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낭독자" 이라는 소설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낭독자" 이라는 소설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 낭독자' 는 독일 당대 작가 슈린크의 1 만 자 미만의 작은 걸작이다.

는 이 작품을 세 가지 차원에서 해석할 수 있다. 가장 외적이고 가장 큰 것은 물론 반나치 수준이다. 저자는 이 수준에서 많은 중요한 돌파구를 가지고 있다. 그는 유대인들이 강제 수용소에서 생사를 이유로 움직이지 않는 무감각 상태를 썼고, 파시스트 군인들이 대량 살인할 때 감정을 전혀 투자하지 않는' 작업 상태' 를 썼다. 이 두 상태 모두 인간성을 사람에게서 빼내야 실현될 수 있다. 당사자가 냉막 될수록, 우리는 오늘 읽으면 더욱 충격적이고 끔찍한 것을 느낄 수 있다. 소설은 또 역사판단이 각기 다른 개인에 대해 왕왕' 숲을 보지 못하는 나무' 의 아쉬움과 다음 세대가 이전 세대의 범죄에 대한 부담과 혐오를 얽어매는 민망함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모두 독특하고 심오합니다. < P > 두 번째 수준은 한나의 선택에 관한 것이다. 나는 그것이 소설에서의 분량이 나치에 대한 반성보다 조금도 낮지 않다고 생각했다. 한나는 매우 개성이 있는 사람이고, 아름답고 근면하며, 열심히 일하고 생기가 넘친다. 그녀는 여전히 진정한 문학 애호가이며, 매우 높은 심미적 깨달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자신의 문맹을 감추기 위해서, 그녀는 거듭 운명을 담보로 삼았다. 그녀가 중죄를 선고받을 때,' 나' 는 그녀를 구하려고 하마터면 재판장에게 진실을 말할 뻔했다. 하지만 그전에 그는 철학을 연구하는 아버지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 P > "기억하시나요? 네가 어렸을 때, 엄마가 너에게 사실 너를 위한 말을 할 때마다, 너는 어떻게 크게 화를 냈니? ...... 하지만 어른들에게 나는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어떤 이유도 전혀 볼 수 없고, 그 사람 자신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뒤엎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 P > "나중에 그렇게 하는 것이 더 행복하다고 생각하더라도 강요해서는 안 됩니까?" < P > 그는 고개를 저었다. "우리는 지금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우리는 존엄성과 자유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 P >' 나' 는 결국 그녀를 대신해서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 비록 그가 이렇게 하는 대가를 알면서도. 사실 한나의 선택만으로도 장관편을 쓰기에 충분하다. 그녀의 비극은 바로 자기 선택과 시세가 강요한 것이다. 본질적으로 그녀는 착하지만, 그녀의 선택은 그녀를 다른 사람으로 만들었다. 인간의 다양한 선택들은 그 이유가 원래 동일하지 않을 것이며, 어떤 것은 기괴하거나 보잘것없는 것이며, 삶과 역사의 우연성과 복잡성은 종종 그로 인해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존주의 철학은' 존재가 본질보다 앞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즉,' 존재가 본질보다 먼저 존재한다' 는 말은 선택에 의해 존재하는 것이지, 본질로 인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반대로, 존재는 차례로 인간의 "본질" 을 규정합니다. 한나는 바로 이런 전형이다. < P > 세 번째 수준은' 나' 와 한나의 사랑 관계, 혹은 널리 보급되어 모든 것을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가리킨다. 이것은 책 속의 분량이 가장 무거운 수준이다. 단도직입적으로 하기 위해, 나는 실존주의의 또 다른 명언을 빌렸다: "다른 사람은 지옥이다." " 소설은' 나' 와 한나의 사랑을 썼지만, 그들이 가장 잘 어울릴 때는 정확히 서로를 알지 못하는 초기 단계였다. 상대방을 점점 더 잘 알게 되면서 친밀한 교제를 피하기 시작했다. 물론, 그들은 또한 상대방이 자신에게 모든 것을 고백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자신의 비밀은 오히려 넘겨주고 싶지 않다. 한나는 글을 읽은 후 강제 수용소에 관한 여러 가지 책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그녀는 반성하고 있었지만, "나" 와 많은 말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항상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무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아무도 당신에게 분명히 말할 것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법정도 나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죽은 사람은 나를 이해하기 때문에 할 수 있다. " 그녀는 매일 밤 죽은 사람과, 물론 책 속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산 사람에게 그녀는 이미 희망을 품지 않았다. 그녀가 글을 읽은 지 1, 2 년 후, 그렇게 순진하게 그의 답장을 갈망한 적이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마침내 일생의 가장 큰 장애를 극복했고, 문학에서 그녀도 이미 글 표현의 힘을 경험했지만, 답장은 마침내 오지 않았다. 이로 인해 그녀는 실망과 절망에 빠졌고, 그 후로 그녀는 더 이상 운동을 하지 않고, 청결을 사랑하지 않고, 폭식을 시작했고, 사람도 빠르게 노화되었다. 그가 그녀를 데리러 출소한 날 자살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보복으로 볼 수도 있고, 미래의 친밀한 교제에 대한 두려움과 절망으로 볼 수도 있다. 실존주의는 외부 세계에 절망을 느끼고 자신의 선택에서 마음의 길을 찾는 철학으로, 그 사람 사이의 교제에 대해 너무 어둡게 보이지만 인간성의 약점을 드러내는 데는 매우 심오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