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시 "애칭 선집"을 읽고 난 후의 8가지 생각 모음집
시 "애칭 선집"을 읽고 난 후의 8가지 생각 모음집
"아이칭 선집시"에는 "대연강-나의 유모", "중국 땅에 눈이 내린다", "횃불", "태양을 향하여" 등 많은 인기 고전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시는 대개 '5.4'의 투지와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다음으로 8편의 시집 "아이칭의 선정시"를 가져오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집 "애칭의 선정시" 아이칭' 1.
그는 천천히 빛이 없는 자정을 그리고, 천천히 하늘을 별들로 장식했다. 그는 "갈대 피리를 연주하는 시인"인 아이칭(Ai Qing)입니다. 그는 자신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을 캔버스에 물감으로 사용하여 "아이칭의 선정시"를 창조합니다.
'아이칭 선선시'는 대지에 대한 찬가이다.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에서 아이칭은 다음과 같은 유명한 글을 썼습니다. 나는 왜 자주 눈물을 흘리는가?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 각자는 땅에서 태어나 땅에서 자양분을 얻습니다. . 땅이 위험에 처했을 때, 아이칭은 시 속의 새처럼 땅을 사랑하고, 찬양하고, 지체 없이 땅을 보호하는 사람들을 썼습니다. 그들은 땅을 위해 노래하고, 땅을 위해 울고, 땅을 위해 죽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심지어 그들의 깃털도 땅 속에서 썩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는 비록 짧지만, 한 마디 한 마디가 작가의 눈에서 떨어지는 눈물처럼 느껴지며, 땅에 대한 그의 깊은 사랑을 느끼게 합니다.
'애청선선시'는 제국주의에 맞서는 날카로운 검이다. '마르세유'에서 아이칭은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속으로는 탐욕스럽고 무서운 마르세유의 도시를 화난 말로 풍자한다. 그는 차량을 주정꾼과 마을 여성에, 태양을 술에 중독된 눈에, 굴뚝을 자본에 굴복한 여성에, 그을음을 버려진 여성들의 머리카락에, 화물 자루를 회색에 비유했으며, 대형 유람선을 가장 위엄 있는 납치범에 비유했습니다. ...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당시 프랑스 등 제국주의 열강은 기술이 발달하고 생활이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과거 중국과 같은 약한 나라로부터 이 모든 것을 약탈했습니다. 그들이 섭취하는 모든 영양분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의 피와 눈물이다. 아이칭은 매력이 넘치는 프랑스를 사랑하지만, 곤경에 처한 고향을 더욱 사랑합니다. 이것이 그가 이 날카로운 칼날을 만든 이유일지도 모릅니다!
"아이칭 선집"은 투쟁을 촉구하는 클라리언입니다. "구백"에서 아이칭은 진나라 말기 어양으로 갔던 구백 국경수비대의 투쟁의식이 점차 깨어나는 모습을 그려낸다. "유양, 거의 다 왔어?" "우리는 행복이 없어! 떠나지 말자! 유, 마음대로 싸워라!" "나는 첸셩이다, 당신은 우광이다!" Chen Sheng! Wu Guang을 지원하십시오!" "Yuyang에 반대하십시오! 진 황제를 물리 치세요!"... 이 투쟁의 서사는 특히 "떠나지 말자!"라는 대사가 나에게 Dazexiang 반란의 영향을 느끼게했습니다. 무기력하고 슬프다. 이것은 또한 현대 중국 국가의 억압에 맞서는 끊임없는 투쟁의 무력함과 황폐함을 생각하게 만듭니다! 시 "꿈"의 마지막 문장도 저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강철 투구를 가져야 하며,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강철 투구를 써야 합니다. 참으로 나라가 생사의 중대한 순간에 처해 있을 때에는 누구나 조국을 수호하기 위한 투구를 쓰고 목숨을 바쳐 조국을 지킬 준비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큰 타격을 입고 넘어질 때 자신을 보호하고 지탱하기 위해 용감하고 강한 투구를 착용해야 합니다. "애청선선시"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입니다. 석탄의 대화'. 석탄은 깊은 산과 바위에 산다. 산과 바위보다 오래됐지만 수천년 동안 조용했다. 누군가가 "당신은 너무 깊은 분노 속에 죽었습니까?"라고 물었을 때 Coal은 "죽음? 아니요, 나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불을 주세요, 불을 주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나폴레옹: 중국은 잠자는 사자이다. 이 잠자는 사자가 깨어나면 세계가 떨릴 것이다.
