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불교 격언을 좀 주세요.
불교 격언을 좀 주세요.
고전 2: 말하지 마. 그것이 틀렸다고 말하다.
고전 3: 색상은 비어 있고, 공간은 색상입니다.
고전 4: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아프지 않다.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미친 듯이 움직이고, 몸을 다치면, 세상의 갖가지 고통을 깨닫게 된다.
고전 5: 한 꽃과 한 세상, 한 잎과 한 부처.
고전 6: 전생에 500 번을 돌아보고, 평생 단 한 번만 브러시를 받았다.
고전 7: 큰 슬픔과 눈물, 대오무자, 소리 없이 웃다.
고전 8: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고전 9: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원작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클래식 10: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갈까.
첫째, 고요함
첫째, 평화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지 외부에서 온 것이 아니다!
둘째, 과거의 고민을 내려놓고 미래를 걱정하며 현재에 집착하면 마음이 평온해진다.
셋째, 질투하지 않고, 탐욕스럽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이 그런 평화를 가지고 있는 것이 고상하다!
넷째, 자신의 수입을 과대평가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질투하거나 부러워하지 마라. 그러면 평화로운 마음을 얻지 못할 것이다.
다섯째, 한 사람이 외로움과 평온의 맛을 맛볼 때, 그는 공포와 범죄 행위의 심리를 일으키지 않는다.
둘째, 사욕
6. 고통의 근본 원인은 이기적인 욕망이다. 쾌락, 복수, 단지 장수를 갈망하는 것은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7. 욕망은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주된 이유는 욕망이 영원히 충분히 충족되지 않기 때문이다.
8. 사랑에 대한 갈망에서 슬픔을 낳고, 사랑에 대한 갈망에서 두려움을 낳고, 사랑에 대한 갈망을 끌어내며, 슬픔도 두려움도 없다.
셋째, 속박
한 가지 (또는 한 가지 관점) 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고, 다른 일에 대해 경멸하는 것은 비열한 것이다. 현자는 그것을 "속박" 이라고 부른다.
10. 탐욕과 증오가 없으면 속박이 없다.
탐욕은 가장 사나운 불이고, 증오는 최악의 집착이고, 혼란과 잘못된 견해는 가장 탈출하기 어려운 그물이고, 사랑은 가장 건너기 어려운 강이다.
사람은 분노를 버리고, 오만함을 뽑고, 모든 속박을 초월해야 한다. 마음과 물질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은 외부의 영향 없이 마음이 진정한 평온을 얻을 수 있다.
13. 현자는 철, 나무, 밧줄로 만든 족쇄는 튼튼한 유대가 아니라 액세서리, 귀걸이, 아내에 대한 미련이라고 말했다.
14. 모든 욕망은 조금 달콤하지만 상당히 많은 고민을 숨기고 있다.
15. 정욕에 빠져 있는 사람은 우리에 갇힌 토끼처럼 놀라 속박과 집착에 얽매여 오랫동안 고통을 참는다.
16. 잘못된 생각에 갇혀 감각적 즐거움에 대한 강한 욕망을 가진 사람은 욕망을 두 배로 늘리고 속박이 늘어난다.
넷째, 통찰력
17. 논리, 추론, 또는 사물의 표상으로 사물을 판단하지 마라.
오직 한 가지가 정말 불완전하고 틀렸다는 것을 알았을 때만, 너는 그것을 벗어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오직 한 가지가 완벽하고 정확하다는 것을 진정으로 알고 있을 때에만 그것을 받아들이고 실천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완벽명언)
19. 비현실적인 것을 진리로 여기고, 진실한 것을 진실이 아닌 것으로 여기고, 비현실적인 사상에 머물러 진리의 경지에 이르지 못한다.
총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생각에 쉽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어떤 보도, 전통 또는 소문에 영향을 받지 마라.
22. 남의 귀청을 믿지 말고, 헛소문을 믿지 말고, 일반 책을 절대 믿지 마라.
23. 자신의 추측을 믿지 말고, 자신의 추측이 너와 일치한다고 믿지 말고, 함부로 권위를 믿지 마라.
