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진리가 풍부한 문장은 작은 물줄기도 오랫동안 흐르면 바위를 뚫을 수 있다.
진리가 풍부한 문장은 작은 물줄기도 오랫동안 흐르면 바위를 뚫을 수 있다.
짧은 문장은 무한한 심오한 의미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을 떠올리게 하고 유익하게 만듭니다.
1. 인생은 한번 떠나면 돌아오는 표를 팔지 않습니다.
2. 물이 천천히 흐르면 암석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3. 취미는 혼자만 간직하세요.
4. 꿈을 다음 생에 이루도록 남겨두지 마십시오.
5. 불확실한 싸움에 맞서 싸우지 마십시오. 인생은 낭비될 수 없습니다.
6. 가난한 장인이 도구에 대해 불평합니다.
7. 젊었을 때 우리는 무지개로 자신을 가린다.
8.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도 빠르게 통제할 수 있다.
9. 아름다운 집과 좋은 땅보다 산업으로 덕을 쌓는 것이 낫다.
10. 배움을 복숭아 과수원에서 복숭아를 따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보세요!
11. 진정한 수련은 어린아이의 순수함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12. 노동은 언제나 인간생활의 기본이다?
13. 남이 기쁠 때 나는 더 기쁘고, 남이 화를 낼 때 나는 웃는다.
14. 뜻이 있는 곳에 기회가 있다.
15. 사람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다.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끈기가 승리이다/끈기가 핵심이라는 유명한 속담을 자주 들어왔습니다. 때로는 이 의미가 어떤 속담으로도 전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방울이 돌을 뚫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오래 지속되는 것입니다/하루의 작업이 아닙니다
물방울이 돌을 뚫을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비유를 설명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작은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3피트의 얼음은 하루에 얼지 않는다"는 데 동의합니다.
출처
1. 원본 :
"한미 성 전기": "태산이 돌을 뚫고 들어가고 단극이 줄기를 부러 뜨린다. 물 .돌로 만든 드릴도 아니고, 나무로 만든 톱도 아니며, 점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 이후 인용:
송나라, "Helin Jade Dew" No. 10. 볼륨: "Guaiya Yuanbij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루에 한 푼, 천일 천;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합니다.'"
원문발췌 :
장과이야(張桂iya) 중양종의 관리가 국고에서 나와서 그의 관자놀이 스카프 아래에 동전이 있는 것을 보고 그것이 바로 그 것이라고 물었다. 국고에 있는 돈. 구아이야의 생명봉. 관계자는 갑자기 "1페니가 무슨 소용이 있느냐? 나를 붙일 수 있느냐? 나를 붙일 수는 있어도 나를 죽일 수는 없다"고 말했다. 과이야의 펜 판단은 "하루에 한푼, 천일에 천페니. 밧줄은 나무를 자르고, 물 한 방울은 돌을 관통한다." 그는 칼을 들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그를 참수했고, 센타이 정부는 그를 탄핵했다. 청양 사람들은 아직도 그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발췌 번역 :
장과이야는 청양 현 행정관으로 재직하고 있었는데, 한 관리가 금고에서 나오자 그의 머리 옆 터번 아래에 구리 동전이 놓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는 그것이 재무부에서 왔다고 말했습니다. 장과이야는 그에게 막대기로 때리라고 명령했다. 그 관리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동전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당신은 실제로 나를 막대기로 때렸습니다. 당신은 나를 때릴 수는 있지만 나를 죽일 수는 없습니다!”라고 장과이야는 다시 평결을 썼습니다. 하루 구리 동전은 천 개의 구리 동전입니다. 밧줄을 사용하여 나무를 자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돌에 물이 떨어지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돌이 물방울에 침투하게 됩니다. ." 말을 마친 장과이야는 직접 검을 들고 계단을 내려가 공개적으로 참수한 뒤 신타이 저택으로 가서 항복했다. 이 이야기는 아직도 청양에서 유포되고 있다.