아이칭의 시가 나폴레옹의 말보다 더 강력하고, 더 희망적이며, 더 흥미진진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아이칭 선집시"에 나오는 많은 시들은 투쟁을 촉구하는 클라리온이며, 구식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 화약 연기가 있든 없든 많은 전쟁이 일어나고 있으며 일부는 싸울 것이지만 여전히 싸울 용기가 필요한 사람들이있을 것입니다! 이 뿔은 사람들이 "진왕을 타도하라"라고 외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만의 견고한 헬멧을 착용합니다! 빛을 믿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에 빛을 가져올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축복해야 합니다!
'국민 나팔수' 아이칭이 사람들에게 남긴 것은 찬송가와 칼, 나팔뿐만 아니라 끝없는 감동까지! 그리고 끝없는 용기. "아이칭 선정시"는 영원한 예술적 모델이 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계속해서 전진하도록 영감을 주는 영원한 국가 서사시가 될 것입니다.
"아이칭 선정시"를 읽은 후의 반성 모음! " 2
나는 왜 자주 눈물을 흘리는가?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아이칭
"아이칭 선집시"를 읽은 후, 살짝 차가운 그레이 컬러로 하트가 가득 채워졌습니다. 그 시에 담긴 우여곡절과 심오한 우울은 아직도 내 기억 속에 오랫동안 남아 있다.
아이칭(Ai Qing)의 시는 항상 "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세상이 행복해진 후에 기뻐한다"는 느낌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는 자비로운 마음으로 불평등으로 고통받는 세상 모든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그의 슬픔과 고통은 결코 자신의 이익에 따른 것이 아니었습니다. "나라에는 산과 강이 있고, 도시에는 봄이 푸르름이 가득하다. 때를 느끼면 꽃들이 눈물로 튀는 것을 느끼며, 다른 새들은 그 땅을 보고 싶어하지 않는다." 수천년 동안 고대인들이 살았던 곳은 적의 철기병 아래서 죽어가고 있는 곳이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모든 생물이 폐허가 되었습니다. 현안의 어려움에 직면하여 현실에서 도피하는 것은 분명히 비겁한 일이므로 아이칭은 도피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그 시대에는 민중의 고통 앞에서 '작은 자아'는 미미했지만, '큰 자아' 정서는 필요했다. 따라서 Ai Qing은 용감하게 책임을 맡았습니다. 단순하고 가식 없는 말은 연민의 감정으로 흐른다. "나는 이 슬픈 땅, 이 고대의 땅을 사랑한다. 이 땅은 내가 사랑하는 세상에서 가장 힘들고 가장 오래된 종족을 길렀다."라는 것이 시에서 전달된다. 빛에 대한 뜨거운 열망과 찬미: "모든 아름다움은 빛과 함께 있다" "어두운 밤에는 새벽에 희망을 두라/승리의 기쁨으로 태양을 노래하라." 수천년 동안 "나는 눈물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숨을 많이 쉬었고 인민들의 생활고를 애도했다"는 말에서 시작하여 인민을 향한 나의 사심없는 사랑과 "세상을 내 책임으로 삼는다"는 정서는 창조라는 영원한 주제는 사실주의 예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Ai Qing의 시에는 "황하가 포효한다"와 같은 날카로운 싸움 의지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감정은 때로는 약간 눈멀고 유치하기 때문입니다. 아이칭(Ai Qing)의 시는 "북은 슬프다"와 같은 심오한 무력감을 전달하는데, 이는 노동자들의 실제 생활에 더 가깝다. 읽으면 가슴에 솜이 뭉친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때로는 코가 좀 아픈 느낌도 듭니다.
아이칭의 시에서는 '새벽', '태양', '횃불'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들이 매우 분명한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이미지에는 아이칭의 암울한 낡은 사회에 대한 증오와 빛에 대한 그의 열정적인 갈망과 갈증이 담겨 있으며, 이러한 단순한 이미지는 그가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사랑과 시를 더 쉽게 바칠 수 있게 하여 사람들과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해줍니다. . 쓸데없는 가식을 모두 버리고, 애칭은 고대 시의 복잡한 운율, 단어 수, 줄 수 등의 족쇄에서 해방되었기 때문에 그가 표현한 감정은 더욱 깊어 보였고 독자들의 마음에 직접적으로 닿았습니다.
