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등학교 1 학년 군사훈련에 관한 영어 작문을 한 편 구하다.
고등학교 1 학년 군사훈련에 관한 영어 작문을 한 편 구하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교사 명제-교사 지도-학생 작문-교사 수정-교사 평가" 의 전통 작문 수업 모델은 학생들을 무미건조한 틀에 빠뜨리고 그들의 사상에 무형의 콘돔을 씌웠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분명히 지적했다: "글쓰기는 언어 표현과 의사 소통을 사용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세계를 이해하고, 자아를 인식하고, 창조적 인 표현을 이해하는 과정이며, 작문 능력은 언어 성취의 포괄적 인 표현이다." 그래서, 작문 수업 과정에서, 나는' 모방 문장-문장 전개-단락에서 문장' 의 작문 패턴을 더듬어 학생들의 환영을 받았는데, 이 과정은 나중에 학생들의 이미지에 의해' 3 단 점프' 라고 불렸다.
병렬 구조 구성; 삼단뛰기
첫째, 문제 생성
작문은 학생의' 딱딱한 뼈' 이자 교사의 작문 교수이다.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생활 경험이 풍부하지 않고 소재가 적어 감회가 깊지 않다. 그들은 작문을 쓸 때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고 느꼈다. 반면에 교재는 쇄신이 빠르고, 글쓰기 지도가 부족하거나, 글쓰기 지도가 부족하다는 것은 실용적이지 않다. 선생님은 작문 수업에서 늘 어찌할 바를 모르며, 학생이 쓸 것이 있든 없든, 종종 학생들에게 작문제목을 마음대로 배치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출한 모든 작문은 구두점부터 오자, 병문에서 단락, 제목에서 구조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괄적으로 수정하며, 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는 것처럼, 모두' 전면적인 신체검사' 를 한다. 평론 작문을 분석할 때, 장점을 모두 언급하고, 단점을 모두 비판했다. 선생님은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다음 작문에서 모든 장점을 계승하고, 모든 단점을 피하고, 큰 뚱보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학생들은 작문이 여기저기 부딪쳐서 어떤 약을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교사 명제-교사 지도-학생 작문-교사 수정-교사 평론' 의 전통 작문 수업 모델은 학생들을 무미건조한 규칙에 빠뜨리고 그들의 사상에 무형의' 콘돔' 을 씌웠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분명히 지적했다: "글쓰기는 언어 표현과 의사 소통을 사용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세계를 이해하고, 자아를 인식하고, 창조적 인 표현을 이해하는 과정이며, 작문 능력은 언어 성취의 포괄적 인 표현이다." 새로운 수업은' 학생은 국어학습의 주인이다' 를 제창하며, 학생들에게 내 마음을 손으로 쓰고, 내 감정을 손으로 쓰도록 요구한다. 전통적인 작문 수업 방식은 마치 고인 물과 같아서 어떠한 곤혹도 불러일으킬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필자는 모든 일을 서둘러 성공해서는 안 되고, 두통은 머리를 치료하고, 발통증은 발을 치료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단 한 방울의 돌파구, 한 가지 문제에 대한 해결, 마지막으로 통합을 요약해야만 교사와 학생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어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작문 수업은 무한히 풍부한 세계이며, 시험, 입의, 제목, 시작, 끝 ... 한 편의 논문이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다. 만약 정말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이 해결책을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나는 오랜 교학 업무에서 학생들이 글을 쓸 때 언어가 종종 흥미진진하고 사실도 생생하지만, 종종 쓰고 싶은 곳마다 쓰는 것을 발견했다. (많은 선생님들이 비슷한 문제를 겪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중에이 문제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통해 문제의 핵심을 발견하고 "구조적 혼란" 이 학생 구성의 "치명적인 부상" 임을 발견하고 "올바른 약물 치료" 를 결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중학교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 모델은 총점식, 소계식, 평행식, 진보적, 비교식 등이다. 위의 다섯 가지 모델을 나는 모두 자세히 연구해서 5 교시 작문 수업에서 훈련한 적이 있다. 마지막으로, 교사와 학생은 다섯 가지 모델을 총결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고, 학생들의 흥미가 강하고, 작문의 진보가 매우 커서, 기본적으로' 구조적 혼란' 의 결함을 극복했다. 그중 가장 성공한 것은 병렬 구조로 구성된 교육과정이다. 그래서 저는 병렬 구조 작문 수업 과정에서 제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동료들과 토론하고 싶습니다. 제 방법 중 일부를 동료들과 공유하여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작문훈련의 교학 목표는' 문장을 모방하는 것-문장을 펼치는 것-단락에서 문장' 으로, 나중에 학생에 의해' 3 단 점프' 라고 불린다. 다음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위한 구체적인 교육 단계입니다.
