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땅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땅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지면에 붙어 걸었다. 나는 아래의 말을 보고 요구에 따라 쓴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땅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이 명언은 이미지를 표현하고, 의미심장하며, 다른 연상이나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명언과 결합해 자신의 각도, 자신의 생각, 자신의 제목, 자신의 스타일 (시 제외) 을 선택해 800 자 미만의 문장 한 편을 쓴다. (베이징시 해전구 2007 년 고 3 2 학기 기말고사 작문)

시험 지도

이것은 유명한 경구 작문이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땅을 걷고 있지만 구름 속에서 춤을 추지 않는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그 중' 땅' 과' 구름',' 걷기' 와' 춤',' 끈' 과' 부재' 가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명문의 시적은 수험생의 정서를 동원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 안에 담긴 철리는 수험생의 이성적 사고를 촉진한다. 비유적 표현은 다른 이해를 낳기 때문에 이 문제의 개념이 다양화 추세를 보이는 것은 합리적이다.

"붙여 넣기", "땅", "걷기" 라는 단어를 잡으면, 우리는 착실하게 일을 이야기하고,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꾸준하고, 꾸준하고, 쌓이고, 꿈을 이룰 수 있다.

"구름" 이라는 글자를 파악하고, 그 특징을 탐구하고, 그것과 비슷한 것과 비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고탁의 "구름" 은 숭고한 추구와 이상과 비교될 수 있다. "구름" 은 다채롭다. 아름다운 감정과 정신과 비교할 수 있다. "구름" 은 변화무쌍하며 변화무쌍한 태도와 비교할 수 있다. "구름" 은 허무맹랑해서 기초가 불안정한 것과 비교할 수 있다.

제목은' 자결' 을 요구하는데, 이는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의 견해에 동의할 수 있고, 변증적으로 분석하고 반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관점의 건립은 철학자의 명언의 은유적 의미에 대한 이해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구름에서 춤을 추는 것' 을 자유로운 스트레칭으로 이해하면 이런 생활 상태를 칭찬하고 제창할 수 있다. 구름춤' 을 종횡무진으로 해석하면 인생의 자태를 설명할 수 있고, 아니면 자유자재인 정신경지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만약 우리가' 클라우드의 춤' 을 자랑으로 이해한다면, 우리는 모호하고 신비롭고 쓸모없는 발언을 비난할 수 있다. "구름의 춤" 을 잊어버리는 것으로 해석하면 교만하고 자만하는 나쁜 현상을 비판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구름의 춤' 을 꿈의 환각으로 이해한다면, 수천 명의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결과를 비현실적으로 상상할 수 있는 생각을 분석할 수 있다.

좋은 의도: 착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구름 속에서 춤을 추면 실패도 아름답다. 구름에서 춤을 이단으로 여기는 것은 평범한 변명이다. 구름에서 춤을 추는 야망이 없으면 땅을 떠날 용기가 없다. 착실하고, 마음은 구름 위에 있다. 걷는 것보다 춤을 추는 것이 낫다. 구름에서 화려한 인생을 함께 춤을 춘다. 첫째, 원래 제목

성자 비트겐슈타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클라우드에서 춤을 추지 않고 땅을 붙이고 걸었습니다." " 이 명언은 시적인 이미지와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어 독자들에게 많은 연상이나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명언과 결합하여 각도를 선택하고, 스스로 구상하고, 스스로 선정하고, 스스로 문체를 선택하고,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쓰세요.

둘째, 명제 의도

2007 년 쓰촨 수능 작문이 이미 결정되었다. 시험을 앞두고 있는 일선 국어 교사와 학생에게 반성할 만한 점이 많고, 파악할 만한 명제 방향이 많고, 시행할 만한 복습 전략이 많다.