24. 경솔하게 일을 판단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똑똑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동시에 관찰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욕망
모든 중생의 행복, 핑안, 만족감을 기원합니다!
26. 우리 마음 속에 무한한 사랑이 전 세계에 퍼지게 합시다. 우주의 저 구석이든, 아무런 방해도 없고, 원한도 없고, 적개심도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27. 모든 중생의 마음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우리가 그들을 볼 수 있든 없든, 그들이 먼 곳에 있든 가까운 곳에 있든, 태어나든 태어나지 않든!
28. 한 사람이 깨어 있는 한, 걷고, 살고, 앉아, 누워도 이런 자비로운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29. 제가 관대하고 남을 잘 돕기를 바랍니다. 몸과 마음이 깨끗하고, 성실하고 순순하고, 품행이 단정하고, 악념이 없기를 바랍니다. 내가 사심이 없고, 소유욕이 강하고, 사심이 없고, 작은 희생을 해도 아깝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내가 충분히 똑똑해서 다른 사람에게 진정한 매장과 지식의 좋은 점을 알려주기를 바란다.
30. 스스로 노력하여 근면하기를 바랍니다. 내가 너그럽고, 포용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고, 약속을 지키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강직하고 용감하고, 항심과 끈기가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내가 착하고 우호적이며 동정심이 많았으면 좋겠다. 겸손, 평화, 조용, 평온, 평온함을 기원합니다. 자신이 완벽한 길로 나아가고, 즐겁게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2. 모든 생물, 동물, 인류가 어떤 원한이나 질병, 슬픔도 면하고, 그들 모두가 즐겁게 자신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동사가 인자하지 못하다
어머니가 자신의 유일한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는 것처럼, 무한한 사랑으로 모든 생물을 대하자.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이것은 영원한 진리이다. 증오는 이 세상에서 영원히 멈출 수 없다. 오직 선함만을 사용한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35. 영원히 남을 속이지 말고, 어느 곳에서든 사람을 경멸하지 마라. 분노와 악의로 가득 찬 곳에서, 그들이 조금도 해를 입지 않도록 그들을 친절하게 대하자.
36. 선함으로 원한에 영향을 주고 선함으로 악에 영향을 준다. 자선으로 비열하고 진실로 거짓말에 영향을 미친다.
모든 동물은 처벌을 두려워하고, 모든 동물은 죽음을 두려워한다 (모든 동물은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 제자리에 있는 사람과 다른 사람과 비교하다. 사람은 동물을 죽이거나 다른 사람에게 동물을 죽이도록 부추겨서는 안 된다.
일곱째, 문제
38. 한 사람이 만족하지 못하고 일부러 추구할 때, 그는 목마른 노예가 되었다.
39. 남의 결점을 찾아 화를 잘 내는 사람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고 있다. 근심 걱정 없는 경지를 떠나면 갈수록 멀어진다.
총명한 사람은 미래를 기대하지도 않고 과거를 후회하지도 않는다.
4 1. 성공자는 원한을 불러일으키고 실패자는 고통 속에 산다. 조용한 사람들은 승리와 실패를 포기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즐겁다.
42. 항상 고민의 근원을 생각하고, 자신의 감각을 억제하고, 음식을 적당히 먹고, 자신감과 의욕이 충만하면, 대산암이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악령에게 패배하지 않을 것이다.
43. 보통 한 사람이 나쁜 의사에게 치료를 받았을 때, 그는 심지어 좋은 의사를 신뢰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44. 믿음, 선덕, 노력, 명상, 관찰, 체험을 통해 우리는 동시에 이해하고 실천하며 늘 정확하게 사고함으로써 큰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여덟. 장애
45. 모든 범죄가 가해자에게 끼치는 피해는 피해자에 대한 피해보다 크다.
46. 작은 악을 얕보지 마라, 내가 벌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병 안에는 작은 물방울이 가득 차 있다. 어리석은 사람은 끊임없이 작은 나쁜 일을 하는데, 시간이 길면 온 사람이 악으로 가득 차 있다.