둘째, 활동 과정
일류 (첫 번째 점프): 재료에서 모방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은 선생님이 제공한 몇 가지 자료를 읽고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훈련을 한다.
재료 1: 인생은 물과 같고, 마음은 물과 같고, 기절은 맑고, 명리는 물처럼 담담하고, 웃음은 물처럼 질기다.
재료 2: 인생은 거울과 같다. 사람이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높이려면 현미경, 돋보기, 평면 거울이라는 세 개의 거울이 있어야 한다. 현미경으로 자신의 단점을 찾고 돋보기로 남의 장점을 찾고 평면 거울로 자신의 현재 상황을 반영한다.
재료 3: 인생은 꽃과 같다. 인생은 개나리처럼 이른 봄의 모든 것을 맞이해야 한다. 생명은 태양꽃처럼 무더운 여름에 경쟁해야 한다. 추운 겨울에는 생활이 섣달 매화처럼 향기로워야 한다 ...
자료 4: 인생은 구두점과 같고 인생은 물음표와 같다.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다. 인생은 쉼표와 같고, 쉬지 않고, 분투한다. 인생은 느낌표와 같고, 자신을 긍정하고, 자신을 격려한다. 줄임표 같이 태어나면 후세에 영향을 주고, 죽음은 향이다 ...
재료 5: 인생은 바둑과 같고, 바둑은 상대를 만나고, 인생은 경쟁과 공승을 중시한다. 바둑을 두는 데는 공수가 있고, 인생에는 진취와 후퇴가 있다. 만약 네가 바둑을 두는 것이 부주의하다면, 너는 바둑 전체를 잃을 것이다.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 바둑을 둘 때, 때로는 군대를 잃고, 때로는 이기기도 한다. 어떤 때는 산이 무겁고, 어떤 때는 버드나무가 어두울 때도 있다.
학생들은 5 부의 자료를 다 보고 더욱 흥분해서 이런 인생의 은유가 재미있다고 느꼈다. 나는 기회를 틈타 그들에게 물었다. "사실 인생에 대한 깨달음이 많고, 인생에 대한 은유가 많다. 5 부의 재료를 더 자세히 읽고, 반복해서 씹고, 재료를 자세히 음미하여 생활현상과 규칙적인 각도를 밝혀주세요. 가장 관심 있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여 모방하세요. 모방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자신의 차량을 선택해도 원료에서 차량을 사용할 수 있다.
2 자신의 관점을 선택하여 생활의 진상을 드러내다.
(3) 이런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세 문장 이상 쓸 수 있다.
(4) 단어 수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으며, 유추, 비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열정이 고조되어 잇달아 모조품을 썼다. 다 쓴 후 짝꿍은 서로 고쳐서 잘 쓴 연습문제를 반 친구들에게 추천하여 공유한다. 이 단계 (첫 번째 점프) 에는 많은 문체가 좋은 작품들이 있다.
손쟁기는 인생이 꽃처럼, 눈물처럼 슬프기도 하고, 파도처럼 현란하고 아름다울 때도 있고, 불꽃처럼 격정적일 때도 있다고 썼다.
장 qinli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인생은 음악과 같고, 음악은 때때로 낮고 느리며, 인생은 때때로 기복이 있다. 음악은 때로는 높고 격앙되고, 인생은 때때로 성공적이고 오만하다. 음악은 때때로 메아리치고, 생활은 때때로 향기를 풍긴다 ...
