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하늘이 어두우면 어둠 속에서 산다. 소리를 내는 것이 위험하다면 침묵을 지키세요.
하늘이 어두우면 어둠 속에서 산다. 소리를 내는 것이 위험하다면 침묵을 지키세요.
-응? 이 말에 대해, 만델라는 해당 영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말하지 않았다고 인터넷에서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또 다른 이유는 봉황위성 TV 감독 겸 성우 감독 희야가' 희야의 웨이보' 에서 유래한 것으로 20 12 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들은 모두 성립될 수 없다.
-응? 누가 말했는지 알아내기 위해 자료를 찾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결국 이 말의 저작권은 만델라에 속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 1. 최근 몇 년 동안 공식 간행물에서 만델라가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이 전문가 학자들이 책을 쓸 때 왈가왈부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조사한 많은 책들은 만델라가 말한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증명할 그림을 보내주세요.
-응? 2. 만약 저작권이 정말 희야에 속한다면, 왜 이렇게 유행하는 어록이' 만델라' 라는 꼬리표를 붙였는데, 희야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단지 몇 명의 팬들이 희야의 웨이보에서 온 것이라고 말했을까? 나는 특별히' 희노 웨이보' 에 갔는데 아직 업데이트 중이다. 최근 업데이트된 대부분은 몇 마디인데, 그 중 한 구절은 재키 찬 어록이다. 주의하지 않으면 일부 부주의한 팬들이 시즌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응? 3. 만델라는 굴곡을 겪고 사회에 대해 깊이 알고 있어서 비슷한 명언이나 어록을 많이 남겼다. 만델라가 죽기 전에 그의 책은 중국에서 출판되었다. 20 10 년, 그의 자서전' 긴 자유로' 와 책' 만델라어록' 이 출판되었다. 이후 그의 자서전에 따라 개편된 영화도 중국에서 개봉했다. 이름은' 긴 인생길' 이다.
-응? 이 말은 누가 한 말이 분분하기 때문에, 나는 가는 김에 수정을 했다. 본론으로 돌아가 이 어록의 내포를 분석해 보자. 먼저 원어를 보다.
-응? "하늘이 어두우면 어둠 속에서 살아라. 소리를 내는 것이 위험하다면 침묵을 지키세요. 빛을 낼 힘이 없다고 느낀다면 구석에 웅크리고 있다. 그러나 어둠에 익숙하지 말고 어둠을 변호하라 자신을 위해 자만하지 마라. 자신보다 더 용감하고 열정적인 사람을 비웃지 마라. 우리는 똥처럼 비천할 수는 있지만 구더기처럼 왜곡해서는 안 된다. "
-응? 이 구절은 세 문장으로 구성되어 세 가지 의미를 표현합니다.
-응? 첫 번째 문장은 사람이 불행하거나, 불행하거나, 우울하거나, 생활이 저조하거나, 번거로움이나 역경에 부딪히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이 말은 세 가지 상황을 설정한다. 첫 번째는 어둠 속에서 완강하게 사는 것, 즉 곤경에 처한 것이다. 살아 있어야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때로는 변화합니다. 즉, 상황의 변화에 따라 자신을 변화시켜 시대에 적응하고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경우는 침묵을 잘 지키는 것이다. 즉, 말을 하지 않고, 소리를 내지 않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지 않는 것이다. 가끔은 많이 말해도 소용없으니 입을 다물는 법을 배워야 한다. 때때로 말을 하지 않는 것도 일종의 지혜이다. 세 번째 경우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즉 타협이다.
-응? 첫 번째 문장의 세 가지 경우, 사람의 최종선, 즉 사람의 최소한도, 즉 최소한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사람의 최종선을 넘으면 너의 인생은' 변미' 와' 변색' 이 된다.
-응?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에서 피해야 할 세 가지 상황에 해당합니다. 즉, 자신이 처한 열악한 환경에 대해 공덕을 찬양할 수 없고, 자신을 위해 발목을 잡을 수 없고, 걸려 넘어지거나 용감한 선행자를 잡을 수 없습니다. 요컨대, 사람은 곤경에 처했을 때 무감각할 수 없고, 더욱이 호랑이를 위해 우롱을 할 수도 없고, 악세력과 결탁할 수도 없다. 적어도 그들은'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청렴결백한 생활을 유지해야 한다.
-응? 세 번째 문장은 앞의 두 문장에 대한 총결산이다. 즉, 어떤 경우에도 한 사람은 보잘것없는 생활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사회를 해치는 얄미운 소인은 절대 하지 말라는 것이다.
-응? 이 말은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로 인생에 대한 밑줄을 긋는다. 생활형편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인사에 대한 태도도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의 입장이 다르면 문제에 대한 태도와 시각도 달라진다. 이것은 소위 "엉덩이 결정 머리" 입니다. 이것도 정상적인 현상이다. 그러나 다른 관점과 태도를 표현하려면 타인과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최종선으로 삼아야 하며, 타인의 이익을 해치는 것으로 자신의 이익을 얻어서는 안 된다.
-응? 예를 들어, 최근 당산 바비큐 가게 구타 사건으로 사람들은 분노로 목소리를 내고 가해자를 비난하며 피해자를 지지했다. 이것은 사람들의 정의감의 구현이다. 특히 어떤 사람들은 용감하게 나서서 증언하고, 심지어 실명신고까지 하고, 실제로 보복을 당할 위험을 무릅쓰고 있지만, 여전히 감히 노여워하며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위험 앞에서 용감하게 나서는 용감한 사람이다. 물론, 위험을 두려워하고 침묵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나무랄 데가 없다. 하지만 어떤 알려지지 않은 목적을 위해, 소수의 사람들은 가해자를 비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폭행당한 여성이 한밤중에 바비큐를 나가서는 안 된다고 피해자를 비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행자, 폭행자, 폭행자, 폭행자, 폭행자, 폭행자) 이렇게 양심을 따지지 않는 말은 인간으로서의 최종선에 어긋나고 결국 처벌을 받아야 한다.
-응? 이상은 순전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참고용으로만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