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맹자와 양회왕 소개

맹자와 양회왕 소개

맹자(기원전 372년경~기원전 289년)는 이름이 가(姓)이고 예명이 자옥(子玉)인 조우(지금의 산둥성 조우현) 출신이다. 그는 주(周)왕 거짓말 4년쯤에 태어나 주남왕(周南王) 26년에 죽었다. 전국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맹가는 유교의 주요 대표자 중 한 사람이다. 전설에 따르면 맹자는 노국(魯國)의 귀족 맹손(孟孫) 가문의 후손으로 어렸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이 가난하여 한때 자사의 제자였다. 학업을 마친 후 그는 자신의 정치적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학자로서 왕자들에게 로비를했으며 양 (위), 제, 송, 등, 루로갔습니다. 당시 몇몇 대국들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사력을 강화하는데 힘쓰며 폭력적인 수단으로 통일을 이루려고 애쓰고 있었습니다. 맹자의 자비로운 정부 이론은 "어리석고 넓은 마음"으로 간주되어 실행될 가능성이 없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맹자』가 있다. 그는 공자의 가르침의 계승자로 간주되며 "성야(Shengya)"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력

맹자의 먼 조상은 노(魯)나라의 귀족 맹손(孟孫) 가문이었는데, 나중에 그의 가문이 쇠퇴하여 노(魯)나라에서 조(周)나라로 이주하였다. (현재의 산둥 성 저우청 남동쪽). 그의 아버지는 그가 세 살 때 돌아가셨고, 맹의 어머니가 그를 키웠다. 맹자가 어렸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습니다. 후세에서는 이를 맹모의 삼수(孟母)라고 불렀다. 맹자의 어머니는 자식 교육에 매우 엄격했다. 그녀의 "자녀를 가르치기 위해 이사했다"는 것과 "삼자경"은 역대로 유명한 이야기가 되었다. 과거에는 맹자의 어머니가 이웃을 선택했습니다."

맹자가 살았던 시대에는 수백 가지 학파가 쟁탈했고, '양주와 묵자이의 말이 세상을 가득 채웠다'는 맹자는 유교의 입장에서 맹렬하게 공격했다. 맹자는 자사(어떤 이들은 자사의 제자였다고도 함)에게서 배우고 공자의 사상을 계승 발전시켜 완전한 사상 체계를 제시했습니다. 맹자는 제나라, 금나라, 송나라, 설나라, 노나라, 등나라, 양나라를 돌아다니며 '인정'과 '왕도' 사상을 위해 로비 활동을 벌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제후와 나라들은 전쟁으로 바빴기 때문에 그의 인정론은 '어처구니 없고 넓은 마음'으로 여겨졌으며, 그의 국치사상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는 돌아와 제자들과 함께 강의하고 책을 썼으며 『맹자』 7장을 썼다. 맹자는 유교를 견지하고 발전시켰으며, '인정론'과 '선성론'을 제시하고, '사람'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을 주장했다.

맹자와 그의 고향

그의 사상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송나라 이전에는 그의 지위가 그리 높지 않았다. 한우의 『원도』에는 맹자를 진선유자 가운데 유일하게 공자의 '도교'를 계승한 인물로 기재한 이후 맹자의 '승급운동'이 일어나 맹자의 위상은 점차 높아졌다. 그의 이론은 송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북송 신(申) 4년(1071)에 '맹자(孟子)'가 처음으로 고시과목에 등재되었고, 이후 '맹자(孟子)'는 유교자로 승격되었다. 권위 있는. 남송(南宋)의 주희(朱熙)는 『논어』, 『대학』, 『중용』을 묶어 『사서』로 만들었다. 원 지순 원년(1330)에 맹자는 '아성공'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앞으로는 '아성공'으로 불리며 공자 다음으로 지위가 높다. 그의 사상과 공자의 사상을 총칭하여 '공맹자의 도(孔孟道)'라 부른다.

