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종백화의 위진 남북조 평가.

종백화의 위진 남북조 평가.

나는 위진 () 뿐만 아니라 진 () 전 () 두 송 () 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이 왕조들은 한당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정치권력의 완화는 필연적으로 사상의 자유를 가져온다. 민국도 마찬가지다.

종백화:' 세설신어' 와 진 () 의 아름다움을 논하여 심미에서 걷다.

한말 위진 육조는 중국 정치의 가장 혼란스러운 시대이자 사회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시대이다. 그러나 그것은 정신사에서 큰 자유, 대해방, 대지혜, 대열정의 시대였다. 그래서 가장 예술적인 시대이기도 하다. 왕희지 부자의 글, 구카이지와 육탐의 그림, 다이규와 대용의 조각, 강강의 광릉산 (진곡), 조식, 응우안, 도겸, 사령운, 보조, 사천의 시, 이도원, 양현지의 산수

이 시대 이전-한대-예술적으로는 너무 단순했고, 사상적으로는 유교 사상을 위주로 했다. 이 시대 이후 당나라는 예술적으로 너무 성숙하여 사상적으로 유석도를 주도하고 있다. 이 몇 백 년 동안, 정신적인 대해방, 사상상의 대자유, 인격상의 대사고였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미추. 고귀함과 잔인함, 거룩함과 악도 극치를 발휘했다. 이것도 중, 주, 진 제자에 이어 두 번째 철학 시대이다. 불교대사 탁초의 철학적 천재들도 이 시대에 탄생했다.

이것은 중국 생명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로맨스이다. 팔왕의 난, 오왕의 난, 남북조 분열로 사회질서가 크게 와해되고, 낡은 윤리도덕이 전면 붕괴되고, 사상신앙의 자유, 예술창의력이 크게 폭발하면서 16 세기 서유럽의' 르네상스' 가 생각난다. 이것은 생활이 긴장되고, 모순되고, 열렬하고 다채로운 시대이다.

그러나 서구의 르네상스 예술 (건축, 그림, 조각) 의 아름다움은 우울하고 호화롭고 웅장하다. 위진인은 소박하고 신비하며 초연한 경향이 있는데, 진인의 서예는 이런 아름다움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 김인의 아름다움은 이 시대 전체의 최고봉이다. 세설신어' 비서는 그것을 묘하게 묘사했다. 그는 간결한 필묵으로 그것의 정신적인 면모, 일부 인물의 성격, 시대의 색채와 분위기를 묘사할 수 있었다. 문자의 단순함과 신비는 특히 생동적이다. 작가는 진 말기에 태어났고, 주석자 리우예 () 는 인간이다. 당시 김인의 정취는 여전히 남아 있었고, 묘사된 내용은 적어도 정신전달에서 사실과는 거리가 멀었다.

중국인의 심미감각과 예술정신을 연구하는데,' 세설 신어' 에는 많은 중요한 재료와 계시가 있어 무시할 수 없다. 오늘 나는 개인의 독서 노트에 대해 대충 몇 가지를 이야기하여 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하지만, 상세한 시스템의 발휘는 앞으로 있을 것이다.

(1) 위진 시대의 자연주의와 개인주의는 한대 유가의 통치 아래 예법의 속박에서 벗어났는데, 이는 조조 정치용인의 초도덕관에 먼저 나타난다. 대부분의 지식인들은 예의관을 뛰어넘어 인격미를 직접 감상하고 인격가치를 존중한다. 환온이 윤호에게 물었다. "너 나 뭐 닮았어? 윤이 대답했다. "나를 상대한 지 오래다. 나는 차라리 나 자신이 되고 싶다! "이런 자아가치에 대한 발견과 긍정은 서방이 르네상스 이래로 있었다. 세설신어' 의 6 장, 7 장, 8 장, 9 장, 10 장은 모두 인격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묘사했다. 심미, 이른바' 조류 맛' 은 바로' 인물' 의 객체이다. "중국의 미학은 사실' 사람과 사물' 의 미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미의 개념, 범주, 형용사는 인격미에 대한 감상에서 기원한다. " 군자는 옥보다 낫다. "중국인의 인격미에 대한 애착은 매우 일찍 시작되었고, 품조자의 바람은 이미 한말에 성행하였다. 세설신어시대' 는 더욱 최고조에 달했다 ('세설' 재재' 문태는 정말 이류 인물이다. 유명인사들은 인물을 말하는데, 첫 번째는 할 것이고, 온도는 왕왕 가려질 것이다. "다시 말해서, 이것은 당시 인간 상품 해조류의 사회적 힘을 보여준다.

