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서예 체험

서예 체험

서예는 하루아침에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오랜 인내가 필요하고, 많은 마음과 정력이 필요하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서예 체험'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서예 체험 (1) 나는 서예를 공부한 지 꽤 되었는데, 지금은 서예를 배운 경험을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우선, 교사로서, 나는 잘 쓸 수 있고, 글씨를 잘 쓸 수 있는데, 이것은 나의 직업에서 요구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나는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글쓰기는 교사, 특히 국어 교사가 매우 중요한 기본기이다. 우리가 자주 쓰는 글자는 수업시간에 분필이 평화로울 때 종이에 쓴 만년필자이며, 간혹 붓글씨도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선생님이 늘 말씀하신 세 글자이다.

서예를 배운 이후로 서예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신의 글자를 예쁘게 쓰는 것이다.

2. 자신의 정서를 키울 수 있다. 서예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다. 따라서 글씨를 연습하는 동시에 심성을 키워 자신의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단어가 그 사람과 같다" 고 말하는데, 나는 아마도 이런 뜻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서예를 배우는 것의 장점은 주로 위의 두 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나는 줄곧 서예를 어떻게 배웠을까?

우선, 나는 평상시의 일과 공부에서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내가 글을 써야 할 때, 나는 진지하게 대할 것이고, 결코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한 획씩 연습할 수 있어서 서예가 점점 좋아질 것이다.

그런 다음, 일하는 동안 시간을 내어 명가의 서예를 배운다. 예를 들어, 매주, 나는 항상 시간을 내서 서예를 연습한다. 연습하면서 정서를 키우고 일을 풍요롭게 하는 나머지 생활. 여기에는 안진경, 류공권, 조 등 유명한 서예가들이 많이 있다. 다 좋아해요. 어느 서예가이든, 어느 서체든, 나는 연습할 것이다. 남의 장점을 이용하여 자기의 결점을 보완하다. 해서체부터 예서, 행서, 초서 등에 이르기까지 나는 모두 배우고 있다. 나는 초서가 사람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 주기 때문에 초서가 가장 연습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서예만이 초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한동안 공부와 연습을 한 후에 서예를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서예를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데, 중요한 것은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다. 서예에는 지름길이 없고 글자는 모두 획으로 쓴 것이다. 연습을 꾸준히 해야 일정 시간이 지나야 성취할 수 있고, 즉각적인 효과를 생각하지 말고, 빠른 성공과 근리를 생각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습명언)

둘째, 서예를 배우려면 부지런히 생각해야 하고, 선생님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서예는 예술이다. 예술의 문에 들어가려면 안내인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명가 한 명을 찾아 너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면 서예를 배우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을 찾을 수 없다면 언제든지 서첩을 보고 역대 명가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작품을 볼 때 글자의 구조, 모양, 획, 힘, 배치를 생각해 보면 어떻게 한 글자에 예술감을 줄 수 있는지, 즉 예쁘고 정취가 있다. 이를 위해, 나는 오랜 관찰과 체험이 필요하다. 이것도 내가 달성하고 싶은 경지라고 생각한다.

셋째, 서예는 자신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더 높은 수준의 서예를 가리킨다. 서예가 높은 수준에 이르면, 자신의 특색을 더하고, 서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결합하고, 서예에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며, 글자는 유형미관일 뿐만 아니라 형신까지 겸비한다는 것을 진정으로 체득해야 한다. 이것은 좋은 서예이다.

좋은 말이 있는데, 글씨를 잘 연습하려면 글자 밖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글씨 연습이 무미건조하거나 진전이 없을 때 체조, 무술, 춤, 낚시 등 심신 건강에 유익한 다른 활동을 할 수 있어 서예의 연습과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요컨대 서예는 예술로서 단번에 이룰 수 없고, 많은 정력과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평소 서예 공부에 대한 흥미를 키워야 한다는 점을 언급해야 한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서예에 큰 흥미를 가져야만 좋은 서예를 연습할 수 있다.

