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현대 무용은 몇 가지가 있습니까?

현대 무용은 몇 가지가 있습니까?

현대 무용은 추상적인 춤이다. 춤 동작처럼 보이지도 않고 힙합과는 큰 차이가 있다.

힙합은 흑인에서 기원한 힙합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를 휩쓸었다.

현대무용

소개

현대춤은 20 세기 초 서양에서 일어난 무용유파로 고전 발레와 대조된다. 그것의 주요 미학적 관점은 고전 발레가 낡은 것을 고수하고 현상을 이탈하는 것, 즉 단일생활, 단순히 기교를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는 것이다. 고전 발레의 경직된 동작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운동 법칙에 맞는 춤 동작으로 사람의 진실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무용 예술이 현대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현대 서방 국가의 사회적 갈등과 사람들의 심리적 특징을 반영해 현대춤이라고 불린다. 미국 현대주의 무용가 헬렌 토미니스 (Helen Tominis) 는 현대무용의 차이를 이렇게 요약했다. "보편적인 법칙이 없다. 모든 예술가들이 자신의 코드를 만들고 있다."

창립자, 공인된 미국 무용가 이자도라? 이자도라 던강 (1877- 1927) 은 고전 발레의 연습이 인체의 이상 발육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고박 자연의 순수함을 동경하며' 무용수는 영혼과 하나가 되어야 하고, 몸짓은 영혼의 자연어로 발전해야 한다' 고 주장하며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헝가리인 루돌프가 현대무용학교를 위해 비교적 완벽한 이론과 훈련 체계를 체계적으로 건립한 것이다. 라 (Rudolf Flonlaban, 1877- 1968), 그는 인간의 동작의 구성을 "분할, 압력, 충격" 으로 요약하는 자연 법칙이라는 훈련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라반노트' 는 아직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무곡 중 하나이다.

루스, 던컨 시대의 무용수? 루스 세인트 데니스 (1877- 1968) 는 미국 현대무용의 선구자이다. 그녀는 이집트, 그리스, 인도, 태국, 아랍 국가의 무용 문화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동양의 신비로운 색채와 종교 정신을 지닌 현대 무용을 형성했다. 그녀의 학생 마사? 마르다 그레이엄 (1894- 199 1) 은 현대 무용의 걸출한 대표이다. 그녀는 인류가 미추, 사랑, 증오, 선과 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춤은 미선만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죄, 후회, 질투를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녀는 무용으로 사람의 행동을 덮는 겉옷을 벗기는 것을 특히 강조했다. 그녀는 또한' 그레이엄 기교' 라고 불리는 춤 기교를 만들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이 유파의 무용수들은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풍격이 각기 다르고 예술적 견해가 각기 다른 많은 파벌을 형성하였다. 춤의 혁신과 발전에서 큰 성과를 거둔 사람도 있고, 초기 현대무용파의 기본 이념과 예술적 주장을 완전히 어기고 객관적인 사회현실에서 벗어나 괴이하고 괴상하고 난해한 지경까지 발전하여 많은 관객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발전 개요

19 세기 말 유럽 고전 발레가 단순히 형식과 기교를 추구하는 경향이 점점 더 심각해지면서 무용 예술 전체의 발전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발전에도 지장을 주었다. 내용과 주제는 여전히 신화 전설, 프린스 공주의 범위 내에 머물며 현실과의 거리가 점점 커지고 있어 춤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큰 장애물이 되고 있다. 바로 이런 위기 속에서 현대춤이 생겨났다.

그때 던컨의' 자유무용' 이 처음 나타났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던컨의 춤은 현대춤이 아니다. 그녀는 자연을 숭상하며 말기 낭만주의' 자연으로 돌아간다' 는 구호를 물려받았다. 그녀는 무용화와 타이트한 옷을 벗고 마음대로 자유롭게 춤을 추며 유럽 무용계에 신선하고 소박한 스타일을 선사하며 현대춤의 출현을 위한 사상조건을 마련했다. 현대 음악가와 무용가 E 자크 달크로즈의' 훌륭한 리듬' 과 R 폰 라반의' 공간 조화 법칙' 은 현대 무용의 출현을 위한 이론적 조건을 마련했다. 특히 라반은 사람의 심신 활동 법칙, 근육의 이완과 긴장, 동작의 조화와 춤의 공간을 전면적으로 논술했다.

