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잃어버린 연인에 관한 시

잃어버린 연인에 관한 시

1.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애도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서진(西晉) 반월(象維)이 처음으로 지은 『삼상시』는 그의 죽음 이후 아내에 대한 지속적인 기억, 그리고 아내의 죽음을 애도하기 시작하는 시의 여정.

제양대 시인 심월과 수대 시인 설덕인은 모두 '죽음 애도'라는 제목의 시를 썼는데, 둘 다 죽음을 애도했다. 그들의 아내. Liang Jiangyan은 죽음을 애도하는 작품이기도 한 "방의 애도자"라는 10 편의시를 썼습니다.

당나라 이후 죽은 아내를 추모하며 지은 시들은 대부분 '애도'를 제목으로 사용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애도시는 애도시보다 훨씬 적다. 왜냐하면 애도시는 결국 시인(ci)의 즉석 서정적 작품이기 때문이다. 아주 적습니다.

게다가 부부 사이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은밀한 감정이다. 고대 중국 시인(ci)은 아직도 이 감정을 시로 표현하는 습관과 용기가 부족했다. 시인 중에서는 당나라의 원진과 이상인이 애도 작품으로 가장 유명하다. 특히 원진은 『슬픔의 제거』라는 7운의 3시, 『리』에는 7개의 독특한 시 중 5개의 시가 있다. 시', 『6년의 봄』의 독특한 시 7편 중 8편 ***애도시 16편.

시인 중 송나라의 소식과 청나라의 난란흥덕이 가장 유명하며, 특히 나란흥덕의 시 제목은 '애도'로 뚜렷이 표시되어 있다. "죽은 여자의 꿈", "죽은 아내의 죽음의 날", "죽은 아내의 생일"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시는 5~6개나 된다. 제목이 없는 다른 시에는 이 숫자보다 훨씬 더 많은 애도 시가 포함될 수 있다. 애도시의 중요성은 잊을 수 없는 말보다는 감동의 진실성에 있다. 소식의 『장성자』에는 “십년의 삶과 죽음은 끝이 없다.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을 수 없다”는 구절이 있다. 왜 전해졌는가.

그리고 애도시는 고상한 이상을 지닌 선비들을 추모하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시인(ci)과 한방에서 살아온 아내들을 추모하는 것이기 때문에 친밀한 말과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아내가 살아 있을 때의 삶의 여러 가지 사소한 일들을 아내가 죽은 후의 삶과 비교하여 감정을 표현합니다. 원진의 죽음을 애도하는 시가 많이 논의된 이유는 원진의 아내 위충이 평생 동안 남편을 사랑했을 뿐만 아니라 가난하고 천하고 고귀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이다. 젠은 "누구에게나 이런 미움이 있고, 가난하고 비천한 부부는 모든 일이 슬프다는 것을 진심으로 안다"고 말했다. 구름이 아니었다”(<리시> 4부). 평행하고 논란이 많은 이 문장들은 영원히 전해지는 유명한 문장이 되기도 했다.

장성자소시 10년의 삶과 죽음은 너무 커서 생각하지 않고는 잊을 수 없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량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알아보지 못하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을 것이다. 밤에 나는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작은 창밖으로 옷을 차려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줄의 눈물만 흘렀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는 소식이 죽은 아내 왕푸를 추모하며 지은 것입니다. —————————————————— Xijiang Moon Su Shi 옥뼈는 안개로 가득 차 있지만 얼음 근육에는 선풍이 있습니다.

향기로운 덤불을 탐험하기 위해 집에서 여행하는 동안 녹색 머리의 봉황이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평범한 얼굴은 종종 너무 분홍빛(氵万)으로 보이고, 화장을 해도 립스틱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의욕 넘치는 기억은 새벽 구름을 쫓아 배꽃을 꿈꾸지 않습니다. 이 시는 소식을 23년 동안 따라다녔던 첩 조윤을 추모하는 애도시이다.