서예의 체험 (2) 서예는 우리 중화문화에서 찬란한 구슬로 찬란한 빛을 발하고 있다. 오늘 서예가 xx 선생님의 보고를 듣고 서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서예는 한자를 기초로 붓으로 쓴다. 우리는 그것의 본질, 심미 특징, 독특한 표현 수법에서 탐구하고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만물의' 대립통일' 의 기본 법칙을 반영하며, 인간의 주관적 정신, 기질, 수양을 반영한다.

Xx 교수는 "서예는 중국 전통문화의 깊은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고 말했다. 이번에 나도 서예를 진정으로 쓰는 것은 학습 기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에 상응하는 문화적 내포를 이해하고 발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서예의 진화사: 갑골문-전서-예서 (초서, 해서체)-행서는 그들의 발전 법칙과 변화 법칙을 자세히 연구한다.

한자 쓰기의 구조는 수평수직, 주필 강조, 자연 원칙, 변화 원칙, 허실 원칙, 탄력 원칙, 즉' 영원' 의 8 법이 원칙을 파악한 후, 나는 부지런히 서예를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연습을 견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서예에는 지름길이 없다. 모든 글자는 획으로 쓴 것이다. 꾸준히 연습해야만 일정 시간이 지나야 성취할 수 있고, 즉각적인 결과, 성공 여부는 생각하지 마라. 서예를 배우려면 부지런히 생각해야 하므로, 선생님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서예는 예술이다. 예술의 문에 들어가려면 안내인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명가 한 명을 찾아 너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면 서예를 배우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을 찾을 수 없다면 언제든지 서첩을 보고 역대 명가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작품을 볼 때 글자의 구조, 모양, 획, 힘, 배치를 생각해 보면 어떻게 한 글자에 예술감을 줄 수 있는지, 즉 예쁘고 정취가 있다. 이를 위해, 나는 오랜 관찰과 체험이 필요하다. 이것도 내가 달성하고 싶은 경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나는 평상시의 업무 학습에서 좋은 습관을 기르는 데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내가 글을 써야 할 때, 나는 진지하게 대할 것이고, 결코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펜을 점점 더 좋게 만들기 위해 한 획의 연습을 할 것이다.

서예 체험 (3) 은 사범에 들어간 때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Xxx 선생님과 xx 선생님의 말씀은 항상 제가 존경하는 것입니다. 일에 참가한 후, 일에 대한 열정으로 사람들을 가르치느라 바빴지만, 사랑과 취미는 멈추지 않았다. 나는 항상 내가 좋아하는 게시물을 사서 연습한다. Xx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은 후, 나는 또한' 중국 서예' 를 구독하여 공부했다. 하지만 기초가 좋지 않아, 많은 곳을 항상 못 알아듣고, 나도 가끔 흥미를 안고 글쓰기를 시작한다. 일의 나머지 서예 방면의 책을 보고, 몇 가지 비문도 얻었다. 정부 부처에서 일한 후, 이런 흥미는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게시물만 있으면 너는 가서 쓸 것이다. 기위에서 일한 후, 특히 X 서기 취미관에 의해 영감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 많아지면서, 몇 가지 심층적인 견해를 갖게 되었다. Xx 선생님의 반복적인 지시를 통해 서예에 대한 인식, 이해, 감상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제 몇 가지 감정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법을 배웁니다.

우선 현장에 도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씨를 쓸 줄 아는 사람은 많지만 서예의 기법과 지식을 숙달해야 서예의 예술 창작을 일반 응용문에서 관상성으로 높일 수 있다. 서예를 배우는 첫 번째 문제는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배우는가?" 입니다. 실천에서, 나는 서예를 배우는 것이 서예를 모사하는 것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옛사람이 붙여야 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을 스승으로 모시고, 오늘 사람이 붙여야 한다. 그러나 주로 고첩과 명첩이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옛것을 세로로 취하고, 현재를 가로질러라' 는 것이다. " 이 점에 대해 선현과 당대 대가는 이미 분명히 말했다. 우리는 단지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하면 된다. 계공의 대가는 서예 애호가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법자를 취하면 당첨되고, 법자를 취하면 얻는다" 고 말했다. 누가 말하든 합리적이라면 들어야 한다. 지금의 모습은 가장 쉽지만, 일단 닮으면 평생 벗어날 수 없고, 나중에 후회해도 늦었다. "게시물을 쓰는 것은 주로 구조를 보고 구조가 맞다. 손짓을 모두 삭제해도 사람들은 가족처럼 게시물처럼 말한다. " 계공 선생은 우리가 고대와 현재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말했다.

