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지식이라고 불린다. 이런 유일한 사상은 인식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알려진 관계와 알려진 관계를 바탕으로 알려진 진리를 고려함으로써 발견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를' 지식론' 이라고 부를 수 있다.

(3)' 심해비경' 권은' 생사육이해 중 상생의 정이 있고, 상생의 정이 있다' 고 말했다. (간단한 소개) 처음에는 모든 씨앗이 성숙하고, 발전하고, 결합하고, 성장하고, 넓으며, 두 가지에 의존한다. 하나는 색근이고, 무엇을 의지하고 있는가. 이 두 사람, 이름과 상은 각각 연극의 습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중간 생략) 아토나의 의식은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고, 육식은 회전하는 것이다. ""

이 성구는 우리 몸과 우리 내면의 인지활동이 모든 씨앗의 머리 속에 포함된 숨겨진 씨앗에 따라 점진적으로 발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태생학의 통찰력에 근거하여 중생이 태아에서 점차 발전하여 인식 순간에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들은 머리 속에 숨겨진 씨앗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아는 의미도 있다. 이것은' 심생' 의 유일한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4)' 골엄경 아미타불전' 권 4 는' 여래가 은둔하면 선하고 선하지 않다' 고 말했다. (약간) 시작도 끝도 없는 거짓 악습에 훈훈하여, 은식이라고 불리며, 무지에 살고, 칠식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도처럼, 당신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무상함, 나로부터. 자아성은 결국 깨끗하다. ""

보통 지식만 말하고, 알레예는 설명의 출발점이다. 하지만 알레예의 출현은 여래장심에 기반을 두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제로부터 시작되는 허황된 습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여래와 인연의 잘못된 습성이 얽히면서 아라이로 확립되었다. 그래서 모든 법이 알레이에서 태어났다는 점에서, 그것은 잡법의 기초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깨달음의 관건이다. 열정, 깨달음, 염색, 청결은 모두 은심에 달려 있기 때문에 지식일 뿐이다. 이런 잡습은 순전히 여래의 은심에 반영돼 알리아의 지식이 되었고,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었다. 이를' 마음 속에 반영된 유일한 지식' 이라고 부를 수 있다.

(5)' 아미타불 대승경' 은' 보살이 4 법을 이루었으니, 깨달음으로 모든 지식을 실현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고 말했다. (약간) 4 ~ 3 가지 승리 방안이 달성되었다. 어떻게 세 가지가 될까요? (1) 마음이 보살에서 편안하며, 마음의 평화를 얻는 자는 반드시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그 뜻을 드러낼 것이다. (2) 당신이 사치스럽게 그를 문질러서 법을 고쳐야 할 때, 당신은 당신의 의도를 만들어 내고, 의미가 나타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3) 현자와 현자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모든 의미는 과거와 현재에 드러나지 않는다. ""

보살은 내지의 수행으로 모든 경지를 마음대로 바꿀 수도 있고, 모든 것을 감당할 수도 없다. 경지는 마음대로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경지에 자아가 없다고 추측할 수 있다. 외부 환경이 원심독립의 본질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마음의 상상이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닐 것이다. 이것은 불교 제자의 명상 경험에서 추론한 것으로,' 임의변화' 라고 부를 수 있다.

처음에는이 다섯 가지 생각이 점차 트리거되어 깊이 연구되었습니다. 생각이 되돌아와 통합되면, 우리는 알 수 있는 단계에 들어서야 진정한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후세의 지성파는 이 다섯 가지 사상을 모두 융합하고 있지만 편파적인 역할을 하지 않아 사상이 각기 다른 학파가 되었다.

◎ 부록 iii: "유물론의 근원 탐구" 제 4 장 (발췌)

지식만 있고 인식론만 있는 지식, 본체론만 있는 지식.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은 지식의 이미지이며 인식론에서 유일한 지식이다. 우주 생명의 온톨로지에 관해서는, 단지 지식일 뿐, 아니면 하나의 문제이다. 어떤 사람들은 인지의 모든 것이 주관적인 마음의 이미지일 뿐이라고 주장하지만, 인지의 배후에 있는 것은 알 수 없거나 마음 속에 있는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이 만물의 본체이고, 만물이 여기에서 오고, 또 여기에 온다면, 그것이 바로 본체 속의 유일한 지식이다. 이런 본체론의 지식은 이해에서 객관적인 세계를 세울 수 있다. 불교의 유일한 지식은 당연히 인식론에서 출발하여 본체론에 도달하는 것이다. 본체론에 이르러 자신이 아는 것이 상대적 객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인식론으로 돌아섰다. 불교의 종파에는 온톨로지에 대한 지식도, 지식의 경계도 없지만, 이미 상당히 완비되어 있다.