"아이칭 선집시"를 읽으면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넓은 마음과 가장 큰 감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시 "아이칭 선선시"집 3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왜 자주 눈물을 흘리나요 ...
——비문
"아이칭 선정시"를 읽은 후 아이칭의시는 추운 겨울의 햇살처럼 중국 본토를 비추고 비바람에 시달린 날씨를 비추는 느낌이 듭니다. 그의 시는 웅장하고 열정적이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모국. 이 시는 추운 겨울의 불처럼 사람을 밝히고 땅을 따뜻하게 하는 시입니다!
동시에 태양의 빛은 밝게 빛나는 예리한 칼과 같아서 사회를 지배하는 어둠을 꿰뚫고 반동분자들과 지주들의 마음을 때립니다. 아이칭의 시 역시 굽히지 않는 사람들의 함성에서 나온 것입니다!
"아이칭 선집시"를 주의 깊게 읽으면 어둡고 가라앉는 세상에서 사람과 자유가 잔인하게 짓밟히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항상 희망이 가득합니다. 항일전쟁의 시절은 힘들고 어두웠지만, 아이칭의 시는 종종 우리에게 앞으로 나아가고 아름답고 밝은 미래를 맞이할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과한 기대를 해서는 안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언젠가는 고대에 거대한 짐승과 싸웠던 조상들처럼 사람들이 우리를 떠올려주어 평화롭고 평화로운 삶을 누리게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들의 얼굴에는 여유로운 미소가 떠오를 것입니다. ——너무 쉬웠지만 그 미소를 위해 나는 기꺼이 목숨을 걸고 나섰습니다!” 올해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발생했을 때다. 이날은 중국 국민이 단결하는 날인 설날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면서 의료진, 기술자, 근로자 등 각계 인사들이 전국 각지에서 소환됐다. 가족들이 모이는 이 날, 많은 사람들이 가족 상봉을 포기하고 전염병과 싸우기 위해 전쟁터로 달려갔습니다. 그 중 화선산병원 건설이 열흘 만에 이뤄졌다는 전설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화선산병원 건설 직원들은 24시간 교대로 일하며 추위와 감염 위험을 딛고 '중국 속도'로 건설을 완료했다. " 열흘 만에 " 전염병 병원이 세워졌고, 각 병원의 의사와 간호사들이 전쟁터에 나갔다. 그들은 죽음을 무시하는 정신으로 가장 취약한 곳에서 하루에 10시간 이상 일했다... 그들은 단지 아이칭이 말했듯이 우리는 2020년 전염병과의 싸움을 회상할 때 사람들의 얼굴에 이 미소와 조국의 번영을 위한 평화롭고 편안한 미소가 나타나기를 바랄 뿐입니다. , 그들은 전염병을 신속하게 통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아이칭 선생의 시 하나하나에는 시인의 노고와 깊은 희망이 담겨 있으며, 그 암울한 시대의 세계와 국가에 대한 그의 성찰과 생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을 되돌아보면 우리가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마음속의 꿈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소년에게 꿈이 있으면 나라에도 꿈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공허한 말이 아닙니다. '중국몽'의 제안은 모두가 꿈이라는 영원한 주제를 진지하게 검토하게 만들었고, 또한 중국이 자신의 입장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다. Ai Qing이 선정한 시를 읽은 후 나는 꿈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고, 어떤 일이 있어도 꿈은 인간의 마음에 가장 없어서는 안 될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꿈이라는 것은 온 힘을 다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우리 학생들에게는 고상한 질문에 대해 생각하기에는 너무 멀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이 아름다운 시기에 열심히 공부하고, 이 아름다운 시기에 자신을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우리의 마음을 지식으로 채우고, 조국의 견고한 기둥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아이칭 선생의 시를 읽으면 언제나 가슴이 뛰고, 조국에 대한 나의 사랑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왜 나는 종종 눈물을 흘리나요? 왜냐하면 나는 이 땅을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삶에 대한 낙관주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영원한 밤이 없고, 세상에 영원한 겨울은 없습니다." 그리고 그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정신은 저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간은 강 아래로 흐르고, 삶은 강을 거슬러 올라간다. 나는 창틀에 기대어 바다를 꿈꾼다." “우리는 죽어서 뼈가 썩어도 인불로 변하여 광야에서 타리라”는 그의 헌신에도 감탄합니다. 그의 시의 언어는 단순하면서도 매력적이다. 항상 클라이막스에서 갑자기 끝나서 사람들의 생각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상상이 방황하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시 "애청선선시"집4
나는 세상을 깨우고 빛을 반복하는 태양을 좋아한다.