채점 을 통해 수험생의 작문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고지식하고, 진부하고, 예가 길고, 언어가 밋밋하고, 사유가 혼란스럽다. 더구나 그들은 제목도 못 봤고, 문제가 많으면 말이 많다. 사실 올해의 쓰촨 작문은 단어의 구성으로 볼 때' 한 걸음 한 걸음, 평생' 에 속한다. 연합항공? 집단은 표면적으로' 단계' 와' 생명' 의 위치를 서로 바꿀 수 있지만, 실제로는 안 된다. 하지만 수험생들도 이 점에서 실수를 했다. 그들은 단순히 주제를 다루며 "한 걸음"+"평생" = "평생"+"한 걸음" 으로 오인했다. 쓸 때' 생명' 과' 걸음' 이라는 두 부분을 다 썼는데, 그것들 사이의 내면적 관계를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놀랍게도, 나란히 보이는 이 어구는 조건과 결과의 관계를 함축하고 있다. 한 걸음' 은 조건이고' 평생' 은 결과이다. 인생의 첫걸음을 내딛는 방법을 선택하면, 너의 다른' 인생' 을 직접 결정할 것이다.

많은 수험생들은 관념적으로 비교적 젊어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사람은 올바른 곳을 밟을 수밖에 없는가?" 라고 말한다. 한 걸음, 휘황찬란한 인생을 거둘 수 있다' 또는' 한 가지 부주의로 만판이 졌다' 는 수험생들이 감히 반대 견해를 고수하는 경우는 드물다. 수험생은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다. 올바른 첫걸음을 내딛으면 반드시 눈부신 인생을 거둘 수 있을까? 인생의 첫 걸음을 잘못 내딛었는데, 평생 장마가 이어지도록 운명지어져 있지 않은가? 대답은' 아니오' 여야 합니다. 인생은 변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레의 보상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과감하게 반성하고, 빙빙 돌며 총살한 수험생은 희귀한 기린의 뿔이다.

2007 년 쓰촨 작문은 주로 수험생 양방면의 능력을 고찰하였다. 첫째, 사물을 변증 법적으로 보는 능력; 둘째, 가치관과 인생관을 단정하게 하는 능력.

수험생은 생활에 대해 독특한 느낌과 사고를 가지고 있고, 생활에 대해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개인화된 작문을 쓸 수 있다. 올해 쓰촨 수능 작문은 이 두 방면에서 잘 드러난다. "한 걸음" 과 "평생" 은 변증 법적 관계입니다. 동이는 주제의 핵심을 이해하고 글짓기에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살금살금 설명함으로써 문장 수준상의 돌파, 사상적' 강경' 이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영감의 생각

이 작문은 화제형 작문에 속한다. 주요 문제 세트는 무엇입니까? 그 문장에서 "나는 땅에서 걷고, 구름에서 춤을 추지 않는다" 는 자질문자? 이 말을 명언으로 정의한 후 수험생은 이 말의 내포에 힘쓰고, 자세히 궁리하고, 열심히 체득해야 한다. 어떤 재료들, 특히 우화와 명언은 종종 함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강한 은유성이나 상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너는 표면을 잡고 피상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그 깊은 의미를 이해하려면 비유를 잘해야 하고,' 사물' 과' 뜻' 의 유사점을 잡고 그 의미를 깊이 파고들어야 한다.

"나는 붙어서 걷는다" 는 것은 사업과 인생에 대한 냉정함과 실속,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으로 이해할 수 있다. 구름속의 춤' 은 사업과 인생에 대한 경솔함과 무모함으로 이해할 수 있고, 허무맹랑해 보이고, 지탱할 수 없다. 두 절이 연결되어 있습니까? 함께 모이면 철학자의 관점을 볼 수 있다. 냉정하고 실용적인 인생 추구를 인정하고 경솔한 인생 선택을 거부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글은 생각을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부분의 분석을 참조하십시오.

넷. 아이디어의 예

입의에 있어서, 다음 네 가지 구상은 추천할 만하다: 첫째, 차분하고 실용적인 생활이 가장 아름답다. 둘째, 허무맹랑한' 춤' 이 가장 무섭다. 셋째, 착실하지 않고 어떻게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넷째,' 가상' 서비스는 인생이 허사가 될 운명이다.