라반의 학생인 M 위그만 (M Wiegmann) 은 창작 실천을 통해 이론을 무용작품으로 바꿔 현대 무용 이론을 구체화했다. 라반 위그만 (Laban-Wiegmann) 현대무용 유파는 표현주의 현대무용으로 불리며 감각을 강조한다. 위그먼 댄스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춤과 음악의 관계를 차단하고 음악이 없는 춤을 세우려는 시도다. 그녀는 음악에 반항하는' 독재' 만이' 자유롭고 독립적인 춤' 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전에 위그먼을 비롯한 독일 현대춤은 줄곧 세계 현대무용의 중심이었다. 이후 나치 정권의 반대로 현대춤은 독일에서 금지되고 센터는 미국으로 향했다. 그러나 미국에서 현대 무용의 발전은 우여곡절이다. 현대 무용의 선구자인 던컨과 R 세인트 데니스는 먼저 미국이 아니라 유럽에서 인정받고 성공했다. 그들이 대서양 건너편에서 유명해진 후에야 비로소 미국인의 주의를 끌었다. 미국에는 자체 전통 무용 문화가 없다. 현대무용은 일단 받아들여지면 즉시 중시되어 거의 본토 무용 문화가 되었다.

세인트 데니스가 현대춤에 기여한 것은 동양적 색채와 신비로운 색채를 지닌 현대무용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상업예술에 깊은 종교와 철학을 가져왔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녀가 설립한 현대무용학교에서 현대무용의 우수 대표를 양성했다.

세인트 데니의 학생들 중에서 M 그레이엄과 D 험프리는 미국 현대무용의 대표가 되었다. 특히 그레이엄은 그의 이름이 거의 현대무용의 대명사가 되었다. 모두 산타데니의 학생이지만 모두 선생님의 후계자가 아니라 반역자로 자신의 예술적 길을 걷고 있다. 험프리는 생드니의 이국적인 춤이 인간의 정신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인체 동작의 기본 원리에 근거하여 자신의 예술 이론과 기술 원리를 세웠다. 즉, 춤 동작의 법칙은 하강과 상승, 균형과 불균형 사이에 형성된 것이다. 만약 사람이 폭력 앞에서 쓰러진다면, 반드시 지지하여 반항해야 하는데, 이러한 행동에는 인류 충돌의 내포가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그녀의 작품 대부분은 상징적이다. 햄플레이는 외적 형식으로 그의 선생님을 반대했고, 그레이엄은 인류의 더 깊은 심리적 형태에서 산타데니의 예술적 관념에 반대했다. 그래서 그녀의 춤은' 심리무용학교' 라고 불린다. 그레이엄은 춤은 자신의 신념을 객관적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춤은 인간의 행동을 숨기는 겉옷을 벗겨야 한다", "내면의 사람을 폭로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애도에서 그녀는 사람의 몸이 불안과 고통으로 왜곡되고 경련을 일으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그녀의' 인간의 마음의 도식' 이다. 그녀의 기술 이론은 호흡을 중심으로 한다. 그녀는 호흡과 흡입 사이의 인체의 물리적 변화를 연구하여 무용수들이 호흡을 이용하여 몸을 회전하고, 점프하고, 떨어지고, 들어 올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녀의 초기 작품은 너무 어둡고 섹시하다고 여겨졌지만, 결국 미국에서 가장 명성이 높고 명성이 가장 높은 세대 무용수가 되어 연극, 영화, 텔레비전 등에 영향을 미쳤다.

풍격유파

현대춤의 발전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기초기, 발전기, 새로운 선봉기, 20 세기 초의 포스트모던 무용극장 기간과 같은 몇 가지 기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시기마다 예술 이념, 가치취향, 창작 스타일, 연주 훈련 기교의 차이로 각기 다른 스타일과 유파가 형성되었다.

첫째, 기초 단계, 기초 기간과 표현주의 학파.