오직 사상의 성숙을 아는 것은 주로 불교 제자가 이미 정지관에 따라 마음대로 증명했기 때문이다. 이론적으로, 비판적이지 않은 직업감의 기원에 대한 논의에서 세심하고 섬세하며 자신에게 충실한 사상을 내놓고, 준수할 수 있는 습관의 사상을 관철하였다. 대중, 차이론, 은유사의 관계로 마음과 습관이 이색적인 융합을 이뤄 알려진 면모를 완성했다.

우리가 아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을 부인하는 학파는 없다. 진실을 전면적으로 보지 못하거나 전혀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불교의 환생은 모든 실수의 근본 오류인 무명 위에 세워진 것이다. 그것은 진정한 지혜의 출현을 방해하고, 사물의 진상을 속이고 왜곡하며, 우리로 하여금 잘못된 인식으로 업력을 뒤바꾸고 생사를 순환시킬 수 있게 한다. 그래서 생사에서 벗어나려면 자신의 근본적인 망상을 꿰뚫어 보아야 한다. 이 점에 집중해야만 생사의 끈을 뚫고 그것을 벗어날 수 있다. 잘못된 이해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우리가 아는 것을 연구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진실이 아니다. 그렇다면 진실은 무엇일까? 이런 요구로 인식론이 발전하여 혼란스럽고 무지한 사상이 생겨 인식론의 다른 면을 완성했다. 이 배려, 씨앗, 끝없는 그리움이 하나로 융합되면 지식론만의 학습이 본격적으로 완성된다. (약간)

요가파는 네가 아는 모든 것이 가설적인 자아라고 생각하는데, 너는 명언을 빼놓을 수 없다. 녹색 단계에 반대하는 객관적인 존재는 필연적이다. 명언의 힘이 없다면, 우리는 그것이 녹색인지 색깔인지 영원히 알 수 없다. 그것은 자오부와 마찬가지로 가설의 자성 뒤에 문자에서 분리된 자성을 확립하였다. 이 법은 자신의 본성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이 악이다. 모든 경지는 명언을 아는 힘에 무관심하지 않을 것이다. 인식론의 각오에 도달했지만 인지 뒤에 숨어 있는 자성은 경부에 의해 18 경지라고 불리며 요가파도 인과라고 인정하지만 반드시 마음일 필요는 없다! 가짜 분리의 마음이라는 것을 증명할 충분한 이유가 없는 것 같다. "진정한 의미" 의 설립은 자아에서 벗어나 소승허의 가르침을 인용하여 고전보다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인식론에서 환경을 실현하는 것은 진실이 아니라는 이념이다. 인과 연속적인 기원 이론에서, 우리는 종에 대한 조심스러운 보유가 모든 것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견해를 얻었다. 서로 결합하면, 이것은 그것의 자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마음속의 씨앗에 의해 실현된다. 마음이야, 사실이야. 그것이 인지세계에서 차단되면 다른 사람이 가져갈 수 있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옳지 않다. "외부 세계는 없고, 내면지식만 있다" 는 인식론을 선포했다.

◎ 부록 4: 호도혜 "오정만 알다" (발췌)

예전에는 아는 것에 관한 문제가 많이 논의되었다. 전통적인 해석에서' 지식' 은 주체를 대표하므로 지식만이 유심주의이다. 예를 들어, 중국 유식종의 대표 인물관기 (632 ~ 682) 는' 단순해서는 안 된다' 는 말로 무경계를 포괄한다. 아는 것' 은 능력이고, 마음을 풀어주는 것' ('유식, 순서') 이다. 이 견해는 1000 년 이상 중국 불교계에 영향을 미쳤다. 사실' 지식' 의 본의는 지식론 학습에서 다른 용법이 있다.