둘째, 당신은 매우 부지런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데는' 고생' 과' 악' 이 있는데, 이는 고생 중에 즐거움을 찾는다는 뜻이다. 청대에는' 산에는 학도가 있고, 바다에는 끝이 없다' 는 시가 있다. 서예가 풍국유 선생은 명언을 가지고 있다. "왜 세상에 와서 사정을 봐주지 않는가? 목숨이 좋으면 피곤하다. " 이것은 서예가의 넓은 가슴과 지칠 줄 모르는 추구정신을 깊이 드러낸다. 그는 "나는 글씨를 연습하고' 연옥 5 보' 를 경험했다" 고 말했다. 용은 천문을 뛰어 오르고, 호랑이는 봉궐에 누워 있고, 신검은 숲에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으며, 모두 존재감을 최우선으로 한다. 명사를 붙여라, 허명을 흠모하지 않고 천군만마에 전념해라. 이것은 하나입니다. 나는 손으로 찾기를 갈망한다. 나는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다른 길을 개척하고 싶지 않다. 이것은 두 개입니다. 받아들이고, 배우고, 포용하고, 천지를 스승으로 삼고, 모든 사람을 스승으로 삼다. 이것은 3 입니다. 지식, 성격, 수양은 함께 나아가는 것이다. 이것은 4 입니다. 이해는 다섯 번째다. 이해란 무엇인가? "이해는 1 위다. 나는 이해는 기계를 잊는 것이라고 말한다. 질풍 장장사, 낙화비설스님은 옷감을 입고 뼈와 골수를 얻어 이전의 훈련을 물려받았고, 고풍고태는 속되지 않았다. 주현절은 근면함에서 태어났고, 가슴에는 붓이 가득했다. "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고, 철저히 연구하고, 체득하고, 서예 예술에서 성취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열심히 연습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학습 및 연습 방법 및 기술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유명한 서예가 구양종석은 한자는' 연습' 을 잘하지 못하고' 학습' 을 잘한다고 말했다. 배우면 취하고, 취하면 배우다. 자신을' 문학가' 라고 생각하는데, 고대인의 왕리커, 해지, 안진경은' 한자' 의 최고의 작가이다. 만약 성실하게 선현에게 배우지 않고, 전통 보고에서 보물을 가져온다고 고집한다면,' 한자' 는 잘 쓰지 못한다. 그는 또 말은 밤풀이 없으면 살찌지 않고, 사람은 외재도 없고 부자도 없다고 말했다. 서예를 배우는 데 있어서,' 양돈' 은 외부인으로부터 배우고, 외부인의 장점을 배우고, 다른 사람의 모든 좋은 것을 흡수하고, 심지어' 낚아채다' 는 것이다. 외부인에게 배우지 않으면 자신을 풍성하게 하고 배양할 수 없다. "양돈 보내기" 중 전통 보고의 양돈이 가장 풍부하다. 이 보물고는 모든 사람에게 개방되어 있으니, 네가 가져가는지 안 가지는지, 하나 또는 여러 개를 가져가는지, 한 번 가져가는지 아니면 자주 가지는지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의 귀염둥이를 가지지 않으면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재능과 학문을 배우는 투쟁 정신을 결합해야만 재능은 섭렵하지 않고, 전심전력으로 투자하고, 침식을 잊고, 꾸준한' 퇴임 작문' 을 견지하고, 박학다사할 수 있어야 서예 예술에서 영령, 수완, 강유상제를 할 수 있고, 자신의 특색과 풍격이 있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셋째, 변하지 않는 사랑.

서예 예술에 대한 사랑과 취미는 서예를 잘 배우기 위한 전제이자 기초이다. 좋은 서예비첩에 대하여, 한 폭의 좋은 서예 작품에 대하여, 우리는 왕왕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아무리 연습해도 지치지 않고,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한 번 보면 수확이 있고, 한 번 연습하면 향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감정이다. 이것이 예술의 매력이다. 이런 취미와 정서가 없으면 서예를 잘 배우지 못한다.