깨어 있는 지각에는 탐욕, 증오, 수면과 졸음, 불안과 불안, 의심이라는 다섯 가지 장애가 있다.
48. 악의 행위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을 때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 어리석은 사람은 악의 행동을 달콤하게 여긴다. 그러나 그의 행동이 성숙해지면 그는 슬펐다.
49. 믿음이 없고, 불충실하고, 거짓말을 좋아하고, 내세를 고려하지 않는 사람은 아마 온갖 악행을 저지를 것이다.
50. 악행이 성숙되기 전에, 악행자들은 항상 자신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만, 악행이 성숙하면 악행자는 나쁜 결과를 맛볼 수 있다.
5 월 1 일, 살인, 도둑질, 거짓말, 음탕함, 총명한 사람은 영원히 이 네 가지 악을 감상할 수 없다.
52. 거짓말은 죄의 근원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생활 상태를 매우 나쁘게 하고 입에서 악취가 나게 한다. 그가 한 말은 다른 사람이 좋아하고 경멸하지 않는다.
53. 모든 중생은 행복을 갈망한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 몽둥이로 중생을 죽인 사람들은 앞으로도 평안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사, 방자함은 여자의 더러움이고, 각박함은 자선의 더러움이다. 모든 나쁜 언행과 생각은 현세와 후세의 때가 되었다.
사랑, 증오, 바보는 심리학의 세 가지 악이다. 살생, 절도, 음행은 신체의 세 가지 더러움이다. 파종 불일치. 욕설, 거짓말, 감언이설은 언어의 4 대 더러움이다.
56. 한 사람이 악을 행할 때, 그의 머리 속에는 때가 있다. 사람이 악을 행하지 않을 때, 그의 마음은 깨끗하다. 깨끗함과 더러움은 완전히 자신의 손에 달려 있어 다른 사람이 너를 도울 수 없다.
아홉, 슬픔
57. 자신에게 집착하는 사람은 정신착란을 일으킬 수 있다. 곳곳에서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슬픔을 가져다 줄 것이다.
58. 어떤 것에도 욕심이 없는 사람은 고통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런 상태에서는 슬픔도, 강렬한 정욕도, 실망도 없다고 말했다.
59. 백 가지를 사랑하면 백 가지의 고민이 생긴다. 90 가지, 10 가지, 5 가지, 2 가지, 90 가지, 10 가지, 5 가지, 2 가지 고민이 있습니다.
60.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오래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6 1 .. 어떤 것이든 살아있을 때 죽는다.
62. 생로병사, 슬픈 실망,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 이런 존재의 속성들은 모두 씁쓸하다!
63. 노화와 죽음은 목자의 손에 막대기를 들고 그의 소를 목장으로 몰아가는 것처럼 중생의 생명을 쫓아냈다.
64. 변화무상함은 생명의 특징이다.
65. 무상함은 일종의 (매우 미묘한) 고통이다.
모든 것이 영원한 것이 아니라 결국 변질, 변화, 사라질 것이다. 따라서 감각이 예민한 사람은 그것의 불완전함을 감지할 수 있다.
한 사람이 행복을 가져도 영원히 지속될 수는 없다.
67. 조건부 모든 것은 무상하다. 한 사람이 지혜로 이 이치를 관찰할 때, 그는 여러 가지 고민에 싫증이 나기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청정한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너와 내가 돈을 번다" 에서 발췌하다.
68. 우리가 고민의 진상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도 고민의 원천, 고민의 경지, 고민을 없애는 방법을 알 수 있다.
10. 사람을 대하는 사람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네가 매일 기쁨으로 가득 차면, 너의 고민은 자취를 감추게 될 것이다.
70. 감정은 과거의 운명과 현재의 사랑에서 비롯된다. 마치 연꽃이 물과 흙으로 수태된 것처럼.
7 1.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고통 위에 행복을 쌓으면 원한에 시달려 벗어날 수 없다.
그들의 재산이나 존엄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다.