중국의 예술과 문학 비평의 걸작, 셰이흐의 그림, 원온과 우건우의 그림, 종루의 시와 유우의' 조각용' 은 모두 이런 생동감 있는 인물의 분위기 속에서 생겨났다. 나중에 당대의 사공도의' 24 품' 은 우리나라의 심미의식의 걸작이다.

(2) 산수의 아름다움과 김인의 예술적 영혼의 발견. \ "세계 는 말했다 \" 동 진 화가 구 카이, hueiji 반환 포함. 사람들은 산천의 아름다움을 물었다. 고운은 "천암의 아름다움, 만곡쟁, 초목이 그 위에 덮여 있다. 구름이 번성하면 샤웨이가 나타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 몇 글자는 바로 5 대 북송경 (), 관 (), 동 (), 집 () 산수화의 멋진 묘사가 아닌가? 중국 대산수화의 의경은 이미 진 () 에 의해 자연미 () 의 발견에 통합되었다! 세설' 에서 중국 정원에 들어갔을 때, "너는 너의 마음에서 멀어질 필요가 없다. 만약 당신 주위가 숲과 수역이라면, 당신은 자신의 생각을 가질 것입니다. 새와 짐승, 새, 물고기는 모두 자신의 친척을 찾아온다. " 이것은 원인의 또 다른 작은 풍경, 황대지, 돈순, 왕약수의 그림 같은 풍경이 아닌가? (중국 남종화파의 정수는 일종의 소탈한 심성을 표현하는 것이고, 이것도 김인의 정취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진 () 송인 () 은 산수 () 를 숭상하고, 실입 () 에서 허무 () 로, 즉 실입 () 에서 허위 () 당시 화가 종병운은 "산의 수질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시인 도연명의'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이 말은 일리가 있다.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잊었다.' Xie lingyun "상승 단서 없음, 가상 보트가 능가했다"; 위안 yanbo 의 "Jiangshan 리아 오 가을, 실제로 만리 기세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에 교사 * * * * yecheng 에 올라, 시에 생각 은 멀리 보고, 치 존고가 높다. 순중랑이 등북하여 해운을 바라보다. "삼산은 보지 못했지만, 이미 사람을 능운의 뜻으로 느끼게 했다." 진 송의 사람들은 자연을 숭상하며,' 관홍이 돌아와 오현을 휘두르는 것' 에 대해 숭고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의 산수화는 처음부터 일종의' 의경 속의 산수' 가 되었다. 종병화의 풍경화가 방안에 걸려 있는데, 그가 그에게 말했다. "아버지가 움직이셨습니다. 당신은 모든 산을 울리게 해야 합니다!" 곽정순은 시가 있다. "숲에는 조용한 나무가 없고, 강에는 끝없는 흐름이 없다." Ruan fu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황량함은 정말로 말할 수 없다. 이 문장 를 볼 때마다, 나는 하나님 이 모양 밖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이런 심오한 철학적 의미는 당시 사람들의 심미감과 자연감상에 깊이 반영되었다.

진 () 은 공허한 마음과 형형형상의 의미로 자연을 이해할 수 있지만, 맑고 텅 비어 가장 맑고 투명한 경지를 세울 수 있다. 사공도의 시는 일찍이 예술 마음을 "빈 연못에 봄빛을 쓰고, 고경이 신선을 비추다" 라고 묘사했는데, 진 사람들은 그것을 가지고 있다.