진사사는 "젊었을 때, 우리는 열정과 꿈으로 가득 찼다. 마치 해돋이의 빛처럼 빛나고 매력적이었다" 고 썼다. 젊었을 때, 우리는 풍채가 무성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마치 태양이 대지를 굽고 있는 것처럼, 일중 만물을 자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늙었다, 우리는 근심 걱정 없이 세월을 즐긴다, 석양 아래의 노을빛처럼, 여온은 여전하다.
인생은 물과 같고, 인생은 시냇물처럼 맑고 투명해야 하고, 인생은 강처럼 용감해야 하며, 인생은 바닷물처럼 개방적이고 포용해야 한다고 썼다 ...
여평 (WHO) 는 "인생은 형상처럼 삼각형처럼 평온하고 정사각형처럼 정직하고 원형처럼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 썼다.
고효홍은 인생은 물과 같고, 물은 다른 맛이 있고, 생활도 다른 맛이 있다고 썼다. 때때로 생활은 음료처럼 달콤하고, 때로는 커피처럼 씁쓸하고, 어떤 때는 차처럼 향기롭고, 어떤 때는 술처럼 사람을 취하게 한다.
Zhu jiafei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인생은 물과 같다. 물에는 고체, 액체 및 기체의 세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 인생은 얼음과 같고, 멈추고, 멈추고, 멈추지 않는다. 어떤 사람, 그의 인생은 물과 같고, 유순하고, 영동하고, 균형이 잡혀 있다. 어떤 사람들, 그의 생활은 증기, 열정, 활력과 같다.
쳉 지아 리 (Cheng Jiali)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인생은 램프와 같고, 빛은 꺼지고, 인생은 죽는다. 등불은 끊임없이 주유해야 하고, 사람은 끊임없이 지식을 흡수해야 한다. 등불은 자신을 불태워 다른 사람을 비추고, 인생은 사회를 조각하여 바쳐야 한다.
문립은 인생은 펜과 같고, 생활은 붓처럼 소탈해야 하고, 생활은 펜처럼 힘차고 힘이 있어야 하며, 생활은 연필처럼 정확해야 하고, 생활은 크레용처럼 다채로워야 한다고 썼다.
동해동은 "인생은 알파벳과 같고, 인생은 나와 같아야 한다. 온 세상은 혼탁한 나 혼자다. 모두가 취한 나 혼자다. 그래서 항상 맑은 머리를 유지해야 한다" 고 썼다. 인생은 AQ 와 비슷해야 하고,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와야 한다. 우리는 계속 노력해야 한다, 파라모어; 인생은 H 와 비슷해야 한다. 한 다리가 남북을 날고, 하늘이 갈라져 길이 바뀌어야 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우리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소통의 다리를 놓아야 하고, 나라와 나라 사이에 이해의 다리를 세우고, 나라와 나라 사이에 번영의 다리를 놓아야 한다.
왕건봉은 인생은 물과 같고 생활은 물처럼 감정이 있어야 한다고 썼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인생은 물처럼 의욕이 넘치고, 3 천 피트를 날아야 하는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인생은 물처럼 다채로울 것인가, 아니면' 암초가 머리를 드러내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눈 한 무더기를 휘감아야 한다' 는' 춘강 연해평, 해상명월, 썰물' 이다
장염은 인생이 차와 같다고 썼다. 인생의 기쁨은 차와 같고, 인생의 고난은 차와 같고, 인생의 기질은 차와 같다.