개인적 영향

맹자는 제나라 위왕(魏王) 무렵에 제나라를 방문했다. 그는 위나라를 동시에 방문하여 위나라 회왕과 위나라 양왕을 차례로 만난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제(齊)나라 선왕(宣王)의 통치 기간에 다시 도착했다. 그는 또한 Teng, Xue, Song, Zou, Liang 및 기타 국가를 방문했습니다. 《사기》에는 맹자 시대에 진나라와 제나라가 상양, 천계 등을 이용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며 공격하는 것을 언급하고 있다. 그리고 유”. “사물보다 더 넓다”는 말을 쓸 수 없어서 맹자와 그의 제자 완장(萬張) 등이 책을 써서 설명을 확립했다. 그러나 『맹자』에 따르면 맹자는 위(魏)에 가서 위(魏)회왕의 예의를 갖추었고 맹자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맹자가 제나라에 있을 때 선왕은 그를 신하로 임명하고 "그 뒤에는 수십 대의 전차가 있고 수백 명의 추종자가 있어 제후들에게 음식을 배달했습니다." 잠시 동안 유명해졌습니다.

'사기'에는 맹자가 7편의 작품을 지었다고 하고, '한서·이문지'에는 11편의 작품이 있다고 한다. 동한말 조기는 맹자에게 『형산편』, 『문설』, 『효경』, 『위정』 등 4권의 외국서가 있으므로 11장을 추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일곱 장과 네 권의 외국 책에. Zhao Qi는 4개의 외부 장의 내용이 피상적이고 내부 장과 일치하지 않으므로 후세에 의해 작성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맹자』를 조기가 내장이라 부르는 것이다. 비록 책 전체가 맹자가 쓴 것은 아니지만 맹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것으로, 맹자의 언행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책에서 우리는 맹자가 다음과 같은 발언과 사상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간의 본성에 있어서 그는 선성론을 주창하였다.

맹자는 도덕을 인(仁), 의(仁), 예(禮), 지혜(智)의 네 가지로 정리했다. 동시에 인간관계는 다섯 가지로 요약되는데, 즉 “부자와 신하가 의로우며, 부부가 구별되고, 어른과 젊은이가 다스려지며, 친구가 신실하다”이다. 맹자는 인(仁), 의(仁), 예(禮), 지혜(智) 중에서 인(仁)과 의(仁)가 가장 중요하다고 믿었다. 인과 의의 근본은 효와 형제애이며, 효와 형제애는 아버지와 아들, 형제의 혈연관계를 다루는 기본도덕적 규범이다. 그는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인과 의로 다양한 인간관계를 처리하면 봉건질서의 안정과 세계의 통일이 확실하게 보장될 것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도덕적 규범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해 맹자는 인간의 본성이 선천적으로 선하다는 생각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 사이에 노동 분업과 계급 차이가 있지만 인간의 본성은 동일하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같은 부류의 사람들이 유사하다면 왜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의심하겠습니까? 성자는 나와 동일합니다.” 여기서 맹자는 통치자와 피지배자를 동등하게 여기고 그들이 지닌 보편적인 특성을 탐구합니다. .인류의. 이러한 논의는 당시의 노예해방과 사회변화의 역사적 경향에 적응하여 인간 이해의 심화를 가져왔으며 윤리사상의 발전에 큰 진전을 이루었다. 맹자는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의 도덕이 타고난 것이라고 믿었다. 그것은 인간의 마음에 내재되어 있는 것이며, 인간의 '양심과 선한 능력'이며, 인간을 동물과 구별하는 본질적인 특성이다. 그는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는 마음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인(仁)과 정의, 예(禮), 지혜는 외부에서 내게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내재되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자질', 즉 불쌍히 여기는 마음, 부끄러워하는 마음, 부끄러워하는 마음입니다. 체념하는 마음과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마음을 '네 가지 목적'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확장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도덕적 수양을 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스스로를 포기하고 환경에 갇히게 되어 성격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맹자는 도덕적 수양의식을 매우 중시하였다.