73. 환자를 방문하는 것은 그들을 희망과 기쁨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74. 사람들은 진리에 충실하고, 태도가 좋고, 말을 잘 하고, 자신의 직무에 책임을 지는 사람을 좋아한다.
남편은 다섯 가지 방법으로 아내를 대해야 한다: 첫째, 상대방의 장점을 칭찬한다. 둘째, 절대 상대방을 얕보지 마라. 셋째, 그녀에 게 충성. 넷째, 추에게 집안일을 묻을 권위를 주다. 다섯째, 나는 늘 그녀에게 정교한 옷을 선물한다.
76. 아내는 다섯 가지 방법으로 남편을 대해야 한다. 첫째, 집안일을 질서 정연하게 관리해야 한다. 둘째, 남편의 친척을 돕는다. 셋째, 남편에게 충성한다. 넷째, 현명하게 남편의 임금을 관리하고 절약한다. 다섯째, 부지런하고 게으르지 않다.
77. 사회에 봉사하는 네 가지 원칙이 있다: 관대함; 심사숙고한 연설 서로 협조하다. 행동거지가 점잖고 예의 바르다. 이 네 가지 원칙은 자동차의 차축과 같아서 바퀴를 돌릴 수 있다.
78. 사회봉사를 하는 사람은 쉽게 사람들과 어울리고, 남을 돕고, 상대방의 요구를 이해하고, 관대하고 참을성 있게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이런 좋은 사람은 장래에 반드시 좋은 보답이 있을 것이다.
서비스에 대한 인내, 사랑 및 열정이 있어야합니다.
XI. 감정
사람의 말과 행동이 좋은 동기를 갖게 되면 행복감은 그림자처럼 그를 따라다닌다.
8 월 1 일, 모든 경지는 모두 마음에 의해 인도된다. 마음은 주재이고, 모든 경지는 모두 마음에서 생긴다. 한 사람의 언행이 더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고민은 바퀴가 소발굽을 따르는 것처럼 즉시 그를 따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82. 세속적인 것을 접하고 유혹도 없고, 슬픔도 없고, 흠도 없고, 마음의 평화도 없고, 얼마나 행복한가!
83. 현자는 장인이 은광 속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처럼 늘 마음속의 더러움을 제거한다.
84. 마음의 분노를 막고,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사념을 버리고, 성심성의로 바른 길을 완성한다.
조달마 (석가모니의 성) 제자: 깨어나서 완벽한 성불, 낮과 밤을 영원히 그리워해야 합니다.
열두. 잘 했어요.
86. 제때에 선을 행하여, 다시 악념을 일으키지 않도록 한다. 미루는 사람은 누구나 악한 것과 절연되기 쉽지 않다.
생명은 반드시 죽을 운명이기 때문에, 우리는 한 무더기의 꽃으로 많은 화환을 만드는 것처럼 살아있을 때 더 많은 선행을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작은 은혜를 얕보지 마라, 내가 벌을 받지 않을 줄 알았다. 작은 물방울이 끊임없이 떨어지고, 결국 병 전체를 채울 수 있게 되자, 지혜로운 사람은 이렇게 조금씩 작은 선심을 축적하여 자신을 복보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급한 사람에게는 너그럽고, 폭력적인 사람에게는 부드러워야 하며, 탐욕스러운 사람에게는 관대해야 한다.
90. 나쁜 짓을 하지 않고, 모든 선행을 키우고, 마음을 정화한다. 이것은 부처의 가르침이다.
열세 살. 구현
9 1 .. 좋은 말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 않는 것은 결과가 없다. 아름다운 꽃처럼 색깔이 있지만 향기가 없다.
92. 당신은 경전을 많이 읽지 않지만, 법에 따라 탐욕, 분노, 광기에서 벗어나 올바른 지혜를 가지고 있고, 마음이 불안하고, 이생의 내세를 탐내지 않고, 깨달음을 얻는 수행자입니다.
먼저 다른 사람에게 모범을 보이도록 가르치다. 먼저 자신을 억제해야만 다른 사람을 자제할 수 있다. 정말 자제하기 힘드네요!