2 류 (2 차 점프): 모방에서 단락까지
이런 모방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생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깊어지게 하며, 타인의 사상을 자신의 사상으로 바꾸고, 그들의 정신적 시야를 넓혔다. 사고의 수문은 이미 열렸다. 어떤 학우가 나에게 말했다. 선생님, 그리고 다른 생활은유도 있고, 다른 비교문도 쓸 수 있으니, 나는 아예 학우들이 교류하게 하고, 또 어떤 각도를 쓸 수 있는지 토론해 보자. 사고와 토론을 통해 학생들은 인생에 대한 은유를 많이 발견하였다. 예를 들면' 인생은 꿈과 같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인생은 바다와 같다',' 인생은 산과 같다',' 인생은 시와 같다' 와 같다. 인생은 물과 같다' 라는 주제라도 여러 각도에서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들은 물로 대표되는 감정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어떤 학생들은 물로 대표되는 인격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때, 나는 학우들에게 두 번째 요구를 했다. 선생님이 주신 것이나 학우가 쓴 당신이 가장 관심 있는 자료를 선택하고, 분석을 열심히 연구하고, 이 자료나 패러디가 인생 철리의 각도를 드러내는 것을 생각하고, 이 자료나 패러디 중의 각 패러디를 전개한 다음, 재료나 패러디 중 몇 개의 패러디 문장을 몇 단락으로 전개하고, 마지막으로 300-400 자의 인생 잡감을 써낸다. 문장에서 단락까지의 점프를 완성하다.
학생들이 다 쓴 후에, 나는 그들에게 조를 나누어 교류하고, 서로 시정하게 했다. 만약 그들이 확실하지 않다면, 그들은 선생님과 토론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상호 인정과 수정에서 자신을 향상시키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시간을 주었다.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연습문제의 오자, 병구, 구두점을 수정했고, 생활의 잡감도 이렇게 나왔다. 이 부분에서 각 그룹도 우수한 연습 문제를 추천했다. 여기서 저는 가장 좋은 연습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인생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의 원천이고, 물은 영기가 있고, 물은 성격이 있다. 만약 네가 세심하다면, 물도 누군가의 감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물과 같고, 물은 사람의 성실함을 나타낸다. 청산은 늙지 않고, 녹수는 길다',' 녹수는 길다',' 진심으로 항상 있고, 진심으로 영원하다' 는 것이다.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다. 진정한 우정은 밋밋하고, 천애각 끝에 상관없이 지척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관문 냄새를 맡지 않았니? 유백아와 종자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역사의 흐르는 물은 이미 유유히 멀어졌지만, 그들의 진심은 여전히 오늘날 사람들의 마음속에 흐르고 있다 ...
인생은 물과 같고, 물은 사람의 끈기를 대표한다. 원직은 말했다: "과거의 창해는 얻기 어려운 물, 영호박이다." 지아 바오 유 (Jia Baoyu) 는 말했다: "물 3 천, 나는 바가지를 마실 것이다. 클릭합니다 많은 재재재가인들이 모두' 바다가 마르고 돌이 썩는다' 는 약속을 했다. 이곳의 물, 이곳의 바다는 애인의 마음, 전적인 마음이 되었다
인생은 물과 같고, 물은 사람의 그리움을 대표할 수 있다. 견우직녀가 그들 사이에 그리운 성하를 얼마나 뿌렸습니까? "당신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귀환에 대해 물었을 때, 가을못에 늦비가 올 것이다." 이상은은 얼마나 많은 그리움을 가슴 속의 가을못을 가득 채우게 했는가? 물은 부드럽지만 지금은 날카로운 칼처럼 뼈에 사무치는 그리움을 조각하고 있다.
인생은 물과 같고, 물은 사람의 슬픔을 나타낼 수 있다.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는다. 물은 근심을 모르고, 사람은 근심하고, 물도 근심한다.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비록 우리가 칼로 베어도 슬픔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비록 우리가 술로 익사했지만, 물은 지속적인 고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슬픈지 물어봐?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 물이 끝없는 슬픔으로 변했다 ...
어떤 사람들은 인정이 물처럼 옅고, 물이 냉막 되었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물이 배를 싣고 배를 뒤집을 수도 있고, 물을 배에 싣고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정말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욕, 물 속에는 기쁨과 슬픔이 있습니다!
학생 리뷰:
학생 1: 저는 돌보는 인생 깨달음 언어가 멋지고 생각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2: 그는 병렬 구조를 채택했다.
학생 3: 지식이 풍부해서 유명한 시와 문장을 많이 외웠어요.