우선, 전통적인 관점은 우주론의 입장을 취하여 모든 법칙을 객관적으로 주체에 두는 것이다. 이른바 삼계 유심론이란 만법이 모두 알고 있어 일종의 유행하는 교학 방법이 되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이런 마음과 지식의 개념은 미정이다. 삼계의 이상주의설은 처음에' 화엄경' 에서 나온 것이다. "삼계는 허황된 것이지만, 그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한다." 또한, "밤 마천궁 중보살 담화 장식" 이라는 책에서는' 마음 화가, 다양한 오색을 그리고, 하루 종일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전지전능한 생각에 매우 가깝다. 질문은: 이 마음이 직접 각종 법칙을 낳는 것은 아니지만, 아예 지식의 우여곡절 끝에 각종 법칙을 받아들이지 않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이성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그 결과 문제의 중점이 다르기 때문에 얻은 결론도 다르다. 여래장본설은 성불 문제를 위한 길을 깔았다는 것이다. Layer 의 기원 이론은 주체와 현실 세계의 관계를 강조하여 현실의 모든 법칙에 기초를 다졌다. 전자는 초월의 주체를 제시하고, 후자는 경험의 주체를 제시하기 때문에 우주론의 관점에서 볼 때 유심주의와 지식주의는 두 가지 입장이 있다.

사실, 경험적 입장에서 제기된 아리안 지식 개념도 형이상학의 개념이다. 현실의 모든 법칙의 근원을 설명하기 위해, 유일한 지식자는 알레예의 지식 구조가 모든 씨앗을 수용하는 종자 지식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이 생성되면 효력을 발휘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이 과정, 즉 이름은 지식의 전환 (Vij-n ~ a NAPARINA MA, 옛날에는' 지식의 변화' 로 번역됨), 즉 지식에서 씨앗까지, 물체까지. 유일한 지식자는 이 개념으로 객관적인 문제를 설명하고,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을 지식의 활동 세계에 포함하므로 Vijn ~ A Nama Tra 라고 합니다.' 지식' 이라는 단어의 용법은 주어로 해석된다.

그러나 씨앗이 하나의 대상으로 외부화되기 때문에 이 대상은 객관적인 문제를 처리할 때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식이 있는 사람만이 특별히 vijn ~ apti—— 라는 이름을 지어주는데, 이 단어는 현장이 그 가치를 직시하지 못하고 여전히' 지식' 으로 번역하며 주체적 의미를 나타내는 지식 (vijn~a^na) 과 혼동된다. 아마도 우주론의 관점에서 볼 때, 현장은 vijn~apti 의 존재가 본체론적인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단지 과정일 뿐이므로 건너뛸 수 있다. (현장은 때때로 그것을' 재회' 로 번역하지만,' 재회' 라는 개념은 지식의 활동만 해석할 수 있지만 객관적인 문제는 해석할 수 없다.) 그러나 불교 사상사에서 이 개념은 큰 의미가 있다. 지식론 이전에 인도에서 유행하는 현실주의자의 사상 (예: 수론, 승론, 미만차, 니야, 소승 불교) 은 만물이 있고 경전이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 모두 같은 방법이다. 그들은 모든 현상의 방법이 결국 독립된 본체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상이 존재하지 않는 기초가 없기 때문에 각각 큰 종 (ma-ha bhu ta, 불, 물, 바람) 과 작은 종 (parama^n) 과 같은 물질 현상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를 제시했다. U, 물질의 원자) 등등, 그리고 독립된 존재의 의미를 지닌 마음과 마음법. 중학파의 부상은 모든 법칙의 자아성, 즉 온톨로지의 개념을 깨고 공성으로 돌아갔고, 그래서 절대주의의 사상에 들어가 현상 법칙을 해소하고 발붙일 곳을 주지 않는 방식을 취했다. 유식파는 이것이 중생의 실천에 경로를 제공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진리를 파악하려면 경험의 대상에서 출발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이 층의 존재를 확인해야 한다. 문제는 지식론 학파가 인지주체에서 출발하여 실론자의 실체론 개념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고, 객체가 주체와 독립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주된 이유는 이러한 본체가 인지 대상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즉,' 가장자리' 의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Dignā ga (Digna^ga, 기원전 6 세기 초) 는' 운명관' 에서 명확하게 설명했다. 그는 한 물체의 존재에는 두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1) 그것은 하나의 존재 ('예정론' 의 의미) 이다. (2) 그것은 대상 (즉' 가장자리' 의 의미) 이다. 현실주의자의 본체는 기껏해야' 생명' 의 의미일 뿐' 생명' 의 의미는 없기 때문에 인식론의 보증이 부족하다. 그래서 유심론으로 유심론으로 전향하는 유실론자의 본체는 객관적인 존재가 실제로는 비진 ~ APTI (안혜' 유식해원' 이라는 책이' 표차이' 로 번역되어 의미가 명확하지 않아 수정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는 표상이다. 모든 법률은 단지 표면적인 상태의 존재일 뿐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유일한 테이블' (Vijn ~ a Ptima Tnata) 이다. 이' 표' 라는 단어는 조임 대상이 말한 것으로 위에서 말한' 지식' 과는 다르다. 유식학파의 창시자인 와수반두 (기원전 5 세기경) 의 두 가지 주요 저서는 사실 20 유식론 (Vim%s/a) 이다! 티카 비진 ~ apti-matrata 신공) 과 Tri% s/I-ka Vijn ~ Aptima trata 신공), 원래 제목은' 시계만' 이다. 현장은' 유식' 으로 번역되어 문제의 초점을 바꾸었다.