그럼, 이 구도는 거꾸로 할 수 있나요? 어떤 학생들은 철학자 웨이에 관심이 있습니까? 겐슈타인의 관점을 입증할 수 있을까요? 반대 방향으로 혁신에 대해 생각하고, 이 생각을 따라 계속 추궁하다. 왜 지상에서만 걸을 수 있고, 구름에서 뛸 수 없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그런 다음' 지상 걷기, 구름춤',' 구름춤' 과 같은 화제를 마련한다. 필자는 이런 생각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들은 긍정적인 생각보다 더 혁신적이며 수험생의 사유 품질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그들은 구상할 때 이미 물질의 속박에서 벗어나 더 높은 수준에 서서 물질을 내려다보고 나서야 이 좋은 생각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아래의 생각은 분명히 한계가 없는 것이 분명하다. 문외어의 범주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주어진 자료를 인생의 선택으로 이해한 다음 제목을' 선택' 으로 정하고' 마음의 선택' 이라는 제목을 작성하겠습니다. 둘째, 주어진 자료를 성인의' 여정' 으로 이해하고, 먼저 땅을 걷고, 공중에서 뛰어내려' 여정'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다시 한 번' 착실한' 을 평범한 인생 태도로 정의하고' 구름에서 춤을 추는 것' 을 인생의 위대한 목표에 대한 추구로 정의해' 평범하고 위대한'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다섯째, 걸작은 춤추는 구름을 보여준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땅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이것을 일종의 생활 태도의 선택으로 이해해도 무방하다. 철학자들은 착실함을 좋아해서 걷기를 선택했다. 나는 화려한 자태가 삶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설령 구름 속에 머물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잊혀진 고대 그리스 신화 속의 영웅 왕을 생각했다. 고귀한 신분은 그가 자신을 포함한 모든 것을 업신여길 운명이다. 그는 그의 나라를 위해 싸웠다. 그는 빛을 위해 피에 굶주려 있다. 전쟁을 끝내는 유일한 방법은 전쟁이다. 그저 평범한 검일 뿐, 그는 오히려 그것을 극치로 발휘했다. 왕중의 왕으로서 그는 일생동안 피곤했다. 죽을 때까지 쉬지 않았다. 눈살을 찌푸리는 것은 깊은 한숨이고, 머리를 비스듬히 기울이는 것은 외롭다. 타고난 물건은 버릴 수 없다. 춤 자태가 공중에 멈춰 섰을 때까지 살짝 치켜든 입술이 입가에 굳어 배경은 오래간만에 치료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하늘에는 흔적이 하나도 없지만 새는 이미 날아갔다. 잊혀진 인생' 은 고전은 아니지만 눈부시다.

마찬가지로 충격적인 것은 고대 민족인 보헤미아도 있다. 한 무리의 춤의 영혼, 방랑하는 영혼, 순결한 영혼이다. 그들은 피가 끓고, 열정이 넘치며, "성실하지 않다". 그들은 바람과 함께 이주하여 물에 따라 거주하며 세계 어느 곳에나 정착했다. 그들은 국가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세계적입니다. 그들의 춤추는 몸과 움직이는 발걸음이 세상을 휩쓸었던 회오리바람으로 변했다. 무시당하고, 비웃고, 배척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모두 과거의 일이다. 지금 전 인류의 사상은 잠시 보헤미아의 품에서 피난처를 찾았다. 그것은 인류의 가장 원시적인 욕망에서 비롯된다-도피! 네가 자신을 위해 그린 감옥에서 도망쳐 밖으로 나가 춤을 춘다. 제멋대로 자신의 열정을 휘두르고 있다. 자유의 춤을 이 산에서 그 강으로 굽이굽이 굽이쳐 가다. 눈송이가 떨어지고 세상은 온통 새하얗다.

"보헤미아의 휘황찬란함" 은 유랑을 전달체로 하여, 전 코스의 스릴을 자아낸다. 그것의 존재는 생명의 영원한 기적이다.

사람의 일생은 착실하게 걸을 수 있고, 착실하게 걸을 수 있다. 모든 발자국이 당신의 노력, 기쁨, 분투, 분노의 마음을 남겨두면, 당신의 인생은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야생 눈썹이 칼을 휘두르며 방탕한 격정을 부리며 인생을 구름 위에 올려놓고 힘과 기교로 모든 걸음을 뒤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과 물의 격정은 또 다른 삶의 스타일과 격조를 드러낼 수 있다.

춤을 출 줄 아는 한-구름 위에 서 있는 게 뭐가 나쁜가요?