94. 막말을 하지 말고, 모든 중생을 해치지 말고, 부처의 충고를 따르고, 계율을 실천하고, 적당한 음식을 먹고, 조용한 곳에 살고, 고상한 각오에 집중하라. 이것은 부처의 가르침이다.
95. 어리석은 사람이 지식과 명예를 얻는 것은 좋지 않다. 이것은 그의 행복을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그를 제멋대로 하게 한다.
96. 천 개의 쓸데없는 글자를 읽는 것보다 한 개의 유용한 글자만 듣고 사람들에게 평온을 가져다 주는 것이 낫다.
1997 년, 향기가 없는 밝고 아름다운 꽃은 당신이 착용한 사람에게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주지 못한다. 좋은 말만 듣고 실천하지 않으면 이득이 크지 않다.
열네, 아껴 두세요
98.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생트집을 잡거나, 다른 사람이 무엇을 했는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비판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항상 우리의 잘못을 반성하고, 우리가 무엇을 했는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해야 한다.
총명한 사람은 매일 자신의 언행을 검토한다.
100. 전장에서 백만 명의 영웅을 정복하는 것은 자신을 이기는 것보다 훨씬 낫다. 자신을 이기는 사람은 가장 위대한 정복자이다.
10 1. 자신을 이기는 것이 다른 사람을 이기는 것보다 더 고상하다!
102. 다른 사람의 결점은 찾기 쉽고, 자신의 결점은 알아차리기 어렵다. 남의 결점을 퍼뜨리는 것은 벼껍질을 버리는 것만큼 쉽다. 하지만 자신의 단점을 숨기는 것은 도박꾼이 주사위를 숨기는 것처럼 교활하다.
자신의 약점을 알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다.
104. 한 사람이 회개하고 선을 행하기 시작하면 밝은 달이 먹구름에 가려지지 않은 것처럼 대지를 비출 수 있다.
○ 5. 너는 다른 사람에게 너의 잘못을 인정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106. 참회에는 개조가 포함된다!
십오. 언행
107. 좋지 않은 결과는 자신의 행동으로 인한 것이다. 마치 철이 녹슬면 녹이 부식되는 것처럼.
108. 행동은 비천함과 고귀한 차이를 초래한다. 여기서 이른바' 행동' 이란 사상, 말, 몸짓을 포함한다.
좋은 행동은 사람들이 미래에 더 나은 경지로 태어나고 자유와 해방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1 10
11/Kloc-0 동시에, 나는 또한 제자들에게 행동이 단정하고, 생각하고, 건전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라고 가르쳤다.
1 12. 한 사람이 말할 때 귀를 찌르는 말로 남을 비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1 13. 말을 적당히 하고, 완곡하게 하고, 합리적이어야 하며, 당신이 하는 말은 아름다울 것이다.
1 14. 뒤에서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열여섯, 공부
1 15. 배우지 않는 사람은 늙은 소와 같지만 고기가 많지만 지혜가 없다.
1 16. 항상 지혜로운 사람, 지혜로운 사람, 학문이 있는 사람, 충직하고 열정적인 사람, 양심이 있는 사람, 성자-항상 지혜롭고 도덕적인 사람들과 교제한다.
1 17
1 18. 제때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젊었을 때 게으름을 피우며 인생에는 목표와 생각이 없다. 게으른 사람은 영원히 지혜의 길을 찾지 못한다.
열일곱. 교육
1 19. 교사는 설명하기 전에 학생들의 심리적 성향을 연구해야 한다.
120. 교육은 교육자의 뿌리와 적절한 시간과 일치해야 한다!
사람은 진실하고 동정심이 많은 말을 사용해야 한다.
좋은 선생님은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고, 무관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123. 모든 선물 중에서 진리의 전달은 가장 소중하다. 모든 맛 중에서 진리의 맛이 가장 좋다. 모든 행복 중에서 진정한 행복이 가장 크다. 탐욕을 빼면 모든 번뇌를 정복할 수 있다.