감정 요소는 서예 예술에서 매우 중요하며, 서예는 기교와 감정을 중시한다. 많은 옛 동지들의 기초는 매우 좋지만, 감정은 안 되고, 문필은 매우 죽고, 매우 융통성이 없다. 기교는 기술이고, 깨달음은 정신이며, 두 가지 다른 수준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늘 말하는 것이다: 평온한 마음, 평화로운 마음으로 글씨를 연습해야 한다. 이것은 노력뿐만 아니라 규칙과 규정을 마스터해야합니다. 또한 사랑, 경향 ruoyao, 관대 한 순간 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볼 수 있습니다. 마음과 손이 모두 순순하여 일과 감정이 모두 만족스럽다.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고, 믿고, 펜으로 하는 모든 것을 생동감 있게 하고, 자신의 재능, 기질, 개성,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생동감 있는 과정을 완성한다.

서예 체험 (4) 은 X 에서 X 로, 나는 xx 중학교에서 개최된 제 1 기 xx 교육 시스템' 명가 서예가 캠퍼스에 들어간다' 서예 백본 교사 학원에 파견되는 특권을 누렸다. 이 학원의 목적은' 서예를 교실로 옮기는 것' 을 추진하는 것이다. 시 전체 초중고교교사는 xx 서예가 협회, 경필서예가 협회, xx 서예가 협회에서 온 명사들의 강의를 들었다. 그들은 서예의 역사, 쓰기, 교수에 대해 모두 정밀한 설명과 지도를 주었다.

3 일간의 훈련 시간, 서예 학습자들에게는 눈 깜짝할 사이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훈련에서 서예 선생님의 말과 행동으로 나는 서예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넓히고, 서예 예술에 대한 인식을 높였으며, 중국 서예 예술의 심오하고 오랜 역사를 실감하게 되었다. 훈련은 짧았지만, 감회가 깊어 큰 도움이 되었다. 청년 미술 선생님으로서 이번 훈련은 서예 전문 지식에 대한 더욱 체계적인 이해와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서예 전승에 대한 교육자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주었다.

훈련에서 스승의 인내심 있는 해설은 서예 예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예전에는 서예가 글씨라고 생각했고, 잘 쓰는 것은 서예를 잘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예에 대한 나의 취미는 보통 내 취미에 따라 그림을 쓰고, 고양이 한 마리에 따라 호랑이 한 마리를 그리는 것이다.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좁은 이해, 일방적인 이해, 아주 좋은 이해와 잘못된 이해입니다. 노신 선생은 "한자에는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의미는 심심의 아름다움이고, 음미는 감귀의 아름다움이고, 형미는 감목의 아름다움이다" 고 말했다. 서예는 예술이고, 서예예술의 형식미는 선이 규칙적으로 조합되어 종이에 형성된다. 단순히 잘 쓰거나 서예를 잘 배울 수 있다. 서예는 마음과 시간이 필요한 예술이다. 서예에 나무를 세우고 싶다면, 우선 관찰해야 한다. 이것은 글쓰기의 정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전심전력으로' 진입' 해야 세심한 관찰을 할 수 있다. 관찰을 통해 스티커를 어떻게 보는지 알아야 한다. 스티커를 보면 글자의 획, 글자, 잉크, 구도를 보고, 각 획의 특징과 각 획의 리듬, 운율을 보아야 한다. 만약 네가 제대로 붙이는 것을 본다면, 너는 그것을 붙일 수 있다. 물론 이곳의 반죽은' 바가지 그리기' 가 아니라 고대인들이 사용한 펜을 최대한 정확하게 복원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붙일 때는 뼈에 붙여야 한다. 그래야 쓴 글자가' 힘줄',' 뼈',' 고기' 가 될 수 있다. 고대인의 글자와는 두 장의 가죽처럼 보이지 않는다. 관찰하고, 읽고, 복사하고, 모사하고, 어느 정도 모사한 후, 자신의 스타일을 추가하여 창작할 수 있다.