긍정과 반의어
동의어: 유봉을 바늘로 갈기, 밧줄로 나무 조각 자르기, 성공은 자연스럽게 옵니다, 인내, 끈기, 끈기
반의어: 처음부터 시작했다가 중간에 포기하다, 멈추려고 하다, 인내하다, 노력을 다 낭비하다, 부족하다
관리를 죽여야 하는지, 장과이야의 형을 선고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알아보자. 그러나 장과이야는 시간이 지나면 작은 일이 큰 사건이 되어 "수천 마일 떨어진 제방이 개미집에 의해 파괴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일을 하는 데에는 인내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철학적 함의:
유물론적 변증법은 세상의 모든 것의 변화와 발전은 양적 변화와 질적 변화의 통일체라고 믿습니다.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위한 전제이자 필요한 준비이며, 질적 변화는 양적 변화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이는 우리가 체중의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알려준다.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다'는 것은 양적 축적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사회와 개인에게 이로운 모든 생각과 행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고 인내되어야 함을 일깨워줍니다. “작은 일 때문에 악을 행하지 마십시오. ”
암시
송나라 시대에 청양 현의 현 행정관을 역임했던 장계야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당시 청양 현의 사회적 분위기는 매우 좋았습니다. 절도가 흔했고, 현 정부의 재무부에서도 돈과 재산을 도난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장과이야는 어느 날 마침내 기회를 찾았습니다. 야멘 주변을 순찰하던 중, 현은행 현금은행 담당 직원이 겁에 질려 은행 밖으로 걸어 나오는 것을 목격했다. 장과이야는 서둘러 은행 직원에게 “왜 그렇게 서두르세요? "
"아무것도 아닙니다. 장과이야는 재무가 자주 도둑질을 당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추종자들에게 재무를 찾아보라고 요청했다. 그 결과 재무의 터번에서 구리 동전이 발견됐다.
Zhang Guaiya는 심문을 위해 재무관을 다시 로비로 안내하고 보물 창고에서 돈을 얼마나 훔쳤는지 물었습니다. 재무관은 그가 다른 곳에서 돈을 훔쳤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Zhang Guaiya는 재무관에게 고문을 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거절했다. "동전을 훔친 게 뭐가 그렇게 큰데, 나를 이렇게 고문했나요?" 나만 때릴 수 있는데 그래도 날 죽일 수 있어? "
장과이야는 재무가 감히 자신에게 이렇게 반박하는 것을 보고 몹시 화를 내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잉크 펜을 들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루에 한 닢, 천 닢의 동전." 천 일이 지나면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이 돌을 뚫을 것입니다. "하루에 한 닢을 훔치면 천일에 천 닢을 훔친다는 뜻이다. 줄로 나무를 계속 톱질하면 나무가 잘리고, 물이 계속해서 떨어지면 나무가 잘려진다는 뜻이다. 그 후 장과이야는 관료들에게 재무관들을 처형장으로 끌고 가서 공개적으로 참수하라고 명령했다. 그때부터 청양현에서의 절도 행위는 중단되었고 사회 분위기도 크게 좋아졌다. p>
나중에는 "물방울이 돌을 관통한다"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인내심을 표현하기 위해 적은 양의 힘으로도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방울은 불가능합니다. 물방울은 땅이 떨어지기 때문에 "drop"이라고 쓰는데, 금지는 비난과 비난을 의미하므로 금지라고 쓸 수는 없습니다! 물리적 설명: 물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중력의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환되어 돌에 충돌하여 돌 표면에 물방울이 튀고 돌의 표면이 손실됩니다. 물방울이 한 일은 매우 작고 손실도 매우 작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작은 양의 축적이 많아지고 돌을 볼 수 있습니다. 표면이 아무리 오랫동안 움푹 패여 있어도 결국 돌은 드러나게 됩니다. (예: 타격 드릴로 나무를 뚫을 경우, 타격 드릴의 힘은 물방울의 힘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한 번에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을 공급할 경우 압력을 높이고 물을 고속으로 뿌리면 무적일 수 있습니다(예: 의료 수술에 사용되는 '워터 제트')
2. 화학적 설명: 많은 일반적인 결석의 주요 성분은 칼슘입니다. 탄산염, 물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용해시킵니다. 돌에 떨어지면 CO2 H2O CaCO3 → Ca(HCO3) 2. 탄산수소칼슘은 물에 쉽게 녹기 때문에 돌 표면이 부식됩니다. 공기의 질이 상대적으로 나쁘면 산성비가 형성되고,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을 더 빨리 부식시킵니다(종유석 형성 아시죠! 동굴에서 떨어지는 물은 중탄산칼슘이 녹아 있는 물이고, 중탄산칼슘은 물, 이산화탄소 등으로 분해됩니다. 탄산칼슘, 탄산칼슘이 침전되어 종유석을 형성합니다.