코멘트: 이 글은 과감히 반대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문장 시작 부분에 화려한 몸짓으로 삶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클라우드에 머물더라도 빠르게 주제로 들어갈 수 있다. 그런 다음, 예제가 선정한 자료가 참신하여 독자들에게 밝은 느낌을 주며, 저자가 넓게 읽을 수 있는 시야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마지막으로, 문말 저자가 다시 묻자, 바로 주제로 뛰어들어 앞뒤가 호응하여 융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실용을 구하고 경솔함을 삼가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땅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땅을 걷는 것은 왕왕 평온하고 평화로운 것인데, 이것은 일종의 착실한 바람이다. 구름에서 춤을 추면 왕왕 얼굴이 푸르고 경박하게 된다. 철인의 명언에서 알 수 있듯이, 무슨 일을 하든지 실사구시를 해야 하며,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착실하고 경솔한 태도가 있어야 물건을 배울 수 있고,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삼국 시절 관녕과 화순은 짝꿍으로 책을 읽었고, 관녕은 외계의 방해를 받지 않고 착실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지만, 화순은 오히려 매우 경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권세가 호화로운 가마를 타고 지나갔는데, 관녕은 귀에 들리지 않고, 여전히 온 정신을 집중하지만, 화사한 얼굴은 부러워하며, 즉시 뛰어나와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우녕은 자리를 베고 앉아 그와 절교했다. 결국 관녕은 덕망이 높은 대학 학자가 되었고, 화순학술은 평범했다.

군대는 진실되고 실용적이며 경솔한 기풍을 피해야 이길 수 있고, 무적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대명언)

일찍이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낙화유수로 때렸다. 승리한 후 조준은 득의양양하여 감독부터 병사들까지 매우 경솔하게 보였다. 결국 장수가 두 번째로 정복당했을 때, 그는 패배하고 또 패배했다. 한편 장수는 실패 후 꾸준히 힘을 축적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어 결국 이 전투에서 이겼다. 조조와 장수, 1 승 1 패는 실사구시, 경솔한 중요성을 피하는 가장 좋은 해석이 아닌가?

한 나라는 진실되고 실용적이며 경솔한 태도를 피해야 꾸준히 발전하고 번영할 수 있다.

건국 초기에는 모든 것이 폐허였다. 많은 사람들이 빠른 성공과 근리를 원하기 때문에 "3 년 동안 영국을 따라잡고, 5 년은 매우 아름답고, 12 년 동안 * * * 제품주의를 실현한다" 는 비현실적인 목표 구호가 있다. 그래서 난벌, 제강의 급진적인 장면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무 한 개는 무게가 천 근이고 당나귀 두 마리는 움직일 수 없다' 는 터무니없는' 과일' 이 생겼다. 그 결과 경솔한' 대약진' 운동은 대약진을 이루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경제를' 대퇴보' 로 만들었다.

개인이든 집단이든 국가든 착실하고 경솔함을 피해야 더 멀리 갈 수 있다. 우리가 신기루의 경이로움에 잠길 때마다, 이 공중 누각은 사실 인간이 다른 곳에, 자신의 두 손, 벽돌 1 와트로 지은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오늘날 사회에서는 경솔한 바람이 성행하여 구름 속에서 춤을 추는 것이 모두가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다. 그래서 논문을 발표하는 데 돈을 쓰는 사람, 집과 주식을 담보하는 사람, 환경을 파괴하고 GDP 데이터를 교환하는 사람 등이 속출하고 있다. 조급할수록 성공에서 멀어진다. 허명을 위해 몸을 파는 사람들이 스캔들과 농담으로 변하는 것을 보지 못했고, 게임을 통해 부를 찾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잃었고, 근리에 급급한 사람들은 자연의 엄중한 처벌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태산 꼭대기에 있는 송백처럼 안정되다. 바람은 움직이지 않고, 천둥은 놀라지 않는다. 성급한 기운이 벽의 잡초와 같다. 바람이 오면 마르고, 비가 오면 쓰러진다.

친구, 구름 속에서 춤을 추고, 우아하고 다채롭지만 떨어지기 쉽다. 지면에 가까이 다가가 걸으면 밋밋하지만 온건하다. 왜 좀 착실하지 않고, 경솔함을 피하고, 자신의 인생길을 걷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평론

필자는 철학자의 관점에 찬성하여 개인, 집단, 국가의 세 가지 각도에서 실사구시, 경솔함을 피하는 중요성과 필요성을 논술하여 제목에 부합했다. 고금의 찬반 사례를 열거하여 토론하고, 자료가 상세하고 내용이 충실하다. 시대의 폐단과 연계해 설명하고, 문장 타깃과 시대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표현에 있어서' 총점+병렬' 구조는 완전하고, 정반 대비가 뚜렷하며, 비유가 적절하며, 언어는 문학적이고, 정확하고, 유창하다. 높이 오르다

"나는 클라우드 춤이 아니라 땅 위를 걷는다" 는 철학자인 비트겐슈타인의 명언으로, 자신을 내려놓아야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넘어질까 봐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못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높이 오르고, 심하게 넘어진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개인이 어떻게 진보하고, 사회가 어떻게 발전하는가?

