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양실추: 인간성

양실추: 인간성

우주가 탄생한 이래 인류는 만물의 주인이다. 인류의 영성, 가소성, 생존에 대한 적응성은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역사 무대에서 활동해 왔다.

인류의 영성은 인류의 사유 본성을 창조해 인류가 원시 사회에서 오늘날의 문명 사회로 진화하게 하였다. 사람의 형형성은 다른 생각, 생김새, 세계관을 갖게 한다. 강력한 생존 능력은 인류가 수천 년 동안의 각종 전쟁과 자연위기에서 살아남아 더 잘 생존할 수 있게 한다.

수천 년의 번식 끝에 인류는 자신의 문명을 갖기 시작했고, 사람에 관한 문화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기 시작했다. 인류의 부단한 업그레이드에 따라 인류에 관한 문명도 변화하고 있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의 경우 공자의 사상과 문화 이념은 줄곧 추앙을 받아 왔으며, 유가의 인간성에 기반한 지식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토론의 대상이다.

인간성은 어떤가? 이에 대해 사람마다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인간이 인간성을 어떻게 해석하든 객관적이고 감정적으로 가장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인간 본성이 선하다" 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인간 본성이 악하다" 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선과 악의 구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선악의 구분이 있는지 없는지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없다. 환경이 다르고 출발점이 다르고 선악에 대한 이해도 다르기 때문이다.

인간성에 기반한 토론은 줄곧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었다. 도덕과 인간성은 서로 다른 학파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이념으로 해석한 적이 있다. 유교, 법가, 도가는 인간성과 도덕을 해석하는 상징적인 유파이다.

현대사회에서 인간성은 여전히 토론의 주제이며, 그중에서도 인간성에 대한 가장 선정적인 발언은 유명한 작가 양실추이다.

첫째, 양실추의 인간성에 대한 해석

양실추는 중국 현 당대의 유명한 작가, 문학평론가, 번역가이다. Liang Shiqiu 가 르네상스 사회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있는 이유는 그의 인간 본성 이론과 그의 번역에서 비롯된 것이며, 그의 "Yashe 수필" 은 1980 년대 이후에야 칭찬 받았다.

양실추의 사상과 그 자신의 생각은 줄곧 논란이 있었다. 이런 논란은 그 자신의 모순에 나타난다. 양실추의 인성론은 자신을 융합할 수 없는 이런 갈등 때문에 과격하고 이성적으로 보인다.

야사 수필' 을 쓴 저자가 이렇게 과격한 언론과 사상을 가질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지만, 이것이 양실추다. 양실추 인성론의 명성은 당시 문화명인 노신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었다.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대에 양실추 () 는 초년생인 신인 () 과 노신 () 과 같은 문학 거장들과 필전을 벌이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러나 양실추는 해냈고, 한 번 하면 8 년이다.

8 년 동안 두 사람은 문학에 대한 논쟁에서 인간성에 대한 논쟁으로 발전하여 결국 인신공격으로 발전했다. 이 초연이 없는 전쟁은 노신이 사망할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이번 논쟁으로 노신의 뚜렷한 문학 풍격과 양실추의 문학 사상이 정치라는 꼬리표를 달았고, 결국 양실추는 어쩔 수 없이 외국에 체류해야 했다.

소하가 지고 소하가 졌다고 말할 수 있다. Liang Shiqiu 는 극단적이고 미숙 한 모순 된 생각으로 인해 자신을 해쳤고, 미래 세대에서는 항상 "자본가의 개" 라고 불 렸습니다.

당시 양실추는 "문학의 목적은 우주에서 자연생명의 각종 현상을 통해 보편적이고 고정적인 인간성을 표현하는 것" 이라고 생각했다. Liang Shiqiu 는 문학이 고정 된 보편적 인 인간 본성을 탐구하는 데 사용된다고 믿고 있으며 문학의 보편성은 그를 논란으로 만들었습니다.

그에게 문학의 가치는 시대정신, 혁명이론, 전통사상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보편적인 인간성을 반영하는지, 무한하고 초월적인 진리를 보여 주는가이다.

문학은 어디에나 있어 전 인류에게 적합하다. 문학은 인간으로 태어나고, 사람은 문화를 탐구하고, 문화도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있다. 문화와 인문학은 불가분의 관계이지만, 또 서로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Liang Shiqiu 는 문학적 가치가 보편적이고 고정 된 인간 본성을 반영한다고 믿고 있으며, 그의 생각은 이론적 근거를 가지고 있지만 Liang Shiqiu 는 문학적 성격을 무시합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사물이 모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갈등과 차이가 있어 사회적 지위, 문화 수준, 인간성, 도덕에 나타난다.