물론, 표면적으로 지식만 이야기해야 한다. 현실주의자의 실체가 취소된 후 표면이 어디서 나왔기 때문이다. 이것은 반드시 주제 덕분이다. 심결비경' 은' 아는 자, 아는 자' ('요가품을 이해하지 말라') 라고 말하면서, 아는 자는 지식의 전환을 더 제기했는데, 이는 인식론에서 본체론과 우주론으로의 문제이다. 이것이 바로 전통적인 의미에서 아는 것이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의식 이론은 요가를 연습하는 사람들에게서 유래한 것으로, 그들의 본명은 인도의 Yoga^ca^ra 였기 때문에 이런 유심주의 방법은 그들의 명상 경험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심결비경' 은 명상을 지도하는 문서이다. 그러나, 이론 체계로 돌아가면, 모든 표상은 지식에 의해 제공된다. 실제 경험으로 볼 때 물체는 색상, 열, 냄새, 모양, 크기 등 서로 다른 내용을 가지고 있다. 만약 그것들을 표상으로 분해한다면, 이 많은 다른 표상은 어떻게 같은 지식에서 생겨났을까? 유식파는 적절한 해석을 하기 위해 지식세계를 더 분해하기 위해 이 학과에 적어도 세 가지 다른 성격의 전환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각종 표상을 제공하는 능력에서 이 학과를 8 로 열거하여 팔식체계를 구성하였다.

여덟 가지 지식은 눈, 귀, 코, 혀, 몸, 의식, 최종 지식, 아리안 인식입니다. 원시 불교와 부장 불교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6 식밖에 말하지 않는다. 육감으로 전환을 해석하면 감각 경험과 사고 세계의 표층만 제공할 수 있으며, 유식파는 불완전하다고 여겨진다. 첫째, 우리는 자기 개념의 발생을 설명할 수 없다. 둘째, 우리는 삶이 과거와 관련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만약 온 세상이 지식의 전환이라면, 왜 다른 세상이 아닌 이 세상에서 전이되는가? 그런 삶이 아니라 이런 삶을 전출할 수 있을까?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불교는 인연론을 제창하고 인연이 일치하지만, 중간 과도기의 경우는 많은 설이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하여, 오직 학파는 마나스로 전자를 설명하고, 아예로 후자를 설명할 것을 제안했다. 즉, 마지막 지식은 자기의식이며, 그 전환 활동을 통해 자기 개념을 제공하는 반면, 알레예 지식은 환생의 주체이자 세계 존재의 근원이며, 그 활동을 통해 개인의 생명과 물질 세계 전체의 존재를 변화시킨다. 이렇게 하면 처음 6 각과 결합하면 3 중 전환이 있을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처음 6 각은 각자의 활동에서 8 중 전환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처음 6 감각의 전환은 주로 체험 대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로 나열될 수 있다. "유식삼송" 에서 각각 낯선 지식의 전환 (알레르 지식의 전환), 사고의 전환 (마지막 날 지식의 전환,' 사고' 는 마지막 날 지식의 자아 개념에 대한 지속적인 표현) 과 표층환경의 전환 (처음 6 부의 지식의 전환, 낡은 번역' 다른 환경의 지식')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세 번의 전환이 있었지만, 팔식의 존재관계로 볼 때, 처음 7 식은 모두 팔식 (알레예식) 을 기초로 한 것이다. (일명 인연, 호밀이 모든 씨앗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표상은 반드시 씨를 기초로 해야 한다.) 그래서 표상이 드러난 후에도 역시 알레예식에 빠진다. 한 권의 책은 알라야가 알고 있는 세계에 지나지 않는다. 문제는 경험의 입장에서 우리는 이런 지식의 전환 (즉 자성의 실현) 을 목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경험에 근거하여 대상을 설정할 수 밖에 없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항상 대상을 붙잡고 놓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성의 실현이다. 그러므로 지식인들은 우리가 무차별적인 지혜를 얻기 전까지는 모든 피상적인 것을 알 수 없다고 말한다