3. 철학적 설명: 양과 질의 변증법적 관계.
"돌물방울이 관용어를 입는다"라는 뜻, "돌물방울이 관용어를 입는다"
"돌물방울이 관용어를 입는다"
우리는 끈기는 승리다/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라는 유명한 말을 어렸을 때부터 자주 들어왔습니다. 가끔 이 의미가 여전히 사용되기도 합니다. 전하는 추신, 어떤 것인지 아시나요?
돌의 물방울은 하루의 작업이 아닌 오랫동안 지속되는 방식으로 돌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돌의 물방울이 돌을 관통할 수 있다는 정보:
설명 인내심을 갖고 계속 열심히 일하는 한 모든 일은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작은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나는 또한 3피트의 얼음이 하루에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출처
1. 원본 :
"Han Shu Meisheng Biography": 태산이 돌을 뚫고 미끄러지고 모노폴이 줄기를 부러 뜨립니다. 물은 돌로 만든 드릴도 아니고 나무로 만든 톱도 아닙니다.
2. 이후 인용:
송나라와 낙나라의 위대한 고전인 "헬린옥이슬" 제10권: Guaiya Yuanbijuan은 말했습니다: 하루에 한 푼, 천일 천 개의 밧줄 톱질한 나무가 부러지고 돌 사이로 물이 떨어집니다.
원문 발췌 :
장과이야는 청양의 명령을 받고 국고에서 나오더니 그의 관자놀이 스카프 아래에 동전이 있는 것을 보았다. 구아이야의 생명봉. 관계자는 갑자기 “돈 한 닢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나한테는 막대기일 뿐이냐”고 말했다. 나를 박을 수는 있어도 죽일 수는 없습니다. Guaiya Yuanbi J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루에 한 푼, 천 일에 천 푼입니다. 밧줄은 나무를 조각내고 물 한 방울은 돌을 관통합니다. 그는 칼을 들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목을 참수했고, 센타이 정부는 그를 탄핵했습니다. 청양 사람들은 아직도 그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발췌 번역 :
장과이야는 청양 현 행정관으로 재직하고 있었는데, 한 관리가 금고에서 나오자 그의 머리 옆 터번 아래에 구리 동전이 놓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는 그것이 재무부에서 왔다고 말했습니다. 장과이야는 그에게 막대기로 때리라고 명령했다. 그 관계자는 화를 내며 "동전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당신은 실제로 나를 막대기로 때렸다"고 말했다. 당신은 (비록) 나를 때릴 수는 있지만 나를 죽일 수는 없습니다! Zhang Guaiya는 다시 펜을 들고 평결을 적었습니다. 하루에 구리 동전 한 개, 천 일은 구리 동전 천 개입니다. 밧줄을 사용하여 나무를 자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이 있으면 나무가 부러집니다. 돌에 물방울이 떨어지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돌에 물방울이 침투하게 됩니다. 장과이야는 그 말을 한 뒤 직접 검을 들고 계단을 내려가 공개적으로 머리를 자른 뒤 신타이 저택으로 가서 항복했다. 이 이야기는 아직도 청양에서 유포되고 있다.
긍정과 반의어
동의어: 유봉을 바늘로 갈기, 밧줄로 나무 조각 자르기, 성공은 자연스럽게 옵니다, 인내, 끈기, 끈기
반의어: 처음부터 시작했다가 중간에 포기하다, 멈추려고 하다, 인내하다, 노력을 다 낭비하다, 부족하다
관리를 죽여야 하는지, 장과이야의 형을 선고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알아보자. 그러나 장과이야는 시간이 지나면 작은 일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큰 사건으로 변하고, 개미집에서 수천 마일의 제방이 파괴되지만 그것은 사실이고 생각을 자극한다.