———————————————————— 반죽통·자고새 하늘 허주 장먼을 다시 지나면 모든 것이 잘못될 것입니다. 우리는 함께 모여서 다르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파라솔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 원앙은 동반자 없이 날아갔습니다. 원래 잔디 위의 잔디가 첫 번째 빛을 보여줍니다.

오래된 서식지가 새로운 능선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텅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밖 빗소리를 들으며 밤늦게까지 옷을 수선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하주의 죽은 아내의 죽음을 애도하며——————————————————세 애도시(1부)——반월은 겨울과 봄을 날아, 그리고 추위와 더위가 갑자기 Liuyi. 아들은 경취안으로 돌아오고, 무거운 흙은 그를 세상과 영원히 분리시킬 것입니다.

누구든지 자신의 이기적인 야망을 억제할 수 있다면 홍수에 빠지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그는 황실 명령에 정중하게 머리를 숙이고 첫 번째 전투로 돌아왔습니다.

집을 보면서 그 사람을 생각하고, 집에 들어서면서 내가 겪은 일을 생각하게 된다. 장막의 흔적은 없으나 서예와 먹의 흔적이 있다.

향은 아직 그치지 않았지만 여전히 벽에 걸려있습니다. 슬픔의 느낌이 존재할 수도 있고, 공황과 불안의 느낌이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한린새처럼 하루에 두 번만 보금자리를 뜹니다.

사천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그는 자신의 눈을 도로분석에 비유한다.

봄바람이 오고, 처마 사이로 아침바람이 불어온다. 언제 잠을 잊을까 걱정은 하루가 다르게 쌓인다.

서민들은 때로 쇠퇴하기도 하지만 장푸족은 여전히 ​​공격을 받을 수 있다. ———————————————— Lisi——Yuan Zhen 한때 바다가 물로 가득 차면 Wushan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이 반이고 왕이 될 운명이 반인 화공을 여유롭게 되돌아본다. ———————————————— Nalan Xingde는 고대 시 역사상 가장 애도하는 시를 쓴 시인입니다. 그는 눈물로 가득 차 있지만 침묵하는 시를 20편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과거를 파괴하십시오.

그림에 대한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지식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너무 슬퍼서 칠할 수가 없어요.

다른 말은 매우 명확합니다. 한밤중에 꿈에서 일찍 깨어납니다.

이른 아침 꿈에서 깨어난 이후 '청'이라는 단어가 업데이트됐다. 끝없이 울고, 바람 처마가 울리고, 밤에는 비가 울린다.

——"Nanxiangzi" 희박한 커튼은 먼지로 덮여 있고 커튼은 떠 있어 어둡고 불쌍한 밤을 만듭니다. 나는 녹색 셔츠에 묻은 눈물을 몰래 여러 번 닦았는데 갑자기 코뿔소 상자 옆에 녹색 에메랄드 그린 잎이 보였습니다.

미움만이 지루함으로 변하고, 5경에도 여전히 꽃의 물결이 떨어지고 있다. 시든 포플러 잎은 자르기 힘들고, 다리 건너편에는 찬 비와 서풍이 불어온다.

——"중간이 좋다" 서풍만 춥다고 생각하는 사람,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닫혀 있고 창문이 희박하다. 과거를 묵상하고 지는 해를 놓으십시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십시오.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집니다. 그 당시에는 그냥 흔한 일이었습니다.

'황금실송' - 죽은 아내의 기일을 생각하며 이 미움은 언제 끝날 것인가? 계단은 비어 있고, 추운 날씨에는 비가 내리고, 날씨에는 꽃이 가득합니다.

영혼은 3년 동안 꿈을 꾸었고, 이제 그 꿈에서 깨어날 시간이다. 물질도 느껴지고, 세상은 맛이 없다.

먼지로 분리되고 황폐하고 슬픔의 장소 인 야간 플랫폼만큼 좋지 않습니다. 약속은 포기되었습니다.