사상적으로, 사람은 최선을 다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은 깊은 생각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희망이 없는 마른 우물이 될 것이다" 라고 말한다. 그래, 만약 사람이 사상의 최고봉에 오를 수 없다면, 얼마나 무서운 국면이 될 것인가! 가장 큰 가업을 그에게 맡겨도 그는 엉망진창이 될 것이다. 촉국의 마지막 통치자 유선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그는 사상이 높은 곳에 오르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원대한 포부가 없고, 주견이 부족하고, 말이 경솔하고, 상벌을 모르고, 결국 유비의 나라를 망쳤다. 사람은 더 높은 사상 높이에 서서 문제를 생각해야 문제를 투철하게 생각하고, 남보다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볼 수 있다.

경지에서 사람은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왕안석은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가장 높은 곳에 있다" 며 두보는 "나는 태산 정상에 있을 것이고,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 아래 난쟁이로 보일 것" 이라고 썼다. 모두 시인의 초연한 경지를 구현했다. 사람은 더 높은 경지가 있어야' 태산이 무너지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여유를 가질 수 있고, 도겸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침착함, 이백은'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 사람을 고용하라' 는 호정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왔다! "그리고 담시동의" 유명백세 "도 있습니다.

위치에서 사람은 가능한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나폴레옹은 "장군이 되고 싶지 않은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다" 고 말했다. 네, 사회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더 높은 지위를 추구해야 합니다. 아이젠 하워 중위가 아이젠 하워 사령관의 역할을 결코 할 수 없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만약 한 사람이 사회의 최하층 사람만 되기를 원한다면, 그는 평범한 사람의 역할만 할 수 있다. 사람이 큰 일을 하려면 더 중요한 위치로 승진해야 한다.

한 여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내가 어릴 때부터 위인이 되는 꿈을 꿨지만 자라서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저는 다시 한 번 위인의 아내가 되는 꿈을 꾸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결혼했습니다. 남편은 평범한 사무원입니다. 그래서 나는 계속해서 위대한 선생님이 되는 것을 꿈꾼다. 아마도 미래에는 이 꿈이 실현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기쁨과 충실함을 느꼈고, 교실에서 박수 소리가 터져 나왔다. 용기와 힘으로 세상의 어느 높이를 추구하려고 노력하라. 네가 가장 높든 아니든, 너의 영혼은 종점으로 나아갈 때 이미 우뚝 솟은 높이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생각, 포부, 포부가 있는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 되고,' 기쁘고 부유하다' 는 사람이 되기 때문에 자신을 높은 곳으로 오르게 해야 한다. 톨스토이는 "나는 높은 곳에 서 있고 싶다. 그곳에서 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넌 어때, 내 친구?

평론

저자는' 착실한' 을' 자신을 낮은 곳에 놓아야 안정될 수 있다' 고 해석하고' 구름 속에서 춤을 추지 않는다' 는 점에서 사회생활 중 어떤 사람들은 넘어질까 봐 감히 올라갈 수 없는 마음가짐을 떠올린다. 이를 출발점으로, 그는 비파를 튕기고, 첨예하게 세 방면에서 상승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의 관점은 독특하고 참신하여 제목과 일치한다.

표현도' 총점+병렬' 구조를 채택하여 계층이 분명하다. 인용 명언은 정확하고 풍부하며 언어는 경고성이 있다. 제목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은 "나는 구름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땅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이 명언은 이미지를 표현하고, 의미심장하며, 다른 연상이나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명언과 결합해 자신의 각도, 자신의 생각, 자신의 제목, 자신의 스타일 (시 제외) 을 선택해 800 자 미만의 문장 한 편을 쓴다. (베이징시 해전구 2007 년 고 3 2 학기 기말고사 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