서로 다른 사회적 지위는 문학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하게 한다. 마치 중국 고대에는 독서가 문인의 전속이었고, 고아하고 깊은 문학은 문인 아사의 존재이며, 상류사회의 즐거움이었고, 일반인이 살 수 있는 한 문학 이후의 사치품이었다.

현대 사회에서는 문학이 보편적이고 보편적이고 고정적인 인간성이다. 누구나 읽을 수 있고, 배울 수 있고, 아무리 심오하더라도, 어떤 사람은 쓰고, 어떤 사람은 볼 수 있다.

그러나 현대 사회든 고대 봉건 사회든 문학은 결코 문턱이 없다. 유일한 문턱은 네가 책을 읽을 의식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의식 수준의 물건이다. 그래서 문학은 계급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다. 문학을 구분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이 사람과 사회에 대한 유용성을 반영하는지 여부이다.

양실추는 지도자를 찬양하는 광고와 문장 등은 소용이 없고 인간성을 반영하지 않는 문학은 문학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문학은 어디에나 있고 사람도 다르기 때문에 문학도 자연히 차이가 있고, 개성도 다르고, 인간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학명언)

현대 사회에서 개성이라는 단어는 이미 화제가 되었다. 사람들이 개성을 추구하고, 다양성을 숭상하며, 천편일률적인 전통사상은 이미 버려졌다. Liang Shiqiu 가 문학의 성격을 무시하는 이유는 자신의 가족 배경과 전통적 사고에 대한 그의 존중과 관련이 있습니다.

둘째, 양실추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양사상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을 탐구하다.

왜 양실추는 사람의 개성을 볼 수 없고 문학의 개성에 관심을 가질 수 없는가? 이 점은 사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노신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양실추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심지어 색안경을 끼고 그를 바라보기까지 했다. 당신이 부주의하거나 단순한 사고에서 정치 멋쟁이라는 꼬리표를 붙인 것처럼, 이 사람이 아무리 글을 잘 쓰더라도 아무리 나라를 사랑해도 그의 잘못을 메울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양실추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그렇지 않든, 그의 잘못은 그의 입이 막히지 않고, 생각이 미성숙하고, 태도가 충동적이라는 것이다. 잘못이 없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조건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사유는 그로 하여금 고집을 부리게 하여 자아를 돌파할 수 없게 했다. 그는 이런 물건들만 볼 수 있어서 그의 발언을 극단적으로 만들었다.

양실추 언론의 과격한 세 가지 주요 원인을 어떻게 요약할 것인가:

출신 가정과 사회적 지위의 영향.

양실추는 한 사대부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집은 경제 상황이 좋아서 교육은 당연히 전통 교수를 위주로 한다. 그래서 양실추는 어려서부터 고생을 해 본 적이 없고 성품이 온순하다. 그는 겸손한 신사의 이미지이다.

양실추는 청화대에서 고등학교를 다녔고 졸업 후 유학을 보냈다. 양실추의 학습과 발전은 모두 부모가 정한 노선에 따라 진행된다고 할 수 있다. 그 본인은 이런 전통적인 생활 관념과 미래 안배에 대해 결코 반감하지 않는다.

개인결혼의 선택에서 자유연애는 줄곧 그 시대의 주류였지만, 양실추는 여전히 도맡아 혼인을 받아들이고 즐긴다는 것은 양실추의 전통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이런 점에서 출신 가정이 양실추의 인지세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감화의 영향은 생활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심리, 관념, 세계관에도 나타난다.

2. 유교를 존중한다

양실추의 전통사상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이 모든 것을 초래한 것은 유교 사상에 대한 그의 추앙이다. 양실추는 평생 유교 윤리의 신도였다. 그는 "내가 보기에 유교 윤리는 전반적으로 좋다" 고 말했다.

양실추는 유교 윤리를 좋아하여 유교의 인간성에 대한 이해를 인정한다. 그래서 유교 윤리는 그를 초월할 수 없게 하고, 이 제한된 서클에서만 그의 인간성을 해석할 수 있게 했다. 그의 관점은 인간성과 세계에 대한 탐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사상이 미성숙하여 대부분 다른 사람의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바비트의 이론은 큰 영향을 미친다.