학생 4: 문장 앞부분은 열려 있고 꼬리는 닫혀 있습니다.
세 번째 흐름 (세 번째 점프): 단락에서 장으로
반 전체가 각 자료의 각도, 이치, 감정을 더 연구하고, 자신이 가장 관심 있는 자료를 선택하여 심도 있는 연구와 체험을 하고, 적절한 진입점을 선택하고, 구조를 합리적으로 안배하고, 작문을 한 편 쓰도록 요구하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각도, 제사, 문체를 무제한으로 선택하다.
② 비유로 추리하다.
③ 평행 구조를 사용한다.
(4) 800 자 이상
⑤ 글쓰기의 확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평행 구조의 작문에 대해 더 명확한 감성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로 모범문을 보여 주었습니다.
인생은 물과 같다.
양대위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물과 많은 유사점이 있다. 속담에' 선과 물, 물은 만물을 다투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가장 고상한 품성을 말하는데, 물처럼 만물에 이익을 가져다 주고 보답을 구하지 않고, 물의 비교를 어느 극단으로 밀어냈다고 할 수 있다. 이 세상과 인생에 대해 생각할 때, 물을 거울로 삼으면 당신의 인생을 비출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물처럼 소탈하고 자유롭다.
마음이 물처럼 고요하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은 "인심을 오랫동안 미워하는 것이 물보다 못하여 풍파를 일으키기 쉽다" 고 한탄했다. 인심은 물보다 못하지만, 그렇다고 해서는 안 되는 것은 아니다. 물은 높은 곳에서 올라와서 낮은 곳으로만 흘러내리며, 심지어 바다에 떨어지기까지 한다. 냉정하고 낮은 프로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은 이렇다. 일이 생기면, 만족자는 항상 즐겁다. 명리 문제에서 실망도 절망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닌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언제나 안전하다. 큰 시비가 없다면, 내가 너보다 키가 크고 인내하지 마라. 그러면 너는 마음이 넓고 마음이 평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성실한 사람은 영원히 있다. 잘못을 하지 않고, 성실한 사람이 되고, 잘 먹고 잘 자고, 때로는 앞에서 손해를 볼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다.
물처럼 정직하다. 물은 무색이고, 영롱하며, 영롱하다. 사람이 되고, 일을 하고, 벼슬을 하고, 투명하면 평생 공명정대하다. 정기를 발양하고 탁을 휘저어 청청을 촉진하려면 이런 청렴성, 정기가 있어야 한다. 사람들을 대하고, 거리를 가리지 않고, 동등하게 대하다. 인간관계, 갱단 없음, 푸른 물; 유언비어를 듣고 흥을 일으키지 않고 죄를 묻고 웃어넘기다. 원칙적인 문제는, 표류하지 말고, 정직해야 한다.
명리를 싱겁게 보는 것은 물을 멈추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세상에서 태어나면 물의 맑은 본성과' 이만물을 다투지 않는' 품격을 배울 수 있다면, 우리의 정신은 높은 곳에서 살 뿐만 아니라 생명도 개방된 곳으로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야 한다. 기러기는 소리를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기고, 좋은 명성을 남기고 싶지만, 나무랄 데 없고 나무랄 데 없지만, 즐거이 지치지 않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리에 무관심하고 쟁취하지 않으면 인생은 순조로울 것이다. 주의할 점은 "집에 금이 있는데, 매일 그런 것은 아니다."
웃음소리가 물처럼 단단하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확고한 것은 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어려운 것은 물이다. 인생의 길은 황하처럼 일파삼할인이다. "불행한 일은 왕왕 팔구 있다", 사람의 일생은 순조로울 수 없다. 어려움과 굴곡에 직면하여 우리는 마음이 넓고 강인해야 한다. 이기고 교만하지 않고, 지고, 조급해하지 않고, 겸손하고, 부유하고, 가난하지 않고, 순경에서 교만하지 않고, 환난에서 조급해하지 않고, 위난에서 당황하지 않고, 역경에서 실망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왔다갔다하는 게 낫다",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어선에 안정적으로 앉아 있다" 고 말했다.