왕 Xizhi 는 말했다: "산길을 걷는 것은 거울에서 수영하는 것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명랑한 심정으로 산천이 윤택한 몸에 비친다!

왕사주 (영수) 가 오흥 주인 에 도착했을 때, "사람을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일월명까지 느낄 수 있어!" 라고 한탄했다

시마 교사 (도자) 는 삼경에 앉아 있고, 천월은 맑고, 섬유는 없다. 교사 는 한숨을 내 쉬었다, 나는 이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셰는 그곳에 앉아서 대답했다. "이웨이는 위운만큼 화려하지 않아요." 선생님은 나에게 연극에 들어가라고 감사하며 말했다. "당신의 의도는 순수하지 않지만, 내가 너무 더럽고 죄악을 수습하길 원하십니까?"

그래야만 중국이 자연을 사랑하는 고상한 마음이 산수화의 진화에서 생겨날 수 있다. 예를 들면 원대의 예운림, "모든 먼지를 씻어내고 혼자 살아라", "자연으로 잠입하고 하늘과 함께 여행한다", "구름을 타고 역풍을 타고 먼지 표면을 헤엄친다 주목할 만하게도, 김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상은 선명하고 신선하며 깨끗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들은' 봄날 류처럼',' 선훤이 아침노을처럼',' 청풍명월',' 옥산',' 옥수',' 현란하고 다채롭다',' 밝고 명랑하다' 와 같은 개인미의 형용사를 숭상한다. 윤중칸이 죽은 후에도 윤충문은 "명으로는 죽을 수 없지만 묘를 비출 수 있다" 고 말했다. 자연을 묘사하다. 예를 들면, "아침 흐름을 맑게 하고, 신동초인용" 이다. 건물에 대한 묘사는 "멀리 바라보면 첩첩이 겹이 쌓여 있고, 단루는 석양 같다" 는 것이다. 장자의 이상인격은 김인의 아름다운 이미지의 원천이 아니다.' 그녀는 신선을 쏘고, 아름답고, 피부는 얼음과 눈과 같다' 는 말인가? 환온 은 시에 상인 \ "창문 아래 피아노 연주, 그래서 자신의 꿈 \" 이라고 말했다. 하늘의 실물은 김인의 이상적인 인격과 아름다움이다.

진 사람들은 소탈하여 사물에 탐닉하지 않는다. 이 아름답고 자유로운 마음은 자신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예술을 찾았다. 이것은 서예 중의 초서이다. 초서 예술은 순전히 신기한 기계여서 할 수 없다. 글을 쓸 때 그리는 편안함, 매 획의 재미, 처음부터 끝까지, 단숨에, 마치 천마행공처럼, 퍼레이드의 자유였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또 다른 예는 숙련자의 의지이며, 하느님의 행동은 헛수고이다. 이런 기묘한 예술은 진 () 의 세 번째 초탈한 심성 () 만이 서로 잘 어울리고 절정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위진 서예의 특징은 각 글자의 실제 상태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종 () 의 모든 점이 다르고, 시 () 의 말도 다르다." \ "진 리 매듭 단어, 이유 욕망 보다는 순간. 클릭합니다 장탕회관' 서론' 은 왕헌의' 서운' 을 평가한다. "존자의 법, 잔디도 행동도 아니고, 흐름은 풀이다. 그 중에서도 규칙을 따를 필요가 없고, 구속 규칙이 더 좋고, 상당히 자연스럽고 간단하다. 사랑은 수직이고, 초월하고, 우수하고, 형세에 순응하고, 형세에 순응하는 것이다. 유행이 되면 비가 흩어지고 감동이 피어나고 필법이 가장 낭만적이다! 소이는 진행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자수정은 초권을 관철하고, 성부의 영, 성자의 신은 예나 지금이나 유일무이하다. " 그의 이 말은 초서 예술의 참뜻을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김인의 자유롭고 세련된 예술적 개성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중국의 독특한 예술 서예는 중국 회화 예술의 영혼이기도 하다. 김인의 매력에서 비롯된다. 위진 현학은 진 사람들에게 전례 없는 정신적 해방을 가져다 주었는데, 그들의 서예는 이런 자유정신 인격의 가장 구체적이고 적절한 예술적 표현이다. 이런 추상적인 음악 같은 예술은 김인의 공허한 형태와 개인주의의 자아가치를 표현할 수 있다. 구양운현: "위진 이래 필묵 유적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선인들의 의욕을 그리워합니다!" 법첩이란 모두 병상, 상호 체류, 교류에 관한 질문으로,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 적용되지만, 몇 줄은 안 된다. 위에 덮는 것은 처음엔 고의가 아니었지만, 재미있고, 물방울이 흔들리거나, 못생기거나, 못생겼다. 그것은 물건들로 가득 차 있고, 곱슬곱슬한 글자를 쓰고, 눈에 썩어서, 첫눈에 놀라고, 끝이 없고,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얻고, 묘하게 생각하고, 그것을 사람으로 보고 싶어 한다! 개성의 가치를 발견하는 것은' 이야기 신편 시대' 의 가장 큰 공헌이며, 김인 서예는 바로 이런 개성의 대표예술이다. 수당 시대가 되자 김인 서예 예술의' 신리' 는' 법' 으로 농축되어' 지용' 에 능해 놀라지 않았다. ""