세기의 교분, 현대춤은 고전 발레를 반대하는 기초 위에서 창립되었으며, 그 사상은 주로 낭만주의와 이상주의로 인간성의 해방과 자유를 강조한다. 예술 창작에서 무절제한 감정 표현을 탐구하는 것은 주관적이다. 이 시기의 주요 대표 인물은 이자도라 던컨과 루스이다. 성인. 데니스. 테드. 메리. 위그먼 등은 던컨의' 자유의 춤' 이든, 생드니가 동양무용 형식과 종교 철학을 운용하든, 모두 자신의 미적 견해와 예술 실천 방법을 가지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라반 시스템론을 핵심으로 하는 표현주의 유파이다. 다른 표현주의 예술 사상과 마찬가지로, 직감을 세상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생각하는 것이 첫째라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위그만은 표현주의 무용의 대표적인 인물로, 그녀의 춤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춤과 음악의 관계를 끊어 춤이 예술로 독립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현대무용의 발전과 각종 기능 유파의 형성이다.

이 시기의 현대무용예술은 형식 복종 기능을 제창하고, 가치관에 있어서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드러내고, 시대정신과 현실생활을 드러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술 창작에서 감정 표현의 의미의 표현은 예술 창작의 기교로 여겨진다. 예술사상에서, 세상을 진실하게 반영한다고 주장하며, 인간성의 선을 반영하고, 인간성의 악을 폭로한다. 탐구에서, 개인의 풍격을 중시하고, 개인화되고 체계적인 동작 체계와 기술 유파를 만든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학교는 다음과 같다.

심리적 표현주의: 마사 그레이엄의 "계약 & Release) 는 그 작동 원리입니다. 취지는 인심의 어두운 면을 드러내고' 내성적' 심리를 강조하는 것이다. 그녀는 무용수들이' 자신의 신념을 신체 이미지로 객관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춤은 인간의 행동을 숨기는 겉옷을 벗겨야 한다',' 내면의 사람을 폭로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상징주의: 한국의 기법은 "가을&; Recovery) 는 행동 원칙으로서 인간 행동의 전체 범위뿐만 아니라 모든 연극 효과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폭력 앞에서 쓰러지면 지지하고, 반항하고, 등등. 이 갈등은 이러한 행동에 존재합니다.

인문주의 무용: 호세의 기교훈련 원칙은 한 기교를 바탕으로 한 다음 주입한 개인 연구 경험이다. 그는 몸의 각 부분을 하나의 악기로 여겼는데, 몸 전체가 운동할 때 교향악처럼 많은 악기들이 함께 출동하는 멜로디를 연주했다.

릴렉스 기술은 팔다리 잠재력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실험으로 인한 접촉 즉흥의 한 형태다.

호튼의 기법은 대부분 고대 이집트의 2 차원 벽화 속의 몸과 같은 원시 민족이나 고대 유적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에 자신의 신분과 전통의 교만을 전달하는 것" 을 제창하는 기본 동작 훈련 중 하나로 발전했다.

이 유파와 기법들은 현대무용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하여, 당시 세계의 가치취향과 예술사상을 대표하는 새로운 높이와 단계로 발전시켰다.

셋째, 새로운 선봉 무용의 발전.

이른바' 새로운 선봉' 이란 선인들이 걷지 못한 예술의 길을 창조하는 것이다. 20 세기 중후반에 현대무용 예술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 예술은 뚜렷한 포스트모더니즘 경향을 가지고 있다. 예술관념에서 그는 몸의 진일보한 해방을 주장하며 무용예술의 형식은 자족하고 폐쇄적이며 자기표현과 자기검사를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형식주의에 열중하는 그는 형식이 전부라고 생각하는데, 행동 자체는 목적이지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아니다. 예술 창작에서는 비이성과 직감으로 나타나 관객들에게' 보이는 대로 얻은 것' 을 설명하기를 거부한다. 반전통, 반심미, 반문화, 반이성, 반예술, 반춤을 선호한다. 심지어 춤의 원소를 해체하고 안무 기교에서 각종 실험을 하고, 다른 분야의 개념을 창작작품에 도입하여 일련의 안무 방법을 만들었다. 입체주의, 추상주의, 동기 등 유파가 잇달아 나타나 기교가 자유의 형태를 형성했다. 1960 년대 포스트모던 댄스가 등장했을 때 현대무용 기능 훈련의 고정 형식은 점차 선봉파 무용예술가들의 비판을 받아 자유발휘를 주요 동작 훈련 형식으로 삼고 있다. 자유형의 체력훈련은 교수의 개인적 스타일뿐만 아니라 시간, 공간,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탐구도 포함한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모스이다. Merce Cuninghan 과 그의 기회 무용학파: 그는 사람들이 항상' 춤 동작이 의미가 있어야 한다' 는 기본 요구 사항을 반대한다. 그는 "내 무용 예술에는 생각이 없다" 고 말했다. 그 예술적 방법은' 가끔 동작' 을 추구하는 것이다. 어떤 동작이든 춤의 일부가 될 수 있다. 그는 인간의 생활이 습관의 속박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무에서 우연한 요소를 사용하면 인류의 가장 본능적이고 매력적인 행동 방식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추상파: 추상파 현대무용은 추상적인 언어로 이른바 순수한 정신세계를 표현하고 신기함을 추구한다: 인물 알빈을 대표한다. 니콜라스. 그는 인류의 가장 큰 자연본능은 추상적인 사고력과 초험적 존재능력이라고 생각한다.