일을 하는 데에는 인내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철학적 함의:
유물론적 변증법은 세상의 모든 것의 변화와 발전은 양적 변화와 질적 변화의 통일체라고 믿습니다.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위한 전제이자 필요한 준비이며, 질적 변화는 양적 변화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이는 우리가 체중의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알려준다. 양적 축적의 필연적인 결과는 물방울이 돌을 관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회와 개인에게 이로운 모든 생각과 행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고 인내되어야 하며, 사회와 타인, 자신에게 해로운 생각과 행동은 작다고 해서 선행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 단호히 저항하고 사소한 실수도 경계하며 악의에 찬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암시
송나라 시대에 충양 현의 현판을 역임했던 장계야(張桂伯)라는 사람이 있었다. 당시 청양현의 사회적 분위기는 매우 열악했고, 현 정부의 국고에서도 돈과 재산을 도난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Zhang Guaiya는 이러한 건강에 해로운 추세를 막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느 날 그에게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다. 이날 그는 야멘 주변을 순찰하던 중 현은행 저금통 담당 직원이 겁에 질려 저금통에서 나오는 것을 목격했다. ?"
아무것도 아닙니다. 재무관이 대답했다. 장과이야는 국고가 자주 도난당한다고 생각했고, 국고 관리들이 지키고 훔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는 추종자들에게 재무 담당자를 찾아보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재무관의 터번에서 구리 동전이 발견되었습니다.
장과이야는 재무관을 다시 로비로 데려가 심문했고 재무부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훔쳤는지 물었습니다. 재무는 그가 다른 돈을 훔쳤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과이야는 그에게 금품을 달라고 명령했습니다. 고문을 당했다. 재무관은 불만스러워하며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동전을 훔친 게 무슨 상관이냐? 나를 이렇게 고문했느냐? 나만 때릴 수 있는데 그래도 날 죽일 수 있어?
장과이야는 재무가 감히 자신에게 이렇게 반박하는 것을 보고 매우 화가 나서 잉크 펜을 들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루에 한 닢, 천 일에 천 닢, 밧줄. 나무를 자르고 물이 돌을 뚫을 것입니다. 즉, 하루에 구리 동전 1개를 훔치면, 천일 안에 구리 동전 1000개를 훔치게 된다는 뜻입니다. 밧줄로 나무를 계속 자르면 나무가 잘리고, 물이 계속해서 떨어지면 돌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판결이 있은 후 장과이야는 정부 관리들에게 재무관을 처형장으로 데려가 공개적으로 참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후 청양현의 도난 추세가 억제되고 사회 분위기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인내심을 표현하기 위해 '물방울이 돌을 뚫고 들어간다'는 속담이 사용되었는데, 작은 노력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참고
아, 추방이라고 쓸 수는 없습니다. 드립이란 액체가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뜻하고, 금지는 비난과 질책을 의미하므로 금지라고 쓸 수는 없습니다!
과학적 설명
1. 물리적 설명: 물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중력 위치 에너지가 운동 에너지로 변환되어 돌에 충격을 가하고 표면에 작용합니다. 물방울이 튀고 돌의 표면이 손실됩니다. 비록 물방울이 이루어진 작업은 매우 적고 손실도 매우 적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작은 양이 너무 많이 축적됩니다. 그리고 돌 표면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아무리 오래 걸리더라도 돌은 결국 물방울에 의해 관통됩니다. (예: 나무에 구멍을 뚫을 때 충격 드릴을 사용하면 한 번에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이는 충격 드릴이 하는 일이 물방울의 충격에 의한 작업보다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추가로 물에 높은 압력을 가하고 물을 고속으로 뿌리면[3] 파괴할 수 없으며 의료 수술에 사용되는 워터 제트와 같은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화학적 설명: 많은 일반적인 돌의 주성분은 탄산칼슘입니다. 물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용해시킵니다. 이 물이 돌에 떨어지면 CO2 H2O CaCO3Ca(HCO3)라는 화학 반응이 일어납니다. 2, 탄산수소칼슘은 물에 쉽게 용해되므로 돌의 표면이 부식됩니다. 공기 질이 좋지 않고 산성비가 형성되면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을 더 빨리 부식시킵니다. (종유석이 생기는 걸 아시나요? 동굴에서 떨어지는 물은 탄산수소칼슘이 용해된 물입니다. 탄산수소칼슘은 물과 이산화탄소, 탄산칼슘으로 분해됩니다. 탄산칼슘이 침전되어 종유석이 형성됩니다.) /p>
3. 철학적 설명: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수량과 품질의 변증법적 관계. 부지런히 공부하라는 감동적인 철학 문장 : 밧줄은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은 돌을 자른다
1. 아직 길이 멀기 때문에 위아래로 찾아 보겠습니다. 굴원의 '이사오'
2. 조금이라도 자랑하지 말라. 자만심과 안일함은 전복으로 이어질 것이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을 보면 성공은 겸손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첸이
3. 정성을 다해 금과 돌을 연다. "후한서 광무시왕전"
4. 교만과 안일함은 우리에게 있어서 무서운 함정인데, 이 함정은 우리 스스로가 팠던 것입니다. 라오샤
5. 사람은 촛불과 같아야 한다. 유한한 삶 속에서 그는 따뜻함과 빛을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빛과 따뜻함을 선사한다. 샤오춘우
6.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젊게 하고, 여가는 인생을 망친다. "오대신사? 영관전 서문"
7. 매 순간 안주하면 이 순간 매 순간 생명을 흡수하고 배설하는 것을 멈춘다. 비판을 받아들임으로써만 정신의 모든 찌꺼기가 추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만 흡수하세요. 그래야만 새로운 영적 자양분을 더할 수 있습니다. Xu Teli
8. 배움의 적은 자신의 만족입니다. 무언가를 진지하게 공부하고 싶다면 안주하지 않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이러한 태도를 취해야 하며, 배우기에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아야 합니다. 마오쩌둥
9. 세상의 모든 일은 어려운 합의에 의해 성취되고 사치에 의해 패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루유
10.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거든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어지럽혀야 한다 그의 행동.