봄에 물고기자리가 있으면 보내드립니다. 수년 동안 나의 모든 기쁨과 슬픔을 의지할 수 있는 그분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밤중부터 옆으로 돌아섰고, 샹셴의 재검토를 차마 들을 수가 없었다. 우리가 결혼하면 평생 동안 그를 알게 될 것입니다.

두 사람 모두 불행해질까 두렵기도 하고, 만약 다시 만난다면 남은 몇 달도 바람에 날릴 것 같다. 눈물은 사라졌고 종이는 재가 되었다.

'오디따기' 지금은 그때의 내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고 비참함을 느낀다. 붉은 눈물이 몰래 흘러내리고, 눈가에는 봄바람이 가득하고 모든 것이 이상하다.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알기에 행복했던 시절에 대해 억지로 이야기하게 된다. 이대로 안녕, 배꽃은 지고 달은 서쪽으로 떴다.

"진원춘" 인생은 덧없고 인생은 너무 비참하기 때문에 낮게 방황할 때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수놓은 소파가 쉬고 있을 때, 조각된 등불의 곡선에 바람이 비를 맞으며 우리는 지는 해에 기대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꿈을 꾸는 것도 힘들고, 시는 계속 이어갈 수 없고, 이기면 더 울 것 같아요. 유적은 거기에 있는데 돌아볼 뿐이지 볼 수는 없다.

드넓은 푸른 하늘을 재발견해보세요. 머리가 짧으면 아침에 반드시 서리가 내릴 것입니다.

땅과 하늘의 관계는 깨지지 않았으며 봄의 꽃과 가을의 나뭇잎은 여전히 ​​만지면 상처를 받습니다. 준비물을 묶고 싶은데 충격을 받아 떨쳐버리고, 슌의 옷에서 어제의 향기가 줄어든다.

정말 무기력하다, 옆에서 피리소리가 회장의 소리를 낸다. "경찰 양귀비" 봄의 사랑은 배꽃처럼 가늘어지고, 그 조각들은 떨어져 나간다.

일몰이 다가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세상에는 아직 깨어나지 못한 영혼이 있습니다. 은색 종이는 그때의 꿈과 작별을 고하고, 비밀의 리본은 마음과 같다.

저는 이반의 몽상가이며, 밤에는 항상 진실을 알리기 위해 그림을 그립니다. "Wet Green Shirt" - 죽음을 애도하다 요즘 슬픔이 너무 많은데, 누가 계속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겠습니까? 가르치는 비용, 녹색 창문과 붉은 눈물, 초기 거위와 초기 꾀꼬리를 지불합니다.

당시에는 고마웠지만 지금은 포기해 감성이 완전히 상실됐다. 갑자기 당신이 도착했다고 의심하고, 칠해진 등불에서 바람이 불고, 나는 미친 듯이 봄의 별들을 세고 있습니다. 2. 죽은 연인을 추모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봄꽃을 온 힘을 다해 사랑하고, 행복한 시간을 잊지 마세요.

삶은 다시 돌아오는 시간이고, 죽음은 사랑에 대한 그리움이다. 출처 : 한나라 소우의 '이별아내를 떠나며'.

번역: 나는 지금의 매 순간의 행복을 소중히 여깁니다. 당신과 사랑에 빠진 그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살 수 있을 만큼 운이 좋다면 반드시 당신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안타깝게 죽으면 영원히 당신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2. 옛날에는 바다에 물이 없었지만 오산 외에는 구름과 같은 것이 없었습니다.

꽃나무를 데리고 나른하게 뒤를 돌아보면 반은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 반은 왕이 될 운명이 있다. 출처: 당나라 원진(唐智)의 "이사오시 4부".

번역: 바다에 가본 후에는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습니다. Wushan을 제외하면 구름이 아닌 곳에서는 구름을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꽃밭을 걸었다. 그것은 스님들의 수행심 때문이기도 하고, 한때 내가 가졌던 당신 때문이기도 하다.

3. 눈물을 흘리면서도 묵묵히 지난 친절함을 후회할 뿐이다. 그림의 무거운 반사에 의지하여 슬픔으로 가득 차서 그릴 수 없습니다.

