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소년에 관한 명언.

소년에 관한 명언.

소년 중국이 말했다.

양계초

일본인은 나를 중국이라고 부른다. 하나는 사장제국이고, 하나는 사장제국이다. 언어이기도 하고 유럽인과 서양인의 말의 번역이기도 하다. 오! 나는 중국의 맏이입니까? 임공은 말했다: 악! 뭐야! 뭐야! 내 머리 속에는 젊은 중국인이 있다.

국가의 노소를 말하려면 먼저 인민의 노소를 말해라. 노인들은 늘 과거를 생각하고, 젊은이들은 늘 미래를 생각한다. 과거만 생각해서 향수를 느낀다. 미래를 생각해야 희망이 생긴다. 향수만 있기 때문에 보수적이다. 희망만 있어서 분진하다. 보수만 있기 때문에 영원히 늙는다. 오직 진취적이어서 새롭다.

과거만 생각하고, 모든 것이 원래의 모습이기 때문에 평소대로만 알고 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일을 해도 미래가 없는 사람들만이 규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노인들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젊은이들은 늘 쾌활하다. 그냥 너무 많은 걱정, 그래서 낙담; 쾌감을 위해서라서 잘난 체한다. 낙담만 해서 겁이 나요. 하지만 자부심도 충만해서 호마이다. 나약함밖에 없으니 너희들은 함께 지내라. 용감할 뿐이니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오직 너만이 세상을 파괴할 수 있다. 모험만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노인들은 항상 사물에 싫증을 느끼지만, 젊은이들은 항상 즐겁다. 사물에 싫증을 느끼는 사람만이 모든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좋은 것만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노인들은 석양 같고, 젊은이들은 일출 같다. 노인들은 출산할 수 없는 젖소 같고, 젊은이는 젖을 먹는 호랑이 같다.

노인들은 스님과 같고, 젊은이들은 협객과 같다. 노인은 사전과 같고 노인은 오페라와 같다. 노인들은 아편 담배 같고 젊은이들은 브랜디 같다. 노인들은 다른 행성에서 온 운석과 같고, 젊은이들은 바다의 산호섬과 같다.

노인들은 이집트 사막의 피라미드와 같고, 젊은이들은 시베리아의 철도와 같다.

노인들은 가을 뒤의 버드나무와 같고, 젊은이들은 봄전 풀과 같다. 노인들은 사해와 같고 젊은이는 장강의 시작과 같다. 이 노인은 이 젊은이와 성격이 다르다. 인공은 사람은 내재적이고 국가도 내재적이라고 말했다.

임공이 말했다: 아파, 보스! 옥양강 머리의 거문고를 타는 여자, 명월이 배 주위를 돌 때 단풍잎이 우수수 있고, 추위는 철처럼, 꿈처럼 환상처럼, 낙양 먼지 봄꽃 가을달의 아름다움을 회상한다.

서궁의 남쪽, 백발 궁아와 등불이 쌍좌하여, 개원과 천보 사이의 유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오색깃털을 썼다.

녹문은 호박을 심고, 유유민을 남겨두고, 말을 잘 듣는 아이들에 관심을 갖고, 후문이 해주처럼 성황을 회상한다.

나폴레옹과 그의 추종자들은 헤미아에 있었고, 알라는 실란에서 날아왔고, 그들은 삼량하고 밝은 경비원이나 그들을 방문한 사람들과 함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들은 그 해에 단칼과 전마를 데리고 중원을 질주하며 유럽을 휩쓸고 피전 바다를 휩쓸면서 각국이 큰 성과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처음엔 화가 났고, 나중에는 애무하다가 결국 거울을 들었다.

아이고, 얼굴이 온통 이빨로 가득하고, 머리카락이 다 자랐어, 늙었어! 그렇다면, 근심과 안개 외에는 걱정할 것도 없고, 고민의 천지도 포기하지 않았다. 퇴폐적 인 당나라 밖에 태양과 달, 한숨 외부 침묵; 죽음 외에 나는 다른 직업이 없다.

미녀는 영웅이지만 상황은 보통입니까? 친지들은 모두 시장의 무덤에 있다. 먹고 살고, 사람을 기다리다.

오늘은 이미 지나갔는데, 우리는 어떻게 다음 날을 알 수 있습니까? 올해는 지나갔는데 내년이면 아쉬워요? 세상에 사장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은 없다. 이 사람에게도 구름을 수단으로 하늘로 돌아가려는 욕망이 산해를 압도하는 정신도 있는데 괜찮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번역:

일본인은 우리를 중국이라고 부르고, 먼저 맏제국이라고 부르고, 뒤이어 맏제국이라고 부른다. 이 호칭은 아마도 유럽 서양인의 말에서 계승되고 번역된 것 같다. 너무 아깝다! 중국은 정말 맏제국인가요? 양인공이 말했다: 아니! 이게 뭐야! 이게 무슨 말이야! 마음속에 젊은 중국인이 있다.

나라의 노소를 말하고 싶다면, 먼저 인민의 노소를 말해 주세요. 노인들은 종종 과거를 회상하는 것을 좋아하고, 젊은이들은 종종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과거를 회상하기 때문에 향수를 느낀다. 미래에 대해 생각하기 때문에 희망이 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보수적이다. 희망 때문에 진취적이다. 보수적이기 때문에 항상 시대에 뒤떨어진다. 진취적이어서 매일 업데이트한다.

그가 과거를 회상하듯이, 그가 경험한 모든 것을 회상하기 때문에, 그는 단지 일상에 따라 일을 하는 것만 알고 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할 때, 모든 것이 그에게는 신선하기 때문에, 그는 늘 과감하게 관례를 깨뜨린다.