넷째, 포스트모더니즘과 무용극장 시절.

주로 유럽에서 기원한 무용극 예술로, 연극전통과 표현주의 전통의 재귀춤을 추구하는 것은 기술의 완벽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지체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인류가 왜 춤을 추는지, 춤이 다른 방식으로 인문적 분위기를 주입하기 시작했다. 현대 발레도 이 시기 현대무용의 유파 중 하나이다.

댄스 극장: 대표적인 인물은 피나입니다. 보시. 무용극은 원래 고전 발레와 새로운 무용을 결합하여 극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무용을 가리킨다. 예술적 특색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1, 댄스 극장, 성별과 폭력을 깊이 표현하고 반복을 선호한다. 여기서 주된 관심사는 사람이 왜 움직이고, 왜 춤을 추는지, 양성의 영원한 상호 작용의 주제를 드러내고, 궁극적인 인문적 배려를 드러내는 것이다.

현대 발레: 현대 발레도 현대 무용의 유파 중 하나이다. 그것은 현대 무용과 고전 발레 사이의 한 형태이다. 개념적으로는 현대무용, 기술적으로는 발레입니다. 현대 발레의 첫 대표는 라반의 학생과 협력자였던 K. Jos 였다. 그는 이전에 발레리나였으므로, 그가 양자를 결합하는 방법은 근거가 있다.

유럽과 미국 현대무용 입문

19 말 클래식 발레는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고, 변하지 않는 동작 전통과 고정관념이 춤을 신선하고 맛있게 만들었다. 사람들은 또한 중세 이후 인체에 대한 속박을 깨기를 갈망한다. 이데올로기든 행동규범이든, 몸을 해방시키고 자유를 추구하라는 부름에 응하기 위해서는 혁명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산업혁명이 가져온 번잡함 속에서 예술가들은 자연, 전원, 고문화로 돌아가 감성적인 진리와 인간성의 힘을 찾는 데 열중하고 있다. 이자도라 던컨의 출현은 20 세기에 인체 문화의 화려한 부흥을 일으켰다. 그녀는 타이트한 코르셋과 발레 신발을 포기하고 투닉 셔츠를 입고 맨발로 춤을 추며 자연과 고대 그리스에서 영감을 얻었다.