출처 : 청나라 나란 싱더의 『남향자·죽은 아내를 위한 사진』. 뜨거운 눈물이 흘렀지만 지난날 너의 깊은 사랑을 소중히 여기지 못한 것이 후회돼 조용히 울었다.

그림으로 여러분과 재회하고 싶지만 눈물로 눈이 흐려지고 여러분의 얼굴을 그릴 수 없어 가슴이 아프네요. 4. 창문을 통과하면 모든 것이 잘못됩니다.

함께 뭉치면 다른 결말이 된다. 파라솔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 원앙들은 동료 없이 날아갔습니다.

출처 : 송나라 허주의 '반쯤 죽은 통·장문을 지나면 모든 것이 나쁘다'. 번역: 다시 소주에 왔을 때 모든 것이 잘못되었음을 느꼈습니다.

왜 같이 갔던 아내는 같이 못 오나요? 나는 서리에 맞아 반은 살아 있고 반은 죽은 양산나무 같고, 동반자를 잃고 지쳐 홀로 날아가는 흰머리 원앙과 같습니다. 5. 당시에는 감사했지만 지금은 버리는 것은 언제나 감성의 상실이다.

갑자기 도착했나 의심이 들고, 칠해진 등불이 바람에 휘날리고, 봄별을 헤아리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출처: 청나라 나란 싱더(Nalan Xingde)의 청시시 죽음 애도.

번역 : 그때는 당신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즐겼지만 이제는 그것을 잃어 버렸고 과거의 깊은 사랑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갑자기 돌풍이 불고, 그 바람에 등불이 흔들렸다. 영혼이 돌아오는 줄 알았으나 멍하니 별을 헤아리며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3.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시

옛날에는 바다를 바꾸기 어려웠지만 오산 외에는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빨간 손, 노란 와인.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궁전 벽에는 버드나무가 가득합니다.

동풍은 사악하고 기쁨은 엷다. 나는 무거운 마음으로 몇 년 동안 집을 떠나 있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늙었고 사람들은 여위고 공허했습니다. 눈물은 적포도주를 더럽히고 명주실이 비쳐 보입니다.

Untitled 낙엽은 바람에 말없이 추운 겨울 흰 매화는 누구에게 선물하는가 외로운 붉은 그림자는 긴 밤 잠도 이루지 못하고 비가 그치기를 기다린다. 멈추다. 나는 당신이 태어나기 전에 태어난 것이 아니지만, 당신이 태어났을 때 나는 이미 늙었습니다.

동시에 살 수 있으면 좋겠지만 매일매일 함께하겠습니다. Untitled: 낙엽은 바람에 말없이 추운 겨울 흰 매화는 누구에게 바치는가? 외로운 그림자는 긴 밤 잠도 이루지 못하고 비가 그치기를 기다리며 노래한다.

Xie 가족의 안뜰은 여전히 ​​​​서 있고, 조각 된 들보 위에 제비들이 놓여 있습니다. 달의 은벽은 꽃을 구별하는 것이 아니라 향기를 구별한다.

이 느낌은 원앙이 흩날리면서 저절로 추억이 됐다. 비가 그치고 시원해졌습니다. 11년 전 꿈이었습니다.

Nalan Xingde (Qing)의 "오디 따기" 바람에 흩날리는 솜털 같은 캣킨이 개구리밥으로 변했고 진흙 연꽃이 강하고 아름답고 연근이 남아 있습니다. 당신의 전생을 기억하기 위해 향을 가져 가십시오.

사람들의 애정이 덜해졌는데, 이제 너무 다정하게 굴었던 게 너무 후회된다. 가슴 아픈 곳을 돌아보면 눈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환시의 모래를 뚫고" Nalan Xingde. 4. 연인을 잃은 내면의 아픔과 감정을 표현한 시 ~ 문학적, 예술적

떨어지는 꽃은 의도적으로 흐르는 물을 따라가고,

흐르는 물은 떨어진 꽃을 가차없이 묻어준다.

