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드라마' 생활이 너를 속이면': 계급차이와 시대변화를 반영한다

드라마' 생활이 너를 속이면': 계급차이와 시대변화를 반영한다

◎ 해설자: Li Xingwen

드라마: "인생이 너를 속이면"

시나리오 작가: 왕완평

감독: 야오 샤오펑

배우: 예로, 곽경비, 아만다, 오월 등

추천 지수: ☆.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너는 노동자 가족 세 아이의 세 번의 결혼을 썼다. 느긋하지만 평온하지 않다. 수시로 여양 (예로) 과 여산 (곽경비) 의 마음속에서 불이 타오르고 있다. 현실은 자질구레하지 않고 사랑과 결혼이라는 주선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계급차이와 시대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지혜명언) 뿌리가 깊지만 딱딱하지 않다. 세 가지 다른 인생 태도가 인생의 다른 곡절을 초래하고, 철학적인 사고를 하며, 깊은 선을 만들 이유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현재 폭풍우가 몰아치는 리듬에 비해 이 드라마의 진전은 결코 빠르지 않다. 왕안은 소설' 장한가' 에서 여주인공 왕계요를 무대에 오르기 전에 약 10 페이지의 골목 풍경과 기원을 썼다. 만약 삶이 너를 속인다면' 도 인물의 성격 건설에 들어가기 전에 인물의 내력과 배경을 꿰뚫어보는 것이다. 오프닝 이야기는 골목과 사합원에서 자주 상연되는 일로다. 한쪽 끝은 준봉황남이고 다른 쪽 끝은 진향련과 진세미와의 작별이다. 소공무원 이양의 현기증, 관2 세의 안일함, 쩡 () 의 끈기는 일상적인 경험처럼 펼쳐졌지만 피할 수 없는 위기가 있는 것 같다. 무용가 닐리 (오월 장식) 와 성숙한 남자 동해 (강악 장식) 는 행복해 보이지만 그들의 낭만은 접지되지 않는다. 고생과 원한이 깊은 이잔은 공장의 알이다. 그는 주먹으로 남자와 이야기하고 냉정하게 여자와 이야기한다.

이씨 삼남매의 생활상태와 성격이 점점 드러나고 있다. 이양은 진세미와 마찬가지로 강한 등반 욕망과 신성한 자존심을 가지고 있다. 니켈 리 는 바보 큰언니 처럼, 천사 아기 처럼, 정의감 단순, 얇은 계산; 태산과 마찬가지로 려산도' 사랑의 씨앗' 의 모든 소년처럼 반항적인 뾰족한 가시와 청춘의 욕망을 가지고 있다.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불길한 예감이 점점 실현되면서 제 3 자는 감정 늪에 들어갔다.

엄밀히 말하면, 이 드라마의 이름은 적절하지 않다. 이 연극에서 생활은 줄곧 원형이 드러났다. 귀인은 다재다능하고, 풀뿌리는 성가시게 굴고, 준남연애는 하고, 젊은 여자는 재수가 없다. 생활은 사람을 속이지 않지만, 맹목적인 사랑은 사람을 속일 수 있다. 닐리는 하늘에서 내려온' 백마 탄 왕자' 에 헷갈렸다. 숙명의 도취에서 그녀는 뚜렷한 함정을 볼 수 없었다. 이산이 혈기 불시의 소망을 일생의 풍랑으로 여기는 것은 옳지 않다. 그는 그가 청년에서 성숙으로 나아갈 때 모든 것이 바뀔 것이라는 것을 몰랐다. 이양은 정신을 차리고' 진세미' 로 변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은 미래이지 사랑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정 씨는 자신의 집착에 눈이 멀어' 골목왕자' 와 결혼했고, 이양도 결혼 후 계속되는 굴곡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아무도 완전히 나쁘지 않다. 선량하더라도 연약함, 미련함, 탐욕, 편협함 속에서 내린 결정에 대해 대가를 치러야 하는 사람이 항상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심, 분투, 교환, 성패, 행복, 슬픔, 한 세대가 환생에서 무지하게 늙어 한 세대에게 혼란스러운 분투 궤적을 남겼다.

삶이 너를 속이면' 은 이런 상황에 대해 철저히 이해하고, 고저 판단을 하지 않고, 인간성의 약점만 놓는다. 유명한 경구가 없고, 미로에 있는 사랑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해결책은 언급하지 않고 개인적인 선택일 뿐이다. 왕완평 작가는 다시 한 번 사랑의 세계에 대한 예민한 인식과 생활표상과 잠재규칙에 대한 정제와 통찰을 보여 주었다. 감독 야오효봉은 촬영에서 특별한 역할을 하였으며, 약간 회색의 화면으로 강렬한 향수와 우의를 만들어 냈다. 몇 명의 주연을 맡았고, 예로는 모처럼의 회색인 이미지를 주었다. 아만다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능숙하고, 오월 순수함은 여전하다. 곽경비와 마정의' 도시와 농촌의 조화' 는 매우 맛있다. 이 배우들의 실제 나이는 처음 등장했을 때의 캐릭터보다 열 살 많다. "부드러운 척" 은 객관적으로 존재하지만, 시공간이 진행됨에 따라, 그들은 점점 더 상태에 있지 않게 되었다.

서사가 너무 많아 단점을 말할 수 없다. 이양의 복잡한 사상은 자주 서사에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줄거리와 연기를 통해 완성해야 한다. 아마도 이 인물의 설정은 제작과 창작에 중대한 변이를 일으켰을 것이다. 성격상의 균열을 메우기 위해 서사를 사용해야 했지만, 이것은 작품을 그렇게 자연스럽지 않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