"맹자 고자하"
11. 소위 천재는 남들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업무에 활용하는 것일 뿐이다. 루쉰
12. 돌은 깨질 수 있지만 강하지는 않습니다. 영약은 갈아도 붉을 수는 없습니다. "루의 춘추정성실록"
13.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한다. Luo Dajing의 "Helin Jade Dew"
14. 깊은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면 쇠 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드십시오. Cao Xue의 "Sichuan Guangji Shangchuan South Pengshan County"
15. 매일 여행하면 수천 마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주하면 수천 가지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잠언: 함께 대처하기"
16. 사람이 고통과 각종 질병, 예상치 못한 일, 생명의 위험과 죽음을 두려워하면 그 무엇도 견디지 못한다. 루소
17. 인간의 희망은 영원한 별과 같아서 어두운 구름이 그 빛을 가릴 수 없습니다. 특히 오늘날 평화는 이상이나 꿈이 아닌 모든 이의 염원입니다. 바진
18. 사람의 인생에는 늘 우여곡절이 있다. 그것은 돋는 해처럼 항상 떠오르지 않을 것이고, 항상 비참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반복되는 기복은 사람을 위한 훈련입니다. 그러므로 위에 떠 있는 사람은 교만할 필요가 없고, 아래로 가라앉는 사람은 비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솔직하고 겸손하며 낙관적이고 진취적이어야 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마쓰시타 유키노스케
19.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속과 돌도 조각될 수 있다. "Xunzi는 배움을 장려합니다"
20. 길은 발로 만들고 역사는 사람이 씁니다. 사람이 취하는 모든 단계는 자신의 역사를 쓰는 것입니다. 지홍창
21. 야망이 큰 사람은 자신을 얕보지 말아야 한다. 제갈량의 『시시표』
22.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인내력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Su Shi의 "Chao Cuo Lun"
23. 실수와 좌절은 우리를 가르치고 더 똑똑하게 만들어서 일을 더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실수는 정당이든 개인이든 피할 수 없는 일이니, 실수를 줄여주시길 바랍니다. 실수를 했다면, 더 빠르고 철저하게 수정할수록 좋습니다. 마오쩌둥
24.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지만 사람은 임신할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아직 숨통이 트인 만큼 열심히 하셔서 청년들이 살기 좋은 지역으로 남겨주셔야 합니다. 우위장
25.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상황이 부족합니다. 지혜가 불분명합니다. 굴원의 '점술'
26. 무슨 일이 있어도 조용하고 행복하게, 용감하게, 대담하게 삶을 받아들이고 항상 웃으세요. 룩셈부르크
27. 우리는 우리의 자신감의 원천인 우리 나라를 사랑합니다. 저우언라이
28. 나는 비천한 입장에 있어도 감히 조국을 잊어서는 안 된다. 루유의 '병'
29. 우리는 나라의 주인이므로 늘 나라를 생각해야 한다. 레이펑
30. 우리는 살아있는 동안 풀과 나무와 함께 썩어서는 안 되며, 헛된 삶을 살아서는 안 됩니다. 방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