사랑에 상처받는 것이 가장 고통스럽습니다.

사랑은 언제나 무자비함에 상처를 받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상하게 만드시는데,

왜 불운은 항상 따라오는 걸까요?

지금 이 순간, 이 장면이 쑥쓰러워지는데,

지나간 감정을 되돌아볼 수가 없다.

사랑이란 무엇이며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가?

사랑이란 무엇이며 얼마나 공허한가?

세상에는 수많은 영웅들이 있지만,

그들의 영혼은 사랑 때문에 남겨진다.

감정은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고 상처를 줄 수 있지만,

포기하는 사람은 겁이 없고 끈질기다.

남아있는 열정이 손가락을 감싸고,

푸른 산 속에 뼈만 파묻혀 남아있다.

감히 영웅이라 칭할 수 없지만,

자비롭고 황홀할 것입니다.

사랑은 사람을 묶고 취하게도 하지만 언젠가는 날아가 버립니다.

맑은 날 하늘에서 천둥이 쳤는데,

미약한 물에 닿기 위해 내 마음에는 수천 개의 실이 있습니다.

운 좋게도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외로움을 만나 혼자 잠을 잤다.

별은 오랫동안 어두워지고,

별똥별은 잠시 빛난다.

사랑이 오랫동안 맛없게 남아 있다면

봄 만찬의 밤은 너무 달콤하다.

봄밤의 한정 상속은 완판됐고,

자신의 몸을 위해 피부는 비워둔다.

불행한 사람은 상심하고,

비소를 설탕으로 바꿀 뿐입니다.

사람들은 살아남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그들은 지옥의 왕을 만나기 위해 지하 세계로 가고 싶어합니다.

부모님의 사랑을 되새기며,

이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이 세상에 살아가겠습니다.

몸은 죽지 않았지만 마음은 죽었지만,

야생으로 돌아가 도시에 숨어들 예정이다.

세상 일에 귀가 무심하고,

귀가 너무 안절부절합니다.

겹잎이 눈을 가리고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며,

구르르 흐르는 인간의 세계는 멈출 수 없다.

황금빛 까마귀가 되어 날개를 펴고 날아가고 싶다.

수천리 멀리 흐르는 빛은 사라진다.

황무지에 남은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는 홀로 상처를 핥고 상한 마음을 모은다.

미래는 길 것이고,

이 사랑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사랑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마음으로

봄 꿈에서 깨어 난 흔적이 없습니다.

말도 안돼!

이생에 남은 건 증오뿐! 증오! 증오! 5.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명언

북송의 시인 소식이 지은 『강성자(康成子) 정월 20일의 꿈』. 지난 10년, 삶과 죽음은 끝이 없습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함을 말할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밤에 나는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창자의 부러진 부분을 잘라 내고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 소동파는 열아홉 살에 열여섯 살이 된 왕푸와 결혼했다.

왕푸는 젊고 아름다웠으며, 친척들에게 효도를 많이 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운명은 예측할 수 없고, 왕푸는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이는 동포에게 큰 타격이었다. 마음 속 깊은 아픔과 정신적 고통은 자명하다. 소식은 『왕부(王妻)의 비문』에서 “지평 2년(1065년) 5월 정해(丁海)에 조현(趙縣) 출신의 소식의 부인 왕(부)이 도성에서 죽었다.

가우 6월 장서는 내년 6월 메이저우(메이저우) 북동쪽 펑산현 안전향 고왕 부부 묘에서 북서쪽으로 8계단에 안장될 예정이다. "

차분한 어조로. , 큰 슬픔을 담고 있습니다. 서녕 8년(1075년) 동파가 음력 1월 20일 미주(密州)에 와서 사랑하는 아내 왕(王)의 꿈을 꾸고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하늘에는 눈물 소리가 들린다." "(첸시다오의 말) 그리고 애도의 말은 시대를 거쳐 전해졌습니다.