반발레' 라는 구호와 영과 고기가 고도로 융합된 선언은 당시 사람들의 내면적 요구와 시대정신에 부합했다. 던컨의 자연에 대한 동경은 자연감정에 대한 사회습관의 승리로 당시의 시대정신을 반영했다. 던컨이 무의식적으로 본능적으로 발레 전통에 반항하여 무용혁명을 가져왔다면, 독일의 메리 위그먼, 미국의 마사 그레이엄, 도리스 핸플레이가 나타났을 때, 그들은 의식적이고 의식적으로 새로운 질서를 창조하고 세운 것이다. 진정한 현대춤은 신체의 부흥 운동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술 형식과 관점이다. 그것은 새로운 행동 시스템과 행동 이론의 출현을 상징하며, 인간 정신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개인화되고 현대화된 신체 동작으로 세계를 인식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을 창조한다. 유럽과 미국 현대무용의 발전은 대체로 동기화되어 서로 영향을 미친다. 유럽에서는 현대춤이 더 일찍 일어났다. 19 세기 말, 현대춤의 싹이 점차 유럽에서 미국으로 성장했다. 미국에서 태어난 던컨조차도 유럽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 당시 예술과 문화는 일종의 유럽 기준을 따랐다. 프랑스 연극가, 가수 프랑수아 델살트 (Franois Delsarte) 는 표정 시스템 이론을 만들어 인간의 동작을 서로 다른 표정으로 나누어 극적인 자세가 되었다. 미국 현대무용의 첫 파이오니아인 데니스는 그의 영향을 받아 그의 체계를 그녀의 교과 과정에 포함시켰다. 델사트의 제자, 스위스 음악가인 에밀 자크 달로즈는 또' 춤 리듬' 을 발명했다. 위대한 현대 무용가 위그먼, 유스, 홀름은 모두 그를 스승으로 삼았다. 루돌프 라반의' 신체역학' 과 메리 위그먼의 표현주의 춤이 등장하자 중앙유럽은 현대춤의 중심지가 되었다. 라반의 운동에 대한 과학적 분석이든, 웨이그먼의 생명 주제와 인체 내부 우주에 대한 관심은 1920 년대에 미국이 매료된 동양 정서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미국의 마사 그레이엄과 같은 2 세대 주류 현대 무용가들은 독일의 표현주의와 인문정신의 영향, 고대 문화의 계발로 본토 무용의 이미지를 확립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정서적 동기를 위해 출로를 모색하기 시작했다. 다원적으로 공존하는 신흥국으로서 미국은 낙관과 자유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생활 환경에서 현대무용의 끊임없는 반항, 반항, 독립은 신생력이 되어 무용학교가 빠르게 분열하게 되었다. 저명한 미술학자이자 역사학자 셀마 제니 코언도 "현대춤은 우상 숭배를 전복시키는 예술이다" 고 결론 내렸다. 미국 사회의 고도로 산업화됨에 따라 포스트 산업 문명은 인간 본성의 소외와 전후 환멸감 속에서 모든 것을 해체하기 시작했다. 1960 년대 제이슨댄스 실험 기지가 탄생한 후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던 댄스 운동이 한창이었다. 1920 년대 이후 현대무용 분야에는 마사 그레임, 모스 커닝안, 폴 테일러, 호즈 리몬, 한기 홀름이라는 다섯 가지 고전 현대무용 훈련 시스템이 등장했다. 이 운동은 고전 현대춤에 대한 반란이며 후공업사회 인류의 생존 상태에 대한 반성이다. 무용수는 일상생활의 의상을 입고 극장을 나서며 호수, 지붕, 거리, 미술관 등 익숙한 생활 장면에서' 낯선' 시각적 환경과 청각 분위기를 조성했다. 댄서들은 초기 감정적 동기에서 행동 자체의 의미 있는 발아에 이르기까지 순수한 행동에 종사하는 실천이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춤명언) 안나 할플린은 많은 아마추어 무용수들을 사용하여 춤의 사회적 기능과 집단의 즐거움을 회복했다. 