——비문
오후에는 돌풍이 불어 먼 들판의 냄새와 꿈속의 밝은 햇살을 조용히 들어보세요. by Ai Qing 씨의 "빛의 찬송"은 감동적입니다 ...
"폭풍 속의 천둥 소리는 특히 크고, 어두운 구름 속 깊은 번개는 특히 밝습니다. 오직 긴 세월을 통해서만. 밤에는 타오르는 붉은 태양이 터질 수 있는가." . 그렇다, 그 당시 중국 농촌의 영원한 암울함과 농부들의 끝없는 피로로 인해 그는 미래에 더 나은 삶에 대한 끈질긴 믿음을 갖지 못했고, 사방에서 빛나는 빛에 대해 어떻게 깊은 애착을 갖지 않을 수 있었겠는가? . 그 빛 때문에 아이칭은 "백양나무가 날아다니는 봄", "수백 송이의 꽃이 피는" 여름, "황금빛 과일이 가득한 정원"이 있는 가을, "폭설이 내리는 겨울"을 보았습니다...그리고 중국의 희망을 보았습니다. 미래. .
빛의 존재는 위대하고 웅장하다. 세상의 모든 것을 장엄하게 비춘다. 욕심이 많은 사람은 빛의 조명 아래서 그 본연의 모습을 드러낸다. 빛은 또한 이타적입니다. 빛은 우리를 무지에서 지혜로, 후진에서 상승으로, 혼란에서 희망으로 인도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 조명 아래 중국인민은 소강사회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눈이 아프고 멀리 있는 길도 잘 보이지 않아서 무심코 손으로 태양을 여러 번 가린 적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실패로 끝났습니다. 나중에 나는 땅의 빛이 태양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산의 모닥불", "항구의 등대", "여름 밤의 별"...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의 친절함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우리 마음은 빛이 있어서 빛나고, 빛이 있어서 지혜롭고, 빛이 있어서 고귀합니다. 빛은 어둠의 광선을 비추고, 웃는 얼굴로 하늘을 붉게 물들이고, 세상을 밝게 비춥니다.
'애청선선시' 덕분에 내 인생은 이 지경에 이르렀다.
시 "애칭 선선시"집 5
시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은 시인의 감정을 통해 표현되는 인간의 상승 정신의 섬광입니다. 이 섬광은 어둠 속에서 날아다니는 불꽃과 같으며 끌과 도끼로 바위에서 터져 나오는 불꽃과도 같습니다. ——아이칭이 말했다.
Ai Qing은 한때 프랑스에서 공부하고 Enshilin Fengmian과 함께시를 공부했습니다. 외국에서 몇 년을 보낸 후 그의시는 러시아 포스트 모더니즘과 일부 르네상스 거장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유럽. 프랑스도 혼란에 빠졌다. 이 기간 동안 아이칭은 두 편의 '지옥에서 지은 시'를 작곡했습니다. 하나는 "파리"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칭 선집시"에 포함된 "마르세유"입니다.
"마르세유"는 1933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마르세유는 프랑스 최초의 도시로 로마 시대부터 전쟁과 약탈의 산물이었습니다. 19세기에 '라 마르세예즈'는 500명의 순교자들이 미래 세대를 응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행진하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유명했으며, 프랑스의 국가로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 흘러들어왔다. 국가의 발전은 아이칭의 마음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0세기에 들어 마르세유는 식민지 확장을 추진하면서 점점 더 번영하고 안정되었다. Ai Qing은 지옥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시를 보면 곳곳에 민중의 투쟁이 있고, 곳곳에 모순과 투쟁이 있고, 가슴 속의 가장 뜨거운 피에서 분출과 저주가 터져 나온다. "불확실한 여정이 나를 여기, 세상의 낯선 구석에 있는 마구간에 남겨두었습니다" - 낯선 땅에 있는 아이칭을 납치하고 모욕하게 만드는 것은 시대와 역사, 시간과 사람들의 마음이다. 박해를 받으면서 마르세유가 동양 국가로 식민지 확장을 했을 때 황인종으로서, 중국인으로서 아이칭은 자신이 어떻게 괴롭힘을 당했는지 상상할 수 있으며, 문장의 후반부는 더욱 마르세유를 연상시킨다. 자연의 가장자리에 내몰리고 변방에 버려지는 사람들의 암울한 상황!