열여덟, 행복
하나, 둘, 넷, 긴장을 풀지 않고, 관능적인 쾌락을 갈망하지 않고, 열정이 있고, 진리에 자주 앉아 있는 사람은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하나, 둘, 다섯, 원한이 가득한 사람들 속에서 조금도 증오하지 않으면 생활이 행복할 수 있다.
126. 두 가지 극단은 종업원이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이 두 극단은 무엇입니까? 관능적 쾌락이 저급하고 저속하고, 촌스럽고, 외설적이며, 심신 손상을 초래한다. 자학은 고통스럽고 비열하며 심신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 완벽한 성인들이 발견한' 중도' 는 이 두 가지 극단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예리한 통찰력과 지식을 가져다 주며, 당신을 평온함, 지혜, 깨달음, 영원한 행복으로 인도한다.
127. 만년에 좋은 품성을 유지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확고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행복하다. 지혜를 얻는 사람은 행복하고, 악을 행하지 않는 사람도 행복하다.
열아홉 살. 행복
128. 행복은 소망의 실현에 있다. 고귀한 소망만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129. 너 자신을 믿어라. 자신 외에 누구에게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사람은 자신의 운명의 주인이다.
13 1. 건강이 가장 큰 이익입니다. 만족은 가장 큰 재산이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는 가장 친한 친척이다.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132. 한 사람의 마음은 매우 미묘하고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총명한 사람은 곧 다가올 마음을 잘 지켜준다. 경계하는 마음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하나, 셋, 셋, 아! 모든 탐욕과 장애물이 없다면, 우리의 삶도 행복할 수 있다. 마치 음광 세계의 신들이 즐거움을 먹고 있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34. 아낌없이 돈을 내고, 행동이 시기적절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돕고, 수치스러운 행동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135, 부모에게 효도하고, 아내를 사랑하고, 사업이 안정적이며, 큰 행복입니다.
스물, 지혜
136. 신성하고 영원한 것을 이해하는 것은 적절하게' 지혜' 라고 불릴 수 있지만 세속을 이해하는 것은 단지' 지식' 일 뿐이다.
137. 우주 만물의 형성에는 이유가 있다. 완벽한 성인은 원인뿐만 아니라 만물의 소멸도 설명했다.
138, 고민의 진실, 고민의 원인, 고민의 경지 제거, 고민을 없애는 방법-이를' 무지' 라고 합니다.
정신 운동은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첫 번째는 고상한 도덕 훈련, 두 번째는 뛰어난 사고의 훈련, 세 번째는 고급 이해력의 훈련이다.
140. 너의 만년을 어린 시절처럼 천진난만하게 하고, 너의 어린 시절을 만년처럼 듬직하게 만들어라. 이것은 오만함을 너의 지혜와 혼동하지 말고, 너의 겸손이 지혜가 부족하게 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한다.
14 1. 지혜는 명상에서 나온다. 선정이 없으면 큰 지혜는 탄생할 수 없다.
142. 만약 한 사람이 100 년을 살았다면, 진정한 지혜와 자율이 없다면, 차라리 하루, 지혜, 조용한 쿵푸를 사는 것이 낫다.
스물 한 살. 관용
누군가가 당신에 대해 나쁜 말을 한다면, 당신은 그들에게 악의나 원망, 경멸, 불만을 품을 필요가 없습니다.
원한을 품는다면, 마음의 발전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그 말이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45. 동시에, 다른 사람이 나에게 모자를 쓰고, 나의 교수법과 스님을 지나치게 칭찬하면, 너무 자랑스럽지 마라. 왜냐하면 이것은 너의 내면적인 발전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너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그들에게 실제 상황을 보여줘야 한다.
146. 연꽃땅콩은 버려진 폐기물과 진흙 속에서 여전히 쾌적한 향기를 풍기고 있다. 마치 불제자가 강한 사랑을 가진 사람들 속에서 태어났지만 지혜의 빛을 발할 수 있는 것 같다.
147. 오늘부터 고대부터 침묵하는 사람이 추잡하다고 말한 사람이 있었다. 말이 많은 사람은 비방을 당할 것이다. 말이 너무 적은 사람도 추하게 되었다. 세상에 비방을 받지 않는 사람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