노인들은 왕왕 걱정이 태산이고, 젊은이들은 왕왕 즐거움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슬픔이 많아져서 낙심하기 쉽다. 먹고 마시고 놀기 때문에, 당신은 강한 분노를 가지고 있습니다. 좌절 때문에, 그래서 겁; 그것이 무성하기 때문에, 그것은 장려합니다. 나약하기 때문에, 나는 참을 수 밖에 없다. 웅대하기 때문에, 감히 모험을 한다.

견지하면 반드시 사회의 멸망을 초래할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감히 모험을 하기 때문에, 나는 세상을 창조할 수 있다. 노인들은 왕왕 싫어하는 것을 좋아하고, 젊은이들은 왕왕 하는 것을 좋아한다. 지루하기 때문에, 종종 세상의 모든 것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일을 잘 하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고 자주 생각한다.

노인들은 석양과 같고, 젊은이들은 초양과 같다. 노인은 뼈만 앙상하게 마른 늙은 소 같고, 젊은이는 갓난아기 호랑이 같다. 노인은 스님처럼 앉아 있고, 젊은이는 희희희번쩍하다. 노인들은 해석된 사전과 같고, 젊은이들은 활발한 오페라와 같다. 노인들은 아편을 피우고 젊은이들은 브랜디를 마신다.

노인들은 별에 작별하는 것과 같고, 어두운 운석에 빠지고, 젊은이는 바다에서 증식하는 산호섬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노인들은 이집트 사막에 서 있는 피라미드와 같고, 젊은이들은 시베리아가 끊임없이 뻗어나가는 철도와 같다.

노인들은 가을 뒤의 버드나무와 같고, 젊은이들은 봄전 풀과 같다. 노인은 사해처럼 이미 대택으로 모였고, 젊은이는 장강의 시작과 같다. 이것들은 노인과 젊은이들 사이의 차이의 일반적인 상황이다. 양임공은 사람과 사람이 다르면 나라도 달라야 한다고 말했다.

양인공도: 슬픈 보스! 보양강두의 비파녀는 명월이 공선을 맴돌고, 단풍잎이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리고, 이불은 철처럼 춥다. 꿈처럼 몽롱할 때, 그녀는 장안의 번화한 붉은 먼지 속에서 가을달의 아름다운 정취를 감상하는 것을 회상했다.

장안냉의 태극과 흥경궁에서 백발이 성성한 궁아는 화단의 불빛 아래 마주 앉아 개원 천보년 간의 지난 일을 이야기하며 그해궁에서 유행하는 채우를 쓰고 있다.

장안 동문 밖에서 호박을 심은 조평은 아내 앞에서 아이를 놀리며 경비가 삼엄한 뒷문에 노래와 춤을 싣고 진주를 뿌린 성황을 회상했다.

나폴레옹은 엘바 섬으로 유배되었고, 알라비는 스리랑카에 수감되었다. 그는 서너 명이나 선행을 하러 온 사람들과 비수를 들고 혼자 중원을 질주하고, 유럽 대지를 휩쓸고, 항구와 건물에서 피를 흘리며 싸우고, 노발대발하는 위대한 공적에 대해 이야기하며 세계를 놀라게 하고 두려워했다. 처음에 그는 기뻐하며 책상을 두드리며 허벅지를 치며 한숨을 내쉬었고, 결국 그는 거울 속의 자신을 힐끗 보았다.

너무 아깝다! 나는 얼굴에 주름이 가득하고, 이빨은 다 떨어지고, 백발은 몇 가구진처럼 늙었다! 이 사람들처럼, 우울함 외에는 다른 사상이 없고, 비참함 외에는 다른 세상이 없다. 우울증 외에는 다른 정신적 기탁이 없고, 한숨을 쉬는 것 외에는 소리가 없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미녀와 영웅도 이러한데 하물며 보통 평범한 세대는 말할 것도 없다. 나의 모든 친척과 친구들은 이미 무덤에 묻혔다. 일상 음식은 다른 사람에게 달려 있다.

오늘 통과 했으니, 너는 단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올해는 잘 지냈는데, 내년을 생각할 여유가 어디 있어? 세상에 사장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은 없다. 이런 사람을 위해, 우리는 그가 하늘의 구름을 이기고, 건곤의 술을 역전시키고, 산을 등지고 바다를 건너기를 바랄 수 있습니까?

확장 데이터:

소년 중국은 청말 양계초 (1873- 1929) 가 쓴 산문으로, 1898 년 변법 실패 후 1900 년에 쓰여졌다. 문장 (WHO) 는 청춘의 활력을 극찬하며 봉건통치 아래 중국이' 가장 오래된 제국' 이라고 지적하며' 젊은 중국인' 이 나타나 인민의 정신을 북돋워 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문장 절충에 구애받지 않고 은유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격려적이다. 작가는 강한 진취적인 정신으로 중국 청년에 대한 사랑과 기대를 걸었다.

소년중국론' 은 양계초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당시' 청의보' 에 발표된 유명한 문장 중 한 명이다.

이 문장 영향은 매우 크다. 이것은 매우 긴 정치 논문이다. 작가는 자산계급 개량주의자의 입장에 서서 중국이라는 오래된 봉건국가와 그가 생각하는 중국 젊은이들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그는 젊은이들의 과감한 개혁 정신을 극찬하고, 사람들이 중국 청년을 건설하는 중책을 짊어지도록 격려하며 조국의 부강을 요구하는 소망과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양계초 작품 중 가장 적극적이고 감정적인 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저자 본인도 이를 자신의' 개문신체, 격민 암조' 의 대표작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