데이비드 고든은 생활과 춤의 거리를 일부러 없애고 생활화 동작과 풍자발레의 변형을 활용해 포스트모더니즘의 산산조각과 해체에 대한 우스갯소리를 보여주며 당대 무용수의 편안한 마음과 개성을 반영했다. 포스트모던 댄스 냉막, 혼란, 하지만 점점 더 진실한 생활. 이런 전통적 부담이 없는 나라에서는 현대춤이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빠른 신진대사도 혁신의 고갈과 혼란을 초래하고, 혁신은 자신의 전통과 법칙이 되었다. 독일은 현대무용의 중요한 발원지 중 하나로 전쟁의 그늘에서 천천히 발전하며 비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독일의 이성적인 전통에서 독일 현대 무용수들은 먼저 행동 규범을 확립하고 본체에 대한 이론적 분석을 진행했다. 그들의 춤 취지는 비이성적이고 개인적인 감정의 자기체험을 강조하지만,' 표현성' 방식은 여전히 깊은 이성적 사고와 깊은 인문적 세부 사항을 드러낸다. 미국과 달리 독일의 현대춤은 다양하고 임의적이지만 내성적인 특징과 사고 습관을 간직하고 있다. 이런 표현주의의 춤 스타일은 미국에 전해졌으며 미국의 현대춤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1960 년대에 피나 보쉬의' 무용극장' 의 출현으로 독일 현대무용의 내성 긴장이 최고조에 달했다. "댄스 극장" 은 스타일이 아니라 마음가짐입니다. 그녀가 말했듯이, "나를 흥미롭게 하는 것은 사람의 행동이 아니라 행동의 내포이다." 자유자재로 행동하는 어휘는 진실한 인간성을 여유롭게 표현하고 독일 현대무용을 더욱 힘있게 하며 결코 뒤처지지 않는 자세를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20 세기는 인체의 전면적인 각성의 세기이다. 현대무용, 반발레의 자유동작부터 감정적 동기에서 동작을 발굴하는 운동, 순수한 동작의 연습, 일상생활에 많이 참여하는 것, 인민으로 돌아가는 것, 생명의 춤이 되어 몸을 깨우는 사자의 역할을 했다. 산업 문명이 인간의 심신에 대한 억제의 무형의 멍에를 다시 형성하면 현대춤은 인간의 내면적 욕구가 되어 개인의 생명을 높인다면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현대무용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는 모든 현대예술에 대한 일종의 감상 자세일 수 있다. 실험적인 이경 배교, 엄숙한 주제의 무거운 신비감은 과도한 행동예술, 구두점이 없는 소설처럼 용납할 수 없을 것이다. 관용은 위선예술을 포용할 수 있지만, 관용은 낯선 사람, 새로운 형태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현대춤에서 관객들은 신선하고 특이한 동작 형식의 충격과 쾌감을 느낄 수 있고, 동작과 시청각 환경의 관계에서 특별한 의식을 찾을 수 있다. 그들은 큰 소리로 기침을 하고 일찍 떠날 수 있다. 현대 무용은 너를 화나게 하고, 너를 기쁘게 하고, 너를 감동시키고, 너를 구역질나게 하지만, 너를 무관심하게 할 수는 없다. 당신의 반응, 당신의 행동을 만들어 주세요. 여기서 말하는 현대춤은 유럽과 미국의 두 요람에 집중되어 있으며, 현대무용의 발전은 줄곧 세계적인 화제였다. 일본의 Butoh, 북한과 중국의 새로운 춤, 그리고 이스라엘, 호주, 아프리카 등 독특한 현대춤은 여기서 일일이 다룰 수 없지만, 이들 민족과 국가의 현대춤의 생존, 발전, 성장은 결국 자신의 생활, 시대, 문화에서 자신의 몸짓과 표현 방식을 찾아낸 것이 분명하다. 현재 현대춤의 개념은 점차 현대무용을 대신하고 있으며, 시간과 춤에서 현대무용보다 더 포용적이고 접근하기 쉽다. 현대춤은 이미 고유의 풍격이 되었으며, 차세대 무용수들은 반항과 낡은 규범을 고수해야 한다. 현대무용인은' 이순신' 에 함축된 현대무용 미관의 참뜻을 발견했고,' 변화' 는' 불변' 이다. 변화는 생존의 길이자 보신의 비결이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끊임없이 버려야 자아초월을 이룰 수 있다.