맹자는 선비 계층에 대해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있었는데, 아무리 환경이 열악하더라도 열심히 일하고 그 열악한 환경을 자신을 연마하는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우리는 '부(富)에 방탕하지 않고, 가난하게 움직이지 않고, 권력에 굽히지 않는다'라는 목표를 달성하여 진정한 남자가 되어야 합니다. 가혹한 시험에 직면하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 당신은 도덕 원칙을 포기하기보다는 차라리 목숨을 바쳐야 합니다. 그는 장기적인 도덕적 실천을 통해 확고하고 두려움 없는 심리적 상태, 즉 소위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신"을 배양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런 종류의 기(氣)는 '가장 강력하고 강한' 기로서 하늘과 땅 사이의 공간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채울 수 있습니다. 맹자의 선성론은 일종의 도덕적 초월론이다. 송나라 이후에는 성리학자들에게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져 정통 인성론이 되어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철학적 사상

맹가

맹자의 철학적 사상의 최고 범주는 천국이다. 맹자는 공자의 운명관을 계승하고, 인격적 신이라는 남은 의미를 제거하고, 천국을 도덕적 속성을 지닌 영적 존재로 상상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의 도(道)이다”라고 말했으며, 성실의 도덕관을 하늘의 본질적 속성으로 규정하고, 하늘이 인간 본성에 내재하는 도덕관의 근원이라고 믿었다. 맹자의 정치적, 윤리적 사상을 포함한 사상체계는 천상의 범주에 기초하고 있다. 하늘과 사람의 관계에 있어서 맹자는 하늘과 사람이 이어져 있다고 믿었다. 하늘의 입장에서 보면 하늘은 만물의 주인이고, 인간사의 모든 일은 하늘이 결정한다. 인간적으로 보면 인간의 친절은 재능에서 나올 뿐만 아니라, 인간 마음의 사고 기능도 하늘이 주신 것이다. 인간의 마음은 천국의 본질적인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돌이켜 본심을 발전시키고 넓히는 데 최선을 다하면 천국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맹자는 마음을 뜻에 바치고, 성품을 알고, 성품을 아는 정신계를 추구하고자 최선을 다했다. 그는 이러한 경지를 달성하기 위해 주체의 자의식과 내적 추구를 강조하면서 일련의 도덕적 수양방법과 인식론적 사상을 제시하였고, 이 경지에 이르면 엄청난 영적 힘이 생성될 수 있다고 믿었다.

맹자 사상

사람 중심 사상은 백성이 제일 중요하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적다는 것이다. 백성이 첫째요, 나라가 둘째요, 왕이 꼴찌라는 뜻이다. 맹자는 군주는 백성을 먼저 배려해야 하며, 정치가는 백성의 권리를 보호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인정론 맹자는 공자의 도덕사상을 계승, 계승하여 인정론으로 발전하여 그의 정치사상의 교리가 되었다. 그는 계급갈등을 완화하고 지배계급의 장기적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친족'과 '장수'의 원칙을 정치에 적용했다.