중국문학사에는 『시경』을 시작으로 '애도시'가 등장했다. 애도시의 등장부터 북송시대의 소식에 이르기까지 가장 유명한 애도시는 서진의 반월과 중당의 원진이 지은 것이다.

당말 이상인도 추모 작품을 썼다. 그들의 작품은 애절하고 감동적이다.

연인이 세상을 떠난 뒤 홀로 남겨진 쓸쓸함, 유물을 보고 서운함을 느끼거나, 작가가 부유하고 고귀해서 과거를 회상하고, 세상의 변덕스러움을 한탄하며, 운명의 무상함, 혹은 자신의 깊고 깊은 그리움을 글로 쓸 수도 있고, 기억과 추억의 감정이 흐릿한 말과 색채로 표현되어 읽기에 가슴 아프다.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Su Shi의 첫 번째 창작물이었습니다.

소식의 애도시는 전작과 비교하여 표현예술에서 다른 특징을 보인다. 이 시는 '꿈을 기억하다'로, 꿈을 꾼 날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꿈을 기억한다'고 하지만 사실 후반부 다섯 문장만 꿈에 관한 내용이다. 나머지는 모두 자신의 감정과 슬픔을 표현하는 내용이다. , 슬프고 감동적입니다. 비문에 나오는 '의마오' 연도는 서기 1075년(송나라 신종 황제 희녕 8년)을 가리킨다. 당시 소동파는 미주(현재의 산둥 성 주성)의 부사로 임명되었는데 이미 40세였다. .

이 '꿈 기억' 시는 꿈을 묘사한 하단의 다섯 문장을 제외하고는 사실 서정적인 텍스트이다. 처음 세 문장은 명확하고 진심이 담겨 있으며 깊은 감동을 줍니다.

"10년의 삶과 죽음은 두 개의 큰 거리이다." 삶과 죽음은 삶과 죽음으로 구분된다. 죽은 사람도 인간 세상에 대해 모르고, 산 사람도 죽은 사람에 대해 모른다. 똑같지 않아? 사랑했던 부부는 영원히 헤어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의 시간이 흘러갔다.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죽어도 과거의 아름다운 장면은 "잊을 수 없습니다"! 왕푸가 죽은 지 10년이 지났지만, 나는 아직도 열여섯 살의 왕푸가 열아홉 살의 소동포와 결혼한 것을 기억한다. 게다가 두 사람은 서로를 깊이 사랑했다. 그녀가 사려 깊고 현명한 사람은 드물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동포는 왕안석의 새 법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탄압을 받았고, 미주에 도착한 후 불운한 세월을 맞으며 정무를 처리하느라 바빴다. 생활이 너무 힘들어서 살기 위해 구기자 국화를 먹었고, 게다가 그의 계모인 왕윤지(아마도 사랑하는 아내 왕푸에 대한 깊은 그리움 때문에 왕푸의 사촌인 왕윤지와 결혼했다. 이 소녀에게는 매력이 있다고 한다. 그녀의 사촌)와 그의 아들이 옆에 있는데 어떻게 그가 해마다 밤낮으로 항상 죽은 아내에 대해 생각합니까? 자주 그리워하는 건 아니지만 한 번도 잊어본 적이 없어요. 내 마음 속 깊은 곳에 묻혀 있는 이 감정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작가가 중년이기 때문에 고민과 고민으로 가득 찬 부부관계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단단해지며, 어느 순간에도 빠질 수 없다. 작가는 '생각하지 않음'과 '자기망각'을 결합하고, 겉으로는 모순되어 보이는 이 두 사고방식 사이의 긴장을 활용하여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진실하고 심오하게 드러낸다.

서거 10주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날, 그가 어떻게 현명하고 합리적인 아내를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과거가 문득 마음에 떠올랐고, 오랫동안 간직해 두었던 감정의 저류가 갑자기 수문처럼 열리고, 솟아오르며 멈추기 힘들었다.

그래서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 꿈이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곳이 없습니다."