서예는 하루아침에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오랜 인내가 필요하고, 많은 마음과 정력이 필요하다. 이번 훈련에 참가한 선생님들의 상식이다. 따라서 교사, 특히 국어 교사로서 전문 지식의 공부는 물론 중국 전통 서예 문화를 전승하는 책임이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서예는 중화민족의 전통예술로서 중국 5 천 년의 우수한 문화이다. 그것은 중국 문화와 중국 민족 정신에 녹아들었다. 그것은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예술의 숲 속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서예를 배우면 좋은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예술적 수양을 키우고, 고상한 정서를 도야시키고, 문화적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차츰차츰차츰 차츰 차츰 차츰 차츰 차츰 차츰 세심하고 인내심 있고 진지한 좋은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고, 의지의 단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글쓰기, 문사 등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민족 정신과 전통 미덕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서예의 전통을 계승할 책임이 있으며, 우리는 그것을 전 세계에 전파할 책임이 있으며, 사람들에게 이런 우수한 예술을 이해시킬 책임이 있습니다. 학습을 통해 서예를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뽀뽀를 해야 한다.

글씨를 쓸 줄 안다고 해서 서예 예술을 장악한 것은 아니다. 서예의 기법과 지식을 숙달해야 서예의 예술 창작을 일반 응용문에서 감상 수준으로 높일 수 있다. 실천에서, 나는 서예를 배우는 것이 서예를 모사하는 것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옛사람이 붙여야 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을 스승으로 모시고, 오늘 사람이 붙여야 한다. 그러나 주로 고첩과 명첩이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옛것을 세로로 취하고, 현재를 가로질러라' 는 것이다. " 이 점에 대해 선현과 당대 대가는 이미 분명히 말했다. 우리는 단지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하면 된다. 명대 예숙문은' 서예' 에서 "고대 모두를 종주로 삼아야 한다. 일정한 가문이 있고, 확고한 발꿈치를 남기고, 밤낮으로 침음하여 필끝이 예쁘고, 이런 작은 단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고 말했다. 계공의 대가는 서예 애호가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법자를 취하면 당첨되고, 법자를 취하면 얻는다" 고 말했다. 누구의 말인지 모르겠다. 그가 옳기 때문에 그의 말을 들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함께 고대의 거장들을 연구한다면 더 좋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의 사람은 어떤 모습이 가장 쉬운지, 일단 길면 더 이상 벗어날 수 없고, 나중에 후회해도 늦었다. "게시물을 쓰는 것은 주로 구조를 보고 구조가 맞다. 손짓을 모두 삭제해도 사람들은 가족처럼 게시물처럼 말한다. " 계공 선생은 우리가 고대와 현재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말했다. 또 다른' 입사' 와' 게시물' 문제가 있다. "소창방선시집" 은 "고대인을 배우지 않으면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고대인처럼 다투는 것은 어디에 있는가? " 임철은 서예를 배우기 위한 전제와 방법일 뿐 강을 건너는' 다리' 와' 배' 라고 말해야 한다. 일단 강을 건너면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하며, 항상' 다리' 와' 배' 에 있을 수는 없다. 댓글, 즉' 재첩' 과 같다. 어떻게 "게시" 할 수 있습니까? 나는 개인적으로' 연합직' 을 기초로 몇 개의 유명한 직위를 선택하여 임시 학습을 하고, 소장을 취하고, 그 단점을 버리고, 나를 위해 사용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끊임없는 실천과 탐구를 통해 점차 자신의 특색과 풍격을 형성하다. 이것이 바로' 게시' 입니다.

둘째, 근면을 경로로 한다

서예를 배우는 데는' 고생' 과' 악' 이 있는데, 이는 고생 중에 즐거움을 찾는다는 뜻이다.

청대에는' 산에는 학도가 있고, 바다에는 끝이 없다' 는 시가 있다. 전통적인 보물 창고에는 대량의 외국 화폐가 있다. 이 보물고는 모든 사람에게 개방되어 있으니, 네가 가져가는지 안 가지는지, 하나 또는 여러 개를 가져가는지, 한 번 가져가는지 아니면 자주 가지는지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의 귀염둥이를 가지지 않으면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재능과 학문을 배우는 투쟁 정신을 결합해야만 재능이 넘치고, 전심전력으로 몰입하고, 침식을 잊고, 꾸준히' 필을 철회' 하고, 박학다재하고, 심사숙고해야 서예 예술에서 영동하고, 수완이 있고, 강유하며, 자신의 특색과 풍격을 창조할 수 있다

셋째,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서예 예술에 대한 사랑과 취미는 서예를 잘 배우기 위한 전제이자 기초이다.