Yi Qiu는 국내 최고의 바둑 선수입니다. 두 사람에게 체스를 가르쳐 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한 사람은 매우 주의를 기울여 Yi Qiu의 지시를 듣습니다. 빨리 날아가는 백조가 있으면 활과 화살을 들고 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승마에서 후자의 성능은 전자보다 뒤떨어져야 합니다. 물론 후자가 전자만큼 똑똑하지 않기 때문일까요? 이는 학습의 차이가 학습에 대한 관심 여부와 관련이 있으며 전적으로 개인의 재능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이는 주의력, 의도적 주의, 비의도적 주의, 주의 분배 문제에 대한 중국 교육 역사상 최초의 논의입니다. 그는 “지혜롭지 못하다고 왕을 비난할 수는 없다. 세상에 자라기 쉬운 것도 있지만, 하루에 난폭하고 열흘에 차가워지면 하나도 살아남지 못한다”고 말했다. 왕이 똑똑하지 않다고 비난하지 마십시오. 자라기 쉬운 식물을 심고 하루 동안 햇볕에 두었다가 열흘 동안 식혀도 아무 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이는 그가 폭력적이고 냉정한 것을 거부하고 집중력과 인내를 옹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또한 “유망한 사람은 우물을 파는 것과 같고, 우물을 아홉 번 팠는데도 샘에 이르지 못하면 우물을 버리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 유능한 사람은 우물 파는 일, 우물 파는 일 하나를 한다. 6~7피트 깊이에는 샘물이 없어 이때 굴착을 중단했고, 그 결과는 여전히 버려진 우물이었다. 이는 유망한 사람이 인내를 갖고 최종 성공을 거둔 후에야 포기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이전의 노력을 모두 낭비하는 것은 인내가 부족하다는 표시입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

맹자는 가르치는 방법이 다양하다고 믿었고, 학생의 적성에 맞게 가르치고 영감을 주고 유도하는 것이 일반적인 정신이었다. 그는 “군자가 가르치는 다섯 가지 이유는 시비를 받은 사람, 덕이 있는 사람, 재능 있는 사람,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 사적이고 예의바른 사람이다. 이 다섯 가지가 이유이다”라고 말했다. 즉, 군자를 교육하는 방법에는 다섯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만물을 적시는 비와 같고, 어떤 것은 품성을 완성하고, 어떤 것은 재능을 닦고, 어떤 것은 질문에 대답하고, 어떤 것은 패션의 여운으로 미래 세대를 위해 비밀리에 나라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는 맹자가 제안한 교육방법이다. 맹자는 또 “가르치는 데에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는데, 멸시하면서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는 것뿐이다”라고 하셨습니다.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

'맹자'

'맹자'의 주요 주석 버전에는 '맹자 주석'과 '4부 준비'가 포함됩니다. 『준비』 7권, 『맹자의 정의』 『네 가지 준비』 30권. 동시대의 양보준(楊保冬)의 『맹자의 번역과 주석』(중화서적판)도 있다. 이 작품은 맹가의 언행을 기록한 작품이자 유교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이다. 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회왕" 1부 및 2부

(2) "공손주" 1부 및 2부;

(3) "Teng Wengong"(1부 및 2부);

(4) "Li Lou"(1부 및 2부);

(5) "Wan Zhang"(1부 및 2부);

(6) "Gaozi"(1부 및 2부);

(7) "Jinxin"(1부 및 2부) 2부).

"역사적 기록. 맹가는 자신의 말에 동의하지 않아 만장의 제자들에게로 돌아가서 『시』와 『서』의 서문을 써서 종니의 뜻을 설명하고 『맹자』의 7장을 썼다. " 『맹자』의 7장은 맹가가 썼다고 합니다. 자작.

조계의 '맹자비문'에는 "이 책은 맹자가 쓴 것이므로 늘 '맹자'라고 부른다"고도 했다. 그의 남동생 주공손(周孫孫)에게 이르되 만장의 제자들은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고 그의 가르침도 7장으로 구성하였다." 이 역시 맹자가 직접 쓴 것이다.

청나라 안약초도 맹자의 『맹자 생사년고』를 집필하면서 “논어는 제자가 지은 것이므로 성자의 모습이 잘 기록되어 있다”고 말했다. 일곱 장을 직접 썼으니 그러나 그 말의 유래가 있을 것이다.”

맹가는 맹자를 연구한 후 양혜왕, 양양왕, 제현왕, 조목공, 등문공, 노평공 등. 맹자가 이 칭호를 지을 당시에는 아마도 맹자가 한 것이 아니었을 것이다. 자'는 확실히 맹자의 짓이 아니다. 그것을 편찬한 사람은 맹자 제자일 가능성이 높다. 이 책은 전국시대 중기에 쓰여졌습니다.