◎ 부록 v: 인도 불교 사상사 제 9 장 제 2 절 (발췌)

알려진 사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토론하려면, 우선 몇 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1) 유식학은 요가 대가의 땅 (국부 구분) 론-17 지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17 지 중' 신체지 오감' 과' 의지' 가 1 위이며, 모든 마음인식 위주의 불교를 나타낸다. "요가사론" (대정 30.280b) 제 1 권' 마음' 과 같은' 마음' 은 모든 씨앗이 의존적이고 의존적이라는 뜻이다. 체력, 외계 지식. 의미는 끊임없는 동작을 의미하며, 육식과 분리될 수 없다는 뜻이다. 지식은 현재가 분리의 영역을 초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마음, 의미, 지식-팔식 등 인식론의 주요 내용; 씨앗과 흡연 이순재: "지방 지점" 은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이론은 미륵이 물려받은 것이고 인식론은 인정받은 것이다.

(2) 지식만이 발전 과정에서 이루어진다: 씨앗 (bi^ja), 요가의 이론은 7 층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승 이론은 종자 육의로 단순화되고, 사의는 훈제된다. "쳉 웨이지 이론" 은 4 종류의 담배를 피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만약 a^laya's 지식이 성립된다면, 그것은 8 단계로 증명된다. 대승의 이론은 더욱 엄격하다. \ "쳉 웨이 지식 이론 \" 인용 (포함) 경전, 열 가지 이유 로 설립, 그래서알라예 가 있어야합니다. 또 예를 들어, 인내, "요가 이론" 은 끝났습니다. 대승의 이론은 마나스 없이 세워져야 한다. "정위지론" 이 더 상세하다. 유식학은 요가 수행자가 수행유식학에 대한 신념과' 일종의 고전적 분수가 있다' 는 이론의 융합으로 형성된 것이다. 진흙 투성이에서 섬세함에 이르기까지 이론가의 업적이다.

(3) 세상과는 무관하고, 의리신의의 건립: 대승장엄경이 없다면 요가지방별로 나누고, 기초와 새 담배, 두 가지 씨앗이 새지 않는다. 대승론을 취하고,' 결정점' 을 바탕으로' 심생' 의 학설을 확립했다. 가장 깨끗한 법류에서, 씨앗은 훈제된다'-신훈은 씨앗론을 누설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대승 장엄경" 에서, Sautra^ntika, 마음은 마음의 위치 차이다. 그러나 대승론 등. , 또한 심장 대응 심장 을 말한다. 요가 등은 모두 오색근이라고 말하지만, 모든 지식 (인식론) 을 확립하기 위해 천하친인' 유식감 20 론' 은 또 새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색과 지식이 비슷하다' 는 뜻이다. 예를 들어 눈감은' 씨앗에서 태어났다', 씨앗에서 태어난 이름은' 눈' 이다. 진나 (DIN% NA GA) 는' 논변의 견해' 에서도' 착색의 역할을 알게 되면 다섯 가지 이름이 합리적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선생님들은 인의만 아는 해석에 대해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심지어' 이 이론' 의 해독에도 상당히 통찰력 있는 논평가들이 있다. 그들은 반드시 텍스트에 근거하여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마음을 굳히고, 이해하고, 심지어 원문을 수정하며, 이론의 의미를 더욱 정확하고 완전하게 한다. 그래서 알고 아는 것과 아는 다른 파벌은 선생님들의 다른 근거와 생각에서 이해해야 한다!

"유식" 에 대해 말하자면 산스크리트어에는 두 가지가 있다. (1) vijn ~ a na-ma trata: vijn ~ a na, 즉 눈과 귀에 대한 지식. (2)VI-JN ~ APTI- 마트라타: 이 용어는 대승장엄경부터 20 마리의 지식론과 30 마리의 지식론을 사용한다. 위원 보리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