좋은 서예비첩에 대하여, 한 폭의 좋은 서예 작품에 대하여, 우리는 왕왕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아무리 연습해도 지치지 않고,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한 번 보면 수확이 있고, 한 번 연습하면 향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감정이다. 이것이 예술의 매력이다. 이런 취미와 정서가 없으면 서예를 잘 배우지 못한다. 나는 글씨 연습을 시작한 이래 줄곧 추 suiliang 의 서예를 보고 있다. 나는 내가 그의 서예를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영원히 글쓰기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좋아할 때만 나는 인내심이 있다. 나는 조용히 앉아서 진지하게 쓰고 있다. 배우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글씨체가 좋지 않다. 앞으로 많이 연습하기를 바랍니다.

현재 컴퓨터와 휴대전화가 보편화됨에 따라 전통적인 필기방식이 전자상품의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한자 필기수준의 집단성 하락은 이미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 되고 있다. 그러나 신기술의 충격은 사람들의 작문 수준이 떨어지는 근본 원인이 아니다. 빠른 리듬과 신선함을 숭상하는 현대문화에서 사람들은 고대 문자의 풍부한 예술적 가치를 점점 더 무시하기 시작했고, 점차 한자의 독특한 미감을 살피는 능력을 둔화시키고, 전통 한자 문화에 대한 소중함과 경외심이 결여되어 있다. 교육부는' 한자 위기' 에 대응하기 위해 초등학교 1 학년부터 3 학년까지 학생의 경필 쓰기 능력을 중점적으로 양성할 것을 요구하며, 3 학년부터 경필과 연필로 전환하도록 통지했다. 3 ~ 6 학년 국어 과정 중 매주 1 교시 서예를 배정하고, 일반 고등학교는 서예 선택과목을 개설한다. 발표된 교과 과정 기준에 따라' 문맹과 글쓰기' 부분에 대해 약간의 조정을 하여 글쓰기 교육 강화를 분명히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쓰기, 쓰기, 쓰기, 쓰기, 쓰기, 쓰기) 제 1 기 규정은 "필순규칙에 따라 경필로 글을 쓸 수 있고, 프레임 구조에 주의를 기울이고, 한자의 체미를 초보적으로 느낄 수 있다" 고 규정하고 있다. 2 단계에서는 "경필로 해서체를 능숙하게 써서 규범적이고 정확하며 깔끔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 고 요구했다. 붓으로 해서체를 베껴 쓰다. " 3 단계' 는 붓으로 해서체를 쓰고, 쓰기에서 한자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 ""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에게는 서예 수업이 정서를 키우고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가에 있어서 서예 수업은 국민의 자질 향상에 대한 요구뿐만 아니라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후대를 자양한다는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서예 교육은 인형부터 잡아야 한다는 데 모두 동의했다. 학생들의 서예 교육은 선생님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서예를 순조롭게 전개하여 교실에 들어가기 위해 학교에서 서예 수업을 개설하려면 가장 큰 문제는 교사 부족이다. 시 교육국은 사회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청해성 서예협회와 공동으로 xx 시 제 1 회 서예교사 학원을 열었다. 나는 이것이 이번 교사 서예 학원의 근본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이번 서예 훈련 학습은 우리 청년 교사의 서예 수준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민족문화예술을 전승하고, 사람의 수양 자질을 키우고, 학교 서예 교육 활동을 더욱 전개하는 데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서예는 예술로서 하루아침에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정력과 심혈이 필요하다. 앞으로 가능한 한 시간을 짜내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가능한 한 빨리 교육 지식을 소화하고, 가능한 한 빨리 교육 목표와 요구를 달성해야 한다. 서예의 전승에 응당한 공헌을 하려고 노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