(3) 김인의 예술적 조예가 높은 것은 그들의 재미를 초월하고, 신비의 경지에 깊이 파고들고, 개성을 존중하고, 활발하고 활발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그들의' 투입' 이다! 자연에 관계없이, 철학에 대한 추구, 우정에 대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경운태자는 "산길을 올라가면 산천이 어우러져 쉴 틈이 없다" 고 말했다. 가을과 겨울이라면, 특히 어렵다! 클릭합니다

좋은 말 "가을과 겨울은 특히 어렵다! 클릭합니다

웨저는 구석에서 링링의 "꿈" 을 물었다. 운율: "나는 생각한다." 웨이는 말했다: "형태와 신이 연결되지 않고 꿈을 꾸는 것은 악한가? 클릭합니다 운율: "왜냐하면. 나는 차를 몰고 쥐집에 들어가 쇠절굿공이를 부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지만, 아무 이유도 없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위스는 이 날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병이 났다. 나는 듣고 매우 기뻐서 분석을 명령했다. 수비는 작은 임무이다. 악은 한숨을 쉬었다: "이 아이의 가슴에는 연고가 없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웨저는 매우 아름답고, 풍채가 넘실거렸지만, 그는 현리를 그리워해서 병이 났다. 이것은 플라톤의 "지혜의 열정" 이 아닌가?

진 () 사람은 남보다 우월하지만 정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사랑의 종소리가 우리 세대에 있다' (왕영우)! 슬픔인지 기쁨인지 풍속이 다르다. 특히 친구에 대한 사랑은 인격미에 대한 경복으로 가득 차 있다. 세설신어' 에는' 상서' 에 대한 서술이 매우 감동적이다. 울량이가 죽었을 때, 그는 양주가 구름을 묻었다. "옥수를 흙에 묻어두고, 인정은 어떻게 하는가!" " "상처 입은 죽음" 에는 여전히 아름다움에 대한 환멸에 대한 애도감이 있다.

구 카이는 환온 묘를 숭배하며 시 한 수를 썼다. "산사태가 고갈되었는데, 어새는 어디로 가느냐?" " 사람들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이 환넬에게 충성해서 울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 고월은 말했다: "코는 긴 바람처럼 넓고, 눈은 매달린 강처럼 넓다! 클릭합니다

고염현은 평생 피아노를 잘 치는데, 가족도 그것을 영침대에 자주 놓는다. 장은 울었고, 그래서 그는 잠자리에 들었고,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며 몇 곡을 만들었다. 그는 말했다: "구 yanxian 이 매우 보상? 클릭합니다 너무 무서워서, 그는 효자의 손을 잡지 않고 외출했다.