인생은 물처럼 고요하고, 빛처럼 밝고, 선함은 물처럼, 인성은 물처럼 해야 한다.
범문을 읽은 후 학생들은 평행 구조의 작문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사람을 거울로 삼다',' 물 인생','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 바둑인 이해',' 인생 문장',' 인생 그래픽',' 차와 사람',' 인생 3 상태',' 인생은 필과 같다',' 인생 편지' 와 같은 훌륭한 연습문제를 많이 썼다.
오행' 생활
생활은 봄과도 같다. 사실 사람과 식물은 다르다. 해마다 시들고 해마다 재생된다. 생명은 나날이 늙어 죽을 뿐이다. 소위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나는 인생을 한탄하러 온 것이 아니다. 반대로, 생명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사람은 시적으로 대지에 살고, 금목의 불, 물, 흙처럼 시적으로 살아야 한다 ...
인생은 금과도 같다. 광석에 함유된 금은 끊임없는 단련과 가공이 필요한 것이 황금색이다. 사람은 평범한 가운데 살고, 끊임없이 조각해야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 김, 견실하고 온건하며, 사람은 더 믿을 만하고, 더 충성해야 한다. 이것이 입신의 근본이다. 금은 소중하고 희귀하며, 특히 생활 속에서 더욱 그렇다. 생명은 값을 매길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생명이 소중하다고 말하지만, 자신을 헤아릴 수 없는 인재로 조각하고, 자신을 얻을 수 없는 천리마로 만들려면 금처럼 무적의 인성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나무와 같다. 나무, 뿌리를 내리고, 환경을 돌보지 않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침내 바람과 비 뒤의 무지개를 만났다. 사람, 타고난,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웃고, 우여곡절을 겪고, 가시덤불을 헤쳐나가야 사회에 안식처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무는 크기가 다르고, 작은 것은 바람을 막아 먼지를 막고, 큰 것은 들보를 조각하는 데 쓰인다. 사람은 작은 재능과 큰 재능을 나누고, 작은 것이야말로 여름농사와 가을수확과 겨울 저장고이며, 큰 것이야말로 흔들리는 자태로 강산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은 물과 같다. 물은 유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만물을 낳고, 만물을 융합한다. 고산 평원, 꽃, 새, 벌레, 물고기가 모두 물과 조화를 이루며 생활도 마찬가지다. 활발하고 유순하며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교제해야 생활의 동그라미와 인터넷을 세울 수 있다. 물은 맑은 품질을 가지고 있고, 사람도 깨끗한 품질을 가져야 한다. 만약 인민의 부모가 자신을 물처럼 맑게 할 수 있고, 티끌 하나 없다면, 국가는 부패를 처벌할 필요가 없다. 수준이 싱겁고 맛이 없다. 사람들의 마음이 물처럼 밋하고 돈, 권력, 명리를 지나치게 추구하지 않는다면, 세상에는 많은 탐관오리가 줄어들고 사회는 더욱 평화롭고 화목해질 것이다.
인생은 불 같다. 불은 희망을 상징하고,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고, 생명도 할 수 있다. 희망은 거기에 있고, 꿈은 거기에 있고, 가치는 거기에 있다. 불은 분투를 상징한다. 그것에 몰입한다. 생명은 꺼지지 않고, 생명도 그래야 한다. 생명은 멈추지 않고, 분투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불은 헌신을 상징한다. 인간을 비추고 따뜻하게 하기 위해, 자신을 재로 태울 때까지, 특히 삶에서 자신을 아낌없이 희생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촛불은 재가 될 때 마르기 시작한다. 자신을 희생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불 같은 누에처럼 살아야 한다.