사랑하는 아내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일찍 세상을 떠난 것을 생각하면 가슴이 벅차오르고, 그 쓸쓸함은 표현할 곳도 없고, 그 말은 너무나 고통스럽습니다. 사실 무덤이 가까우더라도 생사로 갈라지면 황폐할 수 있겠습니까? 이 말은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무는 어리석고 사랑스러운 말인데, 작가의 외로움과 쓸쓸함, 무력함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남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특히나 감동적이다.

이어 “만나도 서로 몰라야 하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는 짧고 긴 세 문장은 또 현실과 꿈을 뒤섞고, 그의 모습에는 죽음 이후의 온갖 개인적인 걱정과 분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늙었고 육체적으로 쇠퇴했습니다. 이때 그는 겨우 마흔 살이었고 그의 사원은 이미 "서늘한" 상태였습니다.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다시 만나고 싶다'는 절실하고 불가능한 가정은 깊고 슬프고 무기력한 작가의 사랑을 보여준다. 부부에 대한 깊은 기억 역시 개인적인 변화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어 이 시의 의미를 더욱 깊게 만든다. 소동파는 '왕씨의 묘비'에 아버지의 좌우명을 기록한 적이 있다. "여자가 어려울 때 순종하면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이 말은 꿈처럼 쓰여 있는데, 현실처럼 보이지만 현실이 아닌 그 속에 담긴 진정한 감정은 아마도 아버지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 경험에서 느끼는 감정일 것입니다. 작가가 자신의 마음과 꿈에서 추적해 낸 것은 실로 “생각할 수도 없고 잊을 수도 없는” 깊은 역경의 감정이다.

다음 영화의 처음 다섯 문장에는 제목이 시작되고 '꿈을 기억하다'가 시작된다. 『밤 깊은 꿈에 돌연 고향에 가다』는 꿈속에서 갑자기 고향에 돌아가 두 사람이 다정한 시절을 보냈던 그곳에서 재회하는 이야기이다.

"작은 창가에서 그녀는 옷을 차려 입고 있습니다." 작은 방은 옷을 차려 입었을 때의 분위기와 모습과 어렴풋이 비슷합니다.

마치 오랫동안 결혼하지 않은 젊은 여성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수지의 내실의 즐거움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작가는 이처럼 흔하고 잊을 수 없는 장면을 활용해 마음속 연인들의 영원한 감동을 표현한다.

남편이 만났을 때, 오랜 이별 끝에 재회도, 친밀감도 없었지만, "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천줄의 눈물만 보였다"! 여기가 바로 동포의 글쓰기 능력이 빛을 발하는 곳이고, 영원히 지속될 만큼 너무나 멋진 일이다. 이 꿈을 그토록 슬프게 만드는 것은 오직 '침묵'이며, 천 마디 말보다 더 나은 것은 '말 없음'입니다.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침묵의 승리는 여기에 있다. 이별에 대한 이야기는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눈물이 쏟아지도록 놔두세요.

꿈은 과거를 불러온다.

6. 잃어버린 사랑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이별의 말을 부지런히 다시 보내고, 그 말 속에는 두 사람의 마음이 서로를 알고 있다는 맹세가 담겨 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하늘을 나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 위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해석: 떠나기 전에 연금술사에게 부지런히 물어보고 왕의 표정에 전갈을 보냈는데, 그의 말에 담긴 맹세는 왕과 나만 아는 것이다. 그해 7월 7일 자정, 창성궁에는 사람이 없어 우리는 영원한 사랑을 맹세했습니다. 하늘에서는 함께 나는 두 마리의 새처럼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들처럼 되고 싶습니다. 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2. 수련의 씨앗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따세요. 우아한 여인, 그녀는 피아노와 하프의 친구입니다. 물냉이에는 양면에 잎이 있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종과 북을 연주합니다. -- "The Book of Songs"

정의: 들쭉날쭉한 수련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따집니다.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그녀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하프와 하프를 연주했습니다. 들쭉날쭉한 물냉이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집니다.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그녀를 기쁘게 하기 위해 종과 북을 쳤습니다.