그 후 아이칭은 소위 번영, 소위 산업화, 소위 경제를 묘사했습니다. 마르세유의 번영. 그 본질은 혼돈이고, 인민의 등뼈를 짓누르는 피의 채찍이며, 제국주의에 대한 비인간적인 탄압이다. 군중이 살과 피가 없는 소위 등대를 향해 무감각하게 움직이는 동안, 아이칭은 그들이 단지 바닥에 있는 사람들의 시체를 겹겹이 상처로 밟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반면 아이칭은 노동자와 노동자의 밑바닥에서 이 혼란스러운 사회를 바라본다. "한 마리의 낙타처럼, 무한한 바람을 맞으며 외롭고 쓸쓸하게 사막을 건너는구나." 아이칭의 말은 의심할 바 없이 감동적이다. 무한한 바람이 불어도 여전히 낙타의 단단한 시선과 땅바닥에 닿는 발걸음은 흔들리지 않는다. 사막에서, 그리고 우리가 밟는 것은 자연의 낙타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먼지이기 때문에 우리는 지나가는 영혼들 아래로 계속해서 밟고 있으며, 평범하고 평범한 모든 삶에 상처를 줄 수 없습니다. "혼돈의 분노와 혼돈의 슬픔을 발산 -" 이때의 태양은 눈이고, 사람들의 눈이며, 아이칭의 눈이다.
뒤따르는 것은 무겁고 고통스러운 비난, 분노하고 겁 없는 비난,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뼈 속에 새겨질 만큼 깊은 저주이다. 산업이 강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노동자들은 지루한 대화, 항복 몸짓, 빈 술병을 공장의 자욱한 연기 속에 묻어두는 누추하고 야위습니다.
그들은 도둑이자 납치범입니다. 아이칭은 심지어 자신을 쌀벌레에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보세요, 그들은 마르세유에서 범죄와 부로 인한 폭력을 목격한 외국의 방관자들입니다. 건물, 궁전, 옥 건물은 모두 공범이며, 1933년의 비밀을 목격하기 위해 수백 명의 여행자를 인도하는 데 배까지 사용됩니다.
하지만 아이칭은 이 땅이 지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애착을 갖고 있었던 것은 이 땅의 사람들이 충분히 외로웠기 때문일 수도 있다. 백년 전의 온화한 이성과 예술을 기념하기 위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별이 끝난 후 마르세유는 여전히 타락했고, '도적들의 고향'이자 '끔찍한 도시'였다. 이는 아이칭이 외국의 선진 지식과 사상을 배워야 했지만, 제국주의에 대한 원칙적인 비판이자 반대였다. 그러나 인간성을 침해하고 사람을 학대하는 자들은 단호히 저항하고 절대적으로 차단될 것입니다. 이것은 아이칭에 대한 지옥의 불꽃입니다. 그는 중국으로 돌아왔고, 세계에 속해 있으며, 시대의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지옥의 불꽃은 세상의 보물이자 우리가 마음속에 간직해야 할 감탄과 끈기이다.
시 "아이칭 선선시" 컬렉션 6
아이칭의 시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 아름다움 때문일 뿐만 아니라 행 사이에 숨길 수 없는 애국적 분노 때문이기도 합니다. ! 내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가, 내 마음, 내 몸의 모든 세포!
나는 Ai Qing의 시를 좋아하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는 "Toward the Sun"입니다. 이 시는 아이칭이 전쟁 승리에 대한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북쪽에서 우한으로 돌아올 때 쓴 것입니다. 제목 "태양을 향하여"는 사람들에게 희미한 과거, 새로운 희망, 밝은 것을 상기시킵니다. future. !테마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그가 일어났을 때, 그는 처음 일어났을 때 멀리서 태양을 본 사람이 아니라, 이제 막 전쟁을 경험하고 희망의 새벽을 본 실제 민족이었습니다. 과장이 없습니다. 그 언어는 너무나 심오하고 내 마음에 새겨져 있습니다.