Liang Shiqiu 가 초기에 유교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면, 유학 후 Liang Shiqiu 는 Babid 의 제자로서 Babid 와 같은 서구 작가들의 이데올로기 적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백비덕 등 서구 세계의 주류 사상을 인정하고, 그들의 휴머니즘과 인간성 해독을 상당히 인정한다.

바비트 본인의 사상은 현실을 이해하고, 현실을 받아들이고, 사회를 개선하고, 인간 사회가 동등한 가치와 보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백비덕과 양실추는 모두 유가 사상을 인정하기 때문에 유가사상과 서구 문학사상이 양실추에 미치는 영향은 동일해서 그의 인지적 극단을 불러일으켰다.

4. 사회적 지위와 자기 우위

양실추는 봉건 귀족 집안 출신으로 강한 자기우월감을 가지고 있어 귀족 교육과 사상의 독살을 당했다.

이런 우월감은 그가 자신의 업적, 문학에 대한 해석, 인간성에 대한 표현이 모두 계급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계층은 그 자신의 귀족 가정과 귀족 사상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는 Liang Shiqiu 의 비극의 원인은 위의 네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고 결론 지을 수 있습니다. 그 반봉건 사회에서 문학적 가치를 숭상하는 것은 보편적인 인간성이지만 문학의 계급성을 강조하면 양실추는 이런 모순의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적합하지 않을 때는 미성숙하고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양실추의 담력과 용기는 정말 비길 데 없다. 귀족의 우월감과 전대미문의 용기는 그가 감히 싸울 수 있는 용기를 만들었다.

Liang Shiqiu 는 반복적으로 "모든 문명은 소수의 천재의 독창성" 이라고 말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학과 예술이 없으며 문학과 예술은 대다수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문예적인 것들은 천재만이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지만, 문예가 없으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전 세계를 불쾌하게 한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문예는 민간에서 태어났고, 이후 고아예술로 봉건사회 황실 귀족에 진입했고, 양실추는 문학의 근본을 버리고 문학의 우월성과 자신의 우월성을 강조한 것은 큰 실수였다. 본말이 전도된 것 같다.

사실 양실추 본인은 언론의 과격함과 사상이 미숙한 것 외에 그의 인생 관념과 문학적 소양은 여전히 현대적이어서 공부할 만하다.

1980 년대 이후 문학계 인사들은 양실추의 우아한 산문을 더욱 선호했고, 양씨의 마음가짐은 전후 평화 상태에 있던 사람들을 절실히 필요로 했다. 양실추 본인의 매력은 그의 집요한 인생, 근심 걱정 없는 태도, 우아한 유머에 있다.

양실추의 문학 산문' 야사' 를 말해야 했지만, 그가 만년에 쓴 산문은 더욱 교양이 있고, 평평하고 충실한 내용은 더욱 친근하고 사람들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양실추는' 시간은 뜻밖의 본연의 애정' 이라는 책에서 그의 인생에 나타난 그 사람들, 그들과 함께 걸어온 청춘을 회상했다.

이 책은 양실추 청년시대를 이해하는 최고의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편지에서 그는 그의 고등학교, 그의 친구, 그의 사랑을 썼다. 그는 그의 친구 서지모, Wen Yiduo, 그리고 그의 애인 쳉 여사를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책에 전해진 한정된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인연을 따라 생활의 정신적 자질을 즐기며, 우리는 따뜻함과 감개무량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Liang Shiqiu 의 삶에 대한 전망에 특히 감탄했습니다. 그는 삶을 경멸하지만 삶을 사랑합니다.

그의' 아간수필' 이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은 단지 행복의 아득한 광경이 아니라, 그가 말하고 싶은 것은 사람들에게 생활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가난과 비극을 동기부여로 바꿀 수 있고, 생활 속에서 돈과 명예를 업신여길 수 있다면, 초라한 방에서도 세 끼가 없어도 멋진 삶을 살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양실추의 생활에 대한 태도, 한가한 심경, 인간성에 대한 이해는 항상 그의 문학을 놀라게 한다. 그의 깊은 문학 공저, 전통문화의 훈도, 글자에 따라 술을 마시며 경전을 인용하니, 정말 정밀하다. 좋은 문학, 좋은 작가는 이렇다. 글을 쓸 수 있고 살 수 있다.

Liang Shiqiu 의 문학에 대한 공헌은 그의 산문이 많을뿐만 아니라 그가 번역 한 셰익스피어가 충격적이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그의 사랑과 문학에 대한 집착은 그의 글을 점점 더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