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이츠의 진상을 감상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이츠의 진상을 감상하다.
가지가 많지만 뿌리는 하나밖에 없다.
내가 젊었을 때의 모든 거짓말 속에
나는 햇빛 아래서 나의 가지와 꽃을 흔들었다.
이제 나는 시들고 진실에 들어갈 수 있다.
감상과 배경: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젊고 행복할 때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며, 가장하거나 진실한 척/오직 한 사람만이 순례자의 영혼과 노쇠한 얼굴의 고통스러운 주름을 사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이츠 "네가 늙었을 때"
세상의 일은 항상 이렇다. 네가 늙었을 때' 는 예이츠가 아일랜드 자치운동의 주요 지도자인 모트 건은에게 준 사랑시입니다. 엘리엇은 이를' 장인의 작품' 이라고 부르며, 세상은 이를' 1 세기 넘게 감동한 사랑의 절창' 이라고 부른다. 많은 사람을 감동시켰다. 하지만 모트 게인에게 이것은 단지 예이츠가 혼잣말을 하며 속삭이는 것일 뿐이다. 몇 년 후 예이츠가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묘비명은 "냉안/생보기, 죽음 보기/기사, 지나가다" 였다. 이것은 장사의 슬픈 노래이다. 다행히도 그는 마우트 건언이 결국 그의 장례식에 참석하기를 거절했다는 것을 몰랐고, 물론 마우트 건은 자신에 대한 평가를 듣지 못했다. "이 사람은 너무 여성스럽다."
하지만 예이츠는 언젠가는 모트 게인이 자신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결국 그들은 결혼하여 함께 할 것이다. 그 해 처럼, 그는 그녀와 사랑에 빠졌다, 너무 간단 하지만, 그 순간, 깜짝 처럼, 그를 거의 평생을 기다리게 했다. 그 순간, "그녀는 창가에 서 있었고, 그 옆에는 사과꽃 한 무더기가 있었다. 그녀는 햇빛이 가득한 꽃잎처럼 눈부시게 빛났다. 그는 그녀에게 이런' 비범한 아름다움' 을 경외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살아있는 여자에게 이렇게 비범한 아름다움을 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런 아름다움은 명화에 속하고, 시사에 속하며, 과거의 전설적인 시대에 속한다. "이 날은 1889 65438+ 10 월 30 일입니다. 하지만 그는 이 날도 그의 일생의 사랑과 슬픔이 될 운명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까?
세상에는 너를 절망하게 하는 사랑이 있지만, 너를 기대하게 한다. 너는 도망가지 못한다, 단지 네가 떠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사랑은 너의 생활과 얽혀 있다. 옳고 그름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다. 시인 예이츠가 가질 수 있는 사자 같은 마음이 한순간에 잡혔고, 그가 보여준 환상은 예이츠의 끝없는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예이츠 같은 시인을 거의 보지 못한다. 그의 시는 생명이 끝날 때까지 이렇게 길다. 그가 열정적이고 총명하며 환멸과 냉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나무랄 데 없다. 그를 지지하는 것은 심상치 않은 힘이다. 이는 그와 마우트강 사이의 먼 거리, 친밀함, 소외, 고통, 기쁨이 얽힌 복잡한 감정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시인의 창의력을 이어가고 시인의 영혼 속의 열정을 활성화시켰다. 이것은 시인의 일생을 감정적으로 고통스럽게 만들었지만, 그의 시 예술도 성공하게 했다. 너는 이것도 일종의 공평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19 17, 예이츠는 52 세에 영국 여자인 조지 하이드리스와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다. 죽은 남편 모트 강이 예이츠의 청혼을 다시 거절한 이후다. 그 해 예이츠는 마지막 발버둥을 쳤다. 그는 모트 게인의 딸 이사벨라에게 청혼했다. 부부가 될 수 없더라도 시어머니가 되는 것도 좋다. 황당하고 시큰시큰한 구애가 서스펜스 없이 단호하게 거절되자 예이츠는 마침내 이런 절망적인 생각을 멈추었다. 그는 한평생 지친 작은 배처럼 몹시 피곤하다. \ "당신은 눈부신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 널 사랑하려고 노력했어/모든 게 즐거워 보이지만 우리 모두 변했어/빈 달처럼 피곤해 졌어. " "아담의 저주"
하지만 사실 예이츠는 여전히 마우트 곤을 잊을 수 없습니다. 그의 삶의 마지막 몇 달 동안, 그는 모트 건언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사랑하는 모트, 당신과 당신의 친구를 우리 집에 초대해서 차를 마시겠습니다. 금요일 오후 4 시 30 분, 4 시 이상 저녁에 차가 마중 나옵니다. 나는 항상 너를 만나고 싶었다. "
아마도 이때, 마우트강은 예이츠의 마음속에서 아직 환상에 지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는 늙었고, 퇴색했고, 그녀는 너무 인색해서, 그녀의 노쇠한 얼굴의 고통스러운 주름조차도 그를 사랑하지 못하게 했다. 그녀의 몸은 더 이상 향기롭지 않고, 사과꽃은 햇빛을 반사하지 않지만, 시인은 여전히 부드럽게 그녀를 부른다. 나는 그의 시' 진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흘러간다' 를 떠올렸는데, 그 안에는 "햇빛 아래서 나의 가지와 꽃을 떨쳐 버리고, 이제 나는 시들어 진리로 들어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사실, 그는 결코 시들지 않았다, 왜냐하면 예이츠는 진정으로 나뭇가지와 꽃을 떨쳐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