중국 현대무용

현대춤은 중국에서 광범위한 정의와 우여곡절의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다이 (Dai), 등 새로운 무용 예술의 선구자들은 자신의 무용 계몽 교육에서 모두 스승을 존경하여 정통 서구 현대무용을 배운다. 예술 실천에서 그들은 현대춤과 연결된 자유와 혁신의 이념을 유지하면서 춤의 민족성과 시대정신을 더욱 강하게 추구했다. 그 중에서도 오효방의' 시대의 맥박과 함께 춤을 춘다' 는 지리명언과' 의용군 행진곡',' 게릴라의 노래',' 불의 갈망' 으로 대표되는 20 세기 고전은' 중국 현대무용' 의 귀중한 정신부로 여겨져야 한다.

중국 현대무용의 발전 과정에서 넓은 의미에서 특정 민족 스타일이나 고전 공식이 없는 모든 무용밥은' 중국 현대무용' 으로 분류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생활에서 무용언어를 정제해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하는 사회사 사건, 선명한 현실주의 품격을 지닌 작품은' 현대무용' 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엄격한 의미에서 그들은 창작 이념과 표현에 있어서 서구 현대파 예술체계에 속한' 현대무용' 과 뚜렷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1950 년대 말부터 60 년대 초까지 오효방은 천마 무용 예술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그가 창설한 현대춤에서 유래한 교학 체계를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중국 현대무용' 의 길을 찾기 위해 다각적인 창작 실천을 진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이 시기의 작품은' 10 면 매복',' 매화삼환',' 평사기러기' 등이다. 이들은 고가를 영감을 받아 중국 전통문화정신을 추구한다. 실생활에 맞게 개편된' 카우보이 문화',' 축구춤',' 꽃' 등도 있다. 그의 예술적 신념은 변하지 않았지만, 이 작품들의 영향력은 항전 때의 그의 춤에 미치지 못했다. 이후' 천마 스튜디오' 가 중단됨에 따라 중국 현대춤의 탐구는 점차 미미해졌다.

중국 현대춤은 1970 년대 말부터 80 년대 초까지 다시 일어나 개혁개방이 깊어짐에 따라 발전했다. 초기에는 군중들이' 희망',' 침묵의 노래',' 안녕히 계세요, 엄마',' 형장의 결혼식',' 가위현' 등과 같은 현대 무용으로 불렸다. 입의에서 언어 모델의 돌파구에 이르기까지 뚜렷한 혁신 의식을 가지고 있어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희망' 을 제외한 대부분의 작품들은 여전히 구체적 사건의 구체적 인물과 분리되지 않았다. 분명히, 이것은 엄격한 의미에서 현대춤이 아니다. 이후 상하이 후카루는' 이상적인 부름',' 밧줄파',' 혈침',' 바둑 생각',' 건너편',' 독백' 등 자신의 작품들을 발간했다

현대 무용을 감상하는 법

현대춤은 중국에서 여러 해 동안 발전해 왔으며,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현대무용 창작 기법을 활용한 각종 무용작품들이 속출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최초 배척에서 현대춤과 그 중요성을 점차 인식하고 받아들이고 있다. 현대무용의 특수한 예술 형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그 이름만 알고 그 내포는 모른다. 그렇다면 현대무용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으로 시작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관용적인 마음으로 현대무용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다. 우리는 현대춤의 궁극적인 목적은 오리지널이고 진지하게 탐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평상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며, 동시에 감상할 때 예리한 사고와 판단력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일반인의 눈에는 춤이라면 계속 뛰어내려야 하지만 현대춤에서는 이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현대춤의 개념이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이다. 현대 무용수의 눈에는 자연의 모든 것이 춤을 출 수 없다. 모든 사람의 모든 행동, 모든 동작이 춤을 추고 있다.

둘째, 창작자의 창작 배경과 동기를 파악해야 한다. 사실, 한 작품은 편집 당시의 내면 세계와 창작 심리상태를 크게 대표하는데, 이러한 현상은 종종 작품에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창작자의 창작 배경과 동기를 파악하면 작품을 더 잘 감상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셋째, 작품의 "역학" 과 "구조" 를 보세요. 현대춤은 형식감이 강한 예술이다. 그래서 현대춤은 어떤 형식을 취하든, 가장 기본적인 것은 동작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동작의 형성, 지속, 발전, 변화, 가장 중요한 것은 동작의 차용 방법을 보는 것이고, 그 다음은 작품의 구조이다. 현대무용은 화합 이상의 고전미학 원칙을 깨고 현실 사회의 사람들을 주목하며 자연의 진미를 추구한다. 그래서 구조적으로 비교, 동작, 동작에 특히 신경을 쓴다.

넷째, 현대무용 작품을 최대한 많이 보고 감상하는 과정에서 타고난 6 가지 감각으로 전심전력으로 작품을 느껴야 한다. 현대무용 작품에서 댄서 자체의 무게는 발레처럼 가볍지 않고, 액션 자체가 아니라 공간의 과정을 강조하며, 공간의 유창함이 아니라 매력의 좌절을 강조하고, 구성의 불균형을 강조하며, 균형보다는 과정의 폭로를 강조한다. 이것들을 이해한 후, 우리는 다시 작품에 대해 이성적 사고와 종합 분석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