환이가 이 청가를 들을 때마다 그는 어쩔 수 없었다. 그는 "항상 다정하다. 클릭합니다

왕창시가 모산을 오를 때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랑야방의 왕박우는 사랑을 위해 죽어야 한다!"

루안 국적 혼자 운전, 비 때문에 경로 와 레일, 눈물 로 돌아갑니다.

사랑보다 더 깊은 사람들은 우주의 생명에 대해 가장 깊은 이름 없는 슬픔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수, 석가모니의 자비가 될 수 있도록 확장하고 채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행복한 경험조차도 잊을 수 없고 짜릿하다. 천박하고 변덕스러운 사람은 애통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기쁨도 모른다.

왕우군이 벼슬을 하러 갔을 때, 그는 동양에서 온 사람들과 함께 낚시를 하는 것을 좋아했다. 명산을 유람하고, 창해를 유람하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기쁨에 겨워 죽는다!" " ""

진 () 은 바로 이런 보편적인 애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렇게 높이 오를 수 없는 예술과 문학적 성취가 있다. 구 카이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그림, 재능, 미친. 그 바보 정도는 따라올 수 없다! 도연명의 순박하고 순진하며 협의는 후세 사람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을 막았다.

김인은 대외적으로 자연을 발견하고, 대내에서 깊은 정을 발견하였다. 산수는 공허하고 감성적이다. 도연명, 사령운의 산수시가 이렇게 좋은 것은 자연의 새로운 발견에 대해 깊고 사심없는 흥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함부로 쓴 것은 모두 절묘한 진리가 되었는데, 형세와 신선은 정말 사람을 화나게 한다. 사령운의' 연못 춘초' 는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그러나 아름다움을 확장하고 몸을 심화시키면 범신론의 세계관을 형성하여 예술과 문학의 기초로 삼을 수 있다. Sun chuo 의 "Tiantai mountain fu" 는 "자유롭게 말하고 하루 종일 즐거워한다. 침묵할 때, 너는 귀신을 보고 자연을 고수할 것이다. " 또 다른 구름은 말했다: "일주일 동안 수영하고, 몸은 조용하고, 말은 이미 갔다. 모든 것이 기부되고, 칼날은 비어 있고, 내 눈은 불완전하다. 그윽한 바위를 그리워하고 유유히 노래하다. " 이런 깊은 자연체험으로 왕희지의' 난정서', 보조의' 해안언니에게 쓴 편지', 도홍경, 오윤의' 산수노트', 이도원의' 수경주' 가 생겨났다. 이것들은 문학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4) 위진 시대 사람들의 정신은 가장 철학적이었다. 가장 해방되고 자유로웠기 때문이다. 지도림은 좋은 학이다. 담동 ■ (산+마오) 산에 이르자 누군가 자신의 학 두 마리를 버렸다. 어렸을 때 날개가 길어서 날고 싶었다. 소중히 여기는 것은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학헌은 더 이상 날 수 없었지만 고개를 돌려 고개를 숙여 후회하는 것 같았다. Lin yue 는 말했다: "하늘의 태도가 있다면, 왜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의향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문을 들어 날아가게 하다. 진 () 은 정신의 자유를 좋아해서 기제와 물건을 밀어낼 수 있는 것은 큰 움직임이다. 이런 정신적인 자유와 해방은 꽃처럼 우리의 마음을 펼치고, 우주와 생명의 파노라마를 받아들이고, 그 의미를 이해하고, 그 깊은 처지를 감상할 수 있다. 현대철학에서 이른바' 생명인식' 과' 우주의식' 이 김인의 초탈한 마음 속에서 싹트고 있다. 웨저가 처음으로 강을 생각했을 때, 그의 기분은 매우 나빴다. 그가 말하길, "이 광활한 곳을 보면, 나는 많은 교집합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정하다면, 누가 이것을 보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중에, 초기 당나라 시대에, Chen Ziang 은 Uzhou City 위층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린다! " 여기에서? 웨저의 치정은 더욱 가슴 아프다. 그의 관대함도 끝이 없다. (그러나 공자는 쓰촨 때 "죽은 자는 스프 같다,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 그런 다음 더 철학적이고, 더 초탈하고, 더 기상이 있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사태부와 왕우군은 "사람이 중년이 되면 희비가 엇갈린다" 고 말했다. 친척과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데는 며칠이 걸린다. "