거리가 너무 조화롭고 다채로워서 아이칭은 이 새벽을 방해할 수가 없었다. 그는 '어젯밤'의 고통을 다시 떠올려, 그 무거움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강렬해져서 독자들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고 생각하게 만들었다.
어제를 회상했다. 끝없는 전쟁, 잔혹한 살인, 그리고 자유가 전혀 없는 것이 그를 가두었고 그를 괴롭혔던 것입니다. 그는 그 무고한 생명들을 위해 통곡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기사는 그의 가장 진실한 감정이고, 진심 어린 슬픔이 분출되고, 영혼은 영원히 노래한다. 그는 결코 희망을 버리지 않았고, 그와 함께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디어 도착한 새벽! 눈물을 글썽이며 도시의 산업을 묘사하며, 후진자들이 일어섰고, 강철의 냄새가 났다! 그리고 등유는 그 어떤 것보다 향이 더 좋습니다.
『애칭선집』에서 읽은 것은 아이칭의 정신과 의지가 응축된 간결한 언어이자 무궁무진한 취향의 의미이다.
시 "아이칭 선선시" 컬렉션 7
아이칭은 위대한 시인이고 그의 시는 항상 우리 후손들로부터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삶의 의미.
<잃어버린 세월>에는 일리가 있는 문장이 있다. “잃어버린 세월은 어디서 잃어버렸는지조차 모른다. 어떤 것은 단편적으로 사라졌고, 어떤 것은 10년, 20년 동안 사라졌다. 지난 10년 동안 어떤 사람은 시끄러운 도시에서 길을 잃었고, 어떤 사람은 먼 황야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네, 과거에 시간을 어디에서 잃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멍하니 공부를 할 수도 있었는데 멍하니 있었어요. 다른 사람들은 스케줄이 꽉 차서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저는 거기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어요.
루쉰은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천천히 자살하는 것입니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 심지어 모레까지 미루느라 시간을 너무 많이 낭비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붐비는 역에 있고 어떤 사람들은 작은 등잔 아래 버려져 있습니다. 잃어버린 것들은 집어들 수 있는 종이 조각이 아니라 땅에 부어 놓은 물 한 그릇과 같습니다. 햇빛에 말리면 그림자가 보이지 않고, 시간은 흐르는 액체이므로 체나 그물로 걸러낼 수 없으며, 시간은 단단하지 않으며, 수만 년이 지나도 암석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도 가스와도 같고, 달리는 기차 머리에서 나오는 연기와도 같습니다!"
시간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도 않는, 한 순간에 지나가고 지나가는 것입니다. 시간은 고체와 같을 수 없습니다. 수만년, 수천만년이 지나도 지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시간은 지나가는 낯선 사람과 같다. 본 적이 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어느 도시에서든, 아니면 꿈속에서든.
시간이 흘러 다시 돌아올 수 없으니 그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하는 게 오늘이다. 오늘 하세요
시 "아이칭 선곡" 댓글 8개
중국 현대 애국시인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이칭과 나나입니다.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라는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이 매번 충격을 주는데, 이 시는 그의 불멸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이 시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아이칭, 그게 다야. 그의 첫 번째 시인 '투명한 밤'을 읽었을 때 나는 그의 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심지어 그의 시적 스타일에 약간 혐오감을 느꼈다. 책을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계속 읽어가다 보니 마음가짐이 조금씩 달라졌다.
작가님의 글에서였다. 감정 표현이 매우 자연스럽고, 아버지의 모습이 아주 생생했다. 온화하고 충성스러우면서도 평범하고 진취적인 아버지였다. 그러다가 완고한 집주인이 나타났다. 나는 그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지 않을 수 없었고, 나는 점차 작가의 우울한 시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이 우울함은 시인의 영혼에 스며들어 있는 것이 바로 이 우울함 속에 시인의 심오함을 이루는 요소 중 하나이다. 조국 인민에 대한 사랑이 더욱 깊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의 시 대부분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에 창작된 것입니다. 지금 우리를 생각해 보십시오. 작가는 펜을 들고 수천 명의 중국인이 신성한 땅을 위해 용감하게 싸울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딸들이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이 최고의 해에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뿐입니다. 그들의 꿈을 실현하고 가까운 장래에 국가의 기둥이 되려면 조국을 위해 봉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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