3. 10년의 삶과 죽음은 너무 커서 생각하지 않고는 결코 잊을 수 없습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량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소시의 『장성자·이마오월 20일 밤의 꿈』

해석: 두 사람은 일생에 한 번 죽고 10년 동안 헤어졌다. 하지만 당황해서 서로를 볼 수 없었습니다. 놓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가 없어요. 내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내 마음의 황량함과 슬픔을 말할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아마 모를 거예요. 뛰어다니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거든요.

4.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합니다. --리상인의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해석: 만날 기회가 정말 드물고, 헤어지면 헤어지기가 더욱 어렵다. 늦은 봄 날씨, 곧 동풍이 불고, 꽃이 시들어가는 게 더 아쉽네요. 봄 누에가 누에고치를 뽑고 죽을 때만 그 실을 뽑아 냅니다. 양초는 눈물 같은 밀랍이 떨어지기도 전에 타서 재가 됩니다.

5. 예로부터 열정이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을 빼면 더욱 당황스럽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났나요? 버드나무 기슭에는 새벽바람이 잦아들고 달이 떨어진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이 될 것입니다. 수천 가지 풍습이 있어도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유용의 『비임령·한매미의 슬픔』

해석: 예로부터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슬픈 일은 이별인데, 이 황량하고 황량한 가을은 말할 것도 없고, 어떻게 이 가을을 견딜 수 있겠는가? 이별의 슬픔! 오늘밤 내가 깨어났을 때 내가 어디에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날카로운 아침 바람과 새벽의 지는 달을 버드나무 기슭에서만 마주할 수 있을까 두렵습니다. 우리는 수년 동안 떨어져 있었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함께 있지 않습니다. 날씨가 좋고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더라도 헛된 일이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애정이 넘쳐도 누구와 함께 즐길 수 있나요?

6. 귀국 날짜를 물었을 때 바산에는 밤에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비오는 밤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 --Li Shangyin의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해석: 귀국 날짜에 대해 물으셨지만 실제로는 바산에 밤새 비가 많이 내렸고 가을 연못이 가득 찼습니다. . 언제 돌아가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을 내 얼굴에 말할 것입니다.

7. 장기 상사병은 오래 지속되는 추억을 의미하지만, 단기 상사병은 끝없는 추억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할 줄 알았더라면 애초에 왜 서로를 알지 못했겠습니까? --이백의 "가을바람자"

정의: 영원한 상사병과 영원한 추억, 그러나 단명한 상사병은 끝이 없습니다. 상사병이 내 마음 속에 이렇게 얽혀 있다는 걸 알았더라면 애초에 서로를 알지 않는 편이 나았을 텐데.

8.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습니까? -- 진관의 『까치다리불멸·선운농교』

해석: 우리의 사랑이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한, 아침저녁으로 서로의 행복을 탐할 필요는 없다.

9. 옷이 점점 넓어지는데, 예뻐서 초췌한 느낌은 전혀 없어요. --유용의 『죽연화·위험한 건물에 서서 바람이 잔잔하다』

해석: 나는 점점 야위어가고 있고, 당신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초췌해질 것이다.

10. 괜히 50개의 비단줄이 있는데, 줄 하나와 기둥 하나하나가 과거를 떠오르게 한다. 장승은 새벽 꿈에 나비에 푹 빠져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란티안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할 수 있지만 이미 당황했습니다.

--Li Shangyin의 "Jinse"

해석: Jinse, 왜 줄이 50개야? 스트링 하나하나, 섹션 하나하나가 사람들로 하여금 황금기를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내 마음은 장자 같아서 바다에 나비가 빛나고 상어도 울고 그 눈물이 구슬이 되니. Lantian에서는 붉은 태양이 따뜻하고 Liangyu에서 나오는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별과 재회의 기쁨과 슬픔은 지금은 기억할 수 없지만, 그때는 방심했고 이미 헤매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