책에서 맹자는 다음과 같은 발언과 생각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의 본성에 관해서는 그는 선성론을 주창했다. 사람은 인(仁), 의(禮), 예(禮), 지혜(智)라는 네 가지 덕성을 갖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인간은 성찰을 통해 그것을 보존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좋은 특성을 잃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사람들에게 성찰의 역할에 주목하라고 당부했다.

사회정치적 관점에서 맹자는 인정론과 왕법론을 강조하였다. 자비로운 정부는 국민을 위해 "형벌을 아끼고 세금을 줄여 세금을 징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역사적 경험을 통해 “인민을 너무 유린하면 국왕을 살해하여 나라가 망하게 된다”고 결론지었고, 삼대가 인(仁)으로 천하를 얻었고 불인으로 천하를 잃었다고도 했다. 그는 또한 군주보다 백성을 더 귀하게 여겨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군주의 삼보(寶)는 토지, 사람, 정사”라고 믿었다. 군주가 심각한 잘못을 하면 부하들이 그에게 항의할 것입니다. 그가 항의를 듣지 않으면 입장을 바꿀 수 있습니다. Jie와 Zhou와 같은 폭군은 신민이 일어나 그들을 죽일 수 있습니다. 그는 패권주의 실천, 즉 합병 전쟁을 통해 다른 나라를 정복하는 것에 반대했으며, 대신에 인의로운 정부를 실시하고 국민의 지지를 얻어 싸우지 않고 복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왕의 도를 실천하면 세상에서 무적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격언

맹커

멍커

1. 측정한 다음 길이를 알아보세요.

2. 급격하게 전진하는 자는 빨리 후퇴한다.

3. 규칙을 따르지 않을 경우 서클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4.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5. 사람들은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뭔가를 할 수 있다.

6. 훌륭한 사람이라고 하면 멸시하겠지만 위대하다고 여기지는 마세요.

7. 마음은 생각하면 얻는다.

8. 자신을 학대하는 사람은 말할 수 없고, 자신을 버리는 사람은 말할 수 없습니다.

9. 세상에 자라기 쉬운 것도 있지만, 하루 햇빛에 노출되고 열흘 동안 춥다면 아무것도 살 수 없습니다.

10.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정의도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으며 정의를 위해 생명을 희생해야 합니다.

11. 임금이 불친절하면 천하를 지키지 못하고, 신하가 불친절하면 나라를 지키지 못한다. ; 선비와 서민이 불친절하면 사신을 보호하지 못할 것이다.

12.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주리게 하고, 마음을 쇠약하게 하고, 그러므로 만일 그가 견디고 싶은 유혹을 받으면 그는 할 수 없는 일로부터 유익을 얻습니다.

맹자 어머니가 아들을 가르치는 이야기

돌고래를 죽인다고 아들을 속이는 것은 아니다.

맹씨 일가가 아직 시장 옆에 살았을 때 맹자는 이웃을 보았습니다. 돼지를 죽인 후 어리둥절해 어머니에게 "이웃이 돼지를 죽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맹자의 어머니는 당시 바빠서 "고기를 요리해 주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맹자는 매우 기뻐하며 고기를 기다렸다. 맹 어머님은 "말은 진실해야 하고, 행동은 확고해야 한다"는 말처럼 정직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셨습니다. 게다가 말보다 모범으로 가르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도 잘 알고 계셨습니다. 아들과의 약속을 어기지 않기 위해, 집안 형편이 어려운데도 맹모의 어머니는 돈을 챙겨 동쪽 이웃집에서 돼지고기를 사서 아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했다.