중년이 되어야 인생의 의미, 책임,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인생의 이치를 반성할 수 있기 때문에 희비감이 깊다. 단테의' 신곡' 은 중세에 시작되어 의미심장하다.

환온 북벌은 금성을 통과했다. 그가 랑야를 보았을 때, 그의 주위에는 버드나무가 가득 심어졌다. 그가 말하길, "나무가 다 이렇게 생겼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단 말인가?" 가지에 올라 눈물을 흘리다.

환온 무인들, 정이 어찌 감당할 수 있겠는가! 여자선은' 고수푸' 를 쓰고, 마지막에는 부환의 말을 인용한다. \ "과거, 버드 나무 심기, 이순신 한난; 오늘날, 떨어질 때마다 하천 못에 대해 슬퍼하고, 나무는 여전히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사람은 왜 남보다 열등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환온 문자의 슬픔을 깊이 느꼈고, 네 글자로 서정시를 한 곡 썼다.

그러나 왕희지의 시' 란정':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물가를 멀리 바라보다. 개념은 제한되지 않고 합리적이며 자명하다. 화학제품을 만드는 것은 아주 좋다, 모든 것이 달라졌다. 조음이 들쭉날쭉하지만 나에게는 신선할 뿐이다. " 그것은 정말 김인의 순결한 마음과 깊은 감정이 불러일으키는 세계관을 대표한다. 비록 뭇 소리가 들쭉날쭉하지만, 나에게 맞는 것은 새롭지 않다.' 라는 말은 특히 진인이 신선하고 발랄하고 자유로운 마음으로 세상을 알게 해 접촉한 모든 것이 새로운 영혼과 새로운 생명을 드러내게 한다는 말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따라서 기계적이고 진부한 원칙이 아니라 발랄하고 튀는 우주의 생명력에 포함된 심오한 원리다. 왕희지에는 또 두 구절의 시가 있다. "첫째를 다투는 것은 내 일이 아니니, 조용히 물어보는 것을 잊는다." 정지 사진' 은 모든 예술과 심미 생활의 출발점이다. 여기서 철학 생활과 심미 생활은 근원에서 일치한다. 김인의 문학예술은 이런' 조용하고 잊는다',' 나에게 적합하고 새롭다' 는 신선하고 활발한 철학 정신에 스며든다. 대시인 도연명은 "석양은 구름도 없고 봄바람은 부드럽다", "기뻐할 일이 많다", "아름다운 날은 낯선 품에 있다", "이 풍부한 영혼은" 초초에 금을 만든다 "고 썼다.

(5) 김인의' 인격유미' 와 중정은' 대림여행, 란정집세' 등 고급 사회문화로 육성됐다. 현리의 논쟁과 인물의 취향은 이런 사회적 상호 작용의 주요 내용이다. 그러므로 연설의 표현은 전례가 없다. 김인의 편지, 수필의 문장은 자연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도연명의 시사가부의 아름다움이자 이' 세신시대' 의 밑바닥 산물인 도연명의 산문시가 송대의 산문시파에 영향을 미쳤다. 수 황 쌀 채 등의 서예. 진인 셋째의 스타일도 따라잡으려고 노력하다. 그러나 항상 너무 가식적이고, 너무 과장되어, 진인의 본성이 없다.

"방이 부족해, 1 층으로 바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