인생은 흙과 같다. 토양은 금광, 철광, 구리 광산, 다이아 등과 같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이 토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생도 진재실학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하고, 붉고 전문적이어야 한다. 흙은 귀중한 자질, 본색, 소박함,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지만 독선적인 것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생활 속에서 노동인민의 본색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시간의 추이와 지위의 변화에 따라 변할 수 없다. "가난은 옮길 수 없고, 부자는 음행할 수 없다." "원주민" 이 되고, "풀뿌리" 가 되고, "옷감" 이 됩니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생명의 본질을 담고 있다. 만약 생명이 한 송이의 꽃이라면, 오행은 생명의 꽃의 꽃잎이다. 이 다섯 개의 꽃잎이 네 인생에서 아름답게 피어야 생명의 꽃이 향기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마지막으로, 나는 대련으로 생활에 대한 나의 감정을 요약하고 싶다. 동서남북, 중국은 아름답고, 금목의 물, 불, 흙꽃잎은 향기롭다. 횡배치: 오행생.
마지막으로, 교사와 학생은 병렬 구조 모델의 적용 범위를 논의하고 요약했다. 우리는 병렬 구조 모델이 여전히 매우 실용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서정적 산문, 의논문,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 등 문체도 가능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시를 쓰는 데 병치 구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시의 건축미를 보여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만약 진정으로 이런 글쓰기의 구조 모델을 익히고 융통성 있게 운용할 수 있다면, 학생들은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작문훈련이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대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학생들이 이런 모델을 공부한 후 후기 작문에서 이런 구조모델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부" 를 쓸 때, 어떤 학생들은 이렇게 구조를 정리한다. 어떤 사람들은 돈이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권력이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한 몸이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지식이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고난이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또 예를 들어,' 시간',' 행복',' 우정'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쓸 때 많은 학생들이 비교 구조를 사용한다. 학생들이 배워서 응용할 수 있는 것이 나의 가장 큰 기쁨이다.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고 탐구하는 한, 우리의 작문 수업은 수완이 되어 학생들이 작문이 죽은 물이 아니라 만화경 같은 세상이라고 느끼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 교육 반영
교육은 예술이자 후회의 예술이다. 작문 수업은 예술이자 아쉬운 예술이다. 작문 수업은 국어 교육의 경상이다. 학생들은' 작문'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얼굴이 창백해졌다. 글쓰기를 언급하자 그들은 한숨을 쉬며 어쩔 수 없는 표정을 지었다. 선생님들은 작문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모두 어찌할 도리가 없다. 따라서 작문은 국어 수업의 우선 순위이지만, 많은 국어 교사들은 이런 힘들고 효과적인 작문 수업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 이번 작문 수업 활동의 시도를 통해 나는 작문 수업에 대해 약간의 반성과 깨달음을 가지고 있다.
1.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은 국어 교육에 대한 요구 사항입니다. "현대사회는 시민들이 양호한 인문학적 소양, 혁신 정신, 협력의식, 개방적 시야를 갖추고 독해력, 표현, 교류를 포함한 다방면의 기본 능력, 현대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국어교육은 현대사회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신세대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사회 발전의 수요에 직면하여, 평가 목적과 방법에 있어서 체계적인 개혁을 해야 한다. " 따라서 인간 사회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교육은 가능한 한 빨리' 도구성' 의 영향에서 벗어나 사회 발전의 앞길을 걸어야 한다. 교육이 교육인 이유는 교육은 사람을 양성하는 활동이고, 사람을 양성하는 것은 교육의 본질이자 근본적인 기능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대의 교육은 단순히 도구인을 양성하여 기존 사회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 나타나지 않은 사회를 위해 주체를 키워야 한다. 물론, 교육은 현실 사회를 위해 봉사해야 하며, 일정 기간 동안 교육의 어떤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는 것은 나무랄 데 없지만, 교육의 사회적 기능의 실현은 양성인의 주요 기능으로만 이뤄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이 사회에 봉사하는 것은 비정상이다. 지금, 우리의 작문 수업은 우리에게 이런 기형적인 상황을 보여 주었다. 우리는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아이들을 훈련시켜 작문을 했지만, 대량의 거짓말, 큰소리, 빈말, 상투어, 작문을 잘 쓰지 못하고, 문풍이 망가졌다. 이런 교육은 사람을 매우 위험한 방향으로 인도할 것이다.