세 가지 조치: 이웃 선택:

맹자는 조청 북쪽 마안산 기슭에 살았습니다. 근처에는 곳곳에 묘지가 있었습니다. 산과 장례식이 때때로 보였습니다. 맹자와 마을 아이들은 어른들의 장례 과정을 따라하고 때로는 남이 주는 과일을 빼앗아 먹기도 했다. 도시의 서쪽. 이곳은 '일본과 중국이 시장'인 무역시장이다. 시장에는 상인들이 있어 경매가 시끄럽다. 게다가 이웃은 돼지를 진흙으로 만들어 죽인다. 이웃의 모습을 흉내내며 거리를 매파합니다. 맹씨의 어머니는 불안해져서 다시 이사를 했고, 그녀의 가족은 현 남쪽에 있는 학교로 이사했습니다. 서원 근처에는 선비들이 자주 드나들었고, 우아한 매력과 차분한 태도, 우아한 매너와 예절이 맹자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동료들과 함께 궁궐에서 굴복하고 물러나는 예절을 실천했다. 그 엄숙한 광경을 멀리서 지켜보던 멩의 어머니는 마음속으로 “이곳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생활 환경이다!”라고 말했다. 땅은 한숨을 쉬며 맹자를 궁으로 보내 학문을 하게 했고, '세 번 이사하고 이웃을 택하라'는 아름다운 말을 남겼다.

기계를 끊어 아이들을 가르치는 그림

기계를 끊어 배움을 비유:

맹자는 처음에는 배움에 관심이 많았으나 점점 지나갔다 그는 지루해졌고 종종 무단결석을 하기도 했습니다. 맹자 어머니는 이를 알고 몹시 화를 내며 칼을 들고 베틀의 날실을 잘라 말했다. “네 공부의 낭비는 내가 베틀의 실을 자르는 것과 같다. 실이 없으면 천을 짤 수 없다. 군자는 명성을 얻으려고 공부한다. 지식이 풍부하고 질문을 해야만 지혜가 커진다.

학교를 자주 빼먹으면 어떻게 유용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오늘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도덕적 인격을 기르기에는 너무 게으르다면, 미래에 재난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미래에 강도가 되지 않으면 노예가 될 것이다! "맹맹의 어머니는 '자퇴'에 대한 경고로 '직조 자르기'를 사용하며 일을 하려면 끈기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단 목표를 설정하면 외부 세계의 방해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도중에 포기하면 그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입니다. "깨진 직조는 배움의 은유입니다." 이 장면은 맹자의 작은 마음에 뚜렷한 충격과 두려움을 남겼습니다. 그때부터 맹자는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드디어 우리나라 역사상 유학자가 되었습니다.

선사

맹자가 여러 나라에 로비를 하던 중, 천성을 지날 때 폭우에 막혔다고 합니다. 지금의 도시 맹과촌) 당시 맹자는 아주 인기가 많았는데, 조언을 구하러 오는 사람들이 끝도 없이 많았다. 며칠 후 Qiancheng 사람들도 이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여 Mencius가 강의 한 "Xianshi Temple"을 짓고 Meng Ke Temple이라고도 알려진 "Xianshi Temple"을 기념했습니다. "는 맹가 동촌에 위치하며 가경 6년(1801년) 개주(현 포양)의 장계가 맹가사를 재건하고 "대사"라 이름을 붙였습니다. 맹가촌은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Daxiandian 사원은 1958년에 파괴되었습니다. 1981년에 Mengke Village로 이름이 바뀌었고 현재까지 남아 있습니다.

Yasheng Temple이라고도 알려진 Mengke Temple은 오랜 세월 동안 맹자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맹사(孟寺)의 본관. 홀 전면의 이중 처마 사이에 일반 문자와 금 글자로 "야성사(Yasheng Temple)"라는 글자가 새겨진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대문 앞 두 기둥에는 '왕을 공경하고 요순(堯舜)이라 칭하며 우연(玉燈)과 같이 천하를 걱정하는 자니라'고 씌어 있는 거대한 기둥을 두른 대련이 걸려 있다. "대련과 문패는 모두 청나라 건륭제가 친필로 쓴 것입니다. 사당 동쪽에는 옹정제가 쓴 '먼저 하고